아리앗의 마지막 야만용사

근접 지원가, 데이비스

 

소개 : 세계석의 파괴로 인해 아리앗 산이 없어져버린 이후로 고향을 지키던 많은 야만용사들이 죽거나 떠났습니다. 하지만 데이비스는 그 둘 중 어느 하나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황폐해진 아리앗에서 여전히 그의 고향을 지키며 살고 있습니다. 비록 다른 다른 야만용사들은 그를 어리석다고 말하며 떠났지만 그는 자신의 신념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시공의 폭풍 속에서 그의 신념은 어떤 적에게도 꺾이는 일이 없을 겁니다.

 

생명력 : 2014(기술 방어력 +15)

생명력 재생량 : 4. 20

마나 :  영웅은 분노를 사용합니다.

마나 재생량 : 이 영웅은 분노를 사용합니다.

공격력 : 101

공격 속도 : 1. 25

사정 거리 : 1. 5

 

D : 보복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분노는 피해를 주거나 받으면 생성됩니다. 적 영웅에게 344의 기술 피해를 받으면 보복이 1회 충전됩니다. 보복을 적 영웅에게 사용하면 172의 피해를 주고 172의 생명력을 회복 및 저장합니다. 생명력은 최대 516까지 저장됩니다. 보복은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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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복은 데이비스의 유지력의 근간입니다. 일단 쿨이 없기 때문에 죽지 않고 계속 공격을 맞는다면 상대에게는 계속해서 딜을 넣고 자기는 회복을 할 수 있죠. 도움이 되라고 기술 방어력까지 달려있습니다. 다만 단일 타겟팅 기술이고 사거리도 거의 근접에 가깝기 때문에 이런 이상적인 상황이 나오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데이브스의 유일한 힐 기술인 Q를 쓰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회가 되면 계속 써줘야 합니다.

 

Q : 전투 격노

  보복으로 저장한 생명력의 양 만큼 주위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2초 동안 공격력을 15%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 5초/소모 분노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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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일한 힐 기술이자 버프기입니다. 보복을 사용할 때마다 저장되는 생명력을 주위 아군에게 힐로 전해주는 형식입니다. 더불어 원래 효과인 공격력 증가 효과도 부여합니다. 쿨은 짧습니다만 분노 수급 없이는 계속 사용하기 힘들고 또 생명력이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러 모로 데이비스는 앞으로 나가 있어야 하는...

 

W : 분쇄

  주변 적 영우에 32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와 기술 공격력을 10% 감소시킵니다. 이후 출혈을 일으켜 4초에 걸쳐 108의 피해를 주고 출혈 피해를 입힐 때마다 추가로 이동 속도와 기술 공격력을 5% 감소시켜 최대 2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초/소모 분노 :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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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동 속도 감소 효과이기 때문에 약하다면 약하지만 기술 공격력 감소는 크게 느껴질 cc기 입니다. 무려 30%나 감소시키기 때문이죠. 출혈 피해로 인해 cc가 증가하는 효과의 경우 힐로 지속 피해가 다 사라지면 적용되니 않는 구조입니다.

 

E : 질주

  이동 속도가 8초 동안 50%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유닛을 통과할 수 있고 통과할 때마다 4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소모 분노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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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 수급기이자 이동기입니다. 데이비스의 플레이 구조 상 아주 중요한 기술이죠. 보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적 영웅에 가까이 다가가야 합니다. 또 분쇄로 딜로스를 유발하기 위해서도 적 진형 쪽으로 가야 하죠. 질주는 적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건 물론이고 할 일을 다 한 다음에 뒤로 빠지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데가가 분노까지 수급해줄 수 있죠. 절대 허투루 사용하면 안 되는 기술입니다. 

