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edictus, Twilight Father



영웅 소개

베네딕투스는 한때 스톰윈드 빛의 대성당의 대주교였습니다. 스승이었던 알론수스 파올 아래에서 성스러운 빛을 공부했으며, 스톰윈드에 빛의 대성당을 건립하는 데 큰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는 스톰윈드 시민의 존경을 한몸에 받는 인물이었지만, 데스윙의 막대한 힘 앞에 절망해 고대신의 하수인으로 타락하게 되었습니다. 아제로스에서 그는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빛의 대주교로서 세계를 혼란에 빠뜨리기 위해 암약해왔지만, 시공의 폭풍에서 베네딕투스는 더 이상 자신의 본색을 숨기지 않습니다. 나약한 빛의 힘을 저버린 베네딕투스는 고대 신의 종복이자 황혼의 아버지로서 어두운 힘을 휘두릅니다.


와우에서 베네딕투스는 과거에는 전형적인 힐사제처럼 보였지만, 결국 죽기 직전의 베네딕투스는 고대 신의 힘을 사용하는 암흑 사제입니다. 이런 컨셉에 맞는 네임드가 흔치 않기 때문에 순수한 암흑 사제 역할을 베네딕투스에게 주고 싶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빛이나 치유에 관련된 능력은 쓰지 않으며, 오로지 고대신과 어둠, 공허의 힘만을 이용합니다.
군단의 암흑 사제를 반영해 군단 이전 암사의 모습과는 많이 다르며, 마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술을 적중시키기가 어렵고, 적중시켜야만 자원을 쌓고 공허의 형상에 진입할 수 있으며, 공허의 형상에 진입해서도 역시 스킬을 적중시켜야 형상을 장기간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킬 적중률에 따라 성능이 매우 크게 변동할 수 있는 어려운 영웅 컨셉이 의도한 바입니다. 다만 어둠 붕괴-공허 방출, 정신 분열-공허 광선처럼 서로 적중시킬 수 있도록 돕는 기술에 적응한다면 적중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유형


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생명력

1571 (+4%)

생명력 재생량

3.27 (+4%)

마나

500 (+10)

마나 재생량

3 (+0.1)

공격력

66 (+4%)

공격 사거리

5.5

공격 속도

1.11

이동 속도

4.4



D - 공허의 형상 (Voidform)
 기술을 사용하면 광기를 획득합니다. 100의 광기를 획득하면, 이 기술을 사용해 공허의 형상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형상에선 점차 빠르게 광기를 잃지만, 형상을 유지하는 동안 기술 위력이 25% 증가하며 다른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광기를 모두 잃으면 본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 일반 형상에서 기술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광기라는 자원을 획득하며, 이 자원은 죽지 않는 한에서 사라지지 않고 계속 누적되어 최대치인 100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광기가 100이 되면 고유 능력이 활성화되며, 사용하면 몸에 촉수가 달리는 공허 형상으로 변신합니다. 이 형상이 유지되는 동안 기술 위력이 25% 증가하며, qwe 기술 쿨이 2초 감소합니다. 이미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었다면 즉시 쿨이 2초 감소하고, 공허 형상에서 사용하는 기술은 사용하자마자 쿨이 2초 감소하는 것과 같습니다.

공허 형상일 때 기술을 사용한 후 데미지는 공허 형상이 풀렸을 때 들어간다면, 그 경우에도 기술 위력은 25% 증가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공허 광선은 매 틱마다 실시간 적용입니다.

공허의 형상에서도 광기를 쌓을 수 있지만, 공허 형상 동안 지속적으로 0.1초마다 광기를 잃으며, 이 속도는 점차 빨라집니다. 
공허의 형상에 진입한 순간부터 2초가 지나면 광기를 1 잃습니다. 4초가 지나면 2초 사이에 광기를 2 잃습니다. 6초가 지나면 2초 사이에 광기를 6 잃습니다. 8초가 지나면 2초 사이에 광기를 24 잃습니다. 이후 매 초마다 광기를 15씩 소모합니다. 30초가 지나면 그 이후부터 매 초마다 광기를 30씩 소모합니다.

따라서 공허의 형상에 진입한 후 광기를 전혀 획득하지 못했따면 13초 전에 공허의 형상이 해제됩니다.



