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컨셉

벨리알은 인게임 구현보다는 거짓의 군주라는 특성에 더 집중했습니다. 기술을 생각한지는 1년이 다 되어 가는데 지금에서야 올리네요. 특히 공격 위치가 안보이는 기술 같은 건 벨리알에게 딱 맞는 능력이라 생각했는데 엉뚱하게 크로미에게 생겨서 놀랐습니다. 거짓의 군주라는 특성에 맞게 적의 정보를 속이고 현실을 인지할 수 없게 하며, 위장과 변신의 명수로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기술을 먼저 생각했기 때문에 전문가가 어울린다고 생각하긴 했는데공격에 관련된 기술이 적지만 평타의 공격력과 공속이 그래도 준수합니다. 또한 주 공격 기술의 피해량과 범위가 높습니다. 다만 순수 1:1 대인전 능력이 매우 취약하며, 적과 정정당당히 승부하지 않고 도망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적이 계속 맵을 적어도 눈으로라도 확인하도록 강요하며, 위장과 고유능력과 관련된 특성들이 결합되면 적이 한눈판 사이 라인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위장 능력이 경험치를 주지만, 적의 재생의 구슬 획득은 차단할 수 있어서 미리 위장을 썼다면 적의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고 구슬 관련 퀘스트 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벨리알이 다른 모습으로 변신하게 되면, 체력바의 정보가 왜곡됩니다. 실제 벨리알의 체력은 그대로지만, 적의 눈에는 변신했던 대상의 기존 체력바로 보이게 됩니다. 눈에 보이는 체력바만큼에 피해를 주면 벨리알의 진짜 모습이 드러나며, 혹은 체력이 너무 적은 상태였다면 원래 모습이 돌아오기 전에 벨리알이 죽을 수 있습니다.

 

 

유형


원거리 전문가


구분

기본 능력치
(
레벨 당 상승 수치)

 생명력

1519 (+4%)

 생명력 재생량

3.16 (+4%)

 마나

500 (+10)

 마나 재생량

3 (+0.1)

 공격력

84 (+4%)

 공격 사거리

5.5(원거리)

 공격 속도

1.25

 이동 속도

4.4



고유 능력 - 인지 왜곡

적 진영은 용병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없습니다.

 

: 적 진영은 용병 캠프에 직접 다가가거나 화면을 본다면 용병이 존재하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미니맵을 통해서는 용병이 존재하는지의 여부나 현재 소환된 용병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용병이 언제 재생성되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적의 용병이 적 영웅들에게 시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우두머리도 마찬가지입니다.

 

 

Q - 번개 강타

 

해당 지역을 1초 후에 번개로 강타해 228(+4%)의 피해를 줍니다. 이 공격 범위는 적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마나 : 35

재사용 대기시간 : 6

 

: 7의 사거리 이내에 제이나의 범위 특성을 찍은 눈보라 만큼의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시전 모션이 평타 모션과 같습니다. 피해량이 재사용 대기시간을 고려할 때 꽤 높고, 사실상 벨리알의 주 딜스킬이 됩니다.

 

W - 검은 유혹

 

1초 뒤 대상 위치에 10초 동안 유지되는 커다란 가짜 재생의 구슬을 소환합니다. 이 구슬에 적 영웅이 닿으면 구슬 주위의 모든 적 영웅의 체력을 즉시 최대 체력의 6%만큼 회복시키지만, 15초에 걸쳐 477(+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 70

재사용 대기시간 : 12

 

: 약 0.5초당 약 16 30번에 걸쳐 지속 피해를줍니다. 시전 범위는 6의 사거리 이내입니다. 구슬의 크기는 영웅 '첸'만한 크기이며, 재생의 구슬처럼 적 영웅이뚫고 지나가면 즉시 사라집니다. 닿은 순간 재생의 구슬이 퍼지는 것처럼 7의 사거리 안의 모든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줍니다. 회복 효과는 재생의 구슬과 다르게 즉시 일어나며, 마나와는 무관하고 재생의 구슬 관련 특성과도 당연히 무관합니다. 쿨이 조금 길고 적을 처음 회복시킨다는 페널티가 있지만, 진형 방해 용도나 이후 아주 높은 지속 피해량이 적이 어느 정도 흩어져 있어도 광역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속피해 효과는 중첩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적이 자신이나 아군 돌격병에 근접하는 것을 방해하는 용도로도, 구슬 파밍을 방해하는 용도로도 쓸 수 있으며, 한타 시엔 구슬의 크기로 인해 적이 거의 발동시킬 수밖에 없도록 의도한 기술니다. 

