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288111

* 약간의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죽음의기사

* 죽음의 기사(혈기)

- 골수분쇄 '골수 분쇄'로 인해 증가하는 방어도가 힘의 4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뼈폭풍 '뼈폭풍'으로 초당 회복할 수 있는 생명력이 최대 15%로 고정됩니다. 


* 죽음의기사(냉기)

-죽음의 기사의 냉기 특성에도 지속 효과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가 추가되며,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신규 PvP 특성 'Transfusion'이 추가됩니다.
ㄴ Transfusion : 즉시 룬마력을 20만큼 생성하며, 7초간 죽음의 일격 '죽음의 일격'에 소모되는 룬마력의 소모량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45초)

* 죽음의 기사(부정)

-죽음의 기사의 부정 특성에도 지속 효과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 '3차 대전쟁의 역전용사'가 추가되며,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새로운 PvP 특성 'Life and Death', 'Necromancer's Bargain', 'Raise Abomination', 'Transfusion'이 추가됩니다.
ㄴ Life and Death : 고름 일격 '고름 일격'에 적중한 대상이 회복될 경우, 회복량의 15%만큼 자신도 회복합니다. 추가로, 자신의 '악성 역병'이 해제될 경우 폭발하여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ㄴ Necromancer's Bargain : 대재앙 '대재앙'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45초만큼 감소하지만, 더이상 구울을 소환하지 않고 대신 대상에게 '지하 열병'을 부여합니다.
ㄴ 지하 열병 : 4초동안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8%만큼 암흑 피해를 입힌다. 대상에게 치유 주문을 시전하면 지하 열병의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ㄴ Raise Abomination : 25초간 10미터 내의 적들을 공격하는 누더기골렘을 소환합니다. 고름 일격 '고름 일격'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할 경우 가까운 대상에게 '악성 역병'을 부여합니다. 이 기술은 사자의 군대 '사자의 군대'를 대신합니다.
ㄴ Transfusion : 즉시 룬마력을 20만큼 생성하며, 7초간 죽음의 일격 '죽음의 일격'에 소모되는 룬마력의 소모량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45초)
- PvP 특성 지하 열병 '지하 열병'이 삭제됩니다.
- PvP 특성 구울 괴수 '구울 괴수'가 삭제됩니다.
- PvP 특성 병균 확산 '병균 확산'이 삭제됩니다.
- PvP 특성 떠도는 역병 '떠도는 역병'이 삭제됩니다.

■ 악마사냥꾼

* 악마사냥꾼(파멸)

-PvP 특성 악마의 기원 '악마의 기원'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PvP 특성 마나 파괴 '마나 파괴'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의 추가 피해 대신 마나 파괴에 적중한 대상은 10초간 주문 사용시 소모되는 마나량이 30% 증가합니다. 추가로 격노를 50만큼 소모하게 됩니다.
-PvP 특성 마나의 균열 '마나의 균열'이 분출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하며, 사정거리는 20미터에서 8미터로 감소됩니다. 


* 악마사냥꾼(복수)

-특성 영혼 폭탄 '영혼 폭탄'이 영혼의 파편을 흡수하는 최대 사거리의 제한이 없어집니다.
-PvP 특성 악마의 짓밟기 '악마의 짓밟기'가 200%에서 175%로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또한 45초에서 20초로 감소되고 최대 2번까지 충전 가능한 형태로 변경됩니다. 충전 횟수는 '불지옥 일격'과 공유됩니다.

■ 드루이드

* 드루이드(조화)

-PvP 특성 깊은 뿌리 '깊은 뿌리'의 효과가 대규모 휘감기 '대규모 휘감기'에도 적용되며, 해제되기까지 필요한 피해량이 200%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야성)

-특성 칼날이빨 '칼날이빨'이 도려내기 '도려내기'의 지속 시간을 갱신하지 않고, 소모한 연계 점수당 지속 시간을 4초만큼 증가시키도록 변경됩니다.
-PvP 특성 밀림의 왕 '밀림의 왕'의 효과가 변경되어 이동속도와 받는 지유량이 5%씩 증가하게 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PvP 특성 야생의 가속 '야생의 가속'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두개골 강타로 주문 시전을 방해하면 호랑이의 분노 '호랑이의 분노', 생존 본능 '생존 본능', 쇄도의 포효 '쇄도의 포효'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1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PvP 특성 맹위 '맹위(Tooth and Claw)'가 'Heart of the Wild'로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Heart of the Wild : 인간형과 곰형태 상태에서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인간형일 경우, 아군에게 재생 '재생'을 사용하면 첫 치유는 항상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며, 6초간 재생의 시전 속도를 50%만큼 감소 시킵니다.
곰형태일 경우, 최대 생명력이 15%만큼 증가하며, 곰형태에서 공격할 경우 5의 분노를 얻습니다.
추가로, '격노의 후려갈기기'를 배우며, 격노의 후려갈기기에 적중한 대상에게는 최대 생명력의 8%만큼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격노의 후려갈기기에 소모되는 분노량 또한 20에서 40으로 증가하며,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게 된다.)
-신규 PvP 특성 '무리의 우두머리'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표범 변신 상태일때, 40미터 내의 모든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5% 증가합니다. 무리의 우두머리 효과를 받은 아군이 치명타 공격을 받았을 경우 최대 생명력의 4%만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6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회복 드루이드 전용 PvP 특성이던 회오리바람 '회오리바람'이 추가됩니다.
-PvP 특성 숲의 수호자 '숲의 수호자'가 삭제됩니다.
-PvP 특성 대지의 손아귀 '대지의 손아귀'가 삭제됩니다.
-PvP 특성 분노의 무력화 '분노의 무력화'가 삭제됩니다.


