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에서 정술 플레이 중인 "Physiatrist" 입니다.

 

큰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지옥불 성채 영웅모드 네임드별 공략글을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트라이를 해본 것이 아니라 공략 상 빠진 부분이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대략적인 흐름정도만 파악 하신다 생각하시고 가볍게 봐주세요.

 

작성 시점 (6.2 open 첫주)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추후 공대의 전체적인 스펙이 올라가거나 풀파밍상태(T18 4셋 or 아키몬드 장신구 등)가 되면 공략 수정될 수 있습니다.

 

수정해야할 부분이나 추가해야할것들, 그리고 본인만의 꿀팁이 있으면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9. 지옥 군주 자쿠운

 (1) 전투개요 (전투시간 4분 내외)

   - 생성된 기둥(지옥 수정)과 디버프(잠재적 마력)를 가진 공대원에게 보라색 물결(파괴의 물결)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 기둥이 생성되는 장소는 랜덤이므로 약간의 운빨이 필요한 네임드.

   - 정술 입장에서는 몇가지 스킬만 이해하면 단일 시즈딜이 가능한 네임드.

  

 (2) 특성 및 문양

   - 메아리 / 폭정 (단일)

 

 (3) 세부공략

  - 요동치는 균열(녹색 바닥)을 밟지 않으면 그 자리에 기둥(지옥 수정)이 생성된다. 바닥들의 위치를 보고 공대장의 오더에 따라 최적의 장소 한 곳을 제외한 나머지 것들을 밟아준다. (이때 1 바닥 당 1명만 있어도 되며 밟은 후에는 디버프(잠재적 마력)이 걸리게 된다. 또한 디버프가 있는 상태에서는 다시 밟으면 안된다.)

  - 오염물 대상자가 되면 본진에서 6미터 이상 나와서 힐을 받도록 한다. 일정량의 힐을 받게 되면 터지게 되는데 터진 것을 확인하고 본진으로 복귀한다.

  - 탱커가 육신 이탈 들어갔다가 나올 때 파멸의 물결(보라색 파동)이 나오는데 이것이 생성된 기둥 및 디버프를 가진 공대원이 맞지 않도록 생존기를 켜고 몸빵을 해준다.

  - 파괴의 씨앗 대상자가 되면 본진(수정이 많이 있는) 반대쪽으로 빠르게 빠져서 터트리고 복귀 한다. 터지면서 각 방향으로 파멸의 물결이 생성되니 잘 피하면서 복귀한다. 생존기 및 자힐이 필요 할 수도 있다.

  - 진공의 경우 큰 생존기가 있는 클래스가 전담하는 경우가 많다. (도적, 암사 등)

 

 

A. 4 곳에 요동치는 균열이 깔린 모습. 별표 한 곳을 제외한 나머지 3 곳을 공대원이 서서 맞아주어야 한다.

B. 오염물 대상자는 본진에서 떨어져서 힐을 받고, 터지는 것을 본 후 복귀한다. (왼쪽 네모는 아직 디버프 상태, 오른쪽 네모는 디버프가 터지고 있는 장면)

C. 파멸의 물결(보라색)이 지옥수정 쪽으로 다가가는 모습. 공대원이 대신 맞아주어야 한다. (작은 생존기 키고)

D. 진공이 본진쪽으로 오는 것을 암사의 분산으로 막는 모습.

E. 파괴의 씨앗 대상자는 본진(수정)에서 반대쪽으로 빠르게 멀리 빠져준다. (대상자들끼리 산개)

F. 파괴의 씨앗이 터지면서 파멸의 물결이 사방으로 퍼져나가는 모습. 잘 피해서 본진으로 복귀한다. (위험할 시 생존기 및 자힐)

G. 파멸의 물결이 지옥수정 및 잠재적 마력 디버프자에게 닿지 않도록 몸빵해주어야 한다.

 

(4) 한줄요약

  - 주요 스킬들에 대한 이해도 및 시즈모드 닥딜

 

 

10. 줄호락

 (1) 전투개요 (전투시간 6분 내외)

   - 줄호락과의 전투는 지옥 마법(녹색)과 공허 마법(보라색) 두 페이즈를 번갈아 가면서 하게 되며, 줄호락의 피가 20% 미만으로 내려가면 타임어택형 전투가 이루어 진다.

