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e스포츠업계에 따르면 김 전 감독과 함께 그리핀을 이끌어온 '소드' 최성원 선수는 최근 김 전 감독을 폭행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소드 선수의 아버지 A씨는 "그리핀이 1부 리그로 승격한 이후, 중요한 경기가 많아지면서 김대호 감독이 어깨를 때리는 등의 폭행을 가하거나 '역겹다. 감당할 수 없다. 죽여버리겠다' 등의 견딜 수 없는 욕설과 비하발언 등 가해행위를 지속해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선수 외에도 가족까지 상처가 깊어져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으며 최근 폭행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고 법의 심판에 세우려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대호 전 감독은 지난 11월 개최된 LOL 국제대회인 '롤드컵' 이후에도 소드에게 "저지능, X나 역겨운 새X" 등 심한 욕설을 반복해왔다는 것이 소드 측의 주장이다.





관련업계에선 카나비 사태 폭로와 별개로 10대 연령대 선수가 다수인 e스포츠업계에 폭행과 폭언이 일상화돼있다고 지적한다. e스포츠 업계의 한 관계자는 "e스포츠 선수들의 전성기는 10대 후반에 형성돼 20살을 전후로 끝난다"며 "단기간내 성적을 내기 위해 어린 선수를 폭행하는 등 압박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라고 지적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421&aid=0004359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