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렌 대부족장
근접 전사 - 바인 블러드후프

유형

파일:warrior.png
근접 전사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2121 (+4%)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재생량

4.41 (+4%)


파일:HotS_Mana.png 마나

500 (+10)

690

파일:HotS_Mana.png 마나 재생량

3 (+0.098)

4.86

파일:HotS_AttackDamage.png 공격력

112 (+4%)


파일:HotS_AttackRange.png 공격 사거리

1.5

1.5

파일:HotS_AttackSpeed.png 공격 속도

0.92

0.92

파일:HotS_MoveSpeed.png 이동 속도

4.4

4.4



고유 능력을 통해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아줄 수 있고 즉발 군중 제어기를 통해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전사입니다. 또한 아군에게 피해를 나눠줄 수도 있어 높은 생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유 능력 : 영혼 연결


사용하면 대상 아군 영웅과 영혼을 연결합니다. 최대 3명의 아군 영웅을 연결할 수 있으며 영혼이 연결된 아군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200 증가합니다.


- 영혼이 연결된 동안 연결된 아군 영웅이 공격받을 때마다 아군 영웅이 받은 피해의 30%를 자신이 대신 받습니다.

- 영혼이 연결된 동안 자신이 공격받을 때마다 연결된 아군 영웅들에 자신이 받은 피해의 45%를 서로 나누어 받게 합니다.


두 효과는 서로 연동되지 않습니다. 아군 영웅이 사거리 밖으로 벗어나면 연결이 해제됩니다.

강력한 효과입니다. 세 영웅과 영혼이 연결된 상태면 상시 방어력이 45 증가한 상태가 됩니다. 물론 이 피해는 아군이 나누어 받는데 그 딜이 누적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대신에 아군이 받는 피해를 자신이 받아줄 수 있죠. 따라서 아군과의 팀워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능력입니다. 다만 그런 만큼 최대 생명력 증가 효과가 있어서 사실상의 체력은 2721입니다.


Q : 충격파


일직선상에 충격파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에 120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이후 충격파가 적중한 적 주위의 다른 적에게 퍼져 60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최대 다섯의 적에게 퍼집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3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원작의 그것입니다. 다만 기절 효과 대신에 슬로우로 바꾸기는 했습니다만 역시 준수한 견제기입니다. 다만 투사체 속도가 조금 느리기 때문에 잘 써야 합니다.


W : 마법 해제


대상 지역 위에 있는 대상에 걸려있는 정지, 무적, 저지불가 상태를 제외한 모든 상태 변화를 제거하고 적 영웅은 1.25초 동안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6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아주아주 강력한 효과입니다. 말 그대로 모든 상태 변화를 제거합니다. 상대 영웅한테 걸려있는 이로운 효과도 제거하고 아군 영웅한테 걸려있는 해로운 효과도 제거합니다. 다만 모든 효과를 제거하다 보니 그 반대로도 가능하다는 게 문제입니다. 때문에 사용할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합니다. 물론 이 효과만으로도 뛰어나지만 cc기로서 가능하도록 적 영웅한테는 침묵도 줍니다.


E : 에테르 형상


사용하면 4초 동안 영혼이 연결된 아군 영웅에게서 대신 받는 피해가 아군 영웅이 받는 피해의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벽을 통과할 수 있게 되지만 3개 이상의 벽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6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원래는 회피 효과를 가지고 있는 워3 스피릿 워커의 기술입니다만 히오스 특성상 평타만 막는다고 탱킹이 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바꿨습니다. 또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줘서 생존기로서 기능할 수 있게 했습니다.



1레벨 특성


수호령

능력 강화 (D)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생명력 재생량이 1.5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하면 영혼이 연결된 아군 영웅이 자신 대신 서로 나누어 받게 하는 피해가 자신이 받는 피해의 60%로 증가하지만 영혼이 연결된 동안 연결된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재생의 구슬을 30개 획득하면 셋의 아군 영웅과 영혼이 연결된 상태에서 추가로 최대 생명력이 600 증가합니다.


대지모신의 사랑

능력 강화 (Q)

충격파로 적 대상에 피해를 줄 때마다 5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 적중하면 두 배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충격파로 적 영웅을 적중시켜야 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충격파로 적 영웅을 10번 적중시키면  충격파의 투사체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충격파로 적 영웅을 30번 적중시키면 추가로 충격파로 적 영웅을 적중시킬 때마다 회복하는 생명력 회복량이 두 배에서 세 배로 증가합니다.


에테르의 무거움

능력 강화(E)

에테르 형상의 지속 시간 동안 연결된 아군 영웅에게서 자신이 대신 받는 피해 감소량이 전체 피해의 20%에서 15%로 감소하지만 이동 속도 증가량이 10% 감소합니다.

  수호령 : 첫 번째 보상을 획득하면 아군 영웅 한 명이 받는 피해가 20%로 늘어랍니다만 방어력 증가 효과 덕에 사실상 아군 영웅들이 받는 피해는 10%로 감소하게 됩니다.


4레벨 특성


박멸

능력 강화 (Q)

충격파가 돌격병, 용병, 괴물에 1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주변 대상에는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영혼 방랑자의 축복

능력 강화(W)

마법 해제가 더 이상 아군 대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지 않지만 마나 소모량이 15 증가합니다.


