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총평 업데이트완료

-밴웨이브 토요일 업뎃예정


다들 2주라는 긴 시간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이번에도 워게이밍이2주전 공지를 하였지만

미리준비한 한국계클랜들은 나름 선방을 한 셈입니다.

 

현재 아래 데이터는 20210125 1000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중간에 탈주한 인원으로인해 오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계산오류나 놓친 사항빠진 클랜요청주시는내용이 있다면 추가하겠습니다.
한국인이 다수이거나 한국인 클랜들 위주로 정리되었습니다.

 

캠페인 51판 기준(전차보상인원중최소판수 OPA- Willy50022)

캠페인 20000점 기준(최종점수 40336  50%지점)

 

세부내용은 마지막에올릴예정입니다.

각 클랜별 세부내용을 보고싶은 분들은 

https://volknn.ru/renaiss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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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_AH- 클랜순위 2


참여자: 85(추방인원1명제외)


탱크획득: 85(추방인원1명제외)


51판이상: 85(추방인원1명제외)


51판이상 전차획득 : 100%


20000점 이상: 85(추방인원1명제외)


20000점 이상 전차획득 : 100%


위장보상:78(추방인원1명은 위장컷 제외였음)

 

1줄평- 뭐 무슨 설명이더 필요할지? 그냥 잘했고, 잘끝냈는데 배부른 친구들이 많네요오더들 현타 좀 오실 듯?





HASU- 클랜순위 10


참여자: 72


탱크획득: 58


51판이상: 62


51판이상 전차획득 : 93.55%


20000점 이상: 58


20000점 이상 전차획득 : 100%


위장보상:44

 


1줄평- 하수+소프+외부오더 조합이 용케 잘 맞아서 처음 기대치에 비하면 매우 준수한성과

딱히 큰 사고도 없었고, 분란도 없는듯





GYM- 클랜순위 21


참여자: 60


탱크획득: 35


51판이상: 41


51판이상 전차획득 : 85.37%


20000점 이상: 36


20000점 이상 전차획득 : 97.22%


위장보상:17

 

1줄평- 저력의 군용물, 아재들 안선다고 놀리지 맙시다. 이정도면 준수하지요.

        물론 외부영입도 있었다곤 해도 중심이 안서면 이렇게는 못먹음





COMRD- 클랜순위 28


참여자: 75


탱크획득: 23


51판이상: 60


51판이상 전차획득 : 38.33%


20000점 이상: 30


20000점 이상 전차획득 : 76.67%


위장보상:9

 

1줄평- 매번 논란의 중심에서고 있는 상황

        매번 운영부족으로 하나씩 터지는 상황

        매번 조직력과운영진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지? 라는 의문이 나오는 상황

        매번 같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


-현재 드러나는 이야기들은 클랜의 구조적인 문제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남이 뭐라할 수는 없지만, 안타까울 뿐입니다. 황신도 벙커링은 3번 당했습니다.






BOMBE 클랜순위 66


참여자: 59


탱크획득: 3


51판이상: 43


51판이상 전차획득 : 6.98%


20000점 이상: 21


20000점 이상 전차획득 : 14.29%


위장보상:0

 

1줄평- 닉값 ㅆㅅㅌㅊ-밴웨이브만 바라보고 갑니다

-추가-

싼거쓰다 걸린겁니까?

GoldKiwi 순위권에서 명점회수이외 BigBoussBaby/Zenvo_ll/LucielBack/M48_Patton/STRIKE_GAT_X105/GanJajang명점 회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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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클랜

 

HYENA- 한다는것 같긴한데 몇번 못본듯? 그냥 경합인거같긴한데?

 

OKAMI- 경합인듯?

 

T7F– 경합

 

EBR– 경합

 

MBT– 경합

 

PICA- 경합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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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중 특이사항 

 

이전 캠페인 글이상당수 복사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비해 크게 바뀌지않아, 비슷한 상황이 벌어진것이니 오해없으시길...

 


1. 
일반전선 10:10/ 상급(정예)전선 15:15

지난캠페인과 동일하게 일반전선 10, 상급 정예 전선은 15명이유지되었습니다.

결국 중대인원을 고정하면 일부는 상급을 못가며분란거리가 생기기 매우 쉬웠습니다.
(ex 같은 중대에서도 점수차이전투참여횟수 등


결국 10인 민병대(진흙쿠키중대)를 별도로 운영하던지강한통제력좋은 조직력운영진의 책임감 

중요하였고, 결과는보시는대로...


---해당항목은 이전과 다를게 없어서 내용이 같습니다.

 

  

 

2.탱크락 없음

 

 

지난캠페인에 이어 이번에도 탱크락이 없었습니다

덕분에 보상탱크들의 파도에 휩쓸려 버렸습니다.


---해당항목 역시 이전과 다를게 없어서 내용이 같습니다.

