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eri
2017-09-05 09:25
조회: 10,430
추천: 12
데스티니를 처음 접하는분들을 위한 시스템 설명1. 아이템 등급 - 익조틱, 레전더리, 레어,언커먼, 커먼이 있습니다 - 익조틱은 아쉽게도 무기 3개 중 1개, 방어구 중 1개(예외로 팩션 익조틱 클래스고유템은 방어구 익조틱과 상관없이 착용 가능했었습니다)만 착용 가능합니다 - 결과적으로 레전더리 아이템이 최종템이며 레이드에서 나오는 레이드 세트 또한 레전더리 등급으로 나옵니다 - 성능은 천차만별이며 익조틱 아이템들은 대부분 특수 효과가 붙어있어 성능 외에도 재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ex-예능총) 2. 매주 한 번 찾아오는 암상인 - 데스티니1의 경우 금요일마다 암상인이 찾아와서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 클래스별로 매주마다 다른 익조틱 아이템 1종과 익조틱 엔그램(밑에서 설명)을 판매합니다 - 위치는 마을의 랜덤 장소에서 출현하며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지만 굳이 찾아다닐 필요 없이 바로 누군가가 위치를 올려주십니다 - 구매 방식은 각종 미션 보상으로 나오는 토큰을 모아가는 것인데 이는 데스티니2에서는 새로운 토큰이 생길 것이므로 생략하겠습니다 - 일단 없는 익조틱은 사고봅시다 (1편에서도 외국에서 획득 시에 미친듯이 환호하는 동영상과 짤방으로 많이 돌아다니던 걀라혼이 출시 후 첫 한 달 동안 두 번 암상인이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초기라서 많은 사람들이 그 가치를 알아보지 못하고 넘겼었죠 ) 3. 엔그램 - 보스를 잡거나 몬스터를 잡을 때 정십이면체 모양의 에너지체가 드랍됩니다. - 여기에 가까이 가면 루팅이 되며 인벤토리 한계에 도달했다면 우편함으로 보내집니다. - 마을의 크립타키(접두어 crypt - 이름 그대로 해독하는애)가 이 랜덤 박스를 열어서 아이템으로 바꿔줍니다. - 처음 획득시부터 키네틱 무기 엔그램, 에너지 무기 엔그램, 신발 엔그램, 헬멧 엔그램 등으로 종류가 나뉘어져 있으며 오픈 시 해당 종류의 아이템이 나옵니다. - 엔그램도 아이템 등급과 똑같은 5종의 등급이 있으며 각 엔그램은 해당 등급과 같은 아이템을 100% 주며 해당 등급보다 높은 아이템을 줄 확률이 존재합니다. (ex - 레전더리 엔그램은 익조틱 아이템을 줄 확률이 존재하며 레전더리 아이템은 100%로 줌) 4. 클래스 - 타이탄, 헌터, 워록 3종류가 있습니다. - 각 클래스는 다시 3개의 서브클래스로 나뉩니다. (ex - 데스티니1에서 타이탄의 서브클래스 디펜더, 스트라이커, 썬브레이커) - 서브클래스를 따로 키울 필요는 없고 언제든지 전환이 가능하지만 각각 경험치가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개별 레벨업이 필요합니다. (ex - 이번 미션에서는 디펜더를 플레이하고 다음 미션에서는 썬브레이커로 플레이) - 아이템들의 특수 효과는 서브클래스 별로 나뉘기 때문에 각 서브클래스에 맞는 아이템 세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서브클래스 특수 효과 아이템 대신 공용 특수 효과(ex - 키네틱 무기 탄창 증가 등)을 쓴다면 아이템 세트를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지만 그만큼 특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성능도 고만고만해집니다. 5. 공유와 창고 - 서브클래스끼리는 방어구를 공유하지만 클래스끼리는 방어구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ex - 타이탄 장비는 워록이 낄 수 없음) - 무기들은 모든 클래스 공용이고 전부 착용 가능합니다 - 마을의 창고에서 각종 장비를 보관하고 다른 클래스 캐릭터로 찾아 쓸 수 있습니다(데스티니1의 경우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 6. 스패로우 - 탈 것입니다 - 패트롤(밑에서 설명)에서 이동 수단으로 쓰이며 메인 미션이나 스트라이크에서도 이동 구간이 길 경우 쓰이게 됩니다 - 가끔 번지 공식 스패로우 대회가 열리기도 하며 경주 대회입니다 - 등급이 높은 스패로우일수록 속도도 더 빠르고 순간 방향 전환, 측면 이동, 과열 부스터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로 붙습니다.( 7. 데일리 미션 - 하루에 한 번 완료 가능한 미션이며 히어로익 난이도. 즉, 메인 스토리 미션에서 기존과 다르게 강력한 몹들이 출몰합니다 - 랜덤으로 미션이 정해지며 모디파이어라는 옵션이 붙습니다(에너지 속성 데미지 2배, 근접 데미지 2배 등) - 보상이 풍부하기 때문에 깨는 것이 좋습니다 8. 