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산드, 대마법학자
Elisande, Grand Magistrix





영웅 소개

엘리산드는 불타는 군단의 공격과 세계의 분리로부터 수라마르를 지킨 영웅이며, 만 년 동안 수라마르와 그 안의 나이트본을 외부로부터 단절시킨 채 지켜왔습니다. 밤샘을 이용해 모든 시간의 갈래를 엿볼 수 있었던 엘리산드는 불타는 군단이 다시 침공했을 때 백성을 구할 유일한 방법은 항복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엘리산드는 밤샘의 힘을 이용해 시간의 힘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으며, 그 힘을 전투에서 완벽한 솜씨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엘리산드의 적은 시간과 싸우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뼈저리게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간은 엘리산드의 편이기 때문입니다.
엘리산드는 시간을 되돌려 과거의 자신을 불러와 전투 중 마나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할 수 있고, 시간이 저장된 한 영구적인 죽음을 맞이하지 않습니다. 또한 선택한 특성 역시 시간을 되돌리면 초기화되며, 이를 이용해 전략적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엘리산드의 기술은 메아리를 남기며, 메아리는 엘리산드가 시간을 되돌린 후에 남아 기술을 다시 사용합니다. 또한 분포하는 특이점 능력은 피해를 주기 전까지 전장에 계속 남습니다. 이 두 가지 특징 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엘리산드를 상대하기 버거워집니다.



유형


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
레벨 당 상승 수치)

생명력

2040 (+4%)

생명력 재생량

4.24 (+4%)

마나

500 (+10)

마나 재생량

3 (+0.1)

공격력

71 (+4%)

공격 사거리

5.5

공격 속도

1.1

이동 속도

4.4



D - 시간의 계층 (Time Layer)
 엘리산드가 최대 생명력, 생명력 재생량, 마나의 20%를 희생해 현재 자신의 시간을 저장합니다. 동시에 최대 두 개의 시간대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후 자신이 원할 때, 또는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았을 때 저장했던 시간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다른 시간대로 돌아오면 엘리산드의 마나가 모두 회복되고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특성을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계층이 존재할 때 엘리산드의 기술은 메아리를 남기며, 다른 시간으로 넘어왔을 때 메아리가 기술을 복제해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세부 설명
엘리산드가 이 기술을 사용하면 그 순간의 위치가 저장됩니다. 최대 두 개의 시간대를 저장할 수 있으며, 원할 때 사용 기술 1번과 2번을 이용해 해당 시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2개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다시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더 과거의 시간대가 사라지고 새 시간대가 저장됩니다. 엘리산드의 생명력과 마나는 1개의 시간대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80%로 줄어들고, 2개 모두 활성화되면 60%로 줄어듭니다.
대신 엘리산드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았을 때 활성화된 시간대 중 더 과거의 시간대로 자동적으로 복귀하게 됩니다. 하지만 0.5인분의 경험치를 적에게 줍니다. 엘리산드가 자의든 죽을 위기에서 자동으로 돌아왔든 상관없이, 과거의 시간대로 돌아올 때 모든 마나를 회복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추가적으로 모든 특성을 다시 찍을 수 있습니다.

엘리산드의 시간대가 하나라도 존재하면 엘리산드의 Q,W,그리고 선견의 광선과 시대의 구슬이 메아리를 남깁니다. 엘리산드의 메아리는 엘리산드가 시간대를 변경했을 때 남아 시간대를 저장한 순간부터 동일한 시간이 흐르면 기술을 다시 사용해 동일한 피해를 줍니다.

즉 전투 시작후 3분이 지난 시점에서 엘리산드가 시간의 계층 하나를 활성화했고, 3분 12초에 Q - 비전의 고리를 사용한 상황에서 6분 15초에 이 시간의 계층으로 돌아간다면, 6분 27초에 엘리산드의 현재 상황과 무관하게 (죽어 있든, 기술이 쿨이든, 어디에 있든지 상관 없이) 3분 12초 시점에 사용했던 비전의 고리가 동일한 장소에서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메아리는 전투가 지속될수록 무한정 누적됩니다. 따라서 게임이 아주 길어지면 엘리산드의 기술이 여러 메아리로부터 동시에 5~6개 이상 시전될 수 있습니다.
다시 예를 들자면 전투 시작 후 1분마다 시간의 계층을 생성하고 10초 후에 Q를 사용했다면, 시간의 계층이 10개 누적된 11분 시점에서 시간대를 과거로 돌리면 11분 10초 시점에서 10개의 Q가 동시에 시전됩니다.