 

E - 위장

 

아군 돌격병을 처치한 후 돌격병으로 변장해 그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위장 상태에서는 해당 돌격병과 동일한 공격 속도와 사거리를 가지게 되지만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응 능력을 이용해 돌격병처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최대 2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 60

재사용 대기시간 : 25

 

 1(사용 기술) - 적응

   위장 상태에서 이 능력을 활성화하면, 스스로 이동할 수 없으며 일반적인 돌격병의 움직임을 따라가게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3

 

: 돌격병을 잡아먹고 즉시 그 돌격병의 위치에서 돌격병의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전혀 모션이 없어서 상대가 보는 앞에서 해도 무엇으로 변신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주위에 적이 없어도 타워나 요새가 깨졌을 때처럼 적에게 돌격병의 경험치를 즉시 제공합니다.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사거리는 경험치 제공 사거리와 같습니다.

돌격병이 오고 있을 때 미리 변신해서 벨리알의 현재 라인을 전혀 알 수 없게 할 수도 있고, 위치 변경 기술로 탈출할 때 쓸 수도 있습니다

돌격병의 기존 체력과 똑같은 체력바를 나타내게 되지만, 그 돌격병에게 남아 있던 체력만큼 피해를 입으면 해당 위치에서 즉시 벨리알로 돌아옵니다. 예를 들어 돌격병이 잡아먹히기 전 체력이 총 체력이 최대 체력 1000중 피해를 받아 200이었다면, 200만 남은 체력바로 표시되며 200의 피해만 받아도 원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돌격병 상태에서 받은 피해는 그대로 벨리알의 실제 체력을 깎게 됩니다.

공격 속도와 사거리는 달라지지만, 공격력은 벨리알의 공격력으로 유지됩니다.

별도의 사용 기술 '적응'을 사용하면 스스로 이동할 수 없으며 돌격병의 ai대로 움직이며 자리를 잡게 됩니다.


벨리알의 체력이 더 낮은 상황에서 변신했다면, 그 체력만큼의 피해를 받으면 돌격병 상태에서 죽게 됩니다. 하지만 돌격병 모습에서 치유를 받아 회복할 수 있으며, 돌격병이 최대 체력이어도 마찬가지로 벨리알의 체력을 별개로 계산합니다.

 

R - 자아 도취

 

7초 동안 모든 적 영웅들을 착각에 빠뜨려 자신의 체력이 가득 찬 것처럼, 그리고 아군 영웅들의 체력을 1로 보이게 만듭니다.

 

마나 : 60

재사용 대기시간 : 50

 

: 글로벌 효과를 주는 궁극기입니다. 모든 적 영웅들에게 적용되어 적들이 자신의 생명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곳에서 100%의 생명력으로 표시되고, 적의 눈에 아군 영웅들의 체력바가 텅 빈 것으로 보이게 합니다. 죽은 적 영웅 또한 아군 영웅의 체력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적에게 다른 적 영웅의 체력은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R - 뒤틀린 기만

 

2.5초 뒤 선택한 위치에서 기만자 하수인의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벨리알이 전장에서 사라진 시간 동안 기존 사거리 범위 내에 최대 세 위치를 지정할 수 있으며, 자신이 나타날 때 함께 각 위치에서 기만자 하수인이 나타납니다. 기만자 하수인은 14초 동안 지속되며, 벨리알이 죽으면 사라집니다. 기만자들은 벨리알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따라가며, 변신한 벨리알의 공격력은 존재하는 하수인 하나 당 10% 낮아집니다.

추가로, 하수인이 남아 있는 동안 벨리알은 선택한 하수인과 자신의 위치를 한 번 바꿀 수 있습니다.

 

마나 : 70

재사용 대기시간 : 90


: 7의 사거리 이내에 한 점을 선택합니다. 그 즉시 벨리알은 2.5초 동안 전장에서 이탈하며, 이 시간 동안 기존 7의 사거리 이내에 세 점을 찍을 수 있습니다. 2.5초가 지나면 벨리알은 처음 선택한 위치에, 나머지 하수인들은 다른 세 위치에 등장하게 됩니다. 


기만자들의 체력은 1448(+4%)입니다. 이만큼의 피해를 받으면 기만자 환영은 사라지고, 벨리알의 경우 원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변신할 때 벨리알의 체력은 유지되며, 변신 당시 1448보다 낮아도 적에게는 1448의 만피로 보이고, 그 상태에서 아무런 치유 없이 원래 체력만큼의 피해를 받으면 죽습니다. 다만 기만자와 변신한 벨리알은 모두 아군에게 치유를 받을 수 있고, 벨리알이 풀피로 보이는 기만자 상태에서 힐을 받으면 그 힐을 포함한 만큼 피해를 입어야 죽거나 원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아군 영웅에게는 진짜 벨리알의 이름과 실제 체력이 모두 보입니다. 적은 만피로 보이는 기만자에게 힐이 들어가는 것을 통해 진짜 벨리알을 눈치챌 수도 있을 것입니다.


