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록은 환상적이고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클래스이다. 다양한 마법 스킬을 기반으로 솔로 플레이는 물론, 동료들과 함께하는 파티 플레이에서도 뛰어난 효율을 자랑한다.

워록의 서브클래스는 거대한 신성 폭탄을 궁극기로 사용하는 '공허방랑자', 막강한 전기 에너지를 방출하는 궁극기를 가진 '폭풍소환사', 태양빛을 칼날에 엮어서 강타하는 궁극기를 가진 '새벽칼날' 등 총 3가지로 나뉜다.



회복 및 공격력 증가 필드 소환! 워록 공통 스킬

워록은 공통 스킬로 '균열'과 '활공'을 보유하고 있다.

균열은 빛의 샘이라는 버프 필드를 소환하여 해당 영역 안에 있는 수호자들에게 버프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이다. 균열은 '치유의 균열'과 '강화의 균열' 2가지로 나뉜다. 치유의 균열은 빛의 샘 안에 있는 대상을 지속적으로 치유하는 효과를 부여하며, 강화의 균열은 빛의 샘 안에 있는 대상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부여한다.

워록은 또한 활공이라는 이동 모드 스킬을 가지고 있다. 활공은 점프(Space bar)후 다시 점프 버튼을 누르면 잠시동안 하늘을 떠다니듯이 도약하는 기술이다. 활공은 방향 제어 능력이 더욱 강화되는 제어 활공, 초기 속도가 증폭되는 증폭 활공, 방향 제어 능력과 초기 속도가 균형을 이루는 균형 활공 3가지로 분류된다.

▣ 직업 능력 - 균열

치유의 균열 - 빛의 샘을 생성하여 그 안에 있는 대상을 지속적으로 치유한다.
강화의 균열 - 빛의 샘을 생성하여 그 안에 있는 대상의 무기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 이동 모드 - 활공

제어 활공 - 활공의 방향 제어 능력이 더욱 강화된다.
증폭 활공 - 활공의 초기 속도가 더욱 증폭된다.
균형 활공 - 활공의 방향 제어 능력과 초기 속도가 균형을 이룬다.



▲ 빛의 샘을 소환하는 치유/강화의 균열, 동료에게도 환영받는 기술이다

▲ 하늘을 둥둥 떠다니는 활공


하위 직업 - 새벽칼날
강력한 태양빛 에너지로!

'새벽칼날'은 태양빛 에너지를 기반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하위 직업이다. 궁극기는 '여명'으로, 일정시간동안 강력한 태양빛 에너지를 칼날에 엮어 적들을 공격할 수 있다.

새벽칼날은 '태양 수류탄', '불화살 수류탄', '융합 수류탄' 총 3개의 수류탄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가지 패시브 어빌리티도 보유하고 있다. 공중 전투 능력을 조금 더 극대화한 '하늘의 조율', 궁극이인 여명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킨 '불길의 조율'로 분류된다.


▣ 궁극기

여명 - 칼날에 엮은 강력한 태양빛 에너지를 일정 시간동안 적들에게 강타한다.

▣ 수류탄

태양 수류탄 - 투척된 위치에 태양빛 섬광을 만들어 해당 범위내에 있는 적들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수류탄.
불화살 수류탄 - 투척한 후 여러개의 태양빛 화살로 나뉘어져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수류탄.
융합 수류탄 - 적에게 부착하여 큰 피해를 주는 수류탄.


▣ 패시브 어빌리티 - 하늘의 조율

피어오르는 열기 - 공중에서 적을 처치하면 수류탄과 근접 에너지가 재충전된다. 여명을 시전하면 모든 능력의 에너지가 충전된다.
쾌속 공격 - 이 근접 능력으로 적을 강타하면 대상을 불태우고, 임시적으로 자신의 이동 속도와 재장전 속도를 증가시키며 공중에서의 무기 정확도를 증폭시킨다.
날개 달린 태양 - 활공 중 적과 교전한다. 활공 중 무기를 발사하고 수류탄을 투척할 수 있다.
이카루스 질주 - 활공 중 X키를 이용하여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다.

▣ 패시브 어빌리티 - 불길의 조율

불길의 운명 - 여명의 투사체가 이동 시 대상을 자동으로 추적하고, 명중 시 치명적인 불길을 방출한다.
점화의 손길 - 이 근접 능력으로 적을 강타하면 대상을 불태워 폭발시킨다.
영원한 화염 - 여명 능력으로 적을 처치하면 지속 시간이 연장된다.
불사조 강하 - 공중에서 x키로 활성화하면 빠르게 하강하고 생명력이 회복된다. 여명을 사용중에 강하하면 폭발 피해를 줄 수 있다.


▲ 여명은 다수의 적들은 물론, 보스급 적에게도 매우 효과적인 궁극기이다

▲ 여명 사용중 불사조 강하




하위 직업 - 공허방랑자
신성 폭탄의 강력한 한 방!

'공허방랑자'는 공허빛에 기반한 전투 방식을 가진 하위 직업이다. 궁극기인 '신성 폭탄'은 거대한 폭발 화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높은 대미지를 입힌다.