메아리 위에 몇 분 몇 초 후에 스킬이 시전되는지가 엘리산드의 눈에만 표시됩니다.

시간의 계층이 1개 활성화 됐을 때
엘리산드의 1레벨 생명력: 1632 / 생명력 재생량: 3.39 / 마나 400

시간의 계층이 2개 활성화 됐을 때
엘리산드의 1레벨 생명력: 1224 / 생명력 재생량: 2.54 / 마나 300

엘리산드의 기본 생명력은 원거리 마법사 계열임을 고려할 때 아주 높지만, 사실 이 상태로는 엘리산드의 능력을 장기적으로 완전히 발휘할 수 없습니다. 시간의 계층이 1개 활성화되어 있다면 일반적인 원거리 암살자와 비슷하며, 2개 모두 활성화되어 있다면 아주 낮은 생명력을 보유하게 됩니다. 

엘리산드의 메아리는 특성을 적용받습니다. 그러나 메아리가 생성될 때 찍혀 있던 특성을 그대로 복제합니다. 즉 1렙에 생성된 메아리가 사용하는 기술에는 16레벨에 찍었던 특성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6레벨에 생성된 메아리가 기술을 사용할 때엔 16레벨까지의 모든 특성이 적용됩니다.

엘리산드의 메아리는 시간의 계층이 1개만 있어도 똑같이 남기 때문에 2개 모두 만들 필요는 없으며, 시간의 계층의 수를 복귀와 생성을 이용해 1개~2개 사이에서 관리하는 것도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의 계층이 2개인 상태에선 한 번의 기술 사용으로 메아리가 두 번 기술을 사용하게 되며, 시간대를 저장하는 능력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시간의 계층이 2개이며, 1분과 2분 30초에 만든 시간의 계층이 존재할 때 2분 40초에 기술을 썼다고 가정합니다. 그리고 3분에 과거로 돌아갔다면 우선 1분에 만들었던 시간의 계층은 사라집니다. 그리고 3분 10초와 4분 40초 시점에서 엘리산드가 2분 40초에 썼던 기술이 메아리를 통해 복제되는 것입니다.

1, 2 - 시간 왜곡 (Time Warp)
 저장한 시간의 계층으로 돌아가, 모든 마나를 회복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돌아간 시간대에서 모든 특성을 새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Q - 비전의 고리 (Arcanetic Ring)
 엘리산드를 향해 조여드는 비전의 고리들을 형성합니다. 외곽에서부터 조여오는 고리에 적중한 적은 218(+4%)의 피해를 받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세부 설명
엘리산드를 중심으로 사거리 7의 위치로부터 12개의 보주를 만들고, 보주는 엘리산드에게 다가옵니다. 보주들은 처음 생성될 때 정확히 서로 접해있고, 보주의 크기는 점차 작아져 기본적으로는 계속 접하는 상태를 유지합니다. 즉 디아블로의 W가 다시 돌아오는 방식과 유사하며 대신 그 안에 있다면 기본적으로 무조건 맞게 됩니다. 
그러나 이 고리들은 엘리산드를 따라가며, 엘리산드에게 닿으면 사라집니다. 엘리산드가 기술을 사용한 자리에 움직이지 않고 있다면 모두 동일한 시점에 도착해 동시에 사라집니다. 그러나 엘리산드가 어느 한쪽으로 이동하면 그쪽에 가까운 보주들은 서로 겹쳐 순간이동 기술이 아니라면 피할 수도 없게 되지만 일찍 사라지고, 반대로 멀었던 보주 사이에는 틈이 벌어져 피할 수도 있게 됩니다. 엘리산드가 적과 멀어지면 적들은 이 기술을 피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보주들은 리밍의 w와 같은 이동속도로 움직입니다.

엘리산드의 메아리는 이 기술을 정해진 시간에 다시 사용하며, 이 때 비전의 고리들은 엘리산드가 처음 기술을 사용했던 위치를 향해 조여듭니다. 메아리는 움직이지 않고 기술을 처음 사용한 그 순간만을 기억하기 때문에 메아리가 사용하는 비전의 고리는 피할 틈을 절대 주지 않습니다.



