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템 등급

익조틱레전더리, 레어,언커먼, 커먼이 있습니다

익조틱은 아쉽게도 무기 3개 중 1개, 방어구 중 1개(예외로 팩션 익조틱 클래스고유템은 방어구 익조틱과 상관없이 착용 가능했었습니다)만 착용 가능합니다

- 결과적으로 레전더리 아이템이 최종템이며 레이드에서 나오는 레이드 세트 또한 레전더리 등급으로 나옵니다

- 성능은 천차만별이며 익조틱 아이템들은 대부분 특수 효과가 붙어있어 성능 외에도 재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ex-예능총) 

2. 매주 한 번 찾아오는 암상인

- 데스티니1의 경우 금요일마다 암상인이 찾아와서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 클래스별로 매주마다 다른 익조틱 아이템 1종과 익조틱 엔그램(밑에서 설명)을 판매합니다

- 위치는 마을의 랜덤 장소에서 출현하며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지만 굳이 찾아다닐 필요 없이 바로 누군가가 위치를 올려주십니다

- 구매 방식은 각종 미션 보상으로 나오는 토큰을 모아가는 것인데 이는 데스티니2에서는 새로운 토큰이 생길 것이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일단 없는 익조틱은 사고봅시다 (1편에서도 외국에서 획득 시에 미친듯이 환호하는 동영상과 짤방으로 많이 돌아다니던 걀라혼이 출시 후

  첫 한 달 동안 두 번 암상인이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초기라서 많은 사람들이 그 가치를 알아보지 못하고 넘겼었죠 )


3. 엔그램

- 보스를 잡거나 몬스터를 잡을 때 정십이면체 모양의 에너지체가 드랍됩니다.

- 여기에 가까이 가면 루팅이 되며 인벤토리 한계에 도달했다면 우편함으로 보내집니다.

- 마을의 크립타키(접두어 crypt - 이름 그대로 해독하는애)가 이 랜덤 박스를 열어서 아이템으로 바꿔줍니다.

- 처음 획득시부터 키네틱 무기 엔그램, 에너지 무기 엔그램, 신발 엔그램, 헬멧 엔그램 등으로 종류가 나뉘어져 있으며 오픈 시 해당 종류의 아이템이 나옵니다.

- 엔그램도 아이템 등급과 똑같은 5종의 등급이 있으며 각 엔그램은 해당 등급과 같은 아이템을 100% 주며 해당 등급보다 높은 아이템을 줄 확률이 존재합니다.

(ex - 레전더리 엔그램은 익조틱 아이템을 줄 확률이 존재하며 레전더리 아이템은 100%로 줌) 


4. 클래스

- 타이탄, 헌터, 워록 3종류가 있습니다.

- 각 클래스는 다시 3개의 서브클래스로 나뉩니다. (ex - 데스티니1에서 타이탄의 서브클래스 디펜더, 스트라이커, 썬브레이커)

- 서브클래스를 따로 키울 필요는 없고 언제든지 전환이 가능하지만 각각 경험치가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개별 레벨업이 필요합니다. (ex - 이번 미션에서는 디펜더를 플레이하고 다음 미션에서는 썬브레이커로 플레이)

- 아이템들의 특수 효과는 서브클래스 별로 나뉘기 때문에 각 서브클래스에 맞는 아이템 세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서브클래스 특수 효과 아이템 대신 공용 특수 효과(ex - 키네틱 무기 탄창 증가 등)을 쓴다면 아이템 세트를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지만 그만큼 특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성능도 고만고만해집니다.


5. 공유와 창고

- 서브클래스끼리는 방어구를 공유하지만 클래스끼리는 방어구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ex - 타이탄 장비는 워록이 낄 수 없음)

무기들은 모든 클래스 공용이고 전부 착용 가능합니다

- 마을의 창고에서 각종 장비를 보관하고 다른 클래스 캐릭터로 찾아 쓸 수 있습니다(데스티니1의 경우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


6. 스패로우

- 탈 것입니다

- 패트롤(밑에서 설명)에서 이동 수단으로 쓰이며 메인 미션이나 스트라이크에서도 이동 구간이 길 경우 쓰이게 됩니다

- 가끔 번지 공식 스패로우 대회가 열리기도 하며 경주 대회입니다

- 등급이 높은 스패로우일수록 속도도 더 빠르고 순간 방향 전환, 측면 이동, 과열 부스터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로 붙습니다.(속도광의 필수템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7. 데일리 미션

- 하루에 한 번 완료 가능한 미션이며 히어로익 난이도. 즉, 메인 스토리 미션에서 기존과 다르게 강력한 몹들이 출몰합니다

- 랜덤으로 미션이 정해지며 모디파이어라는 옵션이 붙습니다(에너지 속성 데미지 2배, 근접 데미지 2배 등)

- 보상이 풍부하기 때문에 깨는 것이 좋습니다


8. 패트롤

- 오픈월드 사냥터입니다

- 보통 지역마다 존재하며 이번 데스티니2에서는 추가적인 인스턴트 던전들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 오픈월드에서 돌아다니며 미션을 하는 방식이고 스패로우가 필수입니다. 넓거든요

