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렌 대부족장
근접 전사 - 바인 블러드후프
유형 |
근접 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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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 20레벨 능력치 |
생명력 | 2121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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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재생량 | 4.41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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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량 | 3 (+0.098) | 4.86 |
공격력 | 112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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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사거리 | 1.5 | 1.5 |
공격 속도 | 0.92 | 0.92 |
이동 속도 | 4.4 | 4.4 |
고유 능력을 통해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아줄 수 있고 즉발 군중 제어기를 통해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전사입니다. 또한 아군에게 피해를 나눠줄 수도 있어 높은 생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유 능력 : 영혼 연결
| 사용하면 대상 아군 영웅과 영혼을 연결합니다. 최대 3명의 아군 영웅을 연결할 수 있으며 영혼이 연결된 아군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이 200 증가합니다.
- 영혼이 연결된 동안 연결된 아군 영웅이 공격받을 때마다 아군 영웅이 받은 피해의 30%를 자신이 대신 받습니다. - 영혼이 연결된 동안 자신이 공격받을 때마다 연결된 아군 영웅들에 자신이 받은 피해의 45%를 서로 나누어 받게 합니다.
두 효과는 서로 연동되지 않습니다. 아군 영웅이 사거리 밖으로 벗어나면 연결이 해제됩니다. |
강력한 효과입니다. 세 영웅과 영혼이 연결된 상태면 상시 방어력이 45 증가한 상태가 됩니다. 물론 이 피해는 아군이 나누어 받는데 그 딜이 누적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대신에 아군이 받는 피해를 자신이 받아줄 수 있죠. 따라서 아군과의 팀워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능력입니다. 다만 그런 만큼 최대 생명력 증가 효과가 있어서 사실상의 체력은 2721입니다.
Q : 충격파
| 일직선상에 충격파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에 120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이후 충격파가 적중한 적 주위의 다른 적에게 퍼져 60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최대 다섯의 적에게 퍼집니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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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의 그것입니다. 다만 기절 효과 대신에 슬로우로 바꾸기는 했습니다만 역시 준수한 견제기입니다. 다만 투사체 속도가 조금 느리기 때문에 잘 써야 합니다.
W : 마법 해제
아주아주 강력한 효과입니다. 말 그대로 모든 상태 변화를 제거합니다. 상대 영웅한테 걸려있는 이로운 효과도 제거하고 아군 영웅한테 걸려있는 해로운 효과도 제거합니다. 다만 모든 효과를 제거하다 보니 그 반대로도 가능하다는 게 문제입니다. 때문에 사용할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합니다. 물론 이 효과만으로도 뛰어나지만 cc기로서 가능하도록 적 영웅한테는 침묵도 줍니다.
E : 에테르 형상
원래는 회피 효과를 가지고 있는 워3 스피릿 워커의 기술입니다만 히오스 특성상 평타만 막는다고 탱킹이 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바꿨습니다. 또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줘서 생존기로서 기능할 수 있게 했습니다.
1레벨 특성
| 수호령 | 능력 강화 (D) |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생명력 재생량이 1.5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하면 영혼이 연결된 아군 영웅이 자신 대신 서로 나누어 받게 하는 피해가 자신이 받는 피해의 60%로 증가하지만 영혼이 연결된 동안 연결된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30개 획득하면 셋의 아군 영웅과 영혼이 연결된 상태에서 추가로 최대 생명력이 600 증가합니다. |
| 대지모신의 사랑 | 능력 강화 (Q) |
충격파로 적 대상에 피해를 줄 때마다 5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 적중하면 두 배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퀘스트: 충격파로 적 영웅을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충격파로 적 영웅을 10번 적중시키면 충격파의 투사체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보상: 충격파로 적 영웅을 30번 적중시키면 추가로 충격파로 적 영웅을 적중시킬 때마다 회복하는 생명력 회복량이 두 배에서 세 배로 증가합니다. |
| 에테르의 무거움 | 능력 강화(E) |
에테르 형상의 지속 시간 동안 연결된 아군 영웅에게서 자신이 대신 받는 피해 감소량이 전체 피해의 20%에서 15%로 감소하지만 이동 속도 증가량이 10% 감소합니다. |
수호령 : 첫 번째 보상을 획득하면 아군 영웅 한 명이 받는 피해가 20%로 늘어랍니다만 방어력 증가 효과 덕에 사실상 아군 영웅들이 받는 피해는 10%로 감소하게 됩니다.
4레벨 특성
| 박멸 | 능력 강화 (Q) |
충격파가 돌격병, 용병, 괴물에 1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주변 대상에는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 영혼 방랑자의 축복 | 능력 강화(W) |
마법 해제가 더 이상 아군 대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지 않지만 마나 소모량이 15 증가합니다. |
| 케른의 수염 | 사용 효과 |
사용하면 1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둘 이상의 아군 영웅과 영혼이 연결된 상태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더 빨리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영혼 방랑자의 축복 : 사실상 정화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강력한 특성입니다.