W - 분포하는 특이점 (Spanning Singularity)
 2.5초 뒤 폭발하는 분포하는 특이점을 형성합니다. 특이점이 생성될 때 범위에 있던 적은 288(+4%)의 피해를 받습니다. 특이점은 영구적으로 전장에 존재해 범위 안의 유닛에게 초당 42(+4%)의 피해를 주지만, 피해를 줄 때마다 점차 크기가 줄어 10초 동안 피해를 주면 사라지게 됩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세부 설명
7.5의 사거리 내에 영역을 선택합니다. 용병 점령지역만한 크기의 원이 생성되며, 2.5초 뒤 폭발해 범위 안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범위가 크지만 발동 시간이 아주 길기 때문에 피하는 건 쉽습니다. 그러나 처음 피해를 주는 범위만큼 바닥이 생겨 그 안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이 바닥은 적에게 10초 동안 밟히면 사라지며, 영역 안에 적이 있다면 1초마다 범위가 줄어듭니다. 범위 안에 여러 명의 적이 있어도 빠르게 줄어들진 않습니다. 피해를 줄 때마다 범위는 계속 줄어드므로 적이 한가운데가 아니라 외곽을 밟고 있다면, 몇 초가 지나면 적은 바닥에서 벗어나게 될 것입니다.

분포하는 특이점은 전장에 무한정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엘리산드의 전장 장악력을 극도로 높이며,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위력적입니다. 엘리산드의 메아리는 이 능력을 복제하므로, 엘리산드의 시간대가 누적될수록 수많은 메아리가 이 기술을 함께 사용할 것입니다. 따라서 전투 후반에는 동시에 수많은 특이점이 생성되고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물에는 피해를 주지 않고, 적 영웅과 돌격병, 용병, 괴물 등에게만 피해를 줍니다. 중립 용병의 자리에 이 기술을 사용했다 하더라도 용병이 죽진 않고, 엘리산드를 포함해 아무 영웅도 주위에 없다면 용병들이 전투에서 계속 벗어나 체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E - 엘리산드는 E 능력을 특성을 통해 선택합니다.

특성

1레벨 특성

 ! 선견의 광선 (Delphuric Beam)
현재 위치에서 현재 대상의 위치를 향해 1초 뒤 광선을 발사해 적중한 적에게 187(+4%)의 피해를 줍니다. 만약 대상이 아닌 다른 적 영웅이 피해를 받았다면, 해당 영웅에게 선견의 광선이 다시 적용되며 이 효과는 한 번만 발동합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퀘스트: 다른 적 영웅이 10번 적중하면 선견의 광선의 발동 효과가 다시 한 번 발동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다른 적 영웅이 20번 적중하면 선견의 광선의 사거리가 200% 증가하며 언제나 최대 사거리까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다른 적 영웅이 30번 적중하면, 선견의 광선의 메아리가 강화됩니다. 메아리가 기존의 광선에 추가로, 엘리산드가 선택했던 적이 전장에 존재할 경우 사거리와 관계 없이 그 대상을 선택해 선견의 광선을 하나 더 발사합니다. 

****
기술을 사용하면 엘리산드와 적 대상이 있었던 그 순간의 위치가 포착됩니다. 1초 후 둘을 잇는 광선이 발사되어 사이에 있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기술의 사거리는 7이며, 광선의 폭은 돌격병 하나 크기입니다.
선견의 광선의 대상이 아닌 다른 적 영웅 B가 광선 피해를 받으면, 그 순간의 B와 엘리산드를 잇는 선견의 광선이 1초 후 다시 발사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10번 피해를 주면 퀘스트를 통해 강화되어 최대 2번 발동할 수 있게 됩니다.
20번 적중하면 선견의 광선이 21의 아주 긴 범위에 피해를 주는 기술로 바뀌고, 적을 선택했을 때 대상을 뚫고 뒤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30번 적중하면 엘리산드의 메아리가 이 기술을 다시 시전할 때 한 번에 2개의 광선을 쏘며, 하나는 기존 광선과 같고 다른 하나는 사거리가 무한한 추적 광선이 됩니다. 적 유닛이라면 이미 죽어 없어졌을 테니 효과가 발동하지 않지만, 적 영웅이 죽지 않고 탑승물에 타지 않는 등 그대로 전장에 존재한다면 대상의 위치나 엘리산드의 시야와 관계 없이 메아리로부터 광선이 발사되고 그 사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의 메아리도 다른 기술의 메아리처럼 특정 시간에 동일한 광선을 쏘는 것입니다.


