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죽 '뼈폭풍' 너프, 전탱 '고통감내' 글쿨 제외 등, PTR 28202 build 직업 변경점
*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288111
* 약간의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죽음의기사
* 죽음의 기사(혈기)
- '골수 분쇄'로 인해 증가하는 방어도가 힘의 4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뼈폭풍'으로 초당 회복할 수 있는 생명력이 최대 15%로 고정됩니다.
* 죽음의기사(냉기)
-죽음의 기사의 냉기 특성에도 지속 효과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가 추가되며,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신규 PvP 특성 'Transfusion'이 추가됩니다.
ㄴ Transfusion : 즉시 룬마력을 20만큼 생성하며, 7초간 '죽음의 일격'에 소모되는 룬마력의 소모량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45초)
* 죽음의 기사(부정)
-죽음의 기사의 부정 특성에도 지속 효과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가 추가되며,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새로운 PvP 특성 'Life and Death', 'Necromancer's Bargain', 'Raise Abomination', 'Transfusion'이 추가됩니다.
ㄴ Life and Death : '고름 일격'에 적중한 대상이 회복될 경우, 회복량의 15%만큼 자신도 회복합니다. 추가로, 자신의 '악성 역병'이 해제될 경우 폭발하여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ㄴ Necromancer's Bargain : '대재앙'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45초만큼 감소하지만, 더이상 구울을 소환하지 않고 대신 대상에게 '지하 열병'을 부여합니다.
ㄴ 지하 열병 : 4초동안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8%만큼 암흑 피해를 입힌다. 대상에게 치유 주문을 시전하면 지하 열병의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ㄴ Raise Abomination : 25초간 10미터 내의 적들을 공격하는 누더기골렘을 소환합니다. '고름 일격'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할 경우 가까운 대상에게 '악성 역병'을 부여합니다. 이 기술은 '사자의 군대'를 대신합니다.
ㄴ Transfusion : 즉시 룬마력을 20만큼 생성하며, 7초간 '죽음의 일격'에 소모되는 룬마력의 소모량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45초)
- PvP 특성 '지하 열병'이 삭제됩니다.
- PvP 특성 '구울 괴수'가 삭제됩니다.
- PvP 특성 '병균 확산'이 삭제됩니다.
- PvP 특성 '떠도는 역병'이 삭제됩니다.
■ 악마사냥꾼
* 악마사냥꾼(파멸)
-PvP 특성 '악마의 기원'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PvP 특성 '마나 파괴'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의 추가 피해 대신 마나 파괴에 적중한 대상은 10초간 주문 사용시 소모되는 마나량이 30% 증가합니다. 추가로 격노를 50만큼 소모하게 됩니다.
-PvP 특성 '마나의 균열'이 분출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하며, 사정거리는 20미터에서 8미터로 감소됩니다.
* 악마사냥꾼(복수)
-특성 '영혼 폭탄'이 영혼의 파편을 흡수하는 최대 사거리의 제한이 없어집니다.
-PvP 특성 '악마의 짓밟기'가 200%에서 175%로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또한 45초에서 20초로 감소되고 최대 2번까지 충전 가능한 형태로 변경됩니다. 충전 횟수는 '불지옥 일격'과 공유됩니다.
■ 드루이드
* 드루이드(조화)
-PvP 특성 '깊은 뿌리'의 효과가 '대규모 휘감기'에도 적용되며, 해제되기까지 필요한 피해량이 200%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야성)
-특성 '칼날이빨'이 '도려내기'의 지속 시간을 갱신하지 않고, 소모한 연계 점수당 지속 시간을 4초만큼 증가시키도록 변경됩니다.
-PvP 특성 '밀림의 왕'의 효과가 변경되어 이동속도와 받는 지유량이 5%씩 증가하게 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PvP 특성 '야생의 가속'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두개골 강타로 주문 시전을 방해하면 '호랑이의 분노', '생존 본능', '쇄도의 포효'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1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PvP 특성 '맹위(Tooth and Claw)'가 'Heart of the Wild'로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Heart of the Wild : 인간형과 곰형태 상태에서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인간형일 경우, 아군에게 '재생'을 사용하면 첫 치유는 항상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며, 6초간 재생의 시전 속도를 50%만큼 감소 시킵니다.