   - 공대마다 다양한 택틱이 존재할 수 있음. 제가 있는 공대에서는 냥꾼 특수임무조(불안정한 공허마귀 전담)와 죽딜의 고핀 연계로 쫄광을 치는 택틱을 사용하였습니다.

   - 줄호락의 피가 20%이하로 내려가면 마지막 페이즈가 되며 블러드극딜로 잡게 된다.

  

 (2) 특성 및 문양

   - 메아리 / 폭정 or 메아리 (쫄광이 있긴 하지만 피통이 작아 금방 죽음. 개인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3) 세부공략

  - 지옥 마법 페이즈

   ① 지옥의 쇄도 (녹색) : 대상자가 되면 정해진 위치로 가서 바닥을 깔고 본진으로 복귀한다. 최대한 한점에 겹쳐서 까는것이 좋다.

   지옥의 사슬 : 대상자들끼리 거리를 벌리면 끊어진다.

   ③ 광기의 불장난꾼 (임프쫄) : 죽기의 고핀으로 네임드옆으로 땡기면 광을 쳐서 잡는다.

  - 공허 마법 페이즈

   공허의 쇄도 (보라색) : 대상이 되면 정해진 위치로 가서 바닥을 깔고 본진으로 복귀한다.

   불안정한 공허마귀 : 생성되면 본진은 바로 무빙해서 빠진다. 보라색 바닥을 밟지 않도록 주의한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플레이어 옆으로 순간이동을 하므로 유도가 가능하다. 특수임무조(냥꾼 등)가 공허마귀를 다 끌고 혼자 드리블하는 공략도 있음.

   ③ 검은 구멍 (블랙홀) : 특수임무조쪽에 생성되면 무적기를 켜고 혼자 터트리기도 한다. 만약 본진 근처에 생성되면 다같이 동시에 들어가서 터트리고 바로 빠지도록 한다.

   - 줄호락의 피가 20% 밑으로 내려가면 지옥 마법과 공허 마법을 번갈아 쓰는 마지막 페이즈가 시작된다. 공대가 설 수 있는 자리가 많이 줄어들어 타임어택형으로 블러드 올리고 극딜해서 마무리 하도록 한다. 역시 쇄도 대상자는 같은 속성(색깔) 바닥을 잘 깔아주도록 한다.

 

 

A. 지옥의 쇄도 대상자는 최대한 바닥을 겹쳐서 깔도록 한다.

B. 지옥의 사슬 대상자들끼리 빠르게 거리를 벌려 사슬을 끊도록 한다.

C. 불안정한 공허마귀가 생성되면 본진은 이동을 한다. 보라색 바닥을 밟지 않도록 주의한다. 특수임무조만 붙어서 드리블을 한다.

D. 비교적 근처에 블랙홀이 생성된 모습. 본진이 같이 들어가서 맞고 바로 다시 나온다.

E. 공허의 쇄도 대상자 역시 본진에서 빠져서 바닥을 깔고 복귀한다.

F. 파괴의 씨앗이 터지면서 파멸의 물결이 사방으로 퍼져나가는 모습. 잘 피해서 본진으로 복귀한다. (위험할 시 생존기 및 자힐)

G. 마지막 페이즈에서는 각각의 속성에 맞는 바닥에 가서 잘 깔도록 한다. (왼쪽 공허, 오른쪽 지옥)

 

(4) 한줄요약

  - 주요 스킬들에 대한 이해도 및 큰 쫄(선봉장 아켈리온, 옴너스)과 임프쫄 광치기

 

