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우스, 악몽의 군주

Xavius, Nightmare Lord

 




 

영웅 소개

 

강력한 마법사이자 아즈샤라 여왕의 조언자였던 자비우스는 살게라스와 계약을 맺어 아제로스를 향한 군단의 첫 번째 침공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자비우스는 불타는 군단을 아제로스로 이끈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실제로 살게라스를 아제로스에 불러오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자비우스의 음모는 말퓨리온에 의해 저지당했습니다. 그에 대한 처벌이자 두 번째 기회의 상징으로 살게라스는 자비우스를 사티로스로 재탄생시켰고, 그리하여 자비우스는 아제로스 태생으로서 첫 번째 악마가 되었습니다.


자비우스가 이후 말퓨리온에게 또 한 번 패배했을 때, 그를 구원한 건 고대 신이었습니다. 자비우스는 에메랄드의 꿈에 침입해 모든 세계를 악몽으로 뒤덮고자 했습니다. 말퓨리온의 동맹의 반격으로 인해 그는 실패했지만,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자비우스의 주인은 자비우스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었습니다. 불타는 군단이 다시 아제로스에 도래했을때, 마침내 자비우스는 진정으로 용과 신과 전설을 타락시키는데 성공했고 자신의 숙적인 말퓨리온에게 복수할 순간을 눈앞에 둘 수 있었습니다. 자비우스는 악몽을 이용해 그 어떤 존재도 타락시킬 수 있을 만큼 강력한 힘을 지녔고, 그와 함께 잔혹할 정도로 교활하기까지 합니다

 

자비우스는 근접 암살자이지만, 일반 공격보다는 기술에 의존하는 마법사에 가깝습니다. 자비우스의 공격은 적 영웅을 조금씩 타락시키며 특정한 지점에서 타락이 발현하게 됩니다. 강력하고 다양한 자비우스의 기술은 대부분 회피할 수 있지만, 적중하게 된다면 치명적인 결과를 낳습니다. 자비우스의 기술들의 사거리는 짧은 편이며 피해를 온전히 주기까지 시간차가 존재하지만 범위는 넓기 때문에 적에게 근접할 경우 다수의 적을 적중시키기 쉽고, 그렇지 않다면 넓은 범위를 이용해 외곽에서 적중시키는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락을 빠르게 쌓기 위해선 그렇게 강하지 않은 일반 공격을 시도할 필요가 있으며, 일반 기술의 사거리가 그렇게 길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이동 기술이나 안전 장치가 없는 자비우스는 쉽게 위험한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자비우스를 상대하는 적은 악몽 타락이 다수에게서 동시에 발현된다면 혼란스러운 상황이 유도되기 쉬우므로 스스로 타락을 관리해 위험성을 줄이는 방안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모두가 악몽에 굴복하리라!

- 이동

  • 방방곡곡에 악몽을 퍼뜨리리라. / 악몽이 다가온다. / 재미있군. / 꿈은 소멸하리라.

  • 이 세상은 악몽이 지배할 것이다. / 누구도 내게 맞설 수 없다. / 악몽의 힘이 커져간다. / 나의 승리는 절대적이다!

 

- 공격

  • 약한 것! / 죽고 싶나? 그럼 죽어라! / 널 부숴주마! / 깨어 있는 세상에서 도려내주마!

  • 악몽의 황폐한 힘을 느껴라! / 천천히, 고통스럽게 죽여주마... / 나약한 정신은 무너지리라! / 너의 꿈을 부숴버리겠다!

- 적 처치

  • 끝없는 잠! 끝없는 광기! / 영원히 잠들어라! / 네 꿈은 내 것이다! / 넌 다시는 깰 수 없어! / 꿈은 이제 없다. 악몽뿐이다! / 이 운명이 모두를 기다린다! / 너의 고통은 끝나지 않는다!

  • 말퓨리온 처치: 네 영혼은 악몽의 한 조각으로 영원히 남겨주지, 말퓨리온.

  • 티란데 처치: 대여사제여, 너도 너의 그 여신도 참으로 무력하구나

  • 엘프 처치: 신의 분노에 맞선 대가를 이제 알겠나?

