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버전

[TCC-1.1.7-custom-HQ-20180819(2018.8.19. 오후 3시 00 분)


- TCC-1.1.7 순정 버전의 한국 서버 동작 오류를 일부 수정한 버전입니다. (적중시 쿨 감소, 일부 crash, 창기사 전의 쿨타임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등)

- 순정 버전에 없는 일부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 최초 실행시에는 오작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TCC-1.1.4-custom-HQ-20180818 대비 수정 내역

- TCC-1.1.7 버전을 베이스로 수정했습니다. 한국 서버에서 동작이 되지 않던 문제를 일부 수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직접 실행해서 확인해보지는 않았지만, 순정 버전의 수정된 파일 내역을 볼 때, 종종 충돌이 일어나거나 적중시 쿨감은 적용되지 않는 문제 등은 아직 해결되지 않은듯 보입니다. 클래스 윈도우 UI 등에 변화가 있습니다. 아직 북미 서버를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2차각성 직업의 각성 스킬은 UI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 외 TCC-1.1.7 의 자세한 변경점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TCC 사용법

- 기본적으로는 미터기와 동작 원리가 유사합니다. 미터기와 공유하는 파일들도 있습니다. 패치 및 업데이트로 미터기가 동작하지 않게 될 때, tcc도 동작하지 않게 됩니다. 패치 및 업데이트에 대한 대응은 미터기 쪽이 빠르기 때문에 패치된 미터기에서 opcode, hotdot 파일 등을 복사해오는 방식으로 tcc도 임시 대처가 가능합니다.

- 북미 서버를 위주로 작업이 되고 있어서 2차 각성 직업은 ui에 제대로 반영이 안된 부분들이 있습니다. 

- 화면 좌측 중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설정창을 열 수 있는 옵션 탭이 팝업되고,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설정창이 열려서 여러가지 옵션 설정이 가능합니다.

- Enabled 옵션을 활성화시켜야 각 기능이 켜지고, Visiability 옵션을 켜야 시각적으로 보이게 되는데, 임시로 작동하게 만든 것이 많아서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기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Enabled를 off->on으로 켠 경우 TCC를 껐다 켜야 제대로 동작합니다.

- 옵션창에 없는 일부 설정은 tcc-config.xml 파일 수정을 해야 설정 가능합니다.

- TCC를 새로 다운 받은 경우, 이전 버전에서 tcc-config.xml 파일과 config폴더의 파일들을 새 버전에 복사해서 쓰는 방식으로 설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 TCC 업데이트로 해당 파일들의 내부 형식이 변한 경우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 제작자의 페이지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커스텀 버전 추가 기능 설정 방법 

아래 항목은 순정 기능에는 없는 옵션입니다. 


커스텀 버전의 추가 기능은 tcc-config.xml 파일을 수정하면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1. ShowAllMyAbnormalities

ShowAllMyAbnormalities="true"    << 버프창에 모든 버프 표시
ShowAllMyAbnormalities="false"   << 버프창에 선택한 버프만 표시


2.<MyAbnormals>

ShowAllMyAbnormalities="false" 일 때 이 항목에 적힌 버프만 자신의 버프창에 표시됩니다.
<GroupAbnormals> 항목은 파티원 창의 버프를 설정하는 항목이니 구분하셔야 합니다.

<Abnormals class="Common"> 항목에 코드를 적어두면 모든 직업군에 적용됩니다.
<Abnormals class="Warrior"> 항목에 코드를 적어두면 검투사 한정으로 적용됩니다.

검투사 한정으로 적용시키고자 한다면
<Abnormals class="Warrior"> </Abnormals> 사이에 ,로 구분해서 적어주시면 됩니다.

resourcesdatahotdothotdot-KR.tsv 파일에서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bnormals class="Warrior">100800,100801</Abnormals>

위의 예에서 100800, 100801은 검투사 필살의 의지에 해당하는 코드입니다. 위와 같이 설정해두면 검투사로 접속했을 때 필의 버프를 출력합니다.


마법사 복원력/공간 단층을 설정한 경우의 예입니다.

3. DragonPassiveSoundNotice 

 DragonPassiveSoundNotice="true"  << 용 쿨타임 임박시 음성 알림을 합니다.
 DragonPassiveSoundNotice="false"  << 알림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