 

11. 폭군 벨하리

 (1) 전투개요 (전투시간 6분 내외)

   - 전투는 3개의 페이즈로 구성된다. (억압 / 경멸 / 악의)

   - 큰 쫄 (고대의 집행자 / 고대의 선구자 / 고대의 군주)이 나오면 먼저 잡도록 한다. (팝업 시 넉백)

   - 개인무빙 능력에 대한 시험을 받는 네임드이다. (산개, 바닥 2번만 피하기, 뭉쳤다 흩어졌다, 같이 이동 등등)

  

 (2) 특성 및 문양

   - 메아리 / 폭정 (단일)

 

 (3) 세부공략

  - 규탄의 칙령 대상이 되면 진형의 가운데(보통은 근거리)로 이동하여 피해를 나누어 맞도록 한다. 3초에 한번씩 총 9초간 3번 피해가 들어온다. 모든 페이즈 공통 사항.

  억압의 오라 페이즈 (네임드 피통 100% -> 70%, 90%에서 고대의 집행자 팝업)

  - 개인간 5미터정도 산개진형을 잡는다. 억압의 오라는 플레이어가 이동할때마다 피해를 입는 디버프이다. 이동을 최소화 하도록 하자. 고대의 집행자 팝업 시 뒤로 튕기더라도 바로 옆에 다른 플레이어가 없다면 그대로 있는게 낫다.

  - 지옥불 폭풍 : 총 4번의 바닥을 플레이어의 발밑에 깔게 된다. 바닥이 깔린다고 바로 터지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delay가 있기 때문에 이동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바닥이 2개 깔린 것을 확인하자마자 살짝 옆으로 피해서 다시 2개를 깔고 제자리로 돌아가도록 하자. (다소 숙련도가 필요할 수 있음)

  - 파멸의 일격 (브레스) : 대상자를 기준으로 전방에 브레스형 공격을 한다. 다만 대상 찍혔다고 놀라거나 브레스 쏜다고 놀라서 확 피해버리면 많은 피해가 들어오니 브레스는 그냥 맞고 바닥만 살짝 피해주도록 하자.

  경멸의 오라 페이즈 (네임드 피통 70% -> 40%, 60%에서 고대의 선구자 팝업)

  - 경멸의 오라는 플레이어의 전체 피통이 80%부터 시작하여 시간이 갈수록 5%식 감소하는 디버프이다. 블러드를 이때 쓰고 빠르게 페이즈를 넘기는 공략이 일반적일 것으로 생각된다. 생존기 아끼지 말고 생존에 주의하자.

  - 이제 이동은 자유롭게 가능하다. 하지만 5미터이상 개인 산개는 잘 지키도록 한다.

  - 타락의 샘 대상자는 미리 지정된 자리 (근거리 뒤쪽)에 모이도록 한다. 본인 디버프 바를 잘 보고 타락의 샘 디버프가 끝나기 직전에 빠져나가도록 한다.

  악의의 오라 페이즈 (네임드 피통 40% -> 0%, 30%에서 고대의 군주 팝업)

  - 악의의 오라는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20%증가하고, 받는 피해도 10%증가하는 디버프이다.

  - 공대는 한점으로 뭉쳐있다가 유린된 바닥이 깔리면 같이 이동한다.

  - 역시나 큰 쫄(고대의 군주)을 우선 점사한다.

 

 

A-1. 바닥 총 4회 중 1번 깔린 상태. (연한 바닥)

A-2. 바닥 2번 깔린 상태. (바닥이 진해짐) 바로 옆자리로 이동 시작 해야한다.

A-3. 바로 옆으로 이동 중.

A-4. 원래 있던 바닥 터지면서 이동한 곳에 새로 바닥 1번 깔린 상태. 대기한다.

A-5. 바닥 2번 깔린 상태 보고 바로 원위치로 이동 시작한다.