 

R1 : 선조의 귀환

  72의 피해를 주고 378의 피해를 주는 선조 셋을 불러냅니다. 다시 사용하여 아군 영웅을 선택하면 선조들이 대상 아군 영웅이 공격하는 대상을 우선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소모 분노 :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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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공격을 도와주는 선조들을 불러냅니다. 처음 사용한 상황에서는 자신이 공격하는 대상을 같이 공격합니다만 다시 사용하면 대상 아군 영웅이 공격하는 적을 같이 공격합니다. 단순히 호응기로 써도 됩니다만 아군 영웅이 적에게 물렸을 때 써주면 아군을 쫓는 적에게 딜로 압박을 주어 떨어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R2 : 선조의 망치

  고대의 망치를 불러내 대상 지역에 159의 피해를 줍니다. 두 명 이상의 적 영웅에 3번 연속으로 맞추면 세 번째에 적중시킨 적 영웅을 1. 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소모 분노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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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을 모아주는 영웅이 있다면 강력한 cc기가 됩니다만 조건이 은근히 까다롭기 때문에 단순 딜링기로 써도 됩니다. 쿨도 굉장히 짧고 말이죠.




 

 

1단계 특성(유틸)

  괴수 - 사용 효과(퀘스트!)

사용하면 5초 동안 주위 아군 영웅에게 걸려있는 군중 제어 효과의 지속 시간을 30% 빠르게 감소시킵니다. -> 아군 영웅에게 걸려있는 군중 제어 효과의 지속 시간을 25초 감소시키면 주위 아군 영웅을 1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근성 - D강화

생명력이 60% 미만이면 모든 일반 기술의 소모 분노가 10 감소하고 소모한 분노 5 당 60의 생명력을 회복 및 저장합니다.

  적개심 - D강화(퀘스트!)

보복이 1회 충전될 때마다 분노를 10 생성합니다.  -> 보복을 충전하여 분노를 250 생성하면 최대 분노량이 20 증가합니다.

  가속 - E강화(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생명력 재생량이 0. 5 증가합니다. ->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하면 질주로 적 대상을 통과할 때 생성되는 분노가 2 증가합니다. -> 재생의 구슬을 30개 획득하면 질주의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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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괴수 : 데이비스 전용 저지불가 입니다. 퀘스트를 완료하기 전의 효과인 지속 시간 감소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근성 : 생명력이 줄어들면 소모 분노가 줄어들어서 보복이나 전투 격노를 더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 분노를 소모하면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어서 생명력이 지속적으로 깎이는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적개심 : 분노를 더 쉽게 얻을 수 있게 해주고 최대 분노량도 늘려주는 적절한 성능의 특성입니다.

  가속 : 질주로 분노 수급을 더 쉽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지속 시간 증가는 분노 수급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플레이를 원할하게 해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2단계 특성(힐링)

  혈법 - D강화(퀘스트!)

보복을 사용할 때마다 보복으로 회복 및 저장하는 생명력의 양이 5 증가합니다. -> 보복을 30번 사용하면 추가로 보복이 충전되는 데 필요한 피해량이 30% 감소합니다. -> 보복을 60번 사용하면 생명력을 회복 및 저장할 수 있는 최대 양이 100 증가합니다.

  흥분 - D강화

보복의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아리앗의 정수 - Q강화(퀘스트!)

분쇄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전투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 25초 감소합니다. -> 전투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5초 감소시키면 전투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1. 5초 감소합니다.

  흉포 - Q강화

전투 격노를 한 대상에게만 사용하면 다음 전투 격노의 치유량이 50% 증가하고 대상 아군 영웅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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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혈법 : 최종 보상을 통해 힐량을 더 늘릴 수 있게 됩니다. 중간 보상인 필요한 피해량 감소도 보복을 통한 자힐은 물론 전투 격노에 필요한 생명력도 빠르게 채울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상대 팀에 기술딜이 적은 경우 유용합니다.

  흥분 : 상대 팀에 기술딜이 충분할 때 가면 무난한 특성입니다.

  아리앗의 정수 : 이 특성은 혈법과 반대로 상대 팀에 루나라 같은 영웅이 있어 기술 딜이 아주 충분하여 전투 격노의 쿨이 남아돌 경우 선택하면 좋습니다.

