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7.2.5 마법사 개요

https://www.altered-time.com/forum/viewtopic.php?f=2&t=4457#
외국 포럼의 글을 간단하게 번역해보았습니다. 


※ 간단 요약



  • 냉기는 단일 / 2타겟 / 주타겟 / 가볍고 주기적인 광딜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열기동공과 혹쐐는 그 전투 스타일이 비슷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장비/플레이스타일/선호도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 비전은 순간 광딜의 최고봉입니다. 단 쫄의 지속시간 및 출현빈도가 신마강과 잘 어울리고, 또한 근접해서 전투하는 것이 위험하지 않아야 합니다.
  • 화염은 지속적 광딜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 만약 하나의 특성만을 꾸준히 그리고 강력하게 플레이하고 싶다면 냉기를 하세요. 여러 특성을 할 거라면, 세 가지 특성 모두 살게라스의 무덤에서 쓸모가 있을 것입니다. 
  • 세 가지 특성 모두, 원한다면 한 특성으로 살게라스의 무덤을 쭉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T20M 스펙 비교

<역자 주: T20M은 전설 아이템을 제외한 스펙으로, 순수 살게라스의 무덤 신화 템(930)만을 착용한 상태에서 시뮬레이션 한 결과입니다. 이보다는 아래의 T20M 2코어 값이 더 현실적일 것입니다.>

단일 타겟/기본 프로필&특성을 사용했습니다. 
(동공 = frost_tv / 혹쐐 = frost_gs / 비법 = arcane / 화법 = fire)

광역 딜링 때는 광역 프로필&특성을 사용했습니다. 
<광역 프로필>
혹쐐= 고겨/주문술사/갈얼/북돌/혹쐐
열기동공= 고겨/주문술사/갈얼/북돌/동공
화법= 거불/마룬/알렉/파편/잿불
비법= 전령/마룬/공명/침식/과부하
(frostGS=2033032, frostTV=2033031, fire=2021032, arcane=1023031)

단일 타겟






2타겟 (지속)





4타겟 (지속)






쫄이 나오는 4타겟(광역 폭딜)

3마리의 추가적 쫄이 매 1분마다 추가되고, 20초 동안 지속됨 (쫄 없는 동안은 단일타겟)





쫄이 나오는 10타겟(광역 폭딜)

9마리의 주기적 쫄이 매 1분마다 추가되고, 20초동안 지속됨(쫄 없는 동안은 단일타겟)



T20M 스펙 비교(2코어)

<역자 주: 살게라스의 무덤 신화 템 + 코어 전설들을 모두 착용한 상태에서 돌린 시뮬레이션 결과입니다. 신전설 포함>

단일 타겟/기본 프로필&특성을 사용했습니다. 
(동공 = frost_tv / 혹쐐 = frost_gs / 비법 = arcane / 화법 = fire)

광역 딜링 때는 광역 프로필&특성을 사용했습니다. 
<광역 프로필>
혹쐐= 고겨/주문술사/갈얼/북돌/혹쐐
열기동공= 고겨/주문술사/갈얼/북돌/동공
화법= 거불/마룬/알렉/파편/잿불
비법= 전령/마룬/공명/침식/과부하
(frostGS=2033032, frostTV=2033031, fire=2021032, arcane=1023031)

단일 타겟




2타겟 (지속)




4타겟 (지속)





쫄이 나오는 4타겟(광역 폭딜)

3마리의 추가적 쫄이 매 1분마다 추가되고, 20초 동안 지속됨 (쫄 없는 동안은 단일타겟)


쫄이 나오는 10타겟(광역 폭딜)

9마리의 추가적 쫄이 매 1분마다 추가되고, 20초 동안 지속됨 (쫄 없는 동안은 단일타겟)

주목할만한 변경점

와우헤드에 따르면, "이거 버프인가요?"

공통

  • 새로운 전설 반지: 대마법사의 영혼이 추가됐습니다. 이 반지는 특성에 따라 (꺼지지 않는 불꽃 / 얼어붙은 손길 / 시간 유동) 특성을 추가시켜줍니다. 
  • 어둠 속의 속삭임의 스케일링이 바뀌어, 저렙에선 버프되고 고렙에선 너프됐습니다. s
비전

  • 새로운 전설 어깨: Mantle of the First Kirin Tor 비전 탄막이 소모한 비전 충전물 하나당 10% 확률로, 전방에 비전 보주를 발사합니다. 치명 771, 가속 668 (비전 보주 찍지 않아도 됩니다
  • 테섭의 숨겨진 데미지 증가 오오라가 주문 계수 등에 반영되어, 본섭과 주문력 계수의 차이는 없습니다. 
화염