케른의 수염

사용 효과

사용하면 1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둘 이상의 아군 영웅과 영혼이 연결된 상태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더 빨리 감소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영혼 방랑자의 축복 : 사실상 정화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강력한 특성입니다.
  케른의 수염 : 전용 저지불가 특성입니다. 영혼 연결로 쿨이 감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7레벨 특성


나른한 진동

능력 강화 (Q)

충격파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25%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주문 간섭

능력 강화(W)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마법 해제를 한 명의 적 영웅에게만 적중시켜야 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마법 해제를 한 명의 적 영웅에게만 12번 적중시키면 마법 해제가 적 영웅의 해로운 효과는 제거하지 않습니다.


썬더블러프의 분노

사용 효과

사용하면 10초 동안 일반 공격이 넓은 범위의 적에 30%의 방사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적 영웅의 공격력과 받는 치유량을 15% 감소시킵니다. 대상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1초 갱신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10레벨 궁극기

R : 윤회


최대 생명력과 최대 마나를 100% 상태로 회복하지만 이후 10초에 걸쳐 원래의 상태로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지속 효과: 대지모신의 가호로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3초 후에 생명력과 마나가 100%인 상태로 부활합니다. 이 경우 절반의 마나만 소모하고 사용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10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강력한 생존기입니다. 그냥 부활만으로도 훌륭한 궁극기입니다만 사용 효과 역시 훌륭합니다. 예를 들어서 체력이 10% 정도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도 사용하면 바로 100%의 체력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거죠! 물론 이 효과는 다시 10%로 줄어들기는 합니다만 그 순간에 힐을 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생존 확률이 더 올라가게 됩니다.

R : 격돌


대상 적에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강한 힘으로 내리쳐 392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5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마법 해제만으로는 상대 팀 부루저들을 막기 힘들 때 찍으면 좋은 궁극기입니다. 1.5초 기절은 cc 연계에도 훌륭하죠. 돌진이라고 하기는 했습니다만 거리가 매우 짧기 때문에 사실상 바로 앞에 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 정도라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13레벨 특성


달의 에테르

능력 강화 (E)

에테르 형상의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을 회피하고 물리 피해에 면역이 되지만 영혼이 연결된 아군 영웅 대신 자신이 받는 기술 피해는 아군 영웅이 받는 피해의 45%로 증가합니다.

해의 에테르

능력 강화 (E)

에테르 형상의 지속 시간 동안 기술 피해에 면역이 되지만 영혼이 연결된 아군 영웅 대신 자신이 받는 물리 피해는 아군 영웅이 받는 피해의 45%로 증가합니다.


에테르 특화

능력 강화 (D/E)

영혼 연결로 셋의 아군 영웅과 연결된 상태이면 에테르 형상의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에테르 형상으로 834의 피해를 방지하면 지속 시간이 끝난 후 영혼이 연결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312 회복시킵니다.


바람 같은 움직임

능력 강화(E)

에테르 형상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이 33% 감소하고 에테르 형상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달의 에테르 : 원작의 효과를 재현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받는 기술 피해가 증가한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에테르 특화 : 방지하는 피해란 셋의 아군 영웅에게서 대신 받는 피해를 말합니다. 셋을 합쳐 836이니 한 명당 278의 피해를 입어야 발동됩니다. 따라서 상대 팀에 광역딜이 많을 때 고려해볼만 한 특성입니다.


16레벨 특성


대부족장의 분노

능력 강화 (Q/W)

마법 해제로 침묵 상태가 된 적 영웅에 충격파를 적중시키면 대상 적 영웅을 자기한테로 끌어당깁니다. 이 효과는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만 적용됩니다. 충격파가 적중한 적 영웅에 1초 안에 마법 해제를 적중시키면 침묵시키는 대신 0.75초 동안 공중에 띄워 올립니다.


마법의 장난

능력 강화 (W)

마법 해제가 적 영웅의 이로운 상태 변화를 침묵 상태의 지속 시간 동안 제거하고 이후 3초 동안 이로운 상태 변화가 일어나지 못하게 합니다.


블러드후프의 유지

지속 효과

케른의 수염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보호 상태가 됩니다. 영혼 연결로 둘 이상의 아군 영웅과 연결된 상태일 때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50% 증가합니다.

  마법의 장난 : 일어나지 못하게 한다고는 해도 역시 저지불가, 무적, 정지는 예외입니다. 그래도 그런 효과가 하나 뿐이라면 그 효과를 뺄 수 있다면 나쁘지 않은 교환이겠죠?


20레벨 특성


멀고어의 품

능력 강화 (R)

생명력과 마나가 35% 이상일 때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과 마나가 35%까지만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부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중층외상

능력 강화 (R)

격돌이 최대 2회까지 충전되고 재충전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지만 다시 사용할 때까지 3초의 대기 시간이 있습니다.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증가합니다. 추가로 5초 안에 같은 같은 대상에 연속으로 격돌을 사용하면 5초에 걸쳐 172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2회까지 중첩됩니다.


확실한 대처

능력 강화 (W)

마법 해제가 적 영웅의 무적, 저지불가 상태를 제거합니다.


지휘의 외침

사용 효과

사용하면 5초 동안 자신과 주위 넓은 범위 안의 아군 영웅의 최대 생명력을 30% 증가시킵니다. 영혼 연결로 연결된 아군 영웅의 피해를 대신 받을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40초

  중층외상 : 궁극기로는 뭔가 아쉬웠던 격돌이 더 강력해집니다. 강력한 기절기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확실한 대처 : 마법의 장난 특성과 함께라면 축성도 카운터칠 수 있는 엄청난 특성입니다. 물론 마법 해제를 사용한 이후에 축성이 사용되면 말짱 도루묵이기는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