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altered-time.com/forum/viewtopic.php?f=2&t=4457#
외국 포럼의 글을 간단하게 번역해보았습니다. 


※ 간단 요약



  • 냉기는 단일 / 2타겟 / 주타겟 / 가볍고 주기적인 광딜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열기동공과 혹쐐는 그 전투 스타일이 비슷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장비/플레이스타일/선호도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 비전은 순간 광딜의 최고봉입니다. 단 쫄의 지속시간 및 출현빈도가 신마강과 잘 어울리고, 또한 근접해서 전투하는 것이 위험하지 않아야 합니다.
  • 화염은 지속적 광딜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 만약 하나의 특성만을 꾸준히 그리고 강력하게 플레이하고 싶다면 냉기를 하세요. 여러 특성을 할 거라면, 세 가지 특성 모두 살게라스의 무덤에서 쓸모가 있을 것입니다. 
  • 세 가지 특성 모두, 원한다면 한 특성으로 살게라스의 무덤을 쭉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T20M 스펙 비교

<역자 주: T20M은 전설 아이템을 제외한 스펙으로, 순수 살게라스의 무덤 신화 템(930)만을 착용한 상태에서 시뮬레이션 한 결과입니다. 이보다는 아래의 T20M 2코어 값이 더 현실적일 것입니다.>

단일 타겟/기본 프로필&특성을 사용했습니다. 
(동공 = frost_tv / 혹쐐 = frost_gs / 비법 = arcane / 화법 = fire)

광역 딜링 때는 광역 프로필&특성을 사용했습니다. 
<광역 프로필>
혹쐐= 고겨/주문술사/갈얼/북돌/혹쐐
열기동공= 고겨/주문술사/갈얼/북돌/동공
화법= 거불/마룬/알렉/파편/잿불
비법= 전령/마룬/공명/침식/과부하
(frostGS=2033032, frostTV=2033031, fire=2021032, arcane=1023031)

단일 타겟






2타겟 (지속)





4타겟 (지속)






쫄이 나오는 4타겟(광역 폭딜)

3마리의 추가적 쫄이 매 1분마다 추가되고, 20초 동안 지속됨 (쫄 없는 동안은 단일타겟)





쫄이 나오는 10타겟(광역 폭딜)

9마리의 주기적 쫄이 매 1분마다 추가되고, 20초동안 지속됨(쫄 없는 동안은 단일타겟)



T20M 스펙 비교(2코어)

<역자 주: 살게라스의 무덤 신화 템 + 코어 전설들을 모두 착용한 상태에서 돌린 시뮬레이션 결과입니다. 신전설 포함>

단일 타겟/기본 프로필&특성을 사용했습니다. 
(동공 = frost_tv / 혹쐐 = frost_gs / 비법 = arcane / 화법 = fire)

광역 딜링 때는 광역 프로필&특성을 사용했습니다. 
<광역 프로필>
혹쐐= 고겨/주문술사/갈얼/북돌/혹쐐
열기동공= 고겨/주문술사/갈얼/북돌/동공
화법= 거불/마룬/알렉/파편/잿불
비법= 전령/마룬/공명/침식/과부하
(frostGS=2033032, frostTV=2033031, fire=2021032, arcane=1023031)

단일 타겟




2타겟 (지속)




4타겟 (지속)





쫄이 나오는 4타겟(광역 폭딜)

3마리의 추가적 쫄이 매 1분마다 추가되고, 20초 동안 지속됨 (쫄 없는 동안은 단일타겟)


쫄이 나오는 10타겟(광역 폭딜)

9마리의 추가적 쫄이 매 1분마다 추가되고, 20초 동안 지속됨 (쫄 없는 동안은 단일타겟)

주목할만한 변경점

와우헤드에 따르면, "이거 버프인가요?"

공통

  • 새로운 전설 반지: 대마법사의 영혼이 추가됐습니다. 이 반지는 특성에 따라 (꺼지지 않는 불꽃 / 얼어붙은 손길 / 시간 유동) 특성을 추가시켜줍니다. 
  • 어둠 속의 속삭임의 스케일링이 바뀌어, 저렙에선 버프되고 고렙에선 너프됐습니다. s
비전

  • 새로운 전설 어깨: Mantle of the First Kirin Tor 비전 탄막이 소모한 비전 충전물 하나당 10% 확률로, 전방에 비전 보주를 발사합니다. 치명 771, 가속 668 (비전 보주 찍지 않아도 됩니다
  • 테섭의 숨겨진 데미지 증가 오오라가 주문 계수 등에 반영되어, 본섭과 주문력 계수의 차이는 없습니다. 
화염

