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은 별 문제 없다면 5트 이내로 심심하게 끝나는 수준에서 하드는 2일 간 총 6탐 반 가까이 소요 됐습니다

 

구성

20인 - 2탱(양조,야탱) / 5힐(1신, 2복, 1회, 1수)

22인 이상 넘어가면 6힐 구성이 많습니다

 

특성 / 문양

특성은 영불을 사용하였습니다

문양은 자격을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만 힐 전체 점유율이 수사가 신기를 상회하지 못 하는 수준의 경우 자격 문양이 더 안정적인거 같습니다 (희손 / 자격 / 봉화)

 

힐 내역/세팅

 

제 치유 대상 점유율은 나오지 않았는데 탱커가 상당히 아픕니다 죽탱 없이 양조/야탱이라 탱힐 위주로 하였더니 탱힐

점유율이 전체 중 40%였습니다

(죽탱이 있으면 32-33% 정도로 완화됩니다)

 

세팅은 T17 4셋이였으며 광휘힐을 선호하는 저로썬 성물함+직감을 써보고 싶었지만 없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서 마나

효율을 위해 보시다시피 광휘힐을 배제하고 밀집 진형 일 때도 단일힐만 찍어 발랐습니다

(검용 때처럼 힐 했다간 2페 도중에 손가락을 빨게 됩니다..)

템렙은 704로 13하드 클리어 신기들 기준으로 보면 평균에 속합니다 장신구 조합은 아키(705) + 가열로(706)였습니다

 

1페이즈(70~100%): 힐러 기준으로 정리해보자면

[파멸의 불]은 10초 간 벨하리 바닥보다 빠르게 따라오기 때문에 화면 상 뒤에 불길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여유 있게

달려야 하며 빛주입이 떴을 땐 뛰지만 말고 소모 해줍니다

 

[불꽃의 유혹]은 파멸의 불을 주기적으로 쓰기 때문에 유혹 때마다 본진에 뿌리는 범위가 넓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처음엔 범위가 적어 피하기 쉽다가도 나중엔 뿌리는 범위가 넓어져 본진 진행경로 쪽으로 뿌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약에 디법을 3스택 이상 쌓게되면 가호를 써줍니다 이동 간 탱커 피가 잘 샐 수 있는

타이밍입니다 역시 빛주입이 뜨면 무빙 사이사이 소모 해줍니다 첫 유혹 전에는 별다른 피해가 없어 공대 딜 현황에

따라 선고로 딜 지원해줘도 좋습니다

 

[어둠지옥 폭발]은 무적으로 씹을 수 있습니다(암흑뎀이라 보손 쓰고 떨어지면 죽습니다)

불꽃유혹 이후 폭발 전까지 산개 진형을 잡게 되는데 폭발 대상자가 본진 중앙 쪽에서 발생하면 좋지만 사이드 쪽에

나오면 이동거리가 좀 됩니다 때문에 무적클이 사이드 쪽에 자리 잡아주고 폭발 때 뜨면 무적기를 이용해서 공대원의

딜/힐로스를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가 돼야 합니다, 무적쿨은 막페에 오기 때문에 호흡 잘 맞으면 이렇게 쓰는게 효율적 입니다)

 

[황폐화]는 최초 솟아날 때 직경 10미터 이내만 20만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그 이후엔 첨탑에 딱 붙어도 아무 피해가 없습니다 2지옥 폭발은 황폐화 이후에 오기 때문에 첨탑으로 인해 본진이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해야 되므로 첨탑 부근에

있다면 딱 붙어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 응격은 황폐화 피해가 들어올 때 사용했습니다 (이렐이 황폐화를 박살내는 시점)

 

 

2페이즈(40~70%):구속 고통 1,2,3번은 디비엠과 빅윅이 서로 순서가 다르므로 공대원 간 애드온 통일이 필요

[구속된 고통] 1,2번을 바로 풀고 힐업 잠깐하고 3번을 푸는 방식으로 했습니다(보통은 1,2,3번을 순차적으로 풀 껍니다)

예고 없이 1,2번이나 2,3번을 동시에 풀어제끼지 않는한 위협적이지 않습니다만 변수가 있습니다 파멸의불은 더 이상

쓰지 않지만 불꽃 유혹은 2페에도 사용하기 때문에 구속 푸는 타이밍에 불꽃 유혹이 오는 경우가 위험요소로

작용합니다 구속 풀 때 불꽃 유혹이 바로 오면 가호를 써줍니다

※ 2페부터 신반 타이밍은 구속 때 썼으며 1번보단 2~3번 풀 때가 좋습니다

 