벨리알이 죽으면 모두 사라집니다. 기만자 하수인들은 노바의 분신처럼 임의의 적을 공격합니다. 변신 상태에서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지만 모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평타 공격력은 현재 벨리알의 하수인 수에 따라 낮아져, 셋이 살아있다면 기존 공격력의 70%만큼의 피해로 네 기만자가 모두 피해를 줍니다. 벨리알의 변신만 풀렸을 경우 기만자들은 100%의 공격력을 냅니다.


기만자들이 살아 있는 동안 다시 한 번 r키를 눌러 기만자를 선택해 위치를 뒤바꿀 수 있습니다. 순간적인 화력을 낼 수도,  도주 기회를 제공할 수도 있는 기술입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사용기술 - 불공정 거래 (퀘스트)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불공정 거래 중첩이 쌓입니다. 20중첩을 대상 용병에게 사용하면, 용병이 즉시 매수됩니다. 우두머리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최대 100회 중첩됩니다. 불공정 거래만으로 용병 캠프를 점령하면 그 캠프의 재생성 대기시간이 50% 감소하며, 다음 불공정 거래에 소모되는 중첩이 2씩 감소해, 최대 10까지 감소합니다.

불공정 거래에 소모되는 중첩이 10까지 감소하면, 불공정 거래만으로 점령된 용병 캠프의 용병이 죽었을 때, 현재 용병 캠프의 재생성 대기시간과 무관하게 용병이 즉시 생성됩니다.


W - 구슬 흡수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검은 유혹의 구슬 크기와 피해 범위가 3%씩 증가합니다. 최대 45%까지 증가합니다.

효과가 45%까지 증가하면, 검은 유혹이 구슬에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의 체력 재생을 7초 동안 정지시킵니다. 


W - 악의 회오리

검은 유혹의 구슬이 생성된 지역에 있는 적 영웅이 아닌 대상들은 초당 35(+4%)의 피해를 받습니다. 

 

* 특성 설명

불공정 거래는 벨리알판 매수로, 상위 호환 매수입니다. 이전에 매수된 용병 캠프가 너무 오래 살아 남아 죽기 전에 재생성되어 있다면, 퀘스트 보상 효과는 발동하지 않는 셈입니다.

 

2단계레벨 4

 


W - 이익 공유

적 영웅이 검은 유혹을 발동시킬 때, 주위의 아군의 체력이 6% 회복됩니다.

 

E - 전리품을 획득해라

마술사 돌격병으로 위장한 상태에서 피해를 받아 위장이 풀리면, 자신의 위치에 재생의 구슬과 똑같이 생긴 가짜 재생의 구슬이 생성됩니다. 이 재생의 구슬은 1분 동안 전장에 남고, 이 구슬을 획득한 적은 5초에 걸쳐 10%의 체력과 5%의 마나를 잃습니다.


E - 거짓의 장막

위장이 벗겨질 때 2초 동안 유지되는 최대 체력의 15%만큼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지속효과 - 망상 유도

벨리알의 체력이 적의 눈에 항상 50% 이하로 보입니다. 벨리알의 체력을 실제로 50% 이하로 떨어뜨리는 피해를 입을 때, 3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망상 유도는 벨리알의 체력이 50% 이상일 때 항상 50%로만 보이게 만듭니다. 이 상태에서 피를 깎아도 50%가 되기 전까지 체력바가 닳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3단계: 레벨 7


Q - 번개 축적 (퀘스트)

번개 강타로 둘 이상의 영웅이 적중할 때마다 번개 강타의 공격력이 4% 증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E - 숨은 지도자

위장으로 변신하면 주위 돌격병과 우두머리가 아닌 용병이 영웅이 아닌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고, 영웅이 아닌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 증가합니다.


W - 착취의 정수

검은 유혹으로 인한 지속 피해를 받고 있는 적에게 주는 벨리알의 모든 공격이 추가로 44(+4%)의 피해를 줍니다.


5단계: 레벨 13


E - 방심시키기

위장의 지속 시간이 최대 1분으로 증가합니다. 위장 상태에서 사용하는 기술의 위력이 15% 증가합니다.


