ㄹㅇ 팩트임
전설이야기할때마다 과거 군단초9월~10월쯤 길드 올드비분이
전설은 뉴비 올드비 격차를 줄여줌 활력소가됨 뭐등등 이런 소리했는데 솔까말 싹씹고 개소리라 치부쳤는데
내가 대충 예상한 시나리오대로 정확히 흘러가고있음


일단 케릭/전문화 성능땜에 와우는 은근격차가 큰편인데 이걸 전설이 더더욱 간극을 만들어 내버림
게다가 최근에 얼라하고있는데 얼라가 더더욱 사람이없어진이유는 과거에 서비스요금 할인이벤트때문이라 생각들
하시는데 나도 공감은 매우하지만 더더욱 본인이 가설로 내세우고있는게 바로 전설임



일단 와우조금 해보신분들은 아시는 모든 전설의 문제점때문에
본인이 전설시스템을 본섭적용후 세운 가설은 크게 3가지였는데
통들어 이야기해보면 결국 아즈로 강제로 몰리는 속도가 가속화된다는걸 예측했음.

일단 전설때문에 지금이야 3특~4특전설 다먹은유저가 속속히 생겨나지만(이것도 개웃긴거 ㅋㅋ)
사실 와우자체가 뼈빠지게 와우만할수있는것도아니고 와우특유의 라이트함을 전설런때문에 싹날려버림
강제로 12신던 공찾+일영을 다돌아야 보편적인 유저인이상 확정적으로 1주 1전설을 확보받는데다. 
걸러야될전설이 너무많음 쓸수있는전설은 꼴랑2개면서
이건 1~2케릭 메이져급으로 키워내지않는한 다른부케는 택도없다는뜻이며 이말은 공장들이 그만큼 공격대를
덜 돌릴수있다는 가능성이 열린다는것.(과거엔 할게없어서 여러케릭 공장돌리며 놀았다면 군단이후엔 본케급케릭 이것저것 하다보면 부케돌릴 시간이나 힘이 벅찰수 있다는뜻)

그만큼 신화나 영웅 막공의 갯수는 점점줄어들꺼고 실제로 아호를제외하고 이런이유로 신화부케막공은 촌섭에서 보기 점점힘들어짐.... 왜 우리들 그런케릭들있지않은가? 
생각해보세요. 본케도아니고 부케도아닌 그 어정쩡한 본?부?케수준의 케릭터들. 그게 군단와서 싹사라졌다 이말입니다.

그러다보니 촌섭공장은 공장나름대로 인원구하기 힘들어지고 코어있고 딜힐탱 열심히하는 유저가 1계정에 1~2개뿐인데
그래서 전부 아즈호드로 강제로 이주 여기서 하얼도 같은걸 당함...
아호에비하면 하얼은 그냥 소도시 수준이었는데 이걸 저런개념에서 폭망시킴.




최근 얼라오고 이상한걸 발견했는데 진짜 대놓고 타진영이 작정하고 몰려와서 한구역에서꼬장피우면 그거 밀어내질못함
그정도로 인구가 없어졌다는것. 
본인은 드군극세기말때시작으로 아호에서 잠깐하다 이섭저섭을 다해봤는데 이건마치
과거 소군단 나오기직전 아호에도 사람이없다보니 아얼에 작정하고 꼬장피우러온 파티가 꼬장피우면 거점구역 안에서 
타나안밀림 자체를 나가지 못하는 상황보다 더 극심하게 심함 실제로;; 
(근데 이 호드유저들은 데스윙섭인데 굳이 하이잘얼라까지 와서 꾸준히 이렇게 꼬장부리는건 ㅄ같이 성실함
뭐 전장에서든 어디서든 치이니까 여기와서 단체로 이러는건 알겠는데 한구역에서 지박령마냥 이러는건 가뜩이나 하이잘얼라 없는건 꼬장피우는 본인들이 더더욱 체감할텐데 순회공연이나 다니지 이건뭐 그냥 악의로써의 악의로밖에안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