A-6. 이동했었던 바닥 터지면서 원위치 복귀 완료. 최종적으로 2번 살짝 이동한 피해만 입어야 정상적.

B. 파멸의 일격 대상자를 향해 화살표 표시가 된다. 이때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있는 것이 포인트.

C. 브레스는 맞되 바닥은 살짝 피해주는 것이 낫다. (공중으로 띄우므로)

D. 규탄의 칙령 대상자가 되면 빠르게 지정된 위치 (대개 근거리쪽)으로 이동한다.

E. 타락의 샘 대상자는 역시 빠르게 지정된 위치로 이동한다. 자신의 디버프 창을 잘 보면서 디버프 끝나기 직전에 빠져나가도록 한다.

F. 공대는 한점으로 모여서 유린된 바닥을 깔면서 계속 같이 이동하도록 한다.

 

(4) 한줄요약

  - 개인무빙 능력에 대한 시험을 받는 네임드이다.

 

  

12. 만노로스

 (1) 전투개요 (전투시간 9분 내외)

   - 총 4개의 페이즈로 이루어진 긴 전투지만 1~3 페이즈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 4페이즈는 그동안의 앞 페이즈들의 스킬들이 강화되므로 조금 까다롭다.

   - 벽이 없는 개방형 공간이므로 낙사 당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전투부활도 되지 않는다.

  

 (2) 특성 및 문양

   - 메아리 / 폭정 (불정령 등의 쫄이 있긴하나 뭉쳐져 있지 않아 그냥 만노로스 단일 딜하는것이 유리할 듯)

   - 바람걸음 토템 (응시하는 어둠웅덩이(흰바닥)의 이감효과를 풀 수 있다)

 

(3) 세부공략

   - 전투시간이 길기 때문에 집중력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리트 시 지겨운 1~3 페이즈를 계속해야 하기 때문에 사기저하가 크다.

  군단의 힘 페이즈 (강철의 지옥소환사 3마리)

  - 파멸의 군주가 쓰는 파멸의 징표가 조금 귀찮기 때문에 우측부터 반시계방향으로 잡아나가는 것이 좋을듯하다.

  - 5시방향의 강철의 지옥소환사가 무작위 대상에게 군단의 저주라는 스킬을 쓰는데, 이를 해제하거나 지속시간이 만료되면 파멸의 군주 소르고크가 소환된다.

  - 파멸의 군주는 플레이어에게 파멸의 징표라는 스킬을 쓰는데 대상이 되면 맵 중앙의 만노로스 뼈다귀 쪽으로 이동해서 피해를 입으면 터지게 된다. 급하지 않으니 한명씩 천천히 터트리되 20미터 내에 플레이어가 없는지 확인을 하고 터트리도록 한다.

  - 지옥불정령과 임프들이 주기적으로 소환되니 잡아주도록 한다. 지옥불정령은 주위에 광역데미지를 입히므로 붙지 않도록 주의한다.

  ② 뼈다귀 만노로스 페이즈

  - 3마리의 강철의 지옥소환사를 모두 잡으면 만노로스가 소환된다. 더이상 파멸의 군주는 나오지 않는다.

  - 마의 지옥폭풍 : 6미터 반경의 검은 바닥이 생기고 그 위로 구체가 떨어진다. 데미지가 크지는 않지만 피해주자.

  - 만노로스의 응시 : 만노로스가 플레이어 3명(30인기준)을 대상으로 4초 동안 공포를 걸며 바깥으로 밀어낸다. 4초 안에 다른 플레이어들이 같이 범위내로 들어가서 같이 터지는 데미지를 맞아주어야 한다.

  - 지옥의 추적 : 3회에 걸쳐 피해를 주면서 뒤로 밀쳐내는 기술이다. 처음은 10미터, 두번째는 20미터, 세번째는 30미터반경이다. 피해는 갈수록 쎄진다. 맵의 가장자리부근에서 맞으면 낙사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피하자. 맵의 중앙부근에 생겼는데 도저히 못피하겠으면 차라리 처음 것을 맞고 튕겨나가면 한번만 맞고 다 피할 수 있다.

