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모구의 사원

 

고대의 암흑기에 판다리아를 지배했던 강대한 모구는 자신들을 닮은 사원을 여럿 건설했습니다. 거대한 사원은 드넓은 땅에 광대하게 펼쳐졌고, 그 토대가 된 대지만큼 유구한 세월 동안 내려온 고대의 힘을 가득 담고 있었습니다. 이미 오래 전부터 텅 비어버린 사원에는 모구 석상들이 여전히 당시의 장엄함을 뽐내고 있습니다. 가을 향취가 가득한 코트모구의 사원에서 모구가 남기고 간 유물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접전이 벌어졌습니다. 인간이나 오크의 역사보다 더 긴 시간 동안 잠자고 있던 보물이자, 수 세기 동안 판다리아의 정기를 흡수한 무력의 공을 모두가 노립니다. 마지막에 모구의 힘을 차지하는 것은 호드와 얼라이언스 중 누구일까요?

 

 

게임플레이 개요

 

고대 모구 유물의 힘을 손에 넣기 위한 투쟁은 사원 외곽의 양쪽에 위치한 진영별 입구 밖에서 시작됩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각 진영은 입구를 맹렬히 통과하여 사원의 네 구석에 있는 무력의 공을 차지하기 위해 달려갑니다.

 

여러분 자신이나 동료들이 무력의 공을 차지했을 때는, 온 힘을 다해 공을 지켜내십시오. 무력의 공을 소유하고 있는 동안에는 지속적으로 점수를 획득합니다.

 

무력의 공을 소유하고 있는 팀원들을 보호하십시오. 승점의 상당 부분을 획득하는 주인공이 바로 그들입니다! 물론, 같은 이유로 상대팀의 일원이 공을 갖고 있을 때는 팀 전체가 힘을 합쳐 해당 상대를 공격해야 합니다.

 

 

게임 방식

 

무력의 공

 

위치/지역

 

영원꽃 골짜기(판다리아)

 

레벨 제한

 

90

 

팀당 최대 인원

 

10

 

승리 조건

 

먼저 승점 1,600점을 획득하는 팀이 승리!

 

 

독특한 게임플레이 요소

 

무력의 공

 

코트모구의 사원에서 승패는 강력한 모구의 공 4개를 차지하고 사수하는 것으로 결정이 납니다. 각각 초록색, 파란색, 보라색, 주황색인 4개의 공은 사원의 네 구석 지점에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여러분이 공을 차지하고 있는 동안 팀은 점수를 획득합니다. 하지만 공에서 흘러나오는 힘 때문에 여러분은 강대한 모구처럼 체격이 커져 상대방에게 쉽게 공격을 받게 됩니다. 공을 차지한 사람은 공격력과 받는 피해가 증가하지만, 받는 치유량은 감소합니다. 이런 효과는 초기에는 미미한 수준이지만, 공을 차지하고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빠른 속도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는 한 번에 하나의 공만 차지할 수 있지만, 여러 명의 팀원이 동시에 여러 개의 공을 차지할 수는 있습니다. 무력의 공을 차지하고 있으면 탈것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을 차지한 사람이 사망하면, 공은 처음 나타났던 장소에서 다시 생성됩니다.

 

 

무덤

 

전장에서 사망하면, 사원 바깥쪽 구석에 있는 무덤으로 이동합니다. 시체가 있는 곳까지 뛸 필요는 없으며, 주기적으로 짧은 초읽기 후에 되살아납니다.

 

승점

 

사원에서는 공을 소지하는 위치에 따라 팀에서 얻는 점수가 달라집니다. 사원의 중앙에서는 점수가 높아지고, 사원 외곽에서는 점수가 줄어듭니다. 사원 바깥에서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는 있겠지만 얻는 점수가 더 적어집니다. 즉, 사원의 중심부에서 멀어질수록 점수가 줄어듭니다.

 

상대방을 처치하는 최후의 일격을 날렸을 때도 팀에서는 상당한 승점을 획득합니다.

 

 

승리 조건

 

코트모구 사원의 승리 조건은 다음의 한 가지뿐입니다.

자원 승리 - 먼저 승점 1,600점을 획득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

 

http://kr.battle.net/wow/ko/game/mists-of-pandaria/battlegrounds/temple-of-kotmog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