케른의 수염 : 전용 저지불가 특성입니다. 영혼 연결로 쿨이 감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7레벨 특성
| 나른한 진동 | 능력 강화 (Q) |
충격파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25%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
| 주문 간섭 | 능력 강화(W) |
퀘스트: 마법 해제를 한 명의 적 영웅에게만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마법 해제를 한 명의 적 영웅에게만 12번 적중시키면 마법 해제가 적 영웅의 해로운 효과는 제거하지 않습니다. |
| 썬더블러프의 분노 | 사용 효과 |
사용하면 10초 동안 일반 공격이 넓은 범위의 적에 30%의 방사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적 영웅의 공격력과 받는 치유량을 15% 감소시킵니다. 대상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1초 갱신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
10레벨 궁극기
R : 윤회
| 최대 생명력과 최대 마나를 100% 상태로 회복하지만 이후 10초에 걸쳐 원래의 상태로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지속 효과: 대지모신의 가호로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3초 후에 생명력과 마나가 100%인 상태로 부활합니다. 이 경우 절반의 마나만 소모하고 사용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강력한 생존기입니다. 그냥 부활만으로도 훌륭한 궁극기입니다만 사용 효과 역시 훌륭합니다. 예를 들어서 체력이 10% 정도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도 사용하면 바로 100%의 체력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거죠! 물론 이 효과는 다시 10%로 줄어들기는 합니다만 그 순간에 힐을 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생존 확률이 더 올라가게 됩니다.
R : 격돌
마법 해제만으로는 상대 팀 부루저들을 막기 힘들 때 찍으면 좋은 궁극기입니다. 1.5초 기절은 cc 연계에도 훌륭하죠. 돌진이라고 하기는 했습니다만 거리가 매우 짧기 때문에 사실상 바로 앞에 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 정도라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13레벨 특성
| 달의 에테르 | 능력 강화 (E) |
에테르 형상의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을 회피하고 물리 피해에 면역이 되지만 영혼이 연결된 아군 영웅 대신 자신이 받는 기술 피해는 아군 영웅이 받는 피해의 45%로 증가합니다. |
| 해의 에테르 | 능력 강화 (E) |
에테르 형상의 지속 시간 동안 기술 피해에 면역이 되지만 영혼이 연결된 아군 영웅 대신 자신이 받는 물리 피해는 아군 영웅이 받는 피해의 45%로 증가합니다. |
| 에테르 특화 | 능력 강화 (D/E) |
영혼 연결로 셋의 아군 영웅과 연결된 상태이면 에테르 형상의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에테르 형상으로 834의 피해를 방지하면 지속 시간이 끝난 후 영혼이 연결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312 회복시킵니다. |
| 바람 같은 움직임 | 능력 강화(E) |
에테르 형상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이 33% 감소하고 에테르 형상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
달의 에테르 : 원작의 효과를 재현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받는 기술 피해가 증가한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에테르 특화 : 방지하는 피해란 셋의 아군 영웅에게서 대신 받는 피해를 말합니다. 셋을 합쳐 836이니 한 명당 278의 피해를 입어야 발동됩니다. 따라서 상대 팀에 광역딜이 많을 때 고려해볼만 한 특성입니다.
16레벨 특성
| 대부족장의 분노 | 능력 강화 (Q/W) |
마법 해제로 침묵 상태가 된 적 영웅에 충격파를 적중시키면 대상 적 영웅을 자기한테로 끌어당깁니다. 이 효과는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만 적용됩니다. 충격파가 적중한 적 영웅에 1초 안에 마법 해제를 적중시키면 침묵시키는 대신 0.75초 동안 공중에 띄워 올립니다. |
| 마법의 장난 | 능력 강화 (W) |
마법 해제가 적 영웅의 이로운 상태 변화를 침묵 상태의 지속 시간 동안 제거하고 이후 3초 동안 이로운 상태 변화가 일어나지 못하게 합니다. |
| 블러드후프의 유지 | 지속 효과 |
케른의 수염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보호 상태가 됩니다. 영혼 연결로 둘 이상의 아군 영웅과 연결된 상태일 때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50% 증가합니다. |
마법의 장난 : 일어나지 못하게 한다고는 해도 역시 저지불가, 무적, 정지는 예외입니다. 그래도 그런 효과가 하나 뿐이라면 그 효과를 뺄 수 있다면 나쁘지 않은 교환이겠죠?
20레벨 특성
| 멀고어의 품 | 능력 강화 (R) |
생명력과 마나가 35% 이상일 때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과 마나가 35%까지만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부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 중층외상 | 능력 강화 (R) |
격돌이 최대 2회까지 충전되고 재충전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지만 다시 사용할 때까지 3초의 대기 시간이 있습니다.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증가합니다. 추가로 5초 안에 같은 같은 대상에 연속으로 격돌을 사용하면 5초에 걸쳐 172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2회까지 중첩됩니다. |
| 확실한 대처 | 능력 강화 (W) |
마법 해제가 적 영웅의 무적, 저지불가 상태를 제거합니다. |
| 지휘의 외침 | 사용 효과 |
사용하면 5초 동안 자신과 주위 넓은 범위 안의 아군 영웅의 최대 생명력을 30% 증가시킵니다. 영혼 연결로 연결된 아군 영웅의 피해를 대신 받을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초 |
중층외상 : 궁극기로는 뭔가 아쉬웠던 격돌이 더 강력해집니다. 강력한 기절기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확실한 대처 : 마법의 장난 특성과 함께라면 축성도 카운터칠 수 있는 엄청난 특성입니다. 물론 마법 해제를 사용한 이후에 축성이 사용되면 말짱 도루묵이기는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