D - 공허 방출 (Void Eruption)
 해당 지점에 공허의 핵을 형성합니다. 0.25초 뒤 공허가 방출되어 핵 중심부를 제외한 바깥 부분에 147(+4.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13의 광기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 공허 형상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5초의 쿨이지만, 기술 위력은 항상 적용되어 실제로는 툴팁의 1.25배의 피해를 줍니다. 

공격은 서리 고리와 유사한 방식입니다. 루나라 q만한 범위를 차지하는 공허의 핵이 생겼다가 곧장 폭발해 핵이 차지하던 범위를 제외한 캘타스 d+q의 도넛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Q - 공허 광선 (Void Beam)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광선을 내뿜어 가장 먼저 닿는 적 영웅에게 49(+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줄 때마다 3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초

* 사용 즉시, 그 후 약 0.2초마다 피해를 줘 총 9틱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사거리는 6입니다. 6의 길이를 가진 광선이며 정신을 집중하는 채널링 방식으로 이동 등으로 끊길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닿는 적 영웅에게 광선이 가로막히고 피해를 줍니다. 광선은 마우스 커서 위치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굵기는 아주 얇은 선입니다.


W - 어둠 붕괴 (Shadow Crash)
 대상 위치에 점차 커지는 암흑 지대를 형성합니다. 최대 3초의 시간이 지나면 암흑 에너지가 폭발해 영역 안의 모든 적에게 332(+4%)의 피해를 줍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 일찍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10의 광기를 얻고, 영웅이 아닌 적 유닛 하나당 1의 광기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5초

W - 어둠 붕괴 폭발 (detonate Shadow Crash)
 암흑 에너지를 즉시 폭발시킵니다.

기술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0.5초가 돌아가며 W가 잠시 이 기술로 변합니다. 즉 어둠 붕괴 사용 후 0.5초~3초 사이에 W를 다시 사용해 그 즉시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 기술의 사거리는 7.5입니다.
사용하면 대상 위치에 점이 생기고 점차 커지는 검은 회오리로 변합니다. 폭발시킬 수 있는 가장 빠른 시점인 0.5초 시점에서는 루나라의 q만한 크기, 3초 시점에는 캘타스의 d+q만한 크기로 시간에 비례해 원의 크기가 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8.5초인데, 사용 즉시가 아닌 폭발시킨 시점에서부터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갑니다. 따라서 3초를 모두 기다렸다면 사용 시점으로부터는 11.5초, 0.5초만에 폭발시키면 9초가 되는 셈입니다.



E - 정신 분열 (Mind Blast)
 대상 지점에서 1초 뒤 만나는 두 개의 쐐기를 생성합니다. 처음으로 두 쐐기에 모두 닿은 적 영웅에게 정신 분열이 발동해 172(+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일반 공격과 기술 사용을 할 수 없게 만듭니다. 효과가 발동하면 20의 광기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기술의 사거리는 6입니다. 사거리 이내의 한 점을 선택하면 베네딕투스로부터 대상 지점을 잇는 선에 수직으로 놓인 두 개의 선(쐐기)가 생성됩니다. 두 쐐기는 기술을 사용한 지점에서 좌우로 3의 사거리에 생성됩니다. 쐐기는 0.8초 시점에서 각각 대상 지점으로 빠르게 날아가 1초 후 원래 지점에 동시에 적중합니다. 이 쐐기 사이에 있어 적중했거나, 어느 한 끝에 닿았다가 1초 사이에 다른 쐐기 끝에 닿으면 발동합니다. 1초 전에 정신 분열 효과가 발동하면 쐐기들은 사라집니다.
쐐기가 생성될 위치가 벽이나 맵을 벗어난다거나 해도 그 위치에서 생성됩니다. 즉 쐐기의 간격은 언제나 일정합니다.
적용된 대상은 일반 공격과 기술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침묵 효과 + 일반 공격 불가인데, 실명과 달리 아예 평타를 치지 못합니다.