  • 새로운 전설 어깨: Contained Infernal Core  화염구나 불덩이 작렬을 30번 시전하면, 자신의 대상 위치에 유성을 떨엍릡니다. 치명 771, 가속 668 (유성 찍지 않아도 됩니다) 
  • 불사조의 온기: 2초 추가됨 (10초->12초)
  • 티어 19 4피스 보너스로 인한 가속 증가가 20% -> 15%로 너프 
  • 현재 6%가 테섭 히든 오라로 추가되어, 본섭과 주문력 계수의 차이는 없습니다. 
냉기

  • 새로운 전설 어깨: Shattered Fragments of Sindragosa 얼음 화살이나 진눈깨비를 15번 시전하면, 자신의 대상 위치에 혜성 폭풍을 떨어트립니다. 치명 1028, 특화 891 (혜성 폭풍 찍지 않아도 됩니다)
  • 냉기 돌풍 버프됨 (66.69%SP->180%SP)
  •      빙하 분출 버프됨 (600%SP->702%SP)
  • 열기 동공 이제 얼음 핏줄의 지속 시간을 10초 늘려주고, 얼어붙은 대상에게 얼음창을 시전하면 얼음 핏줄의 지속 시간이 1초만큼 연장됩니다. (2초에서 너프)
    •      여군주 바쉬의 손아귀 간접적으로 큰 너프
    • 바쉬 없는 사람에겐 약간의 너프 
  •      진눈깨비 히트 타이밍이 변경되었습니다. 맨 첫 화살의 딜레이가 제거됐고, 투사체 속도가 증가되었으며, 화살 간의 딜레이가 이제 가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몇몇 능력들과 연계됐을 때, 이것은 꽤나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밑에서 상술하겠습니다. 
  • 혜성 폭풍 이제 충돌 지점 6미터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4미터)
  • 티어 19 2세트 보너스: 얼음 화살이 두뇌 빙결을 발동시킬 확률이 5% 증가합니다(기존 10%)
  • 현재 테섭 히든 오라가 주문력 계수로 반영되어, 본섭과 주문력 계수의 차이는 없습니다. 
진눈깨비 변경점

  • 첫 딜레이의 제거(다만 날아가는 시간의 변화는 그것보다 적음)가 의미하는 바는, 이제 혹한의 쐐기가 일렁임 없이 안정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거리에서 진눈깨비와 함께 사용함으로써 산산조각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아주 큰 버프입니다.
  • 거의 모든 실용적인 측면에서, 2얼창은 죽었습니다. 
    • 일렁임+얼창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 제자리에서 쓰는 2얼창은 완전히 불가능합니다. 
    • 전진 얼창은 아주 제한적인 상황에서 가능합니다 (진눈 버프가 아주 빡빡하고, 실행은 완벽해야하며, 특정한 거리에서만 가능합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얻는 DPS는 동공 너프로 인하여 이전보다 감소되었습니다. 
    • 2얼창 실패로 인한 패널티와 성공으로 인해 얻는 약간의 이득을 고려해본다면, 일렁임 얼창 정도를 제외한다면 2얼창은 결국 더 낮은 DPS로 끝날 가능성이 크기에 하지 않기를 추천합니다. (일렁임 얼창으로 얻는 DPS기대값이 이전보다 낮아졌으므로, 일렁임을 전투 메커니즘에 활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역자 주: 일렁임으로 바닥 피하면서 캐스팅 끊김 없이 딜하기 등>
버그 수정

  • 얼음 시간의 얼음 회오리가 제어 불가 상태를 발동시키지 않으면 이제 세푸즈의 비밀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 시간과 공간이 더 이상 신비한 화살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새로/고쳐지지 않은 버그들

  • 비전 작렬 (환영복제가 시전하는)이 침식 을 발동시킨다고 되어있으나, 현재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 비전 충전물이 증가할 때마다 비전 충전물의 툴팁엔  특화: 학자로 인한 데미지 증가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만약 충전물 숫자가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다면, 이 보너스가 특화 값의 증감으로 인한 동적인 변화를 표시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 시간과 공간 이 더 이상  침식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 얼어붙은 구슬 도트가 산산조각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알루네스의 징표 폭발이 침식 과 비전 마법사 (테썹 숨겨진 히든 데미지 오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메테오 의 8번째 틱이 게임 내에서 아주 드물게 일어납니다. 
  • 메테오 의 화염 바닥 도트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신 전설을 사용했을 때)
  • 불사조의 화염 스플래쉬 데미지가 의도한 것보다 더 낮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마도 공중 포격의 패널티가 불사조 처음 퍼질 때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부록


위의 각 시뮬레이션에 대한 완전한 HTML보고서가 아래의 드랍박스에 있습니다. link: https://www.dropbox.com/sh/248yj47cu87poxa/AADu4nW0oGkoaO98eRnxD0Eea?dl=0


