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에서 불릿마커를 하고있는 처갓집순살치킨이라고 합니다.
최근 패치로 주보레보상이 중요해진만큼, 주간패턴과 보스패턴대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고자 공략법을 작성해봅니다.





-보스특성-

이번주 보스정보에서 눈여겨 봐야할 부분은 보스의 회피입니다.
해당주차 보스의 종족값은 식물형인데, 식물형일경우 보스의 기본회피수치와 상관없이 회피값을 0으로 만들어주지만, 이번주는 회피특화주간이기때문에, 실질적인 보스의 회피수치는

460(네뷸라스기본회피) X 0(식물형 회피적용) + 2000(회피특화) = 총 2000 으로 볼수있습니다.

따라서 명중을 최소 2000이상은 셋팅을해야 Dodge가 안뜨고 제대로된 딜을 할수가있습니다.
하지만 해당주차 주간패턴인 죽음의룬에 맞았을때 명중20%감소의 디버프가 걸리기 때문에 이것까지 고려하게 된다면 명중 2400이상의 셋팅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네뷸라스의 액티브스킬은 전부 물리피해이므로, 자우라카드를 추천드리고, 명중수치가 중요한 만큼 마법피해감소 인챈트자리에 명중인챈트를 이전하여 쓰는게 좋습니다.





-주간패턴-

1.정화석


맵 중앙에 카운트 30을 보유한 정화석이 생성됩니다.
정화석의 카운트는 2초당 1씩 감소하며, 최초 80스택으로 주어지는 독내성 버프를 가지고 정화석위에 올라갈경우 카운트수치를 2초당 1씩올려줄수있습니다.
또한, 카운트가 20이하가되면 정화석의 바깥 테두리부분(도너츠모양)근처에서 독이 뿜어져나오는데, 근처에 있으면 독내성버프가 깎이게 되니, 진입충전시 이동기로 빠르게 들어가거나, 부득이한경우 도넛부분에서 딜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정화석관리를 가장 효율적으로 하는방법은 카운트가 20이 되었을때 정화를하여 카운트를 30으로 만들어주는것입니다.
카운트는 20일때를 제외하고는 전부 +1씩채워지고, 카운트가 20이되었을때만 +10이되어 30으로 바로 채워지게되니, 반드시 카운트수치가 20이하일경우에 채워주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2.죽음의룬


캐릭터의 위치에 마법진이 생성되고 1초후에 폭발하며, 명중감소 디버프에 걸립니다. 명중을 어느정도 셋팅하게되면 크게 위협적인패턴은 아니지만, 인내의 룬위에서는 체력회복이 힘들기때문에 위협적인 패턴입니다.
매분 40~50초, 10초~20초 정도로 약 30초정도의 주기로 생성되는데, 주기의 편차가 조금 큰편이니 대략적으로만 알고계시면 인내의룬위에서 죽음의룬을맞는 불상사를 방지할수있습니다. 





3.과부하


캐릭터를 추적하는 검은 구체가 소환됩니다. 캐릭터근처에 도달하면 잠시후 폭발하는데, 폭발반경이 바닥에 표시되기때문에, 구체를 멈춰두고 피하시면됩니다.

대미지는 크지않지만, 맞게될경우 SP감소 디버프에 걸리게됩니다. 이는 치명적인 딜로스를 유발하기때문에 최대한 피해주시는게 좋고, 퍼플카드에 리카우스카드(SP포션회복수치증가)를 2장정도 장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4.인내의룬



해당 주차의 가장 중요한 패턴입니다.
인내의룬은 6:30 / 4:00 / 1:30 에 캐릭터 근처에 생성됩니다. 밟게될시 매초 1스택씩 총 20스택의 버프를 받을수있으며, 중첩당 공격력증가 10%의 버프를 받게됩니다.
하지만, 인내의룬 위에 있을때는 힐orHP회복포션과같은 체력회복 효과를 받을수가 없습니다.

해당주차 인내의룬 위에 있을때, 가장 위협이 된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정화석"과 "죽음의룬"입니다.
i)정화석
인내의룬을 20스택을 채우는동안 정화석카운트가 20이하로 내려가게되면, 추후 독내성버프관리에 힘든상황이 생기고, 룬스택을 포기하고 정화를하자니, 20스택을 쌓지못해 딜로스가 발생하게됩니다.
(인내의룬을 20스택까지 채우는시간=20초, 정화석카운트가 30>20이되는시간=20초)
인내의룬은 밟았다가 나오지 않는 이상은 바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정화석의 스택을 30까지 채워놓고 인내의룬을 밟아주면 인내의룬20스택을 채운 후에 정화석카운트20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HP엘릭서의경우도 쿨타임이 20초입니다. 엘릭서로 피를 최대한 채우고 룬을 밟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인내의룬 내부에서는 포션을먹어도 피가차지않기때문에, 반드시 룬을 벗어난 이후에 HP포션을 먹어주셔야합니다)

ii)죽음의룬
인내의룬 위에서 보스의 공격까지는 버틸만하지만, 죽음의룬까지 깔리게된다면, 20스택을 채우는것이 조금 힘들어집니다.
몇차례 트라이해본결과 6:30의 첫번째 인내의룬을 제외하고 두번째 세번째인내의룬을 밟는동안은 죽음의룬이 한번씩은 깔리는것을 알수있었습니다.

추천드리는 인내의룬 패턴공략을 정리해보면
(인내의룬 생성) > (정화석20카운트) > (정화시작) > (정화석30카운트) > (죽음의룬생성전까지 30카운트유지) > (죽음의룬생성) > (식물가호포션+HP엘릭서) > (인내의룬) > (딸피까지 최대한 스택쌓고 나오기)





-보스패턴-

1.암흑장판


네뷸라스가 바닥에 암흑이걸리는 장판을 생성하고, 해당장판에 있을시, 암흑에걸려 논타겟스킬을 제외한 스킬을 사용할수없게되어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맞게되면 바로 나와주고, 장판 지속시간이 끝날때까지 근처에 가지않는것이 좋습니다.





2.트랩설치


공격력불가트랩, 방어력저하트랩과같은 트랩을 설치합니다. 생성시 광역스킬로 빠르게 처리해주거나 근처에서 딜을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불릿 어쎄어 클로운트리로 플레이한 해당주차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