  • 워크래프트 악마 처치: , 아직 몰랐던 건가? 난 이제 새로운 주인을 섬긴다!

  • 머키 처치: 이건 뭐지? 정말 웃기는군!

  • 천사 처치: 빛의 존재조차도 악몽을 꾸는 법이지.

  • 디아블로 처치: 한숨 푹 자고 돌아와라.

  • 초갈 처치: 이렇게 약해서야 주인님을 제대로 섬길 수나 있겠나?

  • 굴단 처치: 불타는 군단은 언제나 충분한 힘을 주지 않더군... 

- 반복 선택

  • 악몽에 몸을 맡겨라. / 광기에 굴복해라.

  • 내 승리가 다가온다. 과거에도 늘 다가오고 있었지만 이번엔 진짜다.

  • 시공의 폭풍의 돌격병들은 가혹한 환경에서 근무하더군. 그들이 잠을 자는 걸 본 적이 없어. 정말 아쉬운 일이지.

  • 나이트 엘프는 아직도 초록색을 고집하는 건가? 정말 촌스럽군... 왜 빨간색의 매력을 이해하지 못하는 거지?

  • 사티로스가 되고 나서 좋은 점이 얼마나 많은지 나이트 엘프들에게 일일이 설명하는 일도 힘들었지. 주된 홍보 전략 중 하나는.. 하체의 따뜻함이었다.

  • 여기 불려온 영웅들의 악몽을 들여다 보는 건 정말 즐거운 일이다.

  • 아즈샤라 여왕님이 종종 그리울 때가 있었다. 우린 정말 닮은 점이 많았는데 말이지. 패션 감각을 제외하면..

  • 내가 불타는 군단 편인지 고대 신의 편인지 궁금하다고? 글쎄.... 가끔은 나도 오락가락한다니까. 어쨌든 난 강한 자의 편이다.

  • 나도 꿈을 꾸냐고? 사실 머리의 뿔 때문에 잠을 제대로 잘 수가 없었다.  

  • 하지만 말퓨리온 덕분에 나무로 지내는 시간 동안 푹 쉴 수 있었지! 지금 생각해 보면 나쁜 것만은 아니었어.

  • 사티로스와 나가 중에 어느 쪽이 더 뛰어난지 궁금한가? 여왕님께 미안한 말이지만 당연히 사티로스지! 우리 몸에선 생선 비린내가 나지 않거든.

  • 드루이드들은 정말 지겹지 않나? 매일 잠만 자고 있으니 현실 감각이 떨어지는 거겠지.. 난 그저 그런 그들의 꿈에.. 조미료를 첨가할 뿐이다.

  • 그렇게 하루 종일 잠만 자는 게으른 드루이드들보다는, 우리처럼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바쁘게 뛰어다니는 삶이 더 바람직해 보이지 않나

  • 난 바쁜 사티로스다. 해야할 일이 아주 많거든. 이전 주인도 지금 주인도 너무 많은 걸 요구하는 것 같단 말이지.

  • 심심한가 보구나? 그럼 이제 자러 가는게 어떠냐? 내 기꺼이 너가 좋은 악몽을 꾸게 만들어 줄 테니..

- 영웅 상호작용

  • 기본

    • 우리의 적은 몰락을 맞이할 것이다. / 꿈을 짓밟으러 갈 시간이다. / 악몽이 도래했다. / 이 세계를 파멸로 인도할 시간이다. / 누구도 악몽에 맞설 수 없다! / 내게 맞서는 자는 죽음을 맞이할 뿐이다. / 적은 자비를 애원하게 될 것이다.

    • 아주 재미있겠군. / 흐하하하하하! / 물론이다.

  • 우호적 영웅: 마침 쓸만한 하인을 만났구나. 자비우스를 잘 섬기도록 해라. / 함께 악몽을 퍼뜨리자.

  • 적대적 영웅: 전투가 끝나면 푹 잠들게 해주지. / 운이 좋구나. 다음에도 날 적으로 만나지 않길 빌어라. / 네 도움은 필요 없다. 이미 악몽의 힘은 누구도 막을 수 없으니. / 너 또한 악몽에 물들게 될 것이다. / 그만! 지긋지긋하군

  • 말퓨리온: 다시 만나 반갑군, 말퓨리온. 아주 오랜 시간 동안 네게 복수할 날만을 기다려왔지. / 널 상대하는 건 내 힘의 반향만으로도 충분하다.

