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오늘 엘리산드 전까지 밀었는데 혹여 월요일날 더 잡게 되어서 추가할 내용이 있다면 추가하거나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정술이 할만한 레이드가 나왔다..라는 느낌이 다시금 실감되는 던전이었습니다. 초반의 광딜이 필요한 구간부터 적절한 얼격 상향과 더불어 함께 무빙이 필요한 네임드까지..

다만 초반에 이리저리 헤멘 감이 있어서인지 네임드마다 디피가 너무 들쭉날쭉하네요ㅠㅠ 해서 그냥 팁보다는 간단한 느낌 위주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1. 스코르파이론
특성 : 피뢰침
계속해서 쫄이 쏟아져나오는 네임드답게 정술의 광 능력이 제대로 발휘되는 네임드같습니다. 다만 다른 클래스들도 광이 원체 좋은지라 마그마나 피뢰침 타이밍을 제대로 잡지 못하신다면 딜이 제대로 못나올 수도 있겠다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부씨나 살폭 등의 순간 광딜이 팍 들어갈 때가 많아서 피 중간쯤되는 몹 타겟잡고 광쳐도 어느새 몹이 순삭되어버릴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도 밤요 후반부 네임드들에 비해서는 그냥 막공에서 간단히 잡아버릴 수 있는 쉬운 네임드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시간변형체
특성 : 피뢰침
이 네임드의 디피가 좋게 나오느냐 나쁘게 나오느냐의 차이는 빠름, 보통, 느림의 속도를 어떻게 잘 파악해서 딜을 몰을 수 있냐에 달려있는 듯 싶습니다. 빠름일 때 최대한 네임드나 쫄에게 딜로스 없이 칠 수 있는 것, 느림일때도 최대한 우겨넣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은데...저는 그러질 못해서..ㅠㅠ 무엇보다 마지막에 피하느라 급급해서 더 헤멘 것이 있지 않았나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는 다음주부터는 피뢰침보다 얼격으로 갈 것 같아요.. 피뢰침이나 마그마를 활용하기엔 쫄이 그렇게까지 오래 살아있지도 않고..무엇보다 맵도 넓기 때문에 토템특화 위치에 따른 변수도 좀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피뢰침을 쓰신다면 토템특화를 가운데에다가 잘 까셔서 두번 세번 깔지 않게끔 하는 것이 중요할 듯 싶습니다.

3. 트릴리악스
특성 : 얼격
무빙이 기본적으로 많이 요구되는 네임드다 보니 얼격이 가장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초반에 폭풍수호자 및 얼격을 오프닝때 쓰셨다면 미치광이 페이즈에서 쿨에 맞게 딱딱 잘 오더라구요.. 관리인페이즈때 청소기 클릭하고 공중에 떠서도 딜을 할 수 있단 점은 얼격트리의 매력인 듯 싶습니다..^^;;

4. 마법검사 알루리엘
특성 : 피뢰침
초반에 폭풍수호자와 마그마를 쓰신다면 쫄이 나올 때 엇비슷하게 쿨이 맞아 떨어지더라구요. 다만 제가 간 공대는 냉기는 죽탱이 고핀으로 몰아줘서 괜찮은데 화염정령은 기본적으로 조금씩 떨어져있어서 연번이 애매하게 안들어갈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단일딜 및 피뢰침 이용한 멀티딜을 활용했습니다. 비전도 비슷했구요. 큰 무빙이 간혹 있긴 한데 우리에겐 돌풍이 있으니!

5. 크로서스
특성 : 얼격
승천이냐 얼격이냐로 고민하다가 첫 트라이때는 승천을, 그 다음 킬할때는 얼격으로 킬했습니다. 근데 엇비슷한 것 같네요..공대딜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얼격보다는 승천이 더 낫지 않나싶습니다. 무빙이 예측가능한 무빙이라서요..
쫄이 어떻게 나오느냐가 변수인데 부끄럽게도 뒷쪽의 쫄을 치다가 네임드 손 방향을 보지 못해서 트라이 때 죽은 적도 있었습니다..ㅠㅠ 최대한 뒷쪽의 쫄이 안나오게끔 하는게 딜로스가 있어도 공대 측면에서는 더 좋을 듯 합니다..