곰형태일 경우, 최대 생명력이 15%만큼 증가하며, 곰형태에서 공격할 경우 5의 분노를 얻습니다.
추가로, '격노의 후려갈기기'를 배우며, 격노의 후려갈기기에 적중한 대상에게는 최대 생명력의 8%만큼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격노의 후려갈기기에 소모되는 분노량 또한 20에서 40으로 증가하며,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게 된다.)
-신규 PvP 특성 '무리의 우두머리'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표범 변신 상태일때, 40미터 내의 모든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5% 증가합니다. 무리의 우두머리 효과를 받은 아군이 치명타 공격을 받았을 경우 최대 생명력의 4%만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6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회복 드루이드 전용 PvP 특성이던 '회오리바람'이 추가됩니다.
-PvP 특성 '숲의 수호자'가 삭제됩니다.
-PvP 특성 '대지의 손아귀'가 삭제됩니다.
-PvP 특성 '분노의 무력화'가 삭제됩니다.
* 드루이드(수호)
-새로 '쇄도의 포효' 2단계가 추가되며, 재사용 대기 시간을 6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특성 '위협의 포효'가 삭제되고 '우르솔의 회오리'로 대체됩니다.
-야성 드루이드 전용 PvP 특성이던 '무리의 자유로움'이 추가됩니다.
-PvP 특성 '변신의 대가'에서 야성 친화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30%에서 25% 감소합니다.
-PvP 특성 '부족의 수호자'가 삭제됩니다.
-PvP 특성 '포효의 속도'가 삭제됩니다.
* 드루이드(회복)
-PvP 특성 '깊은 뿌리'의 효과가 ' 대규모 휘감기'에도 적용되며, 해제되기까지 필요한 피해량이 200%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신규 PvP 특성 '야생의 징표(Mark of the Wild)'가 추가됩니다.
야생의 징표 : 아군 입는 자연, 화염, 냉기, 비전 유형의 도트 피해와 바닥 피해를 15%만큼 감소시켜줍니다. 1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수호 드루이드 전용 PvP 특성이던 '변신의 대가'가 추가됩니다.
-PvP 특성 '육성'이 사용 기술로 변경됩니다. 아군 대상을 주문력의 250%만큼 회복시키며, 자동으로 대상에게 없는 지속 치유 효과 1개를 부여합니다. 대상에게 자신의 모든 지속 치유 효과가 적용되어있다면, 육성은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시전 시간은 2초이며, 최대 마나량의 14%가 소모됩니다.
-PvP 특성 '발톱의 드루이드'가 삭제됩니다.
■ 전사
* 전사(방어)
- '선봉대'로 상승하는 체력이 기존 40%에서 45%로 증가합니다. 또한 힘의 55%(기존 50%)만큼 방어가 증가합니다.
- '고통감내'이 전역 재사용 대기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대신 0.5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생깁니다.
- '방패 올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8초에서 16초로 줄어듭니다.
- PvP 특성인 '낙오자는 없다’가 삭제됩니다.
- PvP 특성인 '전투 준비'가 삭제됩니다.
■ 흑마법사
* 흑마법사(파괴)
- '지옥불정령 소환'의 피해량이 주문력의 50%에서 42%로 줄어듭니다.
- 신규 기술 'Demonic Embrace'가 추가됩니다. 해당 기술은 지속효과로 자신의 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 PvP 특성인 '무력화 저주'가 대상의 물리 공격력을 25% 감소시키던 것이 이제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
* 흑마법사(악마)
- 신규 기술 'Demonic Embrace'가 추가됩니다. 해당 기술은 지속효과로 자신의 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 PvP 특성인 '무력화 저주'가 대상의 물리 공격력을 25% 감소시키던 것이 이제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
* 흑마법사(고통)
- 신규 기술 'Demonic Embrace'가 추가됩니다. 해당 기술은 지속효과로 자신의 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 PvP 특성인 '무력화 저주'가 대상의 물리 공격력을 25% 감소시키던 것이 이제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