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컨셉 : 인기가 많은 유일한 여성 천사인 아우리엘은 전부터 구상을 마친 상태였습니다. 희망의 대천사라는 이미지에 맞게 지원가의 역할을 부여했습니다. 아우리엘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그녀의 무기인 희망의 끈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리자드 세계관에서 이런 무기를 사용하는 영웅은 정말로 흔치 않으며, 이 이미지를 최대한으로 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평타 피해도 끈을 이용해 적을 내려치며, 공개된 이미지대로 원거리 영웅으로 컨셉을 잡았습니다. 지원가로서의 힐 방식은 글로벌 도트힐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 하나만으로는 지원가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없기 때문에 아우리엘은 다양한 기술로 아군을 보호하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그녀의 모든 기술은 적과 아군을 제어할 수 있으며, 적을 아군에게 다가갈 수 없도록 보호하고, 위험에 처한 아군을 구원하며 이 모든 것은 아우리엘의 희망의 끈으로 이뤄집니다.

주의 사항 : 고심끝에 아우리엘을 원거리 지원가로 설정하면서, 그에 따라 아우리엘의 체력을 다소 낮게 설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녀의 w스킬은 아우리엘 본인을 적으로부터 보호할 수 없으며, 자신을 치유할 수 있는 유일한 기술(특성을 제외하면)인 고유 능력은 폭딜을 절대 감당할 수 없습니다. e스킬을 통해 아군을 치유하는 것이 가능하고 안전한 지대로 이동시키는 것이 가능하나 반대로 생각하면 이는 아군에게 높은 순간힐을 넣어주려면 대상 아군의 포지셔닝 자체를 한타 중 바꿔야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렇게 그녀의 다양한 기술은 적과 아군의 위치를 제어하는 힘을 가졌기에 팀원과의 호흡이 중요하며, 아우리엘 스스로도 적재적소에 기술을 사용해야만 제대로 된 성능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유형
파일:support.png
원거리 지원가
세계관
파일:diablo_icon.png 디아블로
구분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파일:survivability.png 생명력1577 (+4%)
파일:survivability.png 생명력 재생량3.28 (+4%)
파일:utility.png 마나500 (+10)
파일:utility.png 마나 재생량3 (+0.1)
파일:damage.png 공격력90 (+4%)
파일:damage.png 공격 사거리5.5 (원거리)
파일:damage.png 공격 속도1
파일:complexity.png 이동 속도4.4

고유 능력: 희망 주입

대상 아군 영웅의 체력을 즉시, 그리고 2초마다 82(+4.5%)만큼 치유합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마나 : 20
재사용 대기시간 : 3초

 - 아우리엘의 고유 능력은 사용 효과로 공생체처럼 사거리 제한이 없이 살아있는 아군 영웅 누구에게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유량 자체는 미미하지만 대상을 바꿀 때를 제외하고는 마나 소모가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이런 기술의 태생적 한계로 폭딜을 막을 수 없고, 대부분이 뻥힐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는 즉시 힐이 들어가기 때문에 3초의 쿨마다 대상 아군 영웅을 바꿀 수도 있으며, 이럴 경우 첫 틱 이후 2초가 아닌 다음 1초에 힐이 들어가 근소한 hps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노력에 비해 큰 힐량을 주지 못하며 마나 면에서도 낭비처럼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Q - 희망의 끈

적들에게 102(+4%)의 피해를 주고 짧은 거리만큼 밀어냅니다.
마나 : 60
재사용 대기시간 : 8초

 - 요한나의 징벌처럼 아우리엘 주위의 짧은 범위, 좁은 각도의 적에게 채찍질을 해 밀어내는 스킬입니다. 징벌 정도의 사거리와 각도를 가졌으며 일반적인 캐릭터 하나의 몸집 정도의 거리만큼 밀어냅니다. 아우리엘은 원거리 지원가이지만 본인이 물렸을 때나, 주위 아군에게 붙은 적을 밀어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 - 천상의 구속

대상 적을 아우리엘로부터 묶어 4초 동안 아우리엘을 기준으로 일정 범위 밖으로 이동할 수 없게 합니다. 대상 적은 매초 53(+4%)의 피해를 입습니다.

마나 : 80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시전 사거리는 캘타스 q와 같으며 대상 지정형 기술입니다. 대상의 이동을 제한하는데, 이 기술에 당한 적은 아우리엘의 천상의 구속 사거리 내에서는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지만 그 밖으로는 나갈 수 없습니다. 아우리엘이 움직여 적이 이 범위를 벗어날 상황이 된다면 적은 강제로 이동됩니다. 도주하는 적이나 자신과 떨어진 아군을 향해 돌진하는 적을 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주하는 적을 경우 아우리엘은 아군 영웅을 따라 움직이면 안 되며 이 때 오히려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우리엘은 항상 대상 적에게 공격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w를 다시 눌러 취소할 수 있습니다.