R - 공허의 촉수 (Void Tendril)
 대상 위치에 공허의 촉수를 소환합니다. 공허의 촉수는 가까운 적을 공격해 초당 42(+4%)의 피해를 주고 자신의 공허 광선을 모방합니다. 적 영웅이 공허의 촉수에 근접하면 공허의 촉수는 적 영웅을 묶고 초당 54(+4%)의 피해를 주지만, 더 이상 기술을 모방하지 않습니다. 공허의 촉수가 피해를 줄 때마다 3의 광기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공허의 촉수는 4의 사거리 이내에 소환 가능하며 지속 시간이 무한입니다. 따라서 파괴되지 않는다면 여러 개 소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촉수와 10의 사거리 이상 떨어지면 기술을 모방하지 않습니다.촉수의 체력은 체력 990(+4.5%)입니다. 촉수는 1.25 사거리 이내의 적만 근접 공격할 수 있고, 공허 광선 모방 중엔 일반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촉수의 공허 광선은 베네딕투스가 사용하는 맨 끝 지점 또는 가장 앞에 적중한 적 영웅의 위치를 향해 시전됩니다.
촉수는 치유의 샘만한 크기의 범위를 갖고 있으며, 여기 가장 먼저 진입한 적 영웅을 해당 위치에 묶어 촉수가 파괴되기 전까지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묶인 적은 0.25초마다 피해를 입어 매 초 54(+4%)의 피해를 입습니다.


R - 공허 엔트로피 (Void Entropy)
 적 영웅을 공허의 껍질로 감쌉니다. 대상 영웅은 5초에 걸쳐 받는 치유량이 -100%까지 감소하며, 이 효과는 점차 빠르게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5의 사거리 이내의 적 영웅을 선택해 사용합니다. 적 영웅은 적용된 순간엔 아무 영향이 없지만 1초 시점에서 20%의 받는 치유 감소, 2초 시점에서 50%의 받는 치유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며, 3초 시점에서는 치유를 받아도 생명력이 변화하지 않습니다. 이후 0.5초 동안 치유량이 -로 변환되기 시작해 3.5초부터 5초까지는 받는 치유량이 생명력을 회복시키지 않고 그만큼의 피해를 줍니다.


특성

1단계

 ! 어두운 수양 (Dark Discipline)
퀘스트 : 공허 광선을 끊기지 않고 20번 사용
보상 : 공허 광선을 끝까지 사용하면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기어다니는 공허 (Creeping Void)
어둠 붕괴로 둘 이상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추가로 적중한 영웅 하나당 얻는 광기가 2.5씩 증가합니다.

 무자비한 배반 (Inhumane Betrayal)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주면 1.5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
원래 어둠 붕괴는 영웅 하나당 10의 광기만을 주지만 기어다니는 공허를 찍으면 둘을 적중시키면 12.5 x 2로 25의 광기,
4명을 적중시키면 17.5 x 4로 70의 광기를 얻습니다. 다수 적을 적중시킬 자신이 있다면 얻는 광기가 어마어마하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2단계

 ! 황혼의 인도 (Twilight's Guidance)
퀘스트 : 공허의 형상에 진입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3%씩 증가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보상 : 일반 공격력이 30%까지 증가했다면, 일반 기술로 생성하는 기본 광기의 양이 33% 증가합니다.

 어둠의 치유 (Shadowmend)
공허의 형상에 진입하면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합니다. 

 공허 침식 (Void Erosion)
공허 광선이 영웅에게 적중해도 끊기지 않고 뒤쪽의 적 영웅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영웅에게 적중시켜도 추가 광기를 얻지는 않습니다.

 타락한 빛 (Corrupted Light)
공허 방출이 피해를 줄 때 공허의 핵에 있던 적 영웅 하나당 13의 광기를 얻습니다.



*
황혼의 인도를 찍으면 공허의 형상에 진입할 때마다 평타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공허의 형상에 10번 진입했다면 일반 기술로 생성하는 광기가 33% 증가합니다. 특성을 통해 얻는 추가 광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단계

 ! 머무는 공허 (Lingering Void)
퀘스트 : 죽지 않고 공허의 형상으로 총 100초의 시간 동안 변신
보상 : 공허의 형상이 아닐 때 기술 위력이 10% 증가하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

 광증 (Maniac)
현재 광기 수치에 따라 이동 속도가 최대 15%까지 증가합니다.

 무너진 현실 (Torn Reality)
어둠 붕괴가 중심부에 있는 적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나약한 정신 (Frail Mind)
정신 분열에 적중한 적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35% 감소합니다.