수류탄은 소용돌이 수류탄, 악시온 수류탄, 분산 수류탄으로 총 3가지이다. 총잡이는 '혼돈의 조율'과 '굶주림의 조율' 2가지 패시브 어빌리티를 선택할 수 있다. 혼돈의 조율은 수류탄, 강타, 궁극기 등의 대미지를 더욱 극대화하였으며, 굶주림의 조율은 수류탄 재충전, 궁극기 강화 외의 생명력 회복 등의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 궁극기

신성 폭탄 - 공허 빛의 폭발 화살을 적에게 발사하여 폭발 반경 내에 휘말린 적을 소멸시킨다. 매우 강력한 대미지를 지니고 있다.

▣ 수류탄

소용돌이 수류탄 - 소용돌이를 생성하여 그 안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수류탄.
악시온 수류탄 - 공허 빛의 화살이 적에게 적중하면 더 작은 화살로 나뉘어 주위에 있는 다수의 적을 추적하여 공격하는 수류탄.
분산 수류탄 - 다수의 탄약으로 분열되고 여러 차례 폭발을 일으켜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수류탄.

▣ 패시브 어빌리티 - 혼돈의 조율

피어남 - 공허 능력으로 적을 처치하면 적이 폭발한다.
엔트로피 흡수 - 해당 근접 능력으로 적을 강타(C)하면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자신의 수류탄을 재충전한다.
혼돈 촉진제 - Q버튼을 길게 눌러 수류탄의 위력을 과충전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대재앙 - 궁극기인 신성 폭탄이 느린 속도로 이동하며 적을 자동으로 추적한다. 폭발 시 더 작은 추적 투사체로 분열되며, 신성 폭탄에 무기를 발사하면 더 빨리 폭발시킬 수 있다.

▣ 패시브 어빌리티 - 굶주림의 조율

공허 흡수 - 수류탄 에너지를 소모하여 생명력을 회복한다. 섭취 효과와 동일한 효과를 부여하며 Q를 길게 눌러서 발동된다.
섭취 - 해당 근접 능력으로 적을 처치하면 생명력이 전부 회복된다. 이후 일정 시간 동안 적을 처치하면 생명력이 추가로 회복된다.
갈증 - 섭취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적을 처치하면 지속 시간이 연장되고 수류탄이 재충전된다.
소용돌이 - 신성 폭탄이 특이점을 생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준다.


▲ 궁극기인 신성 폭탄, 매우 강력한 한 방을 지니고 있다




하위 직업 - 폭풍소환사
압도적인 비주얼의 전기에너지!

'폭풍소환사'는 전기에너지를 사용하는 하위 직업으로, 강력한 전기에너지를 손에서 방출하는 '폭풍몰입'이라는 궁극기를 가지고 있다. 넓은 전장에서 고루 분포되어 있는 다수의 적들을 상대할 때 매우 유용하다.

수류탄은 전기화살 수류탄, 파동 수류탄, 폭풍 수류탄으로 3가지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도의 조율', 그리고 '원소의 조율' 두가지 패시브 어빌리티를 선택할 수 있다.


▣ 궁극기

폭풍몰입 - 일정 시간동안 전기 번개가 손에서 연쇄적으로 방출되어 막강한 전기 빛의 힘으로 적을 감전시킨다.

▣ 수류탄

전기화살 수류탄 - 주위의 적을 연쇄적으로 번개화살로 공격하는 수류탄.
파동 수류탄 - 폭발 반경 내의 적에게 주기적으로 피해를 주는 수류탄.
폭풍 수류탄 - 집중된 번개 폭풍을 불러내느 수류탄.

▣ 패시브 어빌리티 - 전도의 조율

전기 그물 - 수류탄에 피해를 받은 적으로부터 주위의 적에게 치명적인 번개가 방출된다.
연쇄 변개 - 이 감전 근접 능력이 사거리 내의 대상에게 적중하면, 공격당한 대상으로부터 뻗어 나온 번개가 연쇄적으로 주위의 적을 가격한다.
승천 - 수류탄 및 근접 에너지가 최대인 상태에서 시전하면 폭풍몰입의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생명력을 모두 회복시킨다.
이온 점멸 - 폭풍몰입 도중에 Shift키를 눌러 순간이동을 사용할 수 있다.

▣ 패시브 어빌리티 - 원소의 조율

산사태 - 폭풍몰입을 시전하면 지면에 번개 화살을 발사하여 자신의 발 아래에 막강한 충격파를 발생시킨다.
솟아오르는 폭풍 - 이 감전 근접 능력이 사거리 내의 적에게 적중하면 궁극기, 수류탄, 근접 에너지가 재충전된다.
정전기 쇄도 - 아군이 근처에 있을 때 균열이 더 빨리 충전된다.
전기 영혼 - 균열이 당신 또는 아군에게 전투를 도와줄 전기 영혼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한다.


▲ 압도적인 전기에너지를 뽐내는 궁극기 '폭풍몰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