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규유입이 많아지면서 근래 볼 수 없었던 돈 어떻게 벌어요? 라는 질문이 인벤이나 외침에서 종종 보여 몇자 적어봅니다.


1. 300인던 + 수녀원

이 게임은 부캐가 자산입니다. 300인던 한판에 22만원, 수녀원이 15만원을 줍니다. 인던 + 수녀원 큐브가 총 21개이며 큐브마다 탈트 or 제작서 or 카드를 줍니다. 보통 20개의 탈트를 먹습니다.

인던3판 66만 + 수녀원 15만 + 탈트 10만 + 축조3개 30만원 + @(카드 개당 9~12만원, 제작서 상점가 10000~) = 120~140만원

한 캐릭당 하루에 이정도 벌립니다. 소요시간은 300인던에 혼자 아래구간을 돌 수 있는 유저가 1명있을 때 5분내외, 없을때 10분내외 + 수녀원 5분 정도 캐릭당 20~30분정도 소요됩니다.

2. 우스카 상자 (레티샤 상자)

지금 E-런닝 이벤트로 계정당 우스카 상자 3개 줍니다. 330캐릭 3개 키우면 총 300TP가 생깁니다. 글

매월 1~3일 동안 레티샤 큐브 라는 한정 가챠를 판매하는대 이게 생각보다 가성비가 굉장히 좋습니다. 구성물이 거래가 가능한 캐쉬템(레티샤 상자에서만 구할 수 있는 물건들로 수요가 높아 거의 무조건 팔립니다.)과 특성포인트가 나오는대, 특성포인트도 1000단위로 주기때문에 어짜피 특성포인트가 갈급한 뉴비들에겐 현질로 실버를 사서 수수료 10%를 떼이느니 레티샤를 질러보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부캐 3개를 330까지 키워 300TP를 확보한뒤 12월 초에 레티샤 상자로 목돈 or 포인트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330 상자에서 주는 7일의 tp상자는 정말 7일뒤에 열립니다. 12월 레티샤를 구매하실분은 일주일전에 330을 찍으셔야해요.
#빠른 육성법은 다른 글들을 참고하세요.

3. 첼린지 던전

캐릭마다 1일 1회 첼린지 던전이라는 곳을 들어갈 수있습니다. 필드 사냥중 보라색 몹을 잡으면 게이트가 열리는대, 그 게이트 안으로 들어가면 제한시간동안 일정수량의 몬스터를 잡아 보스를 소환하고 시간안에 보스를 잡으면 단계를 클리어하여 다음단계를 갈지 현재단계에서 멈추고 보상을 받을지 선택하는 컨텐츠 입니다.

나오는 몹은 해당 지역 몹이며, 보스는 랜덤입니다. 해당 지역에서 나오는 장비아이템이 더높은 확률로 드랍되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드랍율이 높아지고, 보스몹을 잡을 시 3개 이상의 장비가 떨어집니다.

단계 클리어시 첼린지 큐브를 주며 그 안에는 315빨템 무기 재료 or 캐시아이템(배수토큰, 은빛모루, 특성 등) or 레이드 포탈 제작서가 들어있습니다.

첼린지 입장은 해당 지역에 +- 30레벨까지 가능합니다.
첼린지 컨텐츠가 가장 활성화 된 지역은 사우시스 9관으로 외침으로 9관첼 파티모집글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문제는 공팟의 경우 5단계를 목표로 하기때문에 딜러의 조건이 최소 초월 3정도는 요구됩니다. 하지만 크클(위자드-크리오-크리오-크리오-크로노-크로노-크로노-x-x)이나 힐러캐릭은 템이 없어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크클이나 보조용 힐러 캐릭을 하나 키워두신다면 첼린지용으로 써먹으실 수 있습니다.

9관 첼린지 기준으로 매판 1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보실 수 있습미다. (장비는 대장간에서 분해해서 뉴클가루를 마켓에 파시거나 방어구는 감정해서 옵션이 아주 괜찮으면 마켓에 적당히 올리시면 +@됩니다.)

4. 대지의 탑

대지의 탑은 트오세의 최종장비를 맞추는 컨텐츠 입니다. 요즘 무기는 350제작 빨템이 등장해 솔미키의 위상이 조금 준것 같지만 방어구 7셋과 무기는 여전히 존엄합니다.

어쨌든 딜러를 본캐로 키우시게 되면 솔미키 장비등을 파밍하게 되실텐대, 솔미키의 경우 첼린지보다 더 높은 스펙을 요구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론 쉽게 즐길 수 없습니다. 다만 첼린지와 마찬가지로, 대지의 탑 또한 보조직이 매우 귀해서 장비가 없어도 공략만 알고 적절히 플레이 해주면 언제든 취직이 되기때문에 (특히 크클.. 크클님들 대탑좀 갑시다.... ㅠ) 미리미리 큐브를 모아 솔미키 장비들을 준비 할 수 있습미다.

