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어디선가 멋진 비주얼을 가진 탈 것과 함께 자신을 앞질러가는 플레이어들을 만나게 되곤 한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는 이를 '참새'라고 칭하며, 높은 속도로 유저들에게 기동성을 부여하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참새는 다른 무기와 마찬가지로 등급별로 나뉘며, 각각 특성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색깔로 염색까지 가능하다.




참새(Sparrow) - 획득 방법은?
속도도 제각각!

참새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우선 메인 스토리 미션인 '붉은 전쟁'을 모두 클리어해야 하며 레벨 20을 충족시켜야 한다.

해당 조건을 모두 충족시킨후, '여행자'에 있는 아만다 홀리데이를 찾아가야 한다. 아만다 홀리데이를 찾아가면 메인 스토리 미션에 대한 보상으로 참새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스페로우는 고급 등급부터 경이 등급까지 있으며, 이후에는 시험생산형 엔그램 등을 통해 높은 등급의 참새를 획득할 수 있다. 테스 에베리스에게 레전더리 등급 이상의 참새를 광휘가루로 구매할 수도 있다.

참새는 각각 속도도 차이가 있다. 속도는 140, 150, 160 순으로 분류된다. 참새는 염색도 가능하다. 자신이 획득한 안료로 소정의 글리머를 지불하면 원하는 색상으로 염색시킬 수 있다.

▲ 메인 미션을 모두 깨고 아만다 홀리데이에게 가면 속도 140짜리 참새를 받을 수 있다

▲ 테스 에버리스에게 구입도 가능하며

▲ 원하는 색상으로 염색도 할 수 있다


참새(Sparrow) - 조작법
지정된 공간에서만 사용 가능!

획득한 참새를 캐릭터 장비창에서 장착한 후, Tab 키로 길 안내 모드로 들어가 E버튼을 길게 누르면 참새를 소환할 수 있다. 참새는 '농장'이나 '여행자'와 같은 비전투지대인 행성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이외에도 리스폰 제한 구역 등과 같은 일부 퀘스트 중에서도 사용이 제한된다.

참새는 캐릭터 이동키와 마찬가지로 이동 조작법은 동일하며, 부스터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발동된다. 또한, 도중에 내리고 싶다면 Space 키를, 내린 뒤 다시 탑승하고 싶다면 E키를 누르면 된다. 참새는 파괴되어도 일정 시간의 쿨타임이 지나면 다시 소환할 수 있다.

▲ Tab 키를 누른 후 E를 누르면 참새를 소환할 수 있다

▲ 점프중에도 소환할 수 있다

▲ 운전중 뛰어 내려도 체력이 닳지는 않는다


부캐는 레벨 20이 아니어도 참새를 탑승할 수 있다?
본캐의 참새를 부캐에 옮길 수 있다

한 계정안에서 부캐릭터를 새로 키우는 경우, 메인 미션인 붉은 전쟁이나 레벨 20이 되지 않아도 참새를 이용할 수 있다.

농장이나 여행자에 있는 금고를 이용해 본캐릭터에 있는 아이템들을 부캐릭터와 공유할 수 있는데, 참새 역시 캐릭터간 공유가 가능하다. 단, 금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부캐릭터가 최소 농장까지는 진행이 되어 있어야 한다. 본캐릭터가 금고에 맡긴 참새는 부캐릭터가 바로 사용 가능하다.

▲ 금고를 이용하면

▲ 참새를 이동시킬 수 있다

▲ 이동시킨 참새는 부캐릭터도 이용할 수 있다


참새마다 다른 특성(Perks)
쿨타임없이 바로 소환되는 참새가 있다?

무기와 마찬가지로 참새도 특성을 가지고 있다. 참새는 하나의 특성만 보유 가능하다. 특성은 여러가지로 나뉜다.

소환 쿨타임이 줄어들거나, 혹은 곧바로 소환하거나, 아니면 참새에 탑승하면 사용중인 총을 자동으로 재장전시켜주는 등 여러가지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참새의 특성은 랜덤하게 부여된다.

▲ 참새마다 다른 특성들을 갖고 있다.

▲ 쿨타임없이 곧바로 소환 가능한 특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