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3의 데스나이트를 생각하시며 죽음의기사를 하시는 분들, 냉죽과 부죽을 고민하시는 분들, 부죽스탕스 분들,

그리고 부죽을 혐오하시는 사람들과 공격대장님들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서 부족한 재주지만 공략글을 작성합니다!

사실 크로서스 잡을 때 공장님이 부죽같은 쓰레기 하지말고 당장 냉죽하라고 하셔서...

제 글을 보고 많은 분들이 부죽을 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씁니다.

먼저 인증으로 제 4넴킬 부죽 로그입니다.



1장 스탯과 세팅



현재 제 캐릭터의 스펙입니다.

현재 가슴 다리 제외 티어 4셋을 착용하고 있으며 전설은 교관 손목과 추한자 반지를 착용중입니다.

유저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실 2차 스탯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제 캐릭터로 심크래프트를 돌려 봤을 때의 결과값입니다.

힘>특>가>치>유의 순서인데요.

제가 치명타 15%일 때 심크를 돌렸을 때 가속과 치명타의 가치가 같게 나왔고...

가속이 20% 이하였을 때 가속이 특화와 비슷한 가치가 나왔던 것을 생각해 본다면

결론적으로 최대한 특화를 몰아주시면서 치명타 15%와 가속 20%를 맞춰 주시는게 최적의 스탯이라고 보입니다.

추천 장비의 세팅으로는 시간변형체가 주는 템 렙이 높은 가속/특화 장갑과 특화/가속의 다리를 끼고 나머지 부위를 

티어로 맞춰 주시면 최대한의 특화를 챙기실 수 있으실겁니다.

장신구로는 로그 사이트에서 외풍이 가장 좋다고 나와있습니다. 아직 제가 외풍이 없어서 사용을 못 해봐서 확답은

못 드리는게 아쉽습니다... 다른 추천 장신구로는 용맹 힘장신구, 앵거보다, 단지, 매게체, 혼돈의 부적 정도가 있습니다.

혼돈의 부적은... 있으시면 베스트지만 고템렙의 혼부는 존재하기 힘들다고 보시는게 좋고...

깡힘 장신구는 위의 심크에서 보시듯 특화 가속 치타 순으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지는 특화라서 운빨이 덜합니다.

그리고 앵거보다와 매게체가 있는데, 발동시간과 버프를 보면 앵거보다가 매게체보다 훨씬 좋습니다. 단지 고템렙을

구하는 것이 어려울 뿐인데요. 아귀런을 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실 장신구는 템렙이 중요합니다ㅎㅎ 템렙 10 차이나면 힘 높은걸루 끼시는게 낫습니다.

성물은 타성이 제일 좋습니다. 7.1때 고격 성물이 좋았지만 현재 고격 데미지 비중이 워낙 낮아져서 죽고랑 비슷한 

실정입니다. 타성>>> 고격, 죽고 >>> 나머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성 성물은 밤요에서 화염 암흑 성물이 나오며

용시 헬리야, 검떼에서 피성물이 나옵니다. 검떼 돌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전설은 장비는 교관 손목이 최고존엄입니다. 그 뒤로 허리와 반지를 고민하실 텐데요.

허리는 고격시 30%확률로 룬 1개, 반지는 펫 공격시 10%확률로 룬 1개입니다. 전투 후 로그를 보면 단순 계산으로 봐도 

고격 횟수x0.3과 펫 공격 횟수x0.1을 비교해 보면 반지가 룬 반환률이 더 높습니다. 스텟도 더 좋구요.

머리는 있으시면 던전에서 파멸특성을 찍으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이며... 어깨는 템렙 때문에 낍시다.

2장 특성



저는 특성을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항상 고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75렙 생존기 특성을 상황에 맞게 바꾸기도 합니다.

사실 부죽 특성은 7.15되고 정형화된 상태라 말씀 드릴 것이 없습니다... 크로서스 1,2등 부죽님들이 괴사를 쓰셨는데,

티어 4셋이 있으시고 상처가 모자라지 않고 남는다고 생각되시면 괴사도 괜찮아 보입니다. 세계의 스컬지처럼 있으면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이라는 식으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쐐기에서 파멸이 좋지 않을까? 궁금해서 몇번 파멸로 돌아봤으나 크게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드리블을 한다거나

쫄이 빨리 터진다거나 하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보스에서, 중간 보스급에서 활약하는 영혼 수확자가 더 나으실 겁니다.

3장 부죽으로 딜 하는법



위 스샷은 전투시 제 와우 화면입니다.

애드온으로는 매직룬, 위크오라, 인벤 레이드프레임과 스카다 정도만을 입맛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1)단일딜

레이드 오프닝 딜을 하실땐 초반 웅심일 때는

5초전 사군 - 물약 - 역병 - 가고일- 구울 변신- 고격 고격 - 영혼 수확 - 대재앙 으로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역병을 끊기지 않게 리필해 주시며 고름을 쌓고 할퀴는 어둠으로 고름을 터트려 주면서 쿨기를

돌리는 것이 부죽의 기본적인 단일 딜 사이클입니다.

하지만 부죽은 룬마력이 넘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게 되어 죽음의 고리를 던질까? 아니면 고름을 터트릴까?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럴 땐 최우선적으로 룬을 소비해주시는 것이 이득입니다.

