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9-01-02 19:24
댓글 :
19

[정보] 강력한 독 대미지의 매력 '르 모나르크', PvP에서도 활용 가능할까

이평강 기자 (desk@inven.co.kr)
"팔락이는 날개. 정신을 혼미시키는 아름다움. 주입한 독. 나비의 저주가 적에게로 뻗는다. 짧은 생이 당신의 손에 더 짧아지리니." - 에이다-1

멋스러운 외관, 또 경이 전투활 중에서 가장 매력적이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는 '르 모나르크'. 상대에게 강력한 독 대미지를 주는 '독화살' 특성까지 보유하고 있어 그 매력이 더욱 특별한 무기이다.

르 모나르크는 대장간의 강력한 장비 프레임 퀘스트를 진행하면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현재 대부분의 수호자들이 대장간에서 가장 보고 싶어 하는 무기일 것이다.

* '르 모나르크' - 데스티니 가디언즈 인벤 DB [바로가기]




지속 대미지를 주는 '독화살'
타이밍이 중요하다



르 모나르크는 상대에게 독 대미지를 지속적으로 주는 '독 화살' 본질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독화살 효과는 활시위를 완전히 당겼다가 빠르게 놓아야 발동 된다.

독화살이 발동 될 때는 조준경 센서에 불이 들어오게 되며, 이 불이 계속 유지된다. 반대로, 독화살 발동 타이밍을 놓치게 되면 중앙 주황빛 센서에는 불이 꺼지며 그 옆에 있는 보랏빛 센서는 불이 깜빡거리게 된다.


▲ 독화살이 발동 가능할 때의 센서 표시

▲ 독화살이 발동 불가능할 때의 센서 표시, 2번 센서에는 불이 깜빡거리게 된다


또한, 상대에게 정밀 사격으로 독화살을 적중시키면 독구름이 발생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까지 지속적인 독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반대로, 일반 사격으로 독화살을 적중시키면 해당 적에게만 독 대미지가 들어가게 된다.

독구름의 대미지가 약한 적들에게는 의외로 치명적인 피해를 주기 때문에 여러 적들을 상대할 때는 꼭 독구름 효과를 100%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 정밀 사격으로 독화살을 적중시키면 주변 적에게까지 독 피해를 줄 수 있다


다른 무기보다 무빙샷이 월등히 좋다
점프하면서도 정확한 사격이 가능

전투활이 다른 무기들에 비해 가지고 있는 장점은 우수한 비조준사격과 안정적인 무빙+점핑샷이다.

대부분의 다른 무기들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조준 사격을 해야 멀리 있는 적에게 더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때문에, 적이 정말 가까이 붙어있지 않는 이상 웬만해서는 조준 사격을 사용하는 편이다.

하지만 전투활은 기본 공격력이 높고, 비조준 사격으로도 먼 거리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때문에 '쫄몹'을 처리할 때는 조준 사격보다 비조준 사격으로 처리하는 것이 더 빠르고 효율적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투활은 무빙샷이나 점핑샷에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적을 사격할 수 있다. 이 방면에서는 핸드 캐논보다도 더 효과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즉, 빠른 움직임으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면서 공격을 가할 수 있다는 것. 간혹 몇몇 유저들은 이 부분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기동성에 투자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 무빙+점핑샷에 안정성을 보여준다


맹약수호자와 함께 사용하면..?
바로 놓지 않아도 독 대미지가 들어간다!

르 모나르크의 독화살 발동 타이밍은 약 1초가량밖에 되지 않는다.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 꽤나 까다로운 편이다. 하지만, 헌터의 경이 건틀릿인 '맹약수호자'를 사용하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독화살을 사용할 수 있다.

맹약수호자가 활의 충전 상태를 영구히 유지시키는 '변함없는 각오'라는 본질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 즉, 한 번 활시위를 당기면 시간에 상관없이 언제라도 독화살을 발사할 수 있다.





PvP에서는 어떨까?
전략적으로 사용한다면

1) 정밀 사격이든 일반 사격이든 2번은 맞춰야 킬 가능
우선 르 모나르크로 체력 100%의 상대를 죽이기 위해서는 정밀 사격이든 일반 사격이든 일반적으로 2번은 맞추어야 했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어? 2번만 맞추면 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활시위를 끝까지 당기는 시간은 물론이고, 상대를 맞추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에 킬을 하는 것이 생각보다는 조금 더 어려운 편이다.




2) 근거리 1:1 대결은 피하도록 하자
근거리 1:1 대결은 웬만해서는 피하는 것이 좋다. 활 시위를 당기는 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 만약 상대와 1:1로 딜 대결을 하겠다면 주위에 엄폐할 수 있는 구조물을 미리 확보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굳이 1:1를 하겠다면 엄폐가 가능한 곳에서 하도록 하자



3) 혼전 상황에서는 비조준+무빙샷+점핑샷으로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비조준사격과 무빙+점핑샷에 능하기 때문에 가까이서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펼쳐지는 혼전 상황에서는 의외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물론, 그만큼 기동성이 어느 정도는 받쳐주어야 한다.

▲ 비조준사격으로도 충분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4) 혼자 움직이는 것보다는 동료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르 모나르크뿐만 아니라, 활을 PvP에서 활용하겠다면 독자적으로 움직이는 것보다는 주변에 동료들을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 좋다. 르 모나르크가 아쉬운 부분은 활시위를 당기는 시간이 길다는 것이다. 이 시간을 벌어줄 동료만 주위에 있다면 르 모나르크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 주변 동료에게 어그로가 끌렸을 때를 이용하자



5) 상대의 회복 시간을 딜레이 시키는 독화살을 전략적으로!
PvP에서 르 모나르크만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한다면, 상대에게 독 대미지를 주어 상대의 회복 시간을 늦출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상대를 바로 킬하지 못해도 독화살 대미지를 주게 되면 상대는 곧바로 체력 회복 시간을 가질 수 없게 된다. 즉, 상대에 숨어서 체력을 회복하는 시간이 딜레이된다는 것. 이 타이밍을 플레이어 자신이나 주변 동료들이 노린다면 상대를 킬할 수도 있다.


▲ 상대가 체력 회복을 못하는 시간에 동료가 상대를 잡아주면 된다


■ 종합

르 모나르크의 PvP 후기를 간단히 말하자면, 재미는 확실하지만 실용성은 다소 아쉽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활시위를 당겨서 상대에게 독화살 대미지를 줄 때의 쾌감은 그동안 어떤 무기로도 느껴보지 못했던 기분이었다. 하지만, 근접에서 상대를 만났을 때는 10에 8은 죽음을 당할 수밖에 없었다.

물론, 르 모나르크를 정말 전략적으로 잘 활용하는 유저라면 충분한 효율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도 되었다. 하지만 기자에겐 아직 과거의 유산이 더 손에 맞는 것 같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더 많은 PC 보러가기

전체 리포터 1개 등록됨 (2021-03-11 ~ 2020-09-10)

플레이위드, '데스티니 가디언즈' 스팀 PC 카페 합류
게임뉴스 | 정수형 기자 (Camfa@inven.co.kr) | 2021-03-11 10:22
플레이위드가 현재 공개 시범 서비스 중인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가 3월 다양한 라인업을 예고한 가운데, 2주차 게임 라인업 3종이 추가 공개되어 서비스 된다. 3월 두번째 주에 공개되는 타이틀.....
다음 6개월   이전 1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