  • 티란데: 대여사제여. 네가 사랑하는 말퓨리온은 악몽 속에서 나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 너에 대한 건 까맣게 잊어버릴 정도로 말이야. / 아직도 달의 여신에게 기도나 하며 시간을 보내나? 결국 모든 세계가 심연에 삼켜질 것이다.

  • 루나라: 네 아비도 악몽의 힘에 굴복했다. 너도 아버지를 따라 날 돕는 게 어떻겠느냐? / 꿈도 야생도 모두 악몽으로 뒤덮일 것이다.

  • 빛나래: 정말 징그러운 생명체로군. / 꿈의 아이치고는 꽤나 마음에 드는구나.

  • 일리단: , 그래. 티란데와는 잘 되고 있나? 아니라고? 알고 있었다. / 네가 꿈꾸는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넌 그저 배신자이자 추방자일 뿐이니까.

  • 굴단: 오크치고는 상당히 영리하구나. 하지만 아직 넌 진정한 힘을 보지 못했다. / 불타는 군단은 네가 원하는 힘을 결코 주지 않을 것이다. 설마 그렇게 충성심이 강한 자였나?

  • 초갈: 비록 행동은 멍청하지만.. 쓸모는 있는 동료를 만났군. / 심연의 신이 우리를 지켜볼 것이다

 

 

 

 

 

유형


근접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
레벨 당 상승 수치)

생명력

1964 (+4%)

생명력 재생량

4.08 (+4%)

마나

500 (+10)

마나 재생량

3 (+0.1)

공격력

83 (+4%)

공격 사거리

1.25

공격 속도

1.11

이동 속도

4.4



 

 

D - 악몽 타락 (Nightmare Corruption)

 자비우스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5만큼, 그리고 기술로 피해를 줄 때마다 적 영웅에게 일정 수치의 악몽 타락을 부여합니다.

악몽 타락이 33, (66,) 100에 도달할 때마다 대상에게 특정한 기술이 발동됩니다.

 

밀어닥치는 어둠(Crushing Shadows): 악몽 타락이 33에 도달한 대상을 중심으로 어둠이 밀어닥쳐 넓은 범위에 1초 후 248(+4%)의 피해를 줍니다. 악몽 타락이 33 이상인 모든 적이 영향을 받습니다

 

[악몽 타락이 66에 도달할 경우] - 1레벨 특성으로 결정됩니다.

깨어나는 악몽 (Waking Nightmare)

더해가는 망상 (Induced Paranoia)

휘감는 악몽 (Entangling Nightmare)

 

타락 발현(Manifest Corruption): 악몽 타락이 100에 도달한 대상에게서 타락이 떨어져 나옵니다. 대상 영웅의 현재 생명력의 4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지고 완전히 동일한 능력을 보유한 악몽의 반향은 파괴되기 전까지 적을 공격합니다

 

*

자비우스의 평타에 적중할 때마다, 그리고 기술로 피해를 받을 때마다 적 영웅 각각에게 악몽 타락이 쌓입니다. 악몽 타락은 자비우스의 눈에는 적 영웅이 시야에 있을 때 머리 위에 게이지로 확인할 수 있고, 적 영웅도 자신의 악몽 타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악몽 타락은 죽을 때를 제외하면 감소하지 않고 100까지 누적됩니다.100에 도달하거나 죽을 경우 0으로 즉시 리셋됩니다.

 

밀어닥치는 어둠은 어느 한 영웅의 악몽 타락이 33에 도달할 때, 그 영웅과 그 시점에 악몽 타락이 33 이상이었던 모든 영웅을 중심으로 사무로의 칼날폭풍 범위만한 바닥이 생기고 1초 후 피해를 줍니다. 바닥이 겹쳐 있는 곳에 서 있었다면 피해를 중복으로 받게 됩니다. 악몽 타락이 33 이상이었던 모든 적을 중심으로 다수의 바닥이 생성되고 피해를 주는데, 반대로 악몽 타락이 33보다 낮았다면 이 바닥은 보이지도 않고 피해를 주지도 않습니다.