 ! 시대의 구슬 (Epocheric Orb)
4초 뒤 지면에 떨어지는 시대의 구슬을 생성합니다. 시대의 구슬이 떨어지는 위치에 있던 적은 220(+4%)의 피해를 받습니다. 시대의 구슬이 떨어지는 위치에 어떤 적 대상도 없었다면 시대의 구슬을 볼 수 있었던 모든 적이 362(+4%)의 피해를 받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퀘스트: 시대의 구슬이 방해받지 않고 15번 떨어지면 시대의 구슬이 생성된 후 1초 후에 은폐하며, 떨어지는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퀘스트: 시대의 구슬이 방해받지 않고 30번 떨어지면 시대의 구슬을 볼 수 있는 범위가 25% 증가하며, 시대의 구슬이 떨어지는 위치에 있던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6의 사거리 안의 한 점을 선택해 시대의 구슬을 떨어뜨립니다. 시대의 구슬이 떨어지는 위치는 적의 시야 내에 있다면 원으로 표시되며, 원의 크기는 라그나로스의 살아있는 유성 하나 크기입니다.
시대의 구슬의 범위 안에 적 영웅, 유닛, 건물, 중립 용병, 괴물 등이 존재한다면 해당 적에게만 피해를 줍니다. 그러나 적이 없었다면, 구슬을 볼 수 있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구슬은 지형지물의 영향을 받아 벽 너머에 있다거나 수풀 속으로 떨어진다거나 한다면 적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적의 시야에 영향을 받습니다. 시야가 더 넓은 적은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범위도 넓고, 반대로 아군 영웅의 시야 제한 기술에 걸린 적 영웅은 피해를 안 받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은폐되어도 은폐되지 않을 때 볼 수 있던 것을 기준으로 피해를 줍니다.
따라서 이 기술로 피해를 준다면 적어도 적이 볼 수 있게 적과 가깝게 사용해야 피해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술 역시 메아리쳐 정해진 시간에 동일한 위치에 시대의 구슬이 떨어지게 됩니다.

 쏟아지는 별 (Cascadent Star)
대상 위치로 마력 구체를 던져 151(+4%)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이 적중하면 구체가 분열해 근접한 다른 두 적의 위치로 날아가 적중 시 76(+4%)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두 번 분열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메아리치지 않습니다.

마나: 1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5의 사거리 이내에 루나라 q처럼 작은 원을 선택해 공을 던집니다. 공은 날아가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있으며 보고 바로 반응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적 영웅이 적중하면 둘로 분열해 5의 사거리 이내 다른 아무 적을 향해 날아가며, 이렇게 한 번 분열한 것이 또 분열할 수 있습니다. 1- 2 -4로 분열하면 더 분열하지 않습니다.
자주 사용할 수 있지만 메아리치지 않습니다.

4레벨 특성

 덧없는 역설 (Ephemeral Paradox)
엘리산드가 시간의 계층을 생성한 이후 시간 왜곡을 이용해 과거로 돌아가기 전까지 메아리를 남길 때마다 마나 재생량이 0.2씩 증가합니다. 시간 왜곡을 이용해 과거로 돌아갔을 때 증가된 마나 재생량이 해당 시간의 계층에서 남겼던 메아리의 개수 하나 당 1초씩 유지됩니다.

 ! 희미해지는 기회 (Fading Opportunity)
엘리산드가 시간 왜곡을 통해 과거로 돌아갔을 때 적을 공격하거나 적에게 공격받기 전까지 이동 속도와 탈것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처음으로 침묵, 기절,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기 전까지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퀘스트: 엘리산드가 시간 왜곡을 통해 과거로 10번 돌아가면 시간의 계층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시간 재측정 (Temporal Recalibration)
동일한 능력을 사용하는 메아리 주위에서 기술을 사용하면 10초 동안 기술 위력이 10% 증가합니다. 

7레벨 특성

 비전 눈 (Arcana Crux)
비전의 고리가 생성되는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고리의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

 발열 핵 (Exothermic Core)
분포하는 특이점의 크기가 생성된 후 10초가 지나면 점차 증가합니다. 증가하기 전 크기의 두 배까지 확장됩니다.

 천리안 영혼보석 (Farsight Spiritjewel)
선견의 광선이 대상이었던 적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위압적인 시대 (Collapsing Epoch)
시대의 구슬이 폭발할 때 피해를 받은 적 영웅은 5초 동안 엘리산드와 엘리산드의 메아리로부터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갈라진 혜성 (Sundered Comet)
쏟아지는 별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하지만 활성화된 시간의 계층 하나당 증가되는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10레벨 특성

R - 가속화 (Expedience)
 8초 동안 적 영웅에게 적용된 지속 피해 효과가 50% 더 빠른 간격으로 피해를 주며, 이로운 효과는 지속 시간을 50% 감소시킵니다. 기술을 사용할 때 엘리산드는 8초 동안 가속화 효과를 얻어 받는 지속 치유 효과가 50% 더 빠른 간격으로 동일한 시간 동안 적용되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속도가 50%만큼 빨라집니다.