  흉포 : 폭힐이 필요할 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투 격노의 쿨이 짧기 때문에 많은 생명력을 모으지 않고 빠르게 써버린 다음 다시 생명력을 모아서 치유량 증가 효과를 받아서 쓰는 식으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덤이죠!

 

3단계 특성(딜링)

  앙갚음 - D강화

보복의 공격력이 80 증가하지만 생명력 회복 및 저장량이 80 감소합니다.

  찢어발기기 - W강화

분쇄의 공격력이 300%, 출혈의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유린 - W강화(퀘스트!)

분쇄로 적 영웅을 5번 적중시킬 때마다 분쇄의 이동 속도 및 기술 공격력 감소 효과가 1% 증가합니다. -> 분쇄로 적 영웅을 60번 적중시키면 추가로 분쇄의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분쇄의 출혈 피해를 2명 이상의 적 영웅에 입혀야 합니다. -> 분쇄의 출혈 피해를 2명 이상의 적 영웅에 40초 동안 입히면 추가로 출혈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분쇄로 적 영웅에 5600의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분쇄로 적 영웅에 5600의 피해를 입히면 추가로 분쇄의 출혈 피해가 초당 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0.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바람처럼 달려라 - E강화

질주로 지나간 지역에 3초 동안 회오리를 남겨 대상 지역 위에 있는 적 대상에 초당 42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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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앙갚음 : 보복을 딜링 용으로 사용하겠다 싶으면 찍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생명력 회복 및 저장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상황을 잘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찢어발기기 : 분쇄의 전체적인 딜량이 늘어나는 특성입니다.

  유린 : 다양한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만 첫 번째 이후로는 조건이 꽤 까다롭습니다. 특히 5600의 피해를 입혀야 하는 퀘스트의 경우, 분쇄의 주력 딜이 사실 상 출혈이라는 걸 생각하면 상대 팀에 힐이 충분할 경우 완료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료만 한다면 엄청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람처럼 달려라 : 전용 불타는 분노입니다. 질주의 지속 시간이 8초로 길기 때문에 계속 그 지역에 회오리를 남겨 지속적인 딜을 입힐 수도 있습니다.

 

4단계 특성(버프)

  습격자의 분노 - Q강화

전투 격노로 공격력 증가 효과가 15% 증가합니다.

  수호자의 외침 - W강화

분쇄의 범위 안에 있는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3초 동안 15 증가시켜 받는 피해량을 15% 감소시킵니다.

  구보 행군 - E강화(퀘스트!)

질주의 지속 시간 동안 적 대상을 통과해야 합니다. -> 질주의 지속 시간 동안 적 대상을 15번 통과하면 질주가 주위 아군 영웅의 이동 속도를 25% 증가시킵니다. -> 질주의 지속 시간 동안 적 대상을 30번 통과하면 추가로 주위 아군 영웅에 대한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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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습격자의 분노 : 전투 격노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총 30%가 됩니다. 전투 격노의 쿨이 짧다는 걸 생각하면 엄청나죠.

  수호자의 외침 : 분쇄가 방어력을 주는 기술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주의할 점은 자기 자신의 방어력은 증가시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구보 행군 : 질주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아군 영웅들에게도 부여할 수 있게 됩니다. 루시우와 같이 사용하게 되면... 히익!

 

5단계 특성(캐리)

  고무적인 존재 - Q강화

전투 격노가 4초에 걸쳐 대상 아군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시킵니다.

  동맥 절단 - W강화

분쇄의 출혈 피해를 입힐 때마다 적 영웅의 방어력을 7. 5 감소시켜 받는 피해량을 7. 5%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추격의 표시 - E강화

질주의 지속 시간 동안 적 영웅을 통과할 때마다 추격의 표시가 쌓입니다. 추격의 표시 4개를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초 동안 80% 빠르게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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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무적인 존재 : 짧은 쿨에 10%의 생명력 회복도 엄청나지만 이 특성의 장점은 저장된 생명력이 없어도 전투 격노로 힐을 할 수 있게 된다는 점입니다.

  동맥 절단 : 출혈 피해를 다 맞게 될 경우 최대 30의 방어력이 깎이게 됩니다. 그것도 광역으로 말이죠.