[불러일으킨 혼돈] 대상자들은 본진 오른쪽으로 빠졌습니다

본진 테러만 안 되면 위협적이지 않습니다만 아키몬드 55%부턴 펠가드와 똥개가 나오는데 똥개가 까는 바닥을 피하는

도중에 혼돈이 겹쳐 오는 경우가 위험합니다 만일 왼쪽으로만 피하다가 혼돈에 걸리면 오른쪽으로 무조건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바닥이 횡대로 깔려있으면 폭발 데미지를 감수해야 하는 변수가 생깁니다 따라서 똥개 바닥은 공대 택틱에

따라 혼돈 빠지는 방향쪽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돈 도중에 구속 고통이 오는 경우도 있는데 구속 자체는 피해

상황을 보고 풀 수 있기에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 응격은 구속고통 타이밍에 사용했습니다 / 3페를 대비하여 가호 외에 무적을 쓰지 않습니다

 

 

3페이즈(~40%): 1~2페도 마찬가지지만 공대 딜에 따라 25%부터 공대 피해 상황이 다 달라서 최대한 종합해봤습니다

[황천 추방] 내부조는 가란배처럼 1명씩 피가 빠지는 것이 아니기에 대게 복술이나 회드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3페 외부가 산개 진형이다 보니 바닥힐 효율도 떨어지게 됩니다 혹시나 배정되서 들어가야 할 경우엔 1조 일 시 3페 진입

직후 미리 정해둔 추방 자리로 이동해줍니다, 2~3조의 경우 추방 탱커가 빠지는 방향쪽으로 미리 산개 진형을 잡습니다

(왼쪽으로 뛰어나가야 되는데 오른쪽에서 산개해서 자리 잡고 있으면 못 들어가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추방 탱커쪽으로 뛰어갈 때 내부조를 대비하여 미리 추방탱+자봉화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내부에서는 바닥만 잘 피하면서

도트 피해(핸드 2페 난간조처럼 내부조 전원 디법 스택이 쌓임) 피복구 해줍니다 외부에서는 탱커가 황천 추방에 걸릴

때마다 탱 봉화를 옮겨주고 신념 봉화도 공대원에게 빈번히 옮겨줬습니다 (피해량봐가면서)

신기힐의 핵심은 봉화힐이고 여기서 피지컬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게 힘드시면 그냥 자봉화 박아둬도 좋습니다

 

[구속된 고통] 3페 딜에 따라 횟수는 다르나 3분 전투면 6번 정도 보게 됩니다

(대강 넴드 피 5%이내에 오는 구속은 안 풀고 쭉 미는게 좋습니다)

구속 푸는 과정에서 혼돈에 걸리시면 가호 빼줍니다

 

[혼돈의 비] 3페에 2~3번 정도 봅니다 고통or혼돈 피해 복구중에 오는 스킬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힐업, 공대, 자생기가

이 때 주로 빠집니다

(혼비 바닥은 직격타로 맞으면 아프고 멀어질 수록 피해가 줄어듭니다, 완전히 피하면 방당 1만 밖에 안 들어옵니다)

1 혼비 때 겹쳐들어오는 구속고통이나 혼돈 피해는 공생,공힐업기+블러드빨로 버팁니다

2 혼비 때 겹쳐들어오는 구속고통이나 혼돈 피해는 공생,공힐업기+자생기빨로 버팁니다

3 혼비 때 남은거 쥐어짜면서 6구속 무시하고 이래저래 바닥 피하며 하다 보면 잡히거나 딜이 모자르면 7구속까지 보게

되기 때문에 대충 아키몬드 피 5%이하 일 땐 무시하고 초과하는 피통이면 풀어야 되는 구속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구속 자체 틱뎀이 갈수록 증가하기 때문에)

 

[지옥불 멸망의 인도자] 탱커를 제외하고 판금클 기준 평타가 6만 정도 됩니다, 천클은 평타 2대를 맞으면 죽습니다

2탱으로 하시는분들은 이 타이밍에 인도자 어글을 원딜이 먹으면 보손 지원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인도자는 혼비 공격지점에서 생겨납니다)

※ 공대에 징기가 있어 외생 분담이 가능한 경우 자생 문제가 발생하면 불굴 특성도 고려해보길 바랍니다

 

 

잡고 나서 다른 영상 보니 보완 할 점도 좀 보이고 딜도 낮은데 그래도 어찌어찌 해서 첫주에 잡았습니다

간만에 성게와서 저도 다른분들꺼 참고 좀 할겸 살펴 보는데 하드라 그런지 징기 외엔 자료가 뜸 하네요..

12넴까지는 많이들 하신 것 같아 막넴만 어느 정도 정리해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