지속 효과: 엘리산드의 이동 속도, 공격 속도, 재생 속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속도, 시전 속도, 지속 효과의 진행 속도가 15% 빨라집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R - 재귀 (Recursion)
 적 영웅에게 현재 적용된 약화 효과와 지속 피해 효과가 끝날 때 최대 시간만큼 다시 적용됩니다. 대상은 추가로 8초 동안 이동 속도, 공격 속도, 재생 속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속도, 시전 속도, 지속 효과의 진행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기술을 사용할 때 엘리산드는 재귀 3중첩을 얻습니다. 재귀는 엘리산드가 다음에 사용하는 기술이 비용 소모 없이 한 번 더 반복되게 합니다.

지속 효과: 엘리산드에게 적용되는 치유 효과와 강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끝날 때 50%의 효과로 다시 적용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세부 설명

영웅 능력은 모두 시간의 속도를 바꾸는 것과 관련됩니다.
효과는 각각 3가지로, 사용 시 적 영웅에게 걸리는 효과와 엘리산드에게 걸리는 효과 + 지속 효과입니다.
엘리산드에게 적용되는 가속화의 지속효과와 적에게 적용되는 재귀의 효과는 설명 자체는 길지만 사실 단순히 시간을 15% 빠르게 또는 30% 느리게 적용시키는 것입니다. 즉 엘리산드가 원래 10초에 걸쳐 하는 행위들 (이동, 공격, 기술 사용, 생명력과 마나 회복 등의 모든 것)이 시간이 15% 빠르게 흘러 8.5초만에 완료되는 것입니다. 적에게는 10초면 했을 행위들이 13초가 걸리는 것입니다. 이로운 것과 해로운 것 모두 영향을 줍니다. 가속화를 찍었으면 엘리산드에게 이로운 효과의 지속시간도 15% 빠르게 종료됩니다.

가속화와 재귀를 사용하면 선택한 적 영웅 하나와 엘리산드에게 각각 버프와 디버프가 걸립니다. 
재귀의 사용효과가 적에게 주는 효과는 이미 설명했습니다. 
재귀를 사용하면 엘리산드는 버프인 재귀 3스택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이름 그대로 기술이 반복되게 하는 것입니다. 
재귀 스택이 있을 때 비전의 고리를 사용하면, 비전의 고리가 엘리산드에게 전부 도착했을 때 다시 비전의 고리가 사용됩니다. 엘리산드가 살아 있기만 하면, 기절 상태든 침묵 상태든 상관 없이, 마나와 쿨에 상관 없이 저절로 사용됩니다.
분포하는 특이점이 폭발하면 다시 2.5초 뒤 분포하는 특이점이 폭발합니다.
선견의 광선이 발사되면, 다시 똑같은 대상에게 선견의 광선이 꼽혀 1초 후 발사됩니다.
시대의 구슬이 땅에 떨어지면 다시 시대의 구슬이 생겨 4초 뒤 떨어집니다.
쏟아지는 별이 모두 분열하면 다시 처음 위치에 쏟아지는 별이 날아갑니다.

재귀의 지속 효과는 이 재귀 스택과 유사합니다. 엘리산드에게 걸린 이로운 효과의 지속 시간이 끝날 때 약화된 효과로 다시 온전한 지속 시간만큼 적용됩니다. 말퓨리온의 힐이라든지, 기타 이속, 공속, 기술 위력 등의 버프가 모두 해당됩니다.

가속화의 지속효과 역시 설명했습니다.
가속화를 사용하면 적 영웅에게 걸린 지속 피해 기술이 같은 시간 내에 50% 더 많이 발동하는 효과입니다. 루나라나 나지보의 독, 살아있는 폭탄 등이 해당될 것입니다. 이 기술이 1초에 1번 피해를 줬다면 가속화가 걸린 동안엔 1초에 1.5번 피해를 주는 셈입니다. 이와 비슷하게 엘리산드는 지속 치유효과가 더 자주 발동합니다.
또한 적 영웅에게 걸린 공격력 증가 등의 강화 효과의 지속 시간은 반토막나고, 엘리산드는 기술을 더 자주 쓸 수 있게 됩니다.