E - 희망 전달

대상 지점으로 5초 동안 유지되는 희망의 끈을 뻗습니다. 아군 영웅이 이 끈을 우클릭하면 아우리엘 옆으로 이동하며 295(+4%)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 65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시전 사거리는 역시 캘타스 q와 같습니다.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 희망의 끈을 뻗고 이 끈이 유지되는 동안 끈과 근접한 아군은 이를 우클릭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끈을 클릭 가능한 범위는 일반적인 오브젝트 클릭 범위와 같으며 아르타니스 q처럼 이동해옵니다. 이는 장애물을 뚫고 이동할 수 있지만 저지불가가 아니므로 클릭해 이동하는 순간 스턴을 맞아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는 클릭한 순간 즉시 일어납니다.

R - 희망의 찬가

8초 동안 모든 아군 영웅에게 특성과 무관한 희망 주입을 적용합니다.

마나 : 80
재사용 대기시간 : 50초

 - 고유 능력을 모든 아군 영웅에게 적용하는 영웅 능력입니다. 고유 능력과 같아 살아있는 모든 아군을 총 410(+4.5%)만큼 치유하는 효과입니다. 평온처럼 작동하는 도트힐 궁극기이지만 평온에 비해선 힐량이 절반 정도이지만 범위가 무제한이란 점에서 차별화됩니다. 그러나 아우리엘은 고유 능력을 제외한 힐은 아군을 이동시키는 용도가 주력인 e뿐이라는 점에서 희망의 찬가를 쓰는 순간 치유의 측면에서 달리 더 해줄 수 있는 것은 없게 됩니다. 고유 능력이 이미 걸린 대상에게 중복되지 않으므로 궁극기를 고려했을 때의 실질적인 치유 능력은 다른 지원가에 비해 떨어지게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치유 궁극기 중에선 짧은 편에 속하며 자주 써주는 것이 추천됩니다.

R - 포박

대상 지점으로 희망의 끈을 뻗어 범위 내 가장 가까운 적을 묶은 뒤 정반대편으로 내려찍습니다. 대상은 이동되며 342(+4%)의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마나 : 80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 역시 캘타스 q정도 이내의 사거리를 가졌으며 해당 사거리 이내의 아무 위치로나 희망의 끈을 뻗을 수 있습니다. 그 위치에서 캘타스 q정도의 반경 이내에 존재하는 적을 묶으며, 범위 내 적이 많다면 중앙에서 가장 가까운 대상이 선택됩니다. 해당 대상은 대상의 원래 위치에서 아우리엘을 기준으로 정반대편으로 넘겨지며 넘겨진 순간 피해를 입고 기절합니다. 루나라의 도약 공격이나 디아블로의 압도처럼 넘겨지는 시간에도 군중 제어 상태이므로 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실제 군중 제어 시간은 1초를 조금 넘는 시간이 될 겁니다.
적에게 적중시키면 강력한 군중 제어 기술로서 위력을 보장하지만 대신 치유 궁을 포기하게 되며 기본적인 아우리엘의 성격상 1지원으로서의 활용이 힘들어집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고유 능력) - 자애로움
희망 주입의 마나 소모량이 20 증가하지만, 희망 주입의 첫 치유량이 60(+4.5%)만큼 증가합니다.

Q - 거친 채찍질
돌격병과 용병에게 희망의 끈으로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W - 추적하는 끈
천상의 구속의 사거리와 대상의 이동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E - 희망의 보답
희망 전달로 아군이 이동하면 3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자애로움은 마나의 측면에서는 손해이지만 아우리엘의 약점인 순간 치유력을 약간 높여줍니다. 
거친 채찍질은 아우리엘의 부족한 라인 클리어를 도와줍니다. 
추적하는 끈은 천상의 구속을 더 멀리서 사용 가능하게 만들어줘 더 유연한 사용이 가능하게 합니다.
희망의 보답은 마나 소모가 높은 아우리엘의 부담을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2단계: 레벨 4

Q - 연장된 끈
희망의 끈의 사거리가 40% 증가합니다.

W - 자비로운 구속
천상의 구속의 마나 소모량이 40만큼 감소합니다.

E - 안전 이동
희망 전달로 아군이 이동하면 대상과 자신에게 막기 2중첩을 부여합니다.

* 연장된 끈은 연장된 끈의 좁은 범위를 늘려줍니다. 폭은 유지하되 더 후방의 적까지 맞힐 수 있습니다.
자비로운 구속은 마나 관리를 돕는 또다른 특성입니다.
안전 이동은 대상과 아우리엘 자신에게 모두 막기를 부여해 안전한 도주 등을 돕습니다.

3단계: 레벨 7

(고유 능력) - 희망의 기운
희망 주입이 한 대상에게 10초 이상 지속되면 그 후 2초마다 치유량이 5%씩 증가해 최대 20% 증가합니다.