 

  

 


3.
중공군의 개입

 

 

지지난 캠페인부터 중국인들이 많이 늘었습니다만,

문제는 단순유입이 아닌 불법모드를 이용하면서 플레이를하여 공방뿐만아니라 각종 원정들에서도 

불만이 속출하였고, 올해한번 제제가 되었지만 여전히 캠페인중간에 불법모드로 의심되는 플레이들이상당수 목격되었습니다.

---해당항목 역시 이전과 다를게 없어서 내용이 같습니다.

 

이전에 비해서는 덜하였지만,이젠 아예 일점돌파하여 에임쪽 모드를 사용(포신움직임등으로 확인)하여 난전에서 이득을 본다던지 하는 것이 상당수 목격되었습니다.

이번에 초반 -UT-라는클랜이 말도 안되는 샷빨을 보여주면서 잘나갔으나 2주차부터 갑자기 행방을 찿을 수가 없네요. 단체로 사라진 것도 아니고행방을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4.보상인원 수정

보상인원

참가인원

%

커트라인

밴웨이브  이후

전투기간

2019 1 솔져오브포츈

1250

4200

29.76%

26177

데이터 X

14

2019 7 파이어트레일

1175

3500

33.57%

24421

데이터 X

11

2020 2 산업혁명

1500

6000

25.00%

26732

데이터 X

11

2020 7 금속전쟁

1150

6000

19.17%

48345

45009

14

2021 1 르네상스

1500

6800

22.06%

40336

35712

14


이번엔 보상인원풀이 어느정도 복구되어, 전전캠페인수준정도의 경쟁을 보였습니다.


또한 치프틴의 부재로 인한 경쟁의 완화로 상대적으로 수월한캠페인이였습니다.





5.개인명점파밍 난이도


금속전쟁

1500

상승수치

7/4 토요일(6일차)

8242

7/5 일요일(7일차)

11564

3322

7/6 월요일(8일차)

15424

3860

7/7 화요일(9일차)

18969

3545

7/8 수요일(10일차)

23320

4351

7/9 목요일(11일차)

28632

5312

7/10 금요일(12일차)

34550

5918

7/11 토요일(13일차)

40805

6255

7/12 일요일(14일차)

48345

7540


르네상스

1500

상승수치

예상수치

116(6일차)

5057

117(7일차)

7891

2834

118(8일차)

11011

3120

119(9일차)

14600

3589

1/20(10일차)

18871

4271

18800

1/21(11일차)

23005

4134

23600

1/22(12일차)

28206

5201

29000

1/23(13일차)

33790

5584

36000

1/24(14일차)

40336

6546

40000


지난 캠페인에 비하면 여러 변화점들로 인하여 점수상승폭이생각보다 낮았습니다.

아무래도 상위권클랜들에서 일정이상 점수되는 인원은 대부분1200등 안으로 들어가고

잔여자리들로 싸움을 하다보니 실제 1500등 이후의 커트라인의 점수는 넓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6. 이번시즌의 변경점

사실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6-1. 일반땅에 정예칩과 상급칩이 막 뿌려진 것.

이전에는 상급칩만 일부 뿌려진걸로 기억합니다만, 이번에는 일반땅에 정예칩이 뿌려졌습니다. 물론 정예로 갈 좋은 기회라중소규모 클랜도 정예를 던질 기회가 있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중상위클랜이 일반땅을 버티고 있어야될 이유를만들어줬고, 사다리 걷어차기의 장이 되었습니다. 다음번의변경점 2가지와 시너지 효과를 내주었지요.

 

6-2. 연구전환 변경점=>무조건 한번에 전환

이전에는 세계지도를 철수하고 명점을 연구점수로 전환할때 선택지가있었습니다. 패널티를 먹더라도 일부만 전환하고 일부를 남겨두어, 연구와칩을 던질 명점 2가지를 동시에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이번에는 무조건 전부전환으로 바꾸어버렸기에, 전환에 대하여 조심성이 더 커졌습니다. 다시 재상륙이 어렵다면 차라리 지키고 있는게 나은 것 아니냐 라는겁니다만, 상위권 클랜이야 상급과 정예를 먹고 파밍이 된다지만, 중소규모클랜들은 오히려 악수로 돌변하여 후반기 명점이 매우 모자랐습니다. 60~120권 사이 클랜들을 보면 판수는 제법되지만 명점이 바닥인것을 보면 대부분 남은 명점을 상급에 박다가 다 날려버린걸 볼수 있습니다.  

 

6-3. 연구변경점=>영토보너스 증가 개꿀

이번에 연구에서 크게 바뀐 것이 우선 상급칩연구의 변경/영토보너스 연구점수의 효율증가/영토획득명점 연구점수의 효율감소 3가지 입니다.


-상급칩 연구는 연구를 조금만돌려도 칩한개를 얻을수 있었지만, 해당부분이약 5배 이상 높아졌기 때문에 소규모클랜이 연구하기란 불가능했습니다.




