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만 아는 바쉬르(80레벨 이상) 지역을 가야 하는 이유

1. 기본적인 이동 속도가 빠르다.
- 기본 바다 걸음 강화 효과로 이동 속도가 기본적으로 빠르다. 전투 중에 불리하면 도망을 쉽게 갈 수도 있고, 더욱 빠르게 이동하기 위해선 수영 속도 450% 증가인 해마를 타도 됨. 

2. 경험치를 퍼준다.
- NPC에서 NPC로 이동이나 NPC와의 대화에서도 막대한 경험치를 준다. 퀘스트 렙업에서 핵심은 최대한 적은 몬스터를 잡거나 최소한의 재료를 수집하여 퀘스트를 완료하여 경험치를 얻는 것인데 바쉬르가 바로 그런 곳이다. 

3. 위에 서술한 대로 진행했다면 1시간 만에 3업 가능
- 시작 지역 이야기 진행 3장까지만 완료해도 이렇게 3레벨 업이 가능하다. (계승 아이템 추가 경험치 증가 50% 기준) 

4. 퀘스트의 우수한 재미
- 개인적으로 16년 동안 WoW를 해오면서 모든 지역 확장팩 지역 중에 바쉬르의 재미가 단연 으뜸. 지역과 배경 음악의 조화도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바쉬르의 단점을 꼽자면,
1. 바쉬르 시작 퀘스트에서 바쉬르까지의 이동이 10분 정도 걸린다는 점.
2. 또 상/하의 몬스터의 배치로 어려움을 겪는 플레이어는 혼란스럽겠지만 익숙해지면 바쉬르만한 렙업 장소가 없다.
3. 마지막으로 나가 여전사 관련 퀘스트가 조금 번거로운 편. 그래도 경험치가 상당하다는 점에서 이해할만 함. 

이 단점을 감수하고도 빠르게 레벨 업을 위해서 가야만 하는 곳이 바쉬르라고 할 수 있다.

매우 비교되는 지역이 판다리아인데, 비취 숲 퀘스트만 봐도 기본적으로 처치 퀘스트에서 15마리를 잡아라 하는 퀘스트가 상당하다.
앞서 서술한대로 퀘스트 경험치를 빨리 얻는 핵심은 최대한 적게 처치하거나, 수집 재료를 최소한으로 모으거나 퀘스트가 쉬워야 한다.

바로 그런 곳이 바쉬르라는 곳이라 최적의 레벨 업 지역이 아닐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