 

66에 도달했을 때의 효과는 초반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1레벨 특성을 통해 이후 발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100에 도달하면 대상 옆으로 타락이 떨어져 나오며 타락 수치가 리셋됩니다. 대상과 똑같이 생겼지만 검붉은 색으로 칠해진 악몽의 분신은 노바 분신처럼 랜덤하게 공격하는데 자신이 떨어져 나온 적 영웅을 우선 공격합니다. 평타와 일반 기술을 사용하며 공격력은 적 영웅의 기본 스펙과 동일합니다.

 

Q  - 악몽의 칼날 (Nightmare Blades)

 대상 위치에서 선택하는 방향으로 악몽의 칼날을 날려 휩쓸린 모든 적에게 356 302(+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은 15의 악몽 타락이 쌓입니다.

 

마나: 65

재사용대기시간 : 8

 

*

알라라크 염동력과 같은 방식으로 5 4.5의 사거리 이내의 한 점을 선택하고 방향을 결정합니다. 길이는 고정으로 루나라의 가시덩굴 길이와 같고 폭도 가시덩굴 길이와 같습니다원하는 점에서부터 끝 점까지 칼날이 이동하는 방식으로 동시에 공격이 이뤄지지 않고 시간차가 있어서방향을 결정할 때 첫 지점은 거의 즉시 공격이 이뤄지지만 맨 끝점은 1초 후 적중하게 됩니다.

 

W - 타락 유성 (Corruption Meteor)

 대상 위치에 악몽의 유성을 떨어뜨려 1.25초 후 465(+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모든 적 영웅에게 최소 30의 악몽 타락을 최소 6만큼 나누어 부여합니다.

 

마나 : 70

재사용대기시간 : 14

 

*

사거리는 일반적인 원거리 평타 사거리보다 조금 긴 6.5입니다. 범위는 아즈모단 Q(구슬) 정도입니다. 1명만 적중했다면 30의 악몽 타락이 전부 쌓이고, 2명이 적중했다면 15씩 나눠집니다. 5명이 전부 적중하면 각각 6씩 쌓입니다. 바이킹 등의 영웅이 있어 그보다 많은 인원이 적중하면 전부 6씩 쌓여 전체 30이 넘는 악몽 타락이 부여됩니다.

 

E - 공포의 결속 (Bonds of Terror)

 대상 영웅을 자신과 묶고 매 초 54(+4%)만큼 피해를 줍니다. 최대 7초 지속되며, 대상이 자신에게 근접하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결속이 이어지는 동안 자비우스의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은 결속이 유지되는 동안 매 초마다 2의 악몽 타락이 쌓입니다

 

마나 : 65

재사용대기시간 : 12

 

*

4.5의 사거리 이내의 적 영웅을 선택합니다. 그 대상이 자신과 1.5 사거리 이내로 완전 붙으면 지속 시간이 다하기 전에 풀립니다. 피해는 걸린 후 1초 후부터 들어가 총 7틱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R - 악몽 주입 (Nightmare Infusion)

 15초 동안 기괴한 악몽의 형상으로 변신합니다. 생명력 재생량과 일반 공격력이 150% 증가하며, 일반 공격으로 부여하는 악몽 타락이 200%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대기시간 : 80


  • 악몽이 모두를 삼킨다!
  • 나는 악몽의 주인이다! 이곳에선 내가 지배자다!

*



15초 동안 위의 모습으로 변신합니다. 체력은 그대로이지만 몸집이 커지고 대신 생명력 리젠과 평타가 강력해집니다. 또한 평타 적중시 쌓는 악몽 타락이 5에서 15로 증가합니다

 

R - 피해망상 (Paranoia)

 적에게 막대한 악몽의 기운을 주입합니다. 적 영웅은 6초 동안 생명력이 100% 증가하고 모든 대상에게 적대적인 상태가 됩니다. 또한 시야가 왜곡되어 적과 아군을 분간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마나: 65

재사용대기시간 : 70


  • 조심해라.. 그들은 너의 적이다..
  • 저들을 처치해라. 너가 배신당하기 전에..