6. 별 점술가 에트레우스
특성 : 승천
이 네임드는 밤요의 어떤 네임드보다 무조건 승천을 하라고 정해진 네임드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딜이 좀 잘나왔는데요;;
막페때 좀 떨어진 2타겟으로 인한 용암쇄도 활용, 그리고 역시 막페 때 네임드 주변으로 모이는 작은 쫄들로 인한 소용돌이 수급까지.. 승천에 꽤 괜찮단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공대 딜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겠으나 저희는 막페 때 큰 쫄이 나왔을 때 블러드를 켰는데 우연찮게도 엇비슷하게 불정 쿨이 와서, 조금 먼저 온 승천을 약간 미뤄뒀다가 맞춰서 썼더니 딜이 더 잘나온 듯 싶습니다. 아마 두번째 승천이 지옥페이즈 들어서면 올텐데 내가 디버프가 걸리냐 안걸리냐, 주변 바닥이 어떻냐 등 최대한 무빙이 안나올때까진 조금 미뤄둬도 3페때 딜 몰 수 있는 타이밍에 승천이 오니 괜찮을 듯 싶습니다. 불정은 쿨오자마자 바로 켰었구요.

7. 티콘드리우스
특성 : 피뢰침
전 이 네임드를 어떻게 딜 해야 하는지 타이밍을 잘 못잡겠습니다;; 혹시 좋은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광딜을 제대로 몰기엔 몹 개체가 어정쩡하고, 사잇페이즈때는 박쥐들이 순삭이 되니;;
게다가 그 전에 '파라미어의 금지된 흑마법서(사용 광딜 장신구)'를 아무도 안사길래 만골에 그냥 먹었는데
정말 쓰레기인듯 싶어요ㅠㅠ 폭풍수호자랑 매크로를 묶어놨더니 사용이 안되서 계속 클릭하다가 몇초 날리고..
결국엔 걍 사용효과 없이 했더니 딜이 더 나락이 됐네요...
좋은 폭풍수호자 및 마그마 타이밍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ㅠㅠ
무빙은 질병 걸렸을 때 빼고는 크게 신경쓸 무빙은 없었습니다.

8. 고위 식물학자 텔아른
특성 : 피뢰침
이 전에 몇몇 글을 보면서 승천 트리+정융이 괜찮겠다 싶어서 초반 트라이때 썼었는데.. 생각보다 큰 효율이 없었어요..
딜이 안나오는건 아닌데 뭐랄까.. 제 승천 세팅이 가속이 좀 떨어져서 그런지 몰라도 쫄들 딜이 생각보다 많이 안되어서
결국에는 피뢰침 특성을 탔습니다. 어차피 후반 가면 갈수록 2,3타겟은 고정인데다가 작은 쫄도 2마리가 거의 뭉쳐다니고 연번 및 피뢰침의 효율이 괜찮을 것 같아서 그리 했는데 제 세팅상으로는 승천보다는 나았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무빙이 좀 많긴 하지만 다중타겟이 대부분이어서 함부로 얼격을 타진 못하겠더라구요..
막페때는 내가 딜하는건지 뭐하는건지 모르게 정신없이 지나갔는데..마지막에 결국 디버프때문에 죽고 킬해버렸네용..
그래도 요 네임드를 잡고 끝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대략적인 느낌은 이런데 정술이 예전보다 쿨기가 많아진 관계로 각 네임드, 특히 피뢰침 트리로 인한 광딜은 좀 더 연구해야겠단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주사위로 905 가슴티어도 먹고.. 여전히 머리나 허리 전설은 안나오고 있지만 나름 오랫만에 재밌게 트라이 및 킬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좀 더 공략이 확실해지고 연구가 좀 더 된 이후에는 딜이나 생존 측면(ㅠㅠ)에서 더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아무튼 정술 지금까지 꾸준히 키워온 보람이 느껴지는 하루였네요.. 단일딜 안좋아 자비신화에서는 무조건 4번째 꿈을 밟고.. 한때는 디피가 높게 나와도 광딜빨이라고 놀림받던 때가 엇그제같은데.. 그 광딜빨 및 멀티딜빨에다가 이제는 무빙딜도 어느 정도 되니 7.1때보다는 꽤나 해볼만하지 않았나싶습니다. 그래서 부캐 키워놓고도 거의 못들어가고 요새는 정술만 더 파고 있는 듯 하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