Q - 매질의 고통
희망의 끈으로 피해를 받은 적이 2.5초 동안 30% 느려집니다.

E - 호혜
희망 전달로 아군이 이동하면 자신도 198(+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화

*희망의 기운은 한 대상에게 오래 고유 능력을 유지하면 보상을 주는 특성입니다.
매질의 고통은 희망의 끈을 이용한 추노, 도주, 아군 보호 등에 도움이 됩니다.
호혜는 부족한 아우리엘의 자생 능력을 강화합니다.
정화는 지원가의 역할을 온전히 맡기 위해 선택지에 넣었습니다. 

5단계: 레벨 13

(고유 능력) - 희망의 화신
자신이 아닌 대상에게 희망 주입이 적용될 때, 아우리엘은 41(+4.5%)만큼의 체력을 2초마다 회복합니다.

Q - 천사의 위엄
희망의 끈의 공격력과 밀어내는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E - 희망찬 발걸음
희망 전달로 이동한 아군의 이동속도가 4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기술 보호막

*희망의 화신은 부족한 아우리엘의 자생 능력을 돕는 특성이며, 희망 주입 자체의 효용성을 증가시키는 데에도 기여합니다.
천사의 위엄은 근접한 적을 확실하게 밀어낼 수 있습니다.
희망찬 발걸음은 위험에 처한 아군을 도주시키는 데 더욱 도움이 되며 그 외에도 전략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술 보호막은 물몸인 아우리엘의 천적인 폭딜 암살자들로부터 생존할 수 있게 기여합니다.

6단계: 레벨 16

(고유 능력) - 명랑함
희망 주입의 대상의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W - 천상의 처형대
천상의 구속의 대상이 스스로 움직일 수 없게 되지만 사거리가 25% 감소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E - 안전 통행
희망 전달로 이동한 아군이 받는 피해가 4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E - 이어지는 희망
희망 전달을 사용한 자리로 아우리엘 또한 이동할 수 있으며, 여전히 아군 대상은 희망의 끈이 처음 날아온 자리로 이동합니다.

* 명랑함은 평타 기반 딜러의 성능을 끌어올려주며 희망 주입이 지속되는 한 무한정 지속된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천상의 처형대는 천상의 구속을 대상 지정 원거리 확정 이동 불가 기술로 만들지만 반대 급부로 범위와 재사용 대기시간의 손해를 봅니다.
안전 통행은 E의 정체성인 아군 보호 능력을 더욱 강화합니다.
이어지는 희망은 희망 전달을 타고 아우리엘이 이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며, 아우리엘의 다른 기술과 어우러져 적을 더 교란할 수 있습니다.
 
7단계: 레벨 20

(희망의 찬가) - 희망 전파
희망의 찬가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하며, 현재 적용된 희망 주입의 효과를 덮어쓰지 않습니다.

(포박) - 끊기지 않은 끈
포박을 사용한 후, 5초 이내에 다시 한 번 그 적을 반대편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이 때엔 235(+4%)의 피해를 주며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고유 능력) - 사랑의 구원
희망 주입의 대상의 체력이 30% 아래로 떨어지면 즉시 대상의 생명력을 352(+4%)만큼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한 대상에게는 60초 이내에 다시 일어나지 않습니다.

(고유 능력) - 자비의 인도
희망 주입의 대상이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었을 때 3초 동안 대상은 정지 및 무적 상태 됩니다. 이 동안 대상은 다른 행동을 할 수 없지만, 희망 전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7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 희망 전파는 희망의 찬가로 얻는 희망 주입의 틱을 1 더 늘려주며, 기존 희망 주입의 대상은 두 배의 효과를 얻게 해줍니다.
끊기지 않은 끈은 포박으로 넘겨진 대상이 전투에 돌입한 상황에서 다시 한 번 반대로 넘겨 진형 붕괴와 피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사랑의 구원은 희망 주입의 대상이 위험에 처했을 때 응급처치를 해 줍니다. 또한 한 대상에겐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지만 다른 대상에게는 별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자비의 인도는 대상이 죽을 피해를 받았을 때 강제로 얼음 방패에 씌우는 효과입니다. 특이한 점은 희망의 끈에 갇힌 시간 동안 아우리엘의 희망 전달 능력으로 위치를 이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살아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 효과는 아우리엘을 기준으로 70초에 한 번만, 오직 한 대상에게만 발동합니다. 


이전 영웅

티리온 폴드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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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두인 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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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란다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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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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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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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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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바르, 스투코프, 블랙핸드, 스완 정도의 컨셉을 미리 생각해뒀긴 하지만 그 외 만들어지길 바라는 영웅 추천도 받습니다. 괜찮은 영웅 컨셉이 떠오르면 먼저 올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