D- 교활한 전술

우두머리가 아닌 아군 용병이 5초 이상 전투 중이 아니면 은신 상태가 되며, 적 영웅이 주위에 없다면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Q - 이중 강타

번개 강타를 사용할 때 마지막으로 번개 강타를 사용한 위치도 함께 공격해 40%의 피해를 줍니다. 이 위치는 적에게도 표시됩니다.


*

교활한 전술은 아군 용병으로부터 7의 사거리 이내에 적 영웅이 없을 경우 공격이 항상 두 배의 피해를 주게 합니다. 기본 패시브와 결합해 적이 용병을 놓칠 경우 끔찍한 결과가 생길 수 있게 만듭니다.


방심시키기는 위장한 채로 적극적으로 싸움에 나서도록 유도하는 특성입니다.


이중 강타는 마지막으로 공격한 번개 강타 위치에 추가 공격을 가하는 특성입니다. 이 바닥은 적에게 표시되며, 이를 이용해 심리적 함정을 팔 수 있습니다. 만약 두 번개 강타의 위치가 겹치는 곳에 서 있었다면 140%의 피해를 받습니다.




6단계: 레벨 16


W - 함정 발동

검은 유혹 효과가 발동할 때, 구슬이 두 개의 작은 구슬로 나눠집니다. 이 구슬들은 닿아도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으며 75%의 피해를 줍니다.


Q - 청천벽력

번개 강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지 않았다면 다음 번개 강타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번개 강타가 적 영웅에게 적중했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W - 자비는 없다

검은 유혹이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으며, 피해를 100% 더 빠르게 입힙니다.


*

작은 구슬들은 다른 특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작은 구슬의 크기는 기본 검은 유혹 구슬의 절반 크기입니다. 구슬이 나눠지는 방식은 영웅이 닿았을 때 양 옆으로 갈라지는 구조입니다. 처음 닿았던 적이 바로 닿지는 않을 정도로 적당히 먼 위치에 떨어집니다.


자비는 없다 특성을 찍으면 0.25초마다 피해를 줘 7.5초에 걸쳐 피해를 주게 됩니다. 또한 체력 회복 효과가 없어져 기본 w 효과에 오히려 체력을 6% 깎은 피해가 추가되는 셈입니다.


 

7단계: 레벨 20

 

R(자아 도취) - 환멸감

자아 도취 효과가 끝날 때, 자아 도취의 지속 시간 동안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아군 영웅은 그 피해량만큼을 전부 회복합니다.

 

사용 효과 - 거짓된 형상

벨리알이 거대한 괴수로 변신합니다. 이 상태에선 움직일 수 없지만, 일반 공격력이 150% 증가하며, 위장 기술이 새로운 대지 강타 능력으로 바뀝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대지 강타

전방을 내려쳐 모든 적에게 147(+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 20

   재사용 대기시간 : 3초

 

고유 능력 - 전장의 안개

적의 돌격병이 적 영웅들에게 시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E - 반복되는 속임수

위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며, 마나 소모량과 사거리 제한이 사라집니다.

 

 

*

환멸감은 자아 도취 궁극기를 찍었을 때만 사용 가능하지만, 거짓된 형상은 어떤 궁극기를 찍어도 사용 가능한 능력입니다. 즉 뒤틀린 기만 자체의 궁 강화는 없는 셈입니다. 


거짓된 형상은 리밍의 마인같은 사용 기술입니다. 벨리알의 덩치가 성채만큼 커지지만, 해당 위치에서 움직일 수 없고, 변신을 풀어야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Q,W 능력은 그대로이지만, 평타와 E기술이 변합니다.

평타는 3의 사거리를 가진 근접 공격이 되며, 공격력이 150% 증가합니다. E기술은 3의 사거리의 전방 120도 부채꼴에 피해를 주는 광역 기술입니다. 

기술을 해제한 후부터 10초 뒤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속임수는 위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하며, 아군 돌격병이 어디에 있든지 거리에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전장의 안개 특성을 찍으면 적은 오직 영웅들과 건물이 제공하는 시야만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언제 올릴지는 몰라도 일단 다음에 올릴 걸로 생각해둔 것들을 대충 설명해보면 드레드로드인 티콘드리우스, 포탑을 증축하는 스완, 경험치가 아닌 맵에 생성되는 유물을 모아 탱크를 강화하고 특성을 찍는 브란, 독 위주의 암살 도적 가로나를 비롯한 와우의 도적 컨셉 여러가지, 매우 낮은 피통과 매우 빠르게 회복되는 보호막을 가지고 적을 견제하는 알다리스 또는 로하나, 기술에 따라 오라가 바뀌는 보호 기사 볼바르, 암흑 사제 베네딕투스 정도 등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