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컨셉
피에 굶주린 광전사라는 느낌으로 떠올린 영웅입니다. 그롬의 무분별함에 걸맞게 취약 디버프를 달고 다니며, 매우 높은 일반 공격력을 보유합니다. 그롬은 양손 무기인 피의 울음소리를 들고 싸우지만, 대체로 분노 전사와 유사한 느낌입니다. 그롬은 성격에 맞게 마나를 보유하지 않습니다. 분노를 고유 자원으로 쓰는 것을 고려했지만 그것도 생각만큼 어울리지 않아 아예 일리단과 같이 무자원 영웅이 되었습니다. 모든 공격을 일반 공격에 의존하는 전형적인 평딜러 영웅이며, 취약 디버프로 인해 끔살에 취약하지만 기술을 통해 도주하거나, 피흡을 하며 전투해야 합니다.


주의 사항
취약 디버프를 달고 다니기 때문에 끔살 당할 가능성이 높으며 일반 공격 위주의 영웅이기 때문에 실명에 역시 매우 약합니다. 적 한가운데에서 싸울 때 매우 강력한 영웅이지만 불안정성이 높아 진입각과 후퇴각을 잘 봐야 합니다.

유형

근접 암살자
세계관
 워크래프트
구분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생명력2228 (+4%)
  생명력 재생량4.63 (+4%)
  공격력169 (+4%)
  공격 사거리1.5
  공격 속도1.11
  이동 속도4.4

고유 능력 : 무모함
 체력이 40% 이상일 때 적의 공격에 취약해 25%의 추가 피해를 받지만 일반 공격력이 45% 증가합니다.

- 체력이 40% 이상, 891(+4%) 이상일 때 항상 취약 디버프가 걸려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적의 공격에 25%의 추가 피해를 받지만, 그 동안 일반 공격력이 매우 강력해집니다. 도살자와 비슷하게 암살자 중 가장 높은 체력을 부여했지만 취약 효과로 인해 데미지를 더 받으므로 실제 체력은 1894(+4%)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적의 취약 효과를 주는 기술에 적용되도 체력이 40% 이상이라면 해당 효과에 면역이나 다름 없는 부가 효과도 있습니다. 만약 티란데 d와 같은 효과에 걸렸을 때 체력이 40% 이상이라면 아무 변화가 없고, 티란데 d가 지속되는 동안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그 때 잠깐 취약이 유지됩니다.
일반 공격력은 체력이 40%보다 낮다면 뎀증 효과가 없는 169(+4%)지만, 뎀증 효과를 받는 높은 체력 상황에선 245(+4%)라는, 노버프 상태라면 모든 영웅 중 가장 강력한 일반 공격력을 가집니다. w효과가 없는 그메나 평타 특성을 찍지 않은 도살자보다 기본적으로 강력한 일반 공격력입니다.


Q - 피의 갈증
 적 대상을 후려쳐 124(+4%)의 피해를 주며 체력의 15%를 회복합니다.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 기본 334(+4%)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 기술이 주는 hps는 도살자나 일리단과 같은 피흡 영웅보다는 낮지만 방해받지 않는 단일 기술로 짧은 쿨마다 회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술의 사거리는 평타 거리보다 50% 긴 2.25입니다. 이 기술의 대상이 일반 공격 사거리 내에 있었다면 대상을 상대로 평캔이 가능해 대상에게 즉시 평타도 날립니다. 

W - 휩쓸기 공격
 5초 동안의 일반 공격이 자신 주위의 모든 적을 함께 공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3초

- W를 사용하면 즉시 5초 동안 공격이 변형되며, 쿨 역시 동시에 돌아갑니다. 일반 공격이 1.5의 범위 내 모든 적을 공격하며, 공격마다 소용돌이처럼 회전하는 모션입니다. 범위 피해이지만 모두 일반 공격으로 취급되어 실명으로 막히고 막기로 피해량이 감소됩니다. 

E - 영웅의 도약
 해당 장소로 도약하며 범위 내의 적에게 87(+4%)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4초

- 너무 가까운 곳으론 도약할 수 없으며, 4의 사거리 이상에서 8의 사거리 이하의 도넛형 범위 내를 선택합니다. 적 원거리 영웅을 향해 달려들거나 도주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지불가가 아니며 중간에 끌어내려질 수 있습니다.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피해를 주는 범위는 1렙 특성으로 20% 증가한 루나라 q만한 크기입니다.

R - 해골 깃발
 2550(+4%)의 체력을 가진 깃발을 해당 위치에 소환합니다. 깃발 주위에 있는 아군 영웅은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깃발은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0초

- 깃발은 그리 멀지 않은 범위인 5의 사거리 이내에 소환할 수 있으며, 영향을 주는 범위는 해머의 공성 사거리와 비슷한 10입니다. 깃발은 예전 치유의 수호물처럼 광역 피해나 투사체 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고, 평타로만 공격당합니다. 깃발은 시간이 다하거나 체력을 모두 잃으면 즉시 사라집니다. 