역자 주: APL코드가 필요하다면
https://www.altered-time.com/forum/viewtopic.php?f=2&t=4457#
로 가시면 됩니다. 
Lv30
크레나이
90%
 
경험치
7,323
베니
103
이니
20,872
  • 명성치1618
  • 제니30
  • 1
  • 1
  • 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02341      [딜링_화염]  허수딜이 안나와서 고민입니다.(사진첨..       이닝클로져 11:16  12 0
    102340      [잡담]  비법 이펙트 개멋지네요      일단굴리고봄 11:16  16 0
    102339      [잡담]  성물이 나왔는데      카시나 11:15  7 0
    102338      [딜링_냉기]  비수 질문 드려요 냉고수님들 답변좀 ..      과일바스켓 11:03  16 0
    102337      [잡담]  그럼 혹쐐든 동공이든 크리 33이후론 가 .. [1] 러셀크로우 11:00  79 0
    102336      [잡담]  7.3에 법사 새로운 캐스팅 폼이 나온다네.. [1] 웃을때멋있어 10:55  115 0
    102335      [잡담]  비법 신마강 신폭 광      이오나무령 10:32  53 0
    102334      [잡담]  동공이나 혹쐐냐 [2] 례죵 10:17  169 0
    102333      [잡담]  템렙 낮은 비전수정이 지금도 가치가 있을까.. [1] 황천의비룡 10:12  155 0
    102332      [잡담]  인생 ㅅㅂ ㅋㅋㅋㅋㅋㅋㅋ  [4] 구카이 09:55  440 0
    102331      [딜링_냉기]  공허의 방첨탑 930이 나왔는데요 [6] 월곡의별 09:31  361 0
    102330      [잡담]  마법사로 꼭 써보고 싶은 기술  [5] 흑염룡입니다 08:20  533 0
    102329      [잡담]  살게 영웅 1주차가 완료되었군요.  [1] 손수인 08:02  412 0
    102328      [잡담]  악사 : 법사 너프좀 부탁드립니다       Sebopdalta 07:24  594 0
    102327      [딜링_화염]  화법 15특성 방화광 생각보다 엄청좋.. [1] 루o피 05:16  572 0
    102326      [딜링_냉기]  혹쇄는 죽었네요..  [7] 빨리좀요 03:44  1610 3
    102325      [딜링_냉기]  전사하다가 법사로 가보려하는 와린이... [1] 으라럇 03:18  172 0
    102324      [잡담]  전부 다 아는 제덴이 팁 [6] Vurtne 02:41  697 8
    102323      [딜링_냉기]  바뀐 혹쐐는 티어20 효과도 못받는거.. [1] hidepark7 02:37  513 0
    102322      [잡담]  1전설 잔에수 2전설 벨로비르... [5] specialkgb 02:18  198 0
    102321      [잡담]  특이점때 점멸타이밍 궁금합니다 [1] Closeeye 02:08  216 0
    102320      [잡담]  이번주 살게는 여기까지네요 [6] in2u0124 00:41  780 1
    102319      [잡담]  아훈의 서리낫 하루에 한번 되는거죠?? [1] 킴써니 22:40  317 0
    102318      [잡담]  동공냉법은 신드라? 마그...? [5] 키니스 22:23  1052 0
    102316      [딜링_냉기]  동공법사 첫줄 특성 질문 [5] Nanori 20:55  501 0
    102315      [딜링_냉기]  흠 만약 혹쐐 너프가맞다면      Edsda 20:17  425 0
    102314      [잡담]  다들 버프물약은 뭘 쓰시나요? [5] LabyrinthS 20:09  652 0
    102313      [잡담]  바쉬 효율 및 탬셋팅 질문! [1] Maerong 20:08  195 0
    102312      [잡담]  혹쐐는 확실히 너프가 맞는거같습니다.  [2] 방가워월 19:46  1366 4
    102310      [잡담]  냉법님들 두빙 잘뜨시나요 [10] 점멸크리 18:14  878 0
    102309      [잡담]  심크 새버전 나왔길래 혹쐐심크 돌려봤습니다..  [2] GodRoss 18:02  1051 0
    102308      [잡담]  혹쇄 너프라는 평가 [4] Lof 17:22  1392 1
    102307      [잡담]  유령의 훈로(황폐의 숙주 장신구) 어떤가요..  [2] 구카이 17:04  474 0
    102306      [잡담]  위크오라가 안됩니다 [2] 감뚜 16:41  138 0
    102305      [잡담]   2배속 x 살게라스의 무덤 - 법사시점      눈속작은별 16:18  215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인벤커뮤니케이션즈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9, 17층 1701호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