  살 붙은 만노로스 페이즈

  - 만노로스의 피가 64%가 되면 페이즈가 전환된다. 더이상 임프는 나오지 않는다.

  - 어둠의 힘 : 만노로스가 플레이어 3명(30인기준)을 대상으로 강력히 바깥으로 밀어내는 스킬이다. 대상이 되면 늑정변신해서 앞으로 계속 달리자.

  - 나머지 스킬들도 계속 쓰니 주의하도록 한다.

  ④ 강화된 만노로스 페이즈

  - 만노로스의 피가 34%가 되면 만노로스가 소환된다. 더이상 지옥불정령은 나오지 않는다.

  - 기존의 스킬들이 모두 강화가 된다.

  - 강화된 글레이브찌르기 : 전방 180도 방향으로 쓰기 때문에 옆구리 뒤쪽으로 본진을 잡는다.

  - 강화된 만노로스의 응시 : 피해를 나눠 입은 플레이어 수에 비례하여 응시하는 어둠웅덩이가 생긴다. (흰 바닥, 이감효과+피해) -> 바람걸음 토템으로 이감효과를 풀 수 있다.

  - 강화된 어둠의 힘 : 모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사용한다. 응시하는 어둠웅덩이 (흰 바닥) 위에서 맞아야 낙사를 방지할 수 있다.

 

 

A. 파멸의 징표를 해제하거나 지속시간이 만료되면 파멸의 군주 소르고크가 소환된다.

B. 파멸의 징표 대상이 되면 맵 중앙의 만노로스 뼈다귀 쪽으로 이동해서 피해를 입으면 터지게 된다. 천천히 한명씩 터지도록 한다.

C. 마의 지옥폭풍 : 6미터 반경의 검은 바닥이 생기고 그 위로 구체가 떨어진다. 데미지가 크지는 않지만 피해주자.

D. 만노로스의 응시 : 만노로스가 플레이어 3명(30인기준)을 대상으로 4초 동안 공포를 걸며 바깥으로 밀어낸다. 4초 안에 다른 플레이어들이 같이 범위내로 들어가서 같이 터지는 데미지를 맞아주어야 한다.

E. 지옥의 추적 : 3회에 걸쳐 피해를 주면서 뒤로 밀쳐내는 기술이다. 처음은 10미터, 두번째는 20미터, 세번째는 30미터반경이다. 피해는 갈수록 쎄진다. 맵의 가장자리부근에서 맞으면 낙사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피하자. 맵의 중앙부근에 생겼는데 도저히 못피하겠으면 차라리 처음 것을 맞고 튕겨나가면 한번만 맞고 다 피할 수 있다.

F. 어둠의 힘 : 만노로스가 플레이어 3명(30인기준)을 대상으로 강력히 바깥으로 밀어내는 스킬이다. 대상이 되면 늑정변신해서 앞으로 계속 달리자.

G. 강화된 만노로스의 응시 : 피해를 나눠 입은 플레이어 수에 비례하여 응시하는 어둠웅덩이가 생긴다. (흰 바닥, 이감효과+피해) -> 바람걸음 토템으로 이감효과를 풀 수 있다.

H. 강화된 어둠의 힘 : 모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사용한다. 응시하는 어둠웅덩이 (흰 바닥) 위에서 맞아야 낙사를 방지할 수 있다.

 

(4) 한줄요약

  - 마지막 페이즈가 중요하다. 낙사당하지 말도록 하자.

 

시간이 되는 대로 아키몬드 공략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옥불 성채(영웅) 정술 1지구 간단공략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l=63088

 

지옥불 성채(영웅) 정술 2지구 간단공략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l=63268

 

[6.2]정술BIS/2차스탯/티어 등 각종정보모음 (1.1ver)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l=6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