예를 들어 고름 상처가 4중, 룬이 3개, 룬마력이 100일 때도 할퀴는 어둠을 사용해주시는게 딜이 더 나옵니다...

죽음의 고리는 최후의 보루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상처가 1~3개 있으며 룬이 1~2개 있을 때, 그리고 룬 부패도

없는 상황에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할퀴는 어둠이 원거리 공격기라서 크로서스 다리 무너질 때도 미리 고름을 쌓아

놓고 뒤로 빠지면서 할퀴는 어둠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죽음의 고리는 정말 상처와 룬이 없을 때만 사용해주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2번째 물약 타이밍은 전투시간 3분 후에 가고일, 대재앙, 영쐐가 쿨이 같이 돌아오는 타이밍에 써주시면 됩니다.

만약 초반 웅심이 아닐 경우에는 사자의 군대를 웅심 타이밍에 올려주시는게 더 좋습니다.

중요한 점은 세계의 스컬지 버프 시간에만 할퀴는 어둠을 쓰려는 마음가짐은 독입니다. 세계의 스컬지 버프는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할퀴는 어둠을 쑤셔야 합니다.

1)광딜

쐐기던전을 돌때, 그리고 레이드 광딜을 하는 방법입니다. 부죽의 스킬은 몇가지를 제외하고는 모두 광딜에 큰 시너지를 

줍니다. 1티어 특성의 상처폭발과 구울 변신, 역병, 그리고 죽음의 부패로 으마으마한 광딜을 10초간 넣을 수 있습니다.

광딜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울 변신을 아껴두는 것입니다. 

던전편

감시관 1넴전 쫄 같은 적당한 피통의 다수 몹이 있다면 먼저 역병을 걸고 구울 변신을 누른후에 죽음과 부패를 깔고 할퀴

는 어둠만 써주시면 우주대폭발급 광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혼의 아귀의 많은 피통의 다수 몹이 있다면 위의 광딜 사이클 이전에 고격고격 영수 대재앙을 먼저 넣어주시면 됩니다.

감시관의 임프나, 검떼의 박쥐 같은 낮은 피통의 몹들을 광 치실땐 조금 다릅니다. 역병 구울 변신은 똑같으나

죽부 할퀴는 어둠 보다는 피통 낮은 친구에게 고격만 박는것이 순간 버스트 딜에는 더 효과적입니다. 이 방법을 활용해서

감시관 아귀같은 피많은 쫄들이 변신 죽부 할어를 다 썻으나 죽지 않았다면 피통 적은 친구들을 골라서 고격만 콕콕 박아

주시는 것이 훨씬 광딜이 더 쌔게 나옵니다.

레이드

기본적인 광딜 방식은 던전편의 세가지 상황에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레이드에서 광딜을 먹으시려면

사전작업이 가장 중요합니다. 미리 존재하는 타겟에게 고중첩 상처를 작업해두는 것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캐이스로는 굴단의 눈입니다. 굴단의 눈이 나오기 전에는 굴단과 드레드로드가 있을 겁니다. 그 2타겟에 

8중첩의 고름 상처를 미리 쌓아둔 후에 굴눈이 딱 나오면! 죽부를 까시고 할퀴는 어둠을 하시면 상처폭발의 

광딜로 인해서 굴단의 눈이 살살 녹는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딜딸도 치면서 공략딜도 하는 착한 부죽이 됩시다.

또한 레이드에서 2~3타겟을 쳐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엘리산드 재귀정령이라던가 야채맨이라던가

야채맨이라던가 야채맨 같은 경우죠. 이때는 죽음과 부패를 쿨마다 깔아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름을 여러

타겟에 박아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딜은 똑같이 나오니까요... 하지만 구울 변신시 공격을 하면 고름을

쌓아 주기 때문에 그 타이밍과 죽부가 만나면 광딜이 쑥쑥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레이드에서 역병같은 경우에는 쫄에게는 항상 거는 것이 아닙니다. 티콘의 박쥐나 야채맨의 식물,

크로서스의 찌끼 정령 같은 경우에는 역병이 뽕을 뽑기도 전에 몹이 죽으므로 걸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3마리 정도의 쫄이 나올 때 적어도 7~8초는 살아남는 쫄일 경우에 역병을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4장 마무리

주절주절 적었는데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부죽은 최악의 시기입니다. 오공 말기의 냉쌍,

높은 망치의 냉양이 반짝 하던 때 말고는 부죽이 주류였고 한다고 구박은 받지 않았는데... 이 글을 보시고

전리품 획득을 부죽으로 하시는 분들이 생기고, 부죽에 유물력을 투자하시는 분들이 늘고... 부죽을 효과적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 구박을 덜 받지 않을까 합니다... 끝으로 부죽의 현실을 보여주는 로그짤을

투척하고 글 줄이겠습니다.



신화 크로서스 냉죽 1등과 부죽 1등의 디피차이는 20만이 납니다. 그리고 부죽 월드 로그 3등이지만

죽딜로 보면 339등이되는 현실입니다.

사실 이 공략의 결론은.... 냉죽 전설이 있으시면 냉죽 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ㅎㅎ

저는 냉죽 전설이 없어서 부죽합니다... 

워3의 데스나이트의 데스코일의 로망이 있으신 분들은 부죽을 계속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