*
광증은 100의 광기일 때 15%의 이동 속도 증가, 광기에 정비례
무너진 현실은 0.5초일 때의 크기를 기준으로 그 안에 20%의 추가 피해

5단계

 거짓의 장막 (Veil of Lies)
공허의 형상에서 받는 기술 피해가 35% 감소합니다.

 거짓된 미덕 (False Virtue)
공허의 형상을 10초 넘게 유지하면 공허 방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공허 포격 (Void Ray)
공허 광선의 공격 주기마다 공격력이 15%씩 상승합니다.

 공허 에너지장 (Void-Energy Field)
어둠 붕괴가 지역 안에 있는 적을 중심부로 조금씩 끌어당깁니다.

*
공허 포격은 공허 광선의 공격력이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점점 강해지는 구조입니다. 9번째 틱인 마지막 1.5초의 공격은 약 108(+4%)의 피해를 주며, 9번의 공격의 총합은 441(+4%)에서 706(+4%)로 증가합니다. 

공허 에너지장은 기술 사용 후 0.5초마다 바닥의 중심부를 향해 반 걸음 정도로 아주 조금씩 바닥 안의 적들을 끌어 당깁니다. 

6단계

 공허의 유산 (Legacy of the Void)
광기가 70 이상일 때부터 공허의 형상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황혼 절단 (Twilight Shear)
어둠 붕괴의 공격력이 폭발하기 전까지의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분열된 마음 (Divided Mind)
적이 정신 분열로 생성되는 쐐기 중 한 개에 닿는다면 그 즉시 129(+4%)의 피해를 입고 5의 광기를 얻습니다.

*
황혼 절단을 찍은 어둠 붕괴는 3초 후에 터진다면 데미지가 50% 증가합니다. 0.5초만에 터뜨린다면 약 8% 상승하는 효과입니다.
분열된 마음은 정신 분열이 쐐기 어느 한 쪽에만 닿은 적에게도 효과를 줄 수 있게 만듭니다. cc효과는 없지만 75%의 데미지와 광기 생성 효과를 얻습니다. 만약 이 대상이 다른 한 쐐기에 닿으면 정상적으로 정신 분열 효과를 받습니다. 하나의 쐐기는 같은 대상에게 이 효과를 두 번 이상 일으키지 않습니다.


7단계

 고대 신의 발톱 (Claw of the Old God)
공허 방출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공허의 핵에서 공허의 촉수가 자라납니다. 공허의 촉수가 적을 묶은 채로도 기술을 모방할 수 있으며 공허의 촉수의 일반 공격 사거리가 300% 증가합니다.

 철폐의 공허 (Void of the Unmaking)
공허 엔트로피가 만료될 때 근처의 다른 적 영웅에게 전이됩니다. 이 효과는 공허 엔트로피 상태에서 1249(+4%)의 치유량을 받거나 주위에 다른 영웅이 없을 때까지 계속됩니다.


 광기에 굴복하라 (Surrender to Madness)
공허의 형상에서 기술로 획득하는 광기가 200% 증가합니다. 공허의 형상이 끝날 때 현재 생명력의 80%를 잃습니다. 또한 부활 대기시간이 10초 증가합니다.

*
철폐의 공허를 찍으면 공허 엔트로피가 적용된 적에게 치유 감소가 적용되기 이전 수치로 1249(+4%)의 치유가 들어올 때까지 4의 사거리 이내의 적에게 튕김



일단 다음에 올릴 걸로 생각해둔 것들을 대충 설명해보면 포탑을 증축하는 스완, 독 위주의 암살 도적 가로나를 비롯한 와우의 도적 컨셉 여러가지, 매우 낮은 피통과 매우 빠르게 회복되는 보호막을 가지고 적을 견제하는 알다리스, 기술에 따라 오라가 바뀌는 보호 기사 볼바르, 자신의 생명력으로 소환수를 부리는 아드리아, 전사와 지원가를 오가며 마지막에 찍는 특성으로 역할을 바꾸는 전문가 하뮬, 자신의 피로 아군을 치유하고 로아의 힘을 빌려 싸우는 로칸, 토템을 위주로 아군을 지원하는 센진, 공중에서 적을 공격하는 파라, 바람을 이용하는 알아키르, 스킬을 쉼없이 사용해야 하는 로닌, 마이에브, 젠야타, 정크랫, 블랙핸드, 엘리산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