*

3의 사거리 이내의 적 영웅을 선택합니다. 적 영웅의 최대 생명력과 현재 생명력이 모두 두 배가 되며, 모든 대상으로부터 공격 받을 수도 공격할 수도 있는 상태가 됩니다. 적 플레이어 화면은 빨갛게 뒤덮여 잠시 아무것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고, 해당 영웅은 임의의 대상을 계속 공격하려 시도합니다. 6초가 지나면 생명력의 비율이 유지된 채로 돌아옵니다.

 

특성

 

1단계

 

 깨어나는 악몽 (Waking Nightmare)

퀘스트: 악몽의 칼날을 15번 적 영웅에게 적중시키면 악몽 타락이 66에 도달한 대상에게 깨어나는 악몽이 부여됩니다

보상: 악몽 타락이 66에 도달한 대상은 깨어나는 악몽이 적용되어 154(+4%)의 피해를 받고 주위에 다른 적 영웅이 없을 때 침묵 상태가 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더해가는 망상 (Induced Paranoia)

퀘스트: 타락 유성을 적 영웅에게 30번 적중시키면 악몽 타락이 66에 도달한 대상에게 더해가는 망상이 부여됩니다.

보상: 악몽 타락이 66에 도달한 대상은 더해가는 망상에 걸려 171(+4%)의 피해를 받고, 이후 8초 이내에 다른 적 영웅이 가까이 접근하면 공포에 걸려 2초 동안 도망갑니다.

 

 ! 휘감는 악몽 (Entangling Nightmare)

퀘스트: 공포의 결속이 총 50초 동안 지속되면 악몽 타락이 66에 도달한 대상에게 휘감는 악몽이 부여됩니다.

보상: 악몽 타락이 66에 도달한 대상은 그 즉시 이동 불가 상태에 빠지며 매 초 54(+4%)의 피해를 받습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깨어나는 악몽은 대상이 66에 도달한 순간부터 3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되게 합니다. 하지만 대상 주위 2.5의 사거리 이내에 다른 적 영웅이 붙어준다면 침묵 상태에서 벗어납니다. 3초 사이에 그 거리에서 벗어난다면 다시 침묵에 빠집니다.

 

더해가는 망상은 대상 주위 3의 사거리 이내에 8초 이내에 다른 적 영웅이 붙은 순간 공포에 빠져 붙었던 적 영웅으로부터 2초 동안 멀리 도망갑니다. 공포에 걸리면 더해가는 망상 효과가 사라지는 1회성 효과입니다.

 

휘감는 악몽은 66에 도달한 즉시 이동 불가가 되며 54의 피해를 세 번 받습니다.

 

2단계

 

 ! 영원한 원한 (Eternal Spite)

퀘스트: 적 영웅이 100의 악몽 타락에 도달할 때마다 일반 공격으로 부여하는 악몽 타락이 0.2 증가해 최대 3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이 100의 악몽 타락에 15번 도달하게 되면 자비우스의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고통의 시선 집중 (Tormenting Fixation)

타락 유성을 대상을 지정해 사용할 수 있지만, 그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40% 감소하고 언제나 5의 악몽 타락만을 부여합니다.

 

 황폐한 타락 (Devastating Corruption)

타락 유성이 추가로 93(+4%)의 피해를 주며 이 피해는 적중한 적 영웅들에게는 똑같이 나누어집니다.

 

 넓은 날 (Wide Blades)

악몽의 칼날의 너비와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고통의 시선 집중은 타락 유성을 타겟팅 기술로 바꾸지만 대상에게는 279(+4%)의 피해만 줍니다. 여전히 1.25초 후에 피해를 주며 대상이 1.25초 후에 서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적중합니다.

황폐한 타락은 영웅이 아닌 모든 적에겐 언제나 추가로 20%의 피해를 주지만,적 영웅들에게 주는 총 피해는 고정되게 증가합니다.

 

3단계

 

 비몽사몽 (Half Asleep)

악몽의 칼날에 적중당한 적이 1.5초 동안 25% 느려집니다.