13레벨 특성

 사용 기술 - 시간 지대 (Time Zone)
선택된 영웅 능력과 동일한 능력을 범위 내의 영웅에게 부여하는 시간 지대를 형성합니다. 단 영웅 능력의 지속 효과는 적과 아군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시간 지대는 8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세부 설명
엘리산드의 13레벨 특성은 단 하나이며, 영웅 능력에 따라 효과가 결정됩니다.
시간 지대 영역 내에선 영웅 능력에 따라 시간이 빠르게 흐르거나 느리게 흐릅니다. 이 효과는 적과 아군을 가리지 않아 범위 내 모든 영웅이 영향을 받습니다. 

가속화를 선택했다면, 시간 지대 내의 적은 지속 피해를 더 자주 받고, 강화 효과는 빨리 종료됩니다. 시간 지대 내 아군 영웅은 지속 치유를 더 자주 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빠르게 감소합니다. 시간이 이미 15% 빠르게 감소하지만, 여기에 추가로 50%의 쿨감 효과가 있어 아군 영웅은 65%, 적은 15%의 쿨감을 받는 효과입니다. 

재귀를 선택했다면, 재귀 스택을 제외한 효과가 적과 아군에게 나눠 걸립니다. 시간 지대 내의 적에게 걸린 해로운 효과가 다시 걸리고, 아군에게 걸린 이로운 효과는 절반의 위력으로 다시 걸립니다. 


16레벨 특성

 지속 효과 -시공간 (Space -Time)
엘리산드가 기술을 사용할 때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는 가장 가까운 메아리가 50%의 위력으로 기술을 함께 사용합니다.

 사용 기술 - 시간의 보호막 (Temporal Shield) 
사용하면 4초 동안 지속되는 시간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입은 모든 피해는 보호막이 사라질 때 즉시 회복됩니다.

 영원한 순환 (Eternal Recurrence)
비전의 고리가 엘리산드에게 도달하면 다시 외곽으로 퍼져나가기 시작해 최대 거리에 도달하면 사라집니다.

 지속 효과 - 시간선 폭발 (Conflexive Burst)
엘리산드의 서로 다른 시간대에서 사용된 기술이 메아리를 통해 충돌하면 주위 적에게 354(+4%)의 피해를 줍니다. 

****
시간선 폭발은 엘리산드 본체의 기술 + 메아리의 기술 또는 메아리 1의 기술 + 메아리 2의 기술이 서로 충돌할 때 충돌 지점으로부터 5의 범위 내에 피해를 주는 효과입니다. 이미 깔린 분포하는 특이점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즉, 이동 중인 비전의 고리나 생성되고 있는 분포하는 특이점이 영향을 받습니다. E 기술들은 충돌하지 못해 효과가 없습니다.

20렙 특성


 시간 엄수 (Punctuality)
가속화의 지속효과로 빨라지는 시간이 30%로 증가하고, 엘리산드의 마나가 30초마다 전부 회복됩니다.

 멈춰 있는 시간 (Time Standing Still)
엘리산드가 살아 있는 10초마다 재귀 1중첩을 얻습니다. 재귀는 최대 15번까지 중첩되며, 죽거나 다른 시간으로 이동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 시간의 사역마 (Time Familiar) 
영웅 능력과 반대되는 시간 속성을 지닌 사역마를 소환합니다. 엘리산드는 다른 영웅 능력의 지속 효과를 얻고, 영웅 능력을 사용할 때 시간의 사역마가 적 영웅이 다른 영웅 능력의 효과 또한 받게 합니다. 

 운명의 수렴 (Convergence of Fates)
엘리산드의 기술 위력이 아직 기술을 사용하지 않은 메아리 하나당 0.2%씩 증가합니다. 메아리가 기술을 사용하면 엘리산드의 최대 생명력이 죽거나 시간을 돌리기 전까지 1%씩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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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퀘스트 특성의 진행 상황은 시간을 돌려도 리셋되지 않습니다. 시간을 돌려가며 여러 특성을 찍어도 다시 그 특성을 찍으면 이전에 성공했던 수부터 이어서 퀘스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7레벨의 E특성은 20레벨 궁강처럼 1레벨에 찍은 능력만 강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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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오랜만에 올리는 글이네요. 항상 조금씩 적어두다가 공작소에 올리는 분들이 많아지셨길래 완성해서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