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5 패치 신규 작은 축제 "놈리건 대경주"의 모티브는 Dravvie라는 유저의 팬메이드 이벤트 "노움 달리기 대회"입니다. 이 이벤트는 해마다 1번씩 정해진 일시에 분홍머리의 1레벨 노움여캐로 특정한 코스를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후원금을 모아 기부하는 자선 달리기 행사입니다. 후원금은 유방암 백신 개발을 돕기 위하여 클리블랜드 클리닉에 전달됩니다. 이 이벤트는 Dravvie와 길드원들의 주도로 시작되었지만 해마다 참가자와 자원봉사자들이 늘어났는데, 그 중에는 가족이 유방암 투병중인 사람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2010년 제 1회 노움 달리기 대회의 참가자는 144명이었지만 2016 노움 달리기 대회의 참가자는 주최측 추산 2,860명 이상이었습니다.

 

(*2016 노움 달리기 대회 기념사진)

 

(*Dravvie의 분홍머리 노움여캐)

 

한편, 노움 달리기 대회가 해마다 이어지자 호드 진영에서도 이벤트를 개최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했고, 이에 노움 달리기 대회 주최측은 2015년부터 호드 진영에서 "트롤 달리기 대회"를 개최하기 시작했습니다. (트롤 달리기 대회 참가자는 자유롭게 머리색과 성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롤 달리기 대회의 후원금은 성소수자 및 성정체성 혼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의 자살 방지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The Trevor Project에 전달됩니다. 오늘 북미 페더문 서버에서 제3회 트롤 달리기 대회가 개최되었고, 모인 후원금은 목표액인 2,00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홍보 포스터)

 

(*후원금 모금 현황)

 

아래는 2017 트롤 달리기 대회의 풍경입니다. (Dravvie 트위터 펌)

 

 

 

 

7.2.5패치가 적용되면 노움 달리기 대회 이벤트를 기반으로 한 "놈리건 대경주"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작은 축제로 추가됩니다. 놈리건 대경주 참가자들은 놈리건에서 출발해서 무법항까지 달리게 됩니다. 놈리건 대경주는 노움 달리기 대회의 방식을 유지하되 플레이어들을 응원하는 NPC들이 추가되고 코스를 식별하기 쉽도록 체크무늬 깃발이 배치되며, 코스를 완주하는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블리자드는 노움 달리기 대회 주최측의 허락을 받고 놈리건 대경주를 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놈리건 대경주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