 

 섬뜩한 결속 (Bonds of Fright)

공포의 결속이 종료된 후에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검게 물든 오염 (Blackened Tainting)

밀어닥치는 어둠이 발동할 때 악몽 타락이 33 이상이었던 적은 4초 동안 자비우스의 기술로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5단계

 

 

 악몽 방패 (Nightmare Aegis)

(사용 기술) 선택한 적의 악몽을 뽑아내어 5초 동안 대상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대상이 보유했던 악몽 타락 수치에 비례해 감소시켜 최대 50%까지 감소시킵니다. 대상의 악몽 타락이 0 또는 33 또는 66으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

 

 암흑 파멸 (Dark Ruination)

타락 유성에 적중한 적을 일반 공격하면 피해량의 1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각 대상마다 두 번씩 발동합니다.

 

 일관성 없는 연결 (Disjointed Linkage)

공포의 결속이 유지되는 동안 대상에게 자비우스가 주는 피해가 15% 증가하고자비우스는 초마다 97(+4%)씩 누적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결속이 풀린 후 2초까지 유지됩니다.

 

 어둠에 물드는 영혼 (Darkening Soul)

(지속 효과) 적 영웅이 자비우스를 공격할 때마다 자비우스에게 주는 피해가 10초 동안 2%씩 감소합니다. 효과가 중첩될 때 지속시간이 갱신되지 않습니다. 이 효과는 영웅마다 30초에 1번씩 발동합니다.

 

*

악몽 방패는 원거리 영웅의 평타 사거리와 같은 5.5의 사거리 이내의 적 영웅을 선택합니다. 대상이 보유한 악몽 타락 수치 2마다 1%의 뎀감 효과를 얻습니다. 이 기술의 대상이었던 적 영웅은 0~32 사이의 악몽 타락을 보유했다면 0, 33~65의 악몽 타락을 보유했다면 33, 66~99의 악몽 타락을 보유했다면 66으로 악몽 타락 수치가 감소합니다. 다른 대상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암흑 파멸의 생흡 효과는 발동하지 않았다면 그 대상이 죽기 전까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신 2개보다 많이 효과가 누적되지는 않습니다.

 

일관성 없는 연결의 보호막도 데미지처럼 1초 후부터 누적됩니다.

 

6단계

 

 잠식하는 악몽 (Creeping Nightmare)

자비우스 주위의 적 영웅이 매 초마다 자신이 보유한 악몽 타락 수치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습니다. 추가로 악몽 타락이 50 쌓일 때마다 대상 주위에 8초 동안 지속되는 악몽의 영역을 남겨 지역 안의 적에게 초당 50의 피해를 줍니다

 

 불가해한 현실 (Unfathomable Reality)

(지속 효과) 적 영웅에게 악몽 타락의 효과가 발동할 때마다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대파괴의 권능 (Apocalyptic Empowerment)

타락 유성이 떨어지는 위치에 자비우스가 서 있었다면 다음 타락 유성의 공격력이 5% 증가하고, 부여하는 총 악몽 타락 수치가 최소 5 증가합니다. 공격력 증가 효과는 다음 타락 유성의 위치에 서 있지 않을 때까지 계속 누적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역겨운 분출 (Repulsive Eruption)

악몽의 칼날이 적중한 적을 공중에 띄우고 뒤로 밀쳐냅니다

 

*

잠식하는 악몽은 자비우스 주위 5의 반경 안에서 자비우스의 시야 내에 있는 적 영웅이 보유한 악몽 타락 수치만큼 피해를 받는 효과입니다. 이 피해량은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는 고정치입니다. 추가로 악몽 타락이 50/100에 도달한 순간 대상의 발 밑에 돌격병 크기만한 작은 바닥이 생겨서 8초 동안 발을 들인 적에게 초당 50의 피해를 줍니다.

 

대파괴의 권능은 유성에 자기 자신이 적중할 때 다음 타락 유성의 피해량을 5%씩 증가시키며, 누적될 수 있습니다. 악몽 타락은 기본 악몽 타락의 총 수치가 30에서 35로 증가하며 개인당 최소 6이었던 것이 7로 증가합니다.