R - 날카로운 고함
 고함을 내질러 주위의 적을 멍해지게 만듭니다. 주위의 적은 167(+4%)의 피해를 받고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하며, 그롬에게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이 기술이 남아 있는 동안 효과가 중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최대 2충전
충전 시간 : 30초 

- 4의 범위 내 모든 적에게 영향을 줍니다. 모든 적은 피해를 즉시 받으며, 5초간 이속 감소 효과와 그롬에게 추가 피해를 받는 효과가 걸립니다. 이 기술은 최대 2회 충전되며 0.5초 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효과가 각각 40%와 20%로 중첩되며, 효과가 0.1초라도 남아 있던 상황에서 다시 적용되면 5초로 리셋된 2중첩 효과가 적용됩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일인 군대
휩쓸기 공격이 지속되는 동안 돌격병과 용병에게 일반 공격이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혈기왕성
재생의 구슬을 획득한 이후 사용하는 첫 피의 갈증의 체력 회복량이 7.5%만큼 증가합니다.

 준비된 전사
영웅의 도약을 사용한 후 1.5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2단계: 레벨 4

 소용돌이
휩쓸기 공격이 지속되는 동안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33% 증가합니다.

 태세 전환
체력이 40% 이하로 낮아지면 즉시 막기 효과를 얻어 다음 3회의 영웅의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도약 여파
영웅의 도약에 적중당한 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3단계: 레벨 7

 피의 맛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피의 갈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3초 감소합니다.

 거침없는 공격
휩쓸기 공격이 지속되는 동안 일반 공격으로 공격한 적 영웅 하나당 휩쓸기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전투광
적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무모함으로 증가하는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5%씩 증가해 최대 30%까지 더 증가합니다. 죽으면 이 증가량은 사라집니다.

*
전투광은 순식간에 쌓이는 위축이지만 체력이 40% 이상일 때만 적용되며 죽으면 역시 사라집니다.


5단계: 레벨 13

 영웅의 기세
영웅의 도약을 사용한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조심스러운 전투
체력이 70% 이상일 때만 적의 공격에 취약해지지만 공격력 증가 효과는 체력이 40% 이상일 때까지 유지됩니다.

 피의 울음소리
피의 갈증을 사용한 후 첫 일반 공격이 같은 대상에게 적중하면 50%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전쟁의 집행자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중인 대상에게 휩쓸기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6단계: 레벨 16

 다음은 누구냐
영웅의 도약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로 감소합니다.

 호전성
휩쓸기 공격이 적용되는 동안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복수의 칼날
체력이 40% 이하로 떨어지면, 4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며 일반 공격이 주 대상에게 준 피해량의 100%만큼을 회복합니다.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복수의 칼날은 30초마다 발동할 수 있습니다. 흡혈 효과는 휩쓸기 공격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도중에 체력이 40% 이상이 되어도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7단계: 레벨 20

 사기의 깃발
해골 깃발이 5초 더 지속됩니다. 해골 깃발을 공격한 적은 3초 동안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지옥의 비명
적 영웅을 처치하면 날카로운 고함이 1회 충전되며 5초 이내에 사용하는 다음 날카로운 고함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불사의 투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았을 때 모든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8초가 지나면 어떤 상황에 있든지 즉사합니다.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거인의 심장
영웅의 도약을 근접 사거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적중당한 적들은 1초 동안 기절합니다.

*
불사의 투지는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을 때 다시 풀피가 되지만 8초가 지나면 즉사합니다. 물론 8초 안에 또 죽일 수 있습니다. 6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8초 안에 의료선이나 게걸아귀, 공허의 감옥같은 정지 상태, 무적 상태, 오브젝트 탑승 등의 어떤 행위를 하더라도 8초가 지나면 무조건 죽습니다. 8초 이전에 죽어도 부활 타이머가 작동하지 않다가 8초 시점에서 부활 타이머가 돌아갑니다.

이전 영웅







일단 다음에 올릴 걸로 생각해둔 것들을 대충 설명해보면 용병에 관련된 정보를 적이 알 수 없게 하며 기술 역시 이펙트가 없는 벨리알, 지옥불 성채의 기술을 따온 만노로스, 포탑을 증축하는 스완, 경험치가 아닌 맵에 생성되는 유물을 모아 탱크를 강화하고 특성을 찍는 브란, 독 위주의 암살 도적 가로나를 비롯한 와우의 도적 컨셉 여러개, 매우 낮은 피통과 매우 빠르게 회복되는 보호막을 가지고 적을 견제하는 알다리스 또는 로하나, 기술에 따라 오라가 바뀌는 보호 기사 볼바르, 암흑 사제 베네딕투스 정도 등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