대지의탑은 5층씩 한구간으로 5층마다 보스몹을 죽이면 큐브를 주는대 그 큐브에서 나오는 정수를 60개 모아 장비로 교환할수 있습니다.(보스마다 정수가 다르며, 해당 아이템또한 다릅니다.)

#솔미키 공략법은 팁게에 정말 자세히 써주신 글이 있으니 그거 읽어보시면 됩니다.
#최종 장비 컨텐츠라고 그렇게 어려운거 아닙니다. 트오세에 그렇게 어려운 플레이 요구하는 컨텐츠 없습니다.

5.할로윈 이벤트 (이벤트 종료)

현재 클레페다 인던,미션 존 앞에 할로윈 호박을 통해 매정시마다 할로윈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15분동안 안에서 몬스터를 잡아 사탕을 모으고 15분뒤에 최종 사탕개수+30개의 2배만큼 할로윈 사탕을 지급합니다.

안에서 pk를 통해 다른사람의 사탕을 뺏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이벤트를 알고는 있으나 격한 스트레스 때문에 참여하지 않는 뉴비들이 있을겁니다.

30개 전까진 무적입니다. 30개만 모으고 15분동안 잠수좀 타고 오십시오. 30개만 먹어도 나올때 120갭니다.
하루 3판이면 360개고, 할로윈 이벤트 npc가 50~100개 정도 매일 주니 그거 받으면 400~500갭니다. 1000개로 특성포인트 상자 S급 교환 가능합니다. 특성포인트 10000줍니다. 이거 천만원 어칩니다.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이니 스트레스 받기 싫으면 30개씩만 먹고 모아서 특성 되는만큼이라도 받으세요. 특성 정말 많이 듭니다.

사탕은 특성포인트 S상자 - A상자 - 축조 순으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총 특성 35000 축조 75개를 얻으실 수 있는대 실버로 환산하면 약 4250만원 정도의 가치입니다.



6. 미쉐칸 상자

캐릭터 레벨이 317이 되시면 미쉐칸의 숲 이라는 맵에서 히든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를 깨시면 상자를 주는대 그 상자에서 프락토늄 1개 미스릴 20개를 줍니다. 프락토늄은 현재 마켓 최저가 400만원 내외이며 미스릴은 개당 4000원정도로 퀘스트 한번에 400~500만 실버를 벌 수 있습니다.

프락토늄은 315, 350 제작 무기 및 방어구의 핵심 재료로써 제작 장비를 직접 만들고자 하시는분은 부캐를 키워 모아두셔도 좋습니다. 빨템은 2개씩, 보템은 1개씩 필요합니다.

# 미쉐칸 퀘스트는 팁게시판에 '미쉐칸' 이라고 검색하시면 미쉐칸에 대하여 라는 제목으로 만화로 그려짐 엄청난 정성의 정보글이 있습니다. 가는법 부터 퀘스트까지 모두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글의 최종 결론은 결국 부캐키우라는 이야깁니다. 아까 1번에서 수녀원을 돌면 축조3개 라는걸 얻는다고 되있을겁니다.

축복석 조각이라는 건대, 조각10개로 여신의 축복석 1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축복석으로 무기를 초월 시킬수 있고 무기는 초월 단계당 무기 기본공격력이 20%씩 상승합니다. 때문에 이 축조는 팔지말고 꾸준히 모아서 본캐 무기를 하나 적당히 구하신다음 나중에 초월할때 쓰시면 됩니다.



처음엔, 무기 악세사리 카드 특성 죄다 천만원씩 들어서 대체 게임을 어떻게 해야하나 막막하실 겁니다. 근대 캐릭 3개만 숙제 돌려도 하루에 300씩은 벌립니다. 그거 모아서 장비 하나씩 갖추면, 물공은 물공끼리 마공은 마공끼리 장비 돌려쓰기가 가능하므로 점점 쉬워집니다.

당장은 본캐 하나 300찍는것도 힘들어 죽겠는대 330을 어떻게 여러개 찍냐 !!! 라고 하시겠지만... 우스카 상자에서 주는 경험의서 배수토큰 인초권, 팁게 잘 찾아보시고 효율적으로 잘 쓰시면 할만 하실겁니다.

그렇게 모은돈으로 본캐 하나 템 맞춰주시면, 그걸로 프던 파밍을 하든 필보를 잡든 하고싶은거 하시면 됩니다.

레벨링이 정말 귀찮은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저같이.. 근대 이게임은 정말.. 부캐 숫자가 자산입니다.

싫으면 현질 고고혓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