 

역겨운 분출은 대상을 악몽 칼날의 진행 방향으로 레이너의 천공 탄환처럼 밀쳐내며 중간에 띄워지는 효과로 0.5초 동안 밀쳐지는 곳으로 착지하기 전까지 다른 이동을 할 수 없게 만듭니다

 

7단계

 

 기괴한 흉물(Grotesque Monstrosity)

악몽 주입이 유지되는 동안 일반 공격 사거리가 300% 증가합니다. 악몽 주입 동안 적의 악몽 타락 효과가 발동하면 악몽 주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실성 (Demented Mind)

피해망상에 걸린 적이 지속 시간 동안 다른 적 영웅에게는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효과가 종료되면 대상의 공격력이 6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자비우스의 그림자 (Shade of Xavius)

죽은 후 5초가 지나면 죽은 위치에서 자비우스의 그림자가 일어납니다. 그림자는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지 않지만 일반 공격과 일반 기술로 악몽 타락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고통의 휩쓸기 (Tormenting Swipe)

악몽의 칼날을 사용할 때 시작 지점을 향하는 칼날과 끝 점에서 시작되는 칼날이 복제되어 동시에 공격합니다.

 

 증오의 비난 (Hateful Rebuke)

(사용 기술) 가까운 적들의 악몽 타락을 폭발시켜 대상 주위의 모든 적에게 221(+4%)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들은 악몽 타락이 5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

 

*

기괴한 흉물을 찍으면 악몽 주입 동안 몸에서 솟아난 촉수가 원거리 공격을 가능하게 합니다.

자비우스의 그림자는 자비우스처럼 생겼지만 흐릿한 망령이 죽은 동안 활동할 수 있게 해주는 효과입니다


고통의 휩쓸기는 기존 악몽의 칼날이 '->'처럼 움직일 때 ->'->'->로 두 개의 칼날이 더 생겨 매우 긴 범위를 타격하게 하는 효과입니다.


증오의 비난은 자비우스로부터 6.5의 사거리 이내에 있고 시야 내에 있는 적 영웅을 동시에 공격합니다. 각 대상을 중심으로 지름 3의 범위 내에 폭발이 일어나 범위 내의 모든 적이 피해를 받고, 적 영웅이 완전히 붙어있으면 피해를 동시에 여러 번 받습니다.

 

 

이전영웅

 

티리온 폴드링

 

안두인

 

탈란다르

 

이렐

카드가

 

발리라

 

아우리엘

 

볼진


스투코프

 

알레리아

 

굴단


샤오하오

 

모이라

 

벨렌

 

가로쉬

 

레이


세나리우스

 

메피스토


화이트메인

 

그롬

 

만노로스

 

벨리알

 

브란 브론즈비어드

 

티콘드리우스

 

베네딕투스

 

볼바르

 

알다리스

 

예정된 영웅들을 간략히 설명해보면 포탑을 증축하는 스완, 독 위주의 암살 도적 가로나를 비롯한 와우의 도적 컨셉 여러가지, 자신의 생명력으로 소환수를 부리는 아드리아, 전사와 지원가를 오가며 마지막에 찍는 특성으로 역할을 바꾸는 전문가 하뮬, 자신의 피로 아군을 치유하고 로아의 힘을 빌려 싸우는 로칸, 토템을 위주로 아군을 지원하는 센진, 공중에서 적을 공격하는 파라, 바람을 이용하는 알아키르, 스킬을 쉼없이 사용해야 하는 로닌, 젠야타, 정크랫, 블랙핸드 등이 있습니다.

 

바로 다음에 올릴 영웅들은 마이에브와 엘리산드입니다. 예전에 올려서 현재 특성들과 차이가 생겨버린 영웅들도 수정할 생각이 있습니다.

 

엘리산드는 강력한 마법사 영웅이며, 고유 능력을 이용해 죽을 때마다 과거의 자신을 불러옵니다. 이전의 엘리산드가 사용했던 기술이 메아리를 남겨 새로운 자신이 싸울 때 영향을 주고 받습니다. 10 레벨이 되면 시간의 흐름을 결정해 자신의 기술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마이에브는 강력하지만 느린 일반 공격으로 싸우는 근거리 암살자입니다. 적의 공격을 그대로 반격하고, 적을 추적하며 약화시키는 기술을 보유합니다. 영웅 능력을 이용해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생각해 둔 수많은 영웅들을 이후 천천히 올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