-영토보너스 연구가 효율이 높아져, 3.2만점으로도 상급칩땅 1개를 10개로불려버리는 방법이 가능했습니다

전부다 찍을경우 상급칩이 무려 23개가나오는 화수분연구였습니다.(정예도 영향받았습니다-17일자 스샷)





-영토획득명점의 효율 감소로 인해, 전투획득에 중소규모 클랜들이 많은 투자를 하였습니다만, 이건 별의미가 없었던 것이, 위에 2가지로 인하여 상위권 클랜들이 철수를 많이 하지않고, 상급칩이 넘쳐나다보니 중소규모클랜들의 자리가 오히려 감소하는 형태를 띄었습니다.

 

 

 


7.기타

 

-보상전차 스팸의 악몽

 

연이은 캠페인으로 풀린 치프틴과 279, 907로 인해 캠페인이 초토화 되었습니다.

물론 개인이 받은보상전차를 제제할수는 없지만, 불법모드의 중국인들과 숫자와 맞물려

끔찍한 사태를 초래하게되었고, 보상탱이 적은 클랜들은 그냥 무참히 쓸려나갈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사태를 보고 일부클랜에서는 279를 뽑겠다고 어뷰징을 하고있는마당이니 더 말이 필요없었습니다.

 

이후

    *상급전투 땅이 강한클랜+짱개들이 점령

(탱크락X, 15:15 전술능력보상전차스팸, EBR에이스, /짱개+불법모드)

=> 중소클랜의 점수파밍이 매우 어려워짐

   (보상전차 부족전술능력 부족)

=>중소클랜이 상급에서 점수파밍이 힘들어졌고,

  짱개들의 숫자로 인해보상전차가 늘어난것과 반대로 
실제 일반클랜들의 보상은 줄어들어버림

 

 ----크게 변동이 없습니다. 279숫자가 더많이 늘어나 279없이는 상급땅에서 자리박기가 쉽지않습니다.

 

 

 

지난 파이어트레일의 경우 상급전선점수가 후반기에 빠르게 올라갔습니다.

  "    =>금요일(호주시작 500->홍콩종료 3000)

       /토요일(호주시작 600->홍콩종료 8000)

       /일요일(호주시작 2000->홍콩종료 10000)

        (수요일까지만해도 호주시작400점에 홍콩종료 1천점정도) "

 

 

지난 산업혁명에서는

 

  "    =>목요일(호주시작1000->홍콩종료1200)

       /금요일(호주시작 460->홍콩종료 2000)

       /토요일(호주시작 1600->홍콩종료 3100)

       /일요일(호주시작 2700->홍콩종료4000)

        

 

지난 금속전쟁에서는

 

  "    =>목요일(호주시작 1750->홍콩종료 4800)

       /금요일(호주시작 1516->홍콩종료 5101)

       /토요일(호주시작 233->홍콩종료 5185)

       /일요일(호주시작 2724->홍콩종료6666)

        대략 수요일부터 이미 시작점수는 1천점 가까이 오르기도 하였지만

        일요일까지 최대점수는 그리 많이 오르지 못하였습니다

 

이번 르네상스에서는

 

  "    =>목요일(호주시작 1590->홍콩종료 2845)

       /금요일(호주시작1777->홍콩종료 3489)

       /토요일(호주시작1361->홍콩종료 3827)

       /일요일(호주시작 2879->홍콩종료 4011)

        이전 금속전쟁보다는 낮았지만 그래도 필요 명점양이 적지는않았습니다.

        

 

 

    =>많은 클랜들이 연구에 소흘하고, 전투에집중한 나머지 장기레이스를

         버틸연구를 하지 않았고, 덕분에 후반파밍에 많은 고생을 하였습니다.


         결국상급입장료는 클랜이 몰릴때 심하게 튀었다가, 다들 명점을 소모하고는

         10시부터일부를 제외하면 입장료가 100~200원대를 찍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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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이번 캠페인은 예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시아 풀을 감안하면 1500대의 경우

상위클랜 20개에서 60명씩 평균 가져갈 때 1200명에 잔여 300을 중소규모가 가져간다고하면

해볼만한 상황이다보니, 이전과는 확실히 다르게 여유가 느껴졌습니다.

 

또한 치프틴이 갑자기 사라지는 바람에 다들 힘이 조금 빠진상황에서 시작되었고, 고의패배 등에 대한 생각보다 강력한 대응으로 수많은 팝콘이 생겨났습니다. DUCKY의 스트리머 생방이라던가, 타녹 정지사건, 컴라드의 정지사건 등등

 

그리고 지난번처럼 정교한 칩플, 운영, 중대구성, 연구가안된 클랜들은 여전히 처참한 결과를 마주할 수밖에 없었습니다후반에 연구점수가 모자라 기회조차없어진 클랜들이 있었고, 땅이 없는데도 상급한번 더 던지겠다고 연구를 포기한 클랜도 많았습니다그나마 경험이 많은 클랜들은 보상을 확보하였습니다.

 

 

넋두리...

지난번에는 마지막 일거라고 생각했지만, 마음을 비우니 오히려 괜찮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음에도 좋은결과 있기를 기도해봅니다.

 

밴웨이브는 토요일쯤 정리가 다시 되면 업로드 해두겠습니다.



---퍼가실분들은 출처만 명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