패트롤 - 오픈월드 사냥터입니다 - 보통 지역마다 존재하며 이번 데스티니2에서는 추가적인 인스턴트 던전들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 오픈월드에서 돌아다니며 미션을 하는 방식이고 스패로우가 필수입니다. 넓거든요 - 퍼블릭 이벤트라는 랜덤 이벤트가 발생하며 현재 오픈월드에 접속 중인 유저 전부 참여가 가능합니다 - 디펜스, 보스 죽이기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보상도 좋기 떄문에 지나가다가 퍼블릭 이벤트가 발생한다면 꼭 참여합시다(발생 전 하늘이 갑자기 어두워지거나 경고문이 뜹니다) 9. 스트라이크 - PvE 주컨텐츠 중 하나입니다 - 플레이 타임 15~25분의 미션이며 난이도를 선택해서 갈 수 있습니다 - 매치메이킹이 지원되기 때문에 언제든 3인 파티로 갈 수 있습니다 - 보상도 매우 좋기 때문에 pve 유저의 필수 컨텐츠입니다 10. 나이트폴 - 일주일에 캐릭별로 한 번 클리어 가능한 슈퍼울트라베리하드 난이도 스트라이크입니다(데스티니1의 경우 3캐릭을 만들 수 있어 일주일에 3번 가능) - 랜덤으로 스트라이크 미션 중 하나가 나이트폴로 정해지며 데일리 미션과 마찬가지로 모디파이어가 붙습니다 - 높은 난이도로 인해 라이트(밑에서 설명) 제한이 걸리며 파티 모집시에도 제한 라이트보다 높게 모집하는 편입니다 - 보상은 높은 확률로 익조틱 아이템 혹은 각종 최상급 보상들을 줍니다 11. 라이트 - 기본 레벨을 올리고 나면 장비에 표기돼있는 라이트에 따른 라이트 레벨이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 모든 장비의 합산 평균으로 자신의 라이트가 표시되며 라이트가 오를수록 몹에게 받는 데미지가 줄고 주는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미션 종류나 아이템 등급에 따라 나오는 라이트 한계가 정해져있고 나이트폴, 레이드 미션에서는 최대 라이트 아이템들을 주기 때문에 인기가 좋습니다 12. 인퓨즈 - 모든 장비들은 인퓨즈를 통해 라이트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라이트가 낮은 장비라 필요없다고 분해해버리시면 안됩니다 - 방식은 라이트가 10인 장비에 라이트가 300인 장비를 인퓨즈하면 300인 장비는 증발하고 라이트인 10인 장비가 다른점은 변화없이 라이트만 300으로 증가하는 것입니다 - 후반부에 라이트가 낮은 좋은 아이템에 라이트만 높은 구린템들을 희생시켜 라이트를 맞추므로 더 높은 라이트의 장비가 나오면 무조건 보관하세요 13. 레이드 - PvE 최종 컨텐츠입니다 - 6인이어야만 시작 가능하고 길이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중간에 저장 지점이 있어 해당 지점까지 돌파하면 다시 시작할 경우 그곳에서부터 시작합니다 - 일주일에 한번 초기화되며(데스티니1의 경우 화요일) 초기화 후에는 중간 저장 지점도 초기화됩니다 - 나이트폴처럼 일주일에 캐릭별로 한 번 클리어가 가능해 캐릭이 3개라면 총 3번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데스티니1에서 레이드 난이도는 발가락으로 컨트롤해도 깰 정도가 아니라면 마이크가 없으면 진행이 아예 불가능한 구간이 존재하며 이로 인해 파티 모집시 마이크 유무 또한 넣게 됩니다 - 레이드마다 다르지만 보통 모든 파티원이 숙련자인 기준으로 50분~1시간 반 정도 걸립니다 (숙련자가 없다면 4시간 넘기는 것은 기본) - 최종 보스 외에도 중간 보스, 히든 아이템 창고 등이 존재하며 한 번 클리어 시에 수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레이드 전용 기어 또한 존재하며 전부 레전더리 등급이지만 밖에서 얻을 수 있는 레전더리보다 훨씬 준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14.크루시블(pvp), 오시리스(pvp) - PvP는 여러 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 데스티니2에서는 4vs4로 최대 인원이 감소했으며 라이트가 언제든지 현재 패치 상에 존재하는 최대 라이트 아이템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라이트를 높이기 위해서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다만 pvp가 싫으시다면 레이드를 제외한 pve만으로도 얼마든지 최대 라이트 달성이 가능합니다. 저 또한 데스티니1에서 pvp는 아이언배너라는 기간 제한 크루시블 이벤트 외에는 돈 적이 없습니다) - 오시리스는 마찬가지로 pvp인데 장비 능력치가 적용되며 3vs3 의 데스매치입니다. 8연승 등의 조건을 맞추면 더 좋은 보상이 나오며 전용 장비가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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