  • 새로운 전설 어깨: Contained Infernal Core  화염구나 불덩이 작렬을 30번 시전하면, 자신의 대상 위치에 유성을 떨엍릡니다. 치명 771, 가속 668 (유성 찍지 않아도 됩니다) 
  • 불사조의 온기: 2초 추가됨 (10초->12초)
  • 티어 19 4피스 보너스로 인한 가속 증가가 20% -> 15%로 너프 
  • 현재 6%가 테섭 히든 오라로 추가되어, 본섭과 주문력 계수의 차이는 없습니다. 
냉기

  • 새로운 전설 어깨: Shattered Fragments of Sindragosa 얼음 화살이나 진눈깨비를 15번 시전하면, 자신의 대상 위치에 혜성 폭풍을 떨어트립니다. 치명 1028, 특화 891 (혜성 폭풍 찍지 않아도 됩니다)
  • 냉기 돌풍 버프됨 (66.69%SP->180%SP)
  •      빙하 분출 버프됨 (600%SP->702%SP)
  • 열기 동공 이제 얼음 핏줄의 지속 시간을 10초 늘려주고, 얼어붙은 대상에게 얼음창을 시전하면 얼음 핏줄의 지속 시간이 1초만큼 연장됩니다. (2초에서 너프)
    •      여군주 바쉬의 손아귀 간접적으로 큰 너프
    • 바쉬 없는 사람에겐 약간의 너프 
  •      진눈깨비 히트 타이밍이 변경되었습니다. 맨 첫 화살의 딜레이가 제거됐고, 투사체 속도가 증가되었으며, 화살 간의 딜레이가 이제 가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몇몇 능력들과 연계됐을 때, 이것은 꽤나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밑에서 상술하겠습니다. 
  • 혜성 폭풍 이제 충돌 지점 6미터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4미터)
  • 티어 19 2세트 보너스: 얼음 화살이 두뇌 빙결을 발동시킬 확률이 5% 증가합니다(기존 10%)
  • 현재 테섭 히든 오라가 주문력 계수로 반영되어, 본섭과 주문력 계수의 차이는 없습니다. 
진눈깨비 변경점

  • 첫 딜레이의 제거(다만 날아가는 시간의 변화는 그것보다 적음)가 의미하는 바는, 이제 혹한의 쐐기가 일렁임 없이 안정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거리에서 진눈깨비와 함께 사용함으로써 산산조각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아주 큰 버프입니다.
  • 거의 모든 실용적인 측면에서, 2얼창은 죽었습니다. 
    • 일렁임+얼창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 제자리에서 쓰는 2얼창은 완전히 불가능합니다. 
    • 전진 얼창은 아주 제한적인 상황에서 가능합니다 (진눈 버프가 아주 빡빡하고, 실행은 완벽해야하며, 특정한 거리에서만 가능합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얻는 DPS는 동공 너프로 인하여 이전보다 감소되었습니다. 
    • 2얼창 실패로 인한 패널티와 성공으로 인해 얻는 약간의 이득을 고려해본다면, 일렁임 얼창 정도를 제외한다면 2얼창은 결국 더 낮은 DPS로 끝날 가능성이 크기에 하지 않기를 추천합니다. (일렁임 얼창으로 얻는 DPS기대값이 이전보다 낮아졌으므로, 일렁임을 전투 메커니즘에 활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역자 주: 일렁임으로 바닥 피하면서 캐스팅 끊김 없이 딜하기 등>
버그 수정

  • 얼음 시간의 얼음 회오리가 제어 불가 상태를 발동시키지 않으면 이제 세푸즈의 비밀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 시간과 공간이 더 이상 신비한 화살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새로/고쳐지지 않은 버그들

  • 비전 작렬 (환영복제가 시전하는)이 침식 을 발동시킨다고 되어있으나, 현재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 비전 충전물이 증가할 때마다 비전 충전물의 툴팁엔  특화: 학자로 인한 데미지 증가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만약 충전물 숫자가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다면, 이 보너스가 특화 값의 증감으로 인한 동적인 변화를 표시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 시간과 공간 이 더 이상  침식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 얼어붙은 구슬 도트가 산산조각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알루네스의 징표 폭발이 침식 과 비전 마법사 (테썹 숨겨진 히든 데미지 오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메테오 의 8번째 틱이 게임 내에서 아주 드물게 일어납니다. 
  • 메테오 의 화염 바닥 도트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신 전설을 사용했을 때)
  • 불사조의 화염 스플래쉬 데미지가 의도한 것보다 더 낮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마도 공중 포격의 패널티가 불사조 처음 퍼질 때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부록


위의 각 시뮬레이션에 대한 완전한 HTML보고서가 아래의 드랍박스에 있습니다. link: https://www.dropbox.com/sh/248yj47cu87poxa/AADu4nW0oGkoaO98eRnxD0Eea?dl=0


역자 주: APL코드가 필요하다면
https://www.altered-time.com/forum/viewtopic.php?f=2&t=4457#
로 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