  추격의 표시 : 재사용 대기시간을 빠르게 감소시켜주는 특성은 언제나 옳습니다.

 

6단계 특성(궁강)

  한 몸으로 - R1 강화

선조의 귀환을 다시 사용하여 아군 영웅을 선택하면 선조가 대상 아군 영웅이 받는 피해의 30%를 대신 나눠 받습니다.

  낙뢰 - R2 강화

선조의 망치로 적을 처치하면 주변 적을 0. 75초 동안 기절시키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세계석의 가호 - 사용 효과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에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헙니다. 보호막은 7초 동안 유지되며 보호막이 남아있는 아군 영웅에 전투 격노를 사용하면 대상 아군 영웅을 보호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복수 혈전 - D강화

보복을 사용한 적 영웅에 6초 동안 일반 공격이 2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피해량 만큼의 생명력을 회복 및 저장합니다.

  대지의 속박 - W강화(퀘스트!)

분쇄의 출혈 피해를 400초 동안 유지해야 합니다. 이전에 유지한 출혈도 합산되고 여러 영웅에게 유지할 수록 빨리 완료됩니다. -> 분쇄의 출혈 피해를 400초 동안 유지하면 분쇄가 적중한 적 영웅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및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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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몸으로 : 선조의 귀환은 서포팅 기술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감이 있었습니다만 이 특성을 선택하게 되면 확실하게 서포팅 기술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세 명이서 피해를 나눠받기 때문에 쉽게 죽지도 않습니다.

  낙뢰 : 마무리로 선조의 망치를 사용할 경우 곧바로 기절시킬 수 있게 되는 특성입니다만 그 진가는 돌격로에서 싸우는 맵에서 드러납니다. 돌격병이 죽기만 해도 주변 영웅들이 기절 상태가 되어버리니까요!

  세계석의 가호 : 전용 폭풍보호막입니다. 보호막 수치는 폭보의 절반입니다만 보호막만 잘 유지한다면 광역 보호를 걸 수 있게 됩니다. 덕분에 쿨이 길기는 합니다만...

  복수 혈전 : 강력한 평타와 함께 흡혈, 생명력 저장까지 얻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평타를 칠 각이 잘 나오는 지 보고 찍어야 합니다.

  대지의 속박 : 유린과 다르게 돌격병에게도 퀘스트가 쌓입니다. 어쨌든 완료만 한다면 분쇄가 더욱 강력한 cc기가 됩니다! 물론 유린에서도 썼지만 상대가 힐이 충분하면 완료하기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아마 야만용사를 지원가로 만들 걸 보고 많은 분들이 당황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보복과 분쇄를 통해 힐러조무사로도 기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상대 팀 조합을 잘 보고 뽑는다면 힐러로 충분히 뽑힐 수 있는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스는 아마 이미 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메이지 카운터 지원가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일단 자체적으로 달려있는 기술 방어력이 이를 잘 알려줍니다.

  그것 뿐만 아니라 보복을 채우기 위해 대신 기술 공격을 맞아주고 이를 전투 격노로 힐로 바꾸고... 더 적절히 말하면 포킹 카운터라고 해야 맞을 것 같습니다. 물론 분쇄가 투사체가 아닌 장판 기술도 어느 정도는 커버를 시켜줍니다만. 어쨌든 이렇게 대신 맞아주고 보복 걸어서 생명력 저장하고 분쇄 걸어서 딜로스 만들고, 전투 격노로 힐도 해야 하는데 스킬들의 사거리가 그렇게 길지 않은 데이비스에게 이 점을 보완해줄 질주는 정말 중요한 기술입니다. 질주가 그냥 빠지면 이런 데이비스만의 플레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게 되어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영웅은 역시 디아블로3의 남성전사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데이비스마냥 특이한 직업군으로 등장할 테니 기대하세요! 그 다음에는 메르시와 이테리엘을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시간이 난다면 니아드라도 특이한 컨셉으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부지런히 써서 휴가 안에 이테리엘까지는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