- 퍼블릭 이벤트라는 랜덤 이벤트가 발생하며 현재 오픈월드에 접속 중인 유저 전부 참여가 가능합니다

- 디펜스, 보스 죽이기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보상도 좋기 떄문에 지나가다가 퍼블릭 이벤트가 발생한다면 꼭 참여합시다(발생 전 하늘이 갑자기 어두워지거나 경고문이 뜹니다)


9. 스트라이크

- PvE 주컨텐츠 중 하나입니다

- 플레이 타임 15~25분의 미션이며 난이도를 선택해서 갈 수 있습니다

매치메이킹이 지원되기 때문에 언제든 3인 파티로 갈 수 있습니다

- 보상도 매우 좋기 때문에 pve 유저의 필수 컨텐츠입니다


10. 나이트폴

- 일주일에 캐릭별로 한 번 클리어 가능한 슈퍼울트라베리하드 난이도 스트라이크입니다(데스티니1의 경우 3캐릭을 만들 수 있어 일주일에 3번 가능)

- 랜덤으로 스트라이크 미션 중 하나가 나이트폴로 정해지며 데일리 미션과 마찬가지로 모디파이어가 붙습니다

- 높은 난이도로 인해 라이트(밑에서 설명) 제한이 걸리며 파티 모집시에도 제한 라이트보다 높게 모집하는 편입니다

- 보상은 높은 확률로 익조틱 아이템 혹은 각종 최상급 보상들을 줍니다


11. 라이트

- 기본 레벨을 올리고 나면 장비에 표기돼있는 라이트에 따른 라이트 레벨이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 모든 장비의 합산 평균으로 자신의 라이트가 표시되며 라이트가 오를수록 몹에게 받는 데미지가 줄고 주는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미션 종류나 아이템 등급에 따라 나오는 라이트 한계가 정해져있고 나이트폴, 레이드 미션에서는 최대 라이트 아이템들을 주기 때문에 인기가 좋습니다


12. 인퓨즈

- 모든 장비들은 인퓨즈를 통해 라이트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라이트가 낮은 장비라 필요없다고 분해해버리시면 안됩니다

- 방식은 라이트가 10인 장비에 라이트가 300인 장비를 인퓨즈하면 300인 장비는 증발하고 라이트인 10인 장비가 다른점은 변화없이 라이트만 300으로

  증가하는 것입니다

- 후반부에 라이트가 낮은 좋은 아이템에 라이트만 높은 구린템들을 희생시켜 라이트를 맞추므로 더 높은 라이트의 장비가 나오면 무조건 보관하세요


13. 레이드

- PvE 최종 컨텐츠입니다

- 6인이어야만 시작 가능하고 길이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중간에 저장 지점이 있어 해당 지점까지 돌파하면 다시 시작할 경우 그곳에서부터 시작합니다

- 일주일에 한번 초기화되며(데스티니1의 경우 화요일) 초기화 후에는 중간 저장 지점도 초기화됩니다

- 나이트폴처럼 일주일에 캐릭별로 한 번 클리어가 가능해 캐릭이 3개라면 총 3번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데스티니1에서 레이드 난이도는 발가락으로 컨트롤해도 깰 정도가 아니라면 마이크가 없으면 진행이 아예 불가능한 구간이 존재하며 이로 인해 파티 모집시

  마이크 유무 또한 넣게 됩니다

- 레이드마다 다르지만 보통 모든 파티원이 숙련자인 기준으로 50분~1시간 반 정도 걸립니다 (숙련자가 없다면 4시간 넘기는 것은 기본)

- 최종 보스 외에도 중간 보스, 히든 아이템 창고 등이 존재하며 한 번 클리어 시에 수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레이드 전용 기어 또한 존재하며 전부 레전더리 등급이지만 밖에서 얻을 수 있는 레전더리보다 훨씬 준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14.크루시블(pvp), 오시리스(pvp)

- PvP는 여러 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 데스티니2에서는 4vs4로 최대 인원이 감소했으며 라이트가 언제든지 현재 패치 상에 존재하는 최대 라이트 아이템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라이트를 높이기 위해서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다만 pvp가 싫으시다면 레이드를 제외한 pve만으로도 얼마든지 최대 라이트 달성이 가능합니다. 저 또한 데스티니1에서 pvp는 아이언배너라는 기간 제한 크루시블 이벤트 외에는 돈 적이 없습니다)

- 오시리스는 마찬가지로 pvp인데 장비 능력치가 적용되며 3vs3 의 데스매치입니다. 8연승 등의 조건을 맞추면 더 좋은 보상이 나오며 전용 장비가 존재합니다.


15. 춤

- 춤. 댄스. 파티나잇.

- 데스티니의 메인 컨텐츠 중 하나며 미션 중간에 춤을 출 시 파티원들의 흥이 버프됩니다

  (진정한 데스티니 고수는 보스의 딜 중간 무적 타임에 춤을 추는 사람입니다. 진짜에요. 레이드 도시면 알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