* 드루이드(수호)

-새로 쇄도의 포효 '쇄도의 포효' 2단계가 추가되며, 재사용 대기 시간을 6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특성 위협의 포효 '위협의 포효'가 삭제되고 '우르솔의 회오리'로 대체됩니다.
-야성 드루이드 전용 PvP 특성이던 무리의 자유로움 '무리의 자유로움'이 추가됩니다.
-PvP 특성 변신의 대가 '변신의 대가'에서 야성 친화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30%에서 25% 감소합니다.
-PvP 특성 부족의 수호자 '부족의 수호자'가 삭제됩니다.
-PvP 특성 포효의 속도 '포효의 속도'가 삭제됩니다.


* 드루이드(회복)

-PvP 특성 깊은 뿌리 '깊은 뿌리'의 효과가 ' 대규모 휘감기 대규모 휘감기'에도 적용되며, 해제되기까지 필요한 피해량이 200%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신규 PvP 특성 '야생의 징표(Mark of the Wild)'가 추가됩니다.
야생의 징표 : 아군 입는 자연, 화염, 냉기, 비전 유형의 도트 피해와 바닥 피해를 15%만큼 감소시켜줍니다. 1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수호 드루이드 전용 PvP 특성이던 변신의 대가 '변신의 대가'가 추가됩니다.
-PvP 특성 육성 '육성'이 사용 기술로 변경됩니다. 아군 대상을 주문력의 250%만큼 회복시키며, 자동으로 대상에게 없는 지속 치유 효과 1개를 부여합니다. 대상에게 자신의 모든 지속 치유 효과가 적용되어있다면, 육성은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시전 시간은 2초이며, 최대 마나량의 14%가 소모됩니다.
-PvP 특성 발톱의 드루이드 '발톱의 드루이드'가 삭제됩니다.

■ 전사

* 전사(방어)

선봉대 '선봉대'로 상승하는 체력이 기존 40%에서 45%로 증가합니다. 또한 힘의 55%(기존 50%)만큼 방어가 증가합니다.
고통감내 '고통감내'이 전역 재사용 대기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대신 0.5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생깁니다.
방패 올리기 '방패 올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8초에서 16초로 줄어듭니다.
- PvP 특성인 낙오자는 없다 '낙오자는 없다’가 삭제됩니다.
- PvP 특성인 전투 준비 '전투 준비'가 삭제됩니다.

■ 흑마법사

* 흑마법사(파괴)

지옥불정령 소환 '지옥불정령 소환'의 피해량이 주문력의 50%에서 42%로 줄어듭니다.
- 신규 기술 'Demonic Embrace'가 추가됩니다. 해당 기술은 지속효과로 자신의 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 PvP 특성인 무력화 저주 '무력화 저주'가 대상의 물리 공격력을 25% 감소시키던 것이 이제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


* 흑마법사(악마)

- 신규 기술 'Demonic Embrace'가 추가됩니다. 해당 기술은 지속효과로 자신의 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 PvP 특성인 무력화 저주 '무력화 저주'가 대상의 물리 공격력을 25% 감소시키던 것이 이제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


* 흑마법사(고통)

- 신규 기술 'Demonic Embrace'가 추가됩니다. 해당 기술은 지속효과로 자신의 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 PvP 특성인 무력화 저주 '무력화 저주'가 대상의 물리 공격력을 25% 감소시키던 것이 이제 공격력을 30% 감소시킵니다.

■ 주술사

* 주술사(정기)

- 특성인 얼음격노 '얼음격노'의 피해량 상승치가 100%에서 200%로 증가하고, 소용돌이를 생성하는 시간이 15초에서 25초로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인 'Surge of power'의 번개 화살 '번개 화살' 효과가 변경됩니다. 다음 3회 시전하는 번개 화살 '번개 화살'이 정기 과부하를 일으키던 것이 이제 다음 1회 시전하는 '번개화살'이 1-3의 정기 과부하를 일으킵니다.
- 특성인 폭풍수호자 '폭풍수호자'로 증가하는 다음 2회의 번개 화살 '번개 화살'이나 연쇄 번개 '연쇄 번개'의 피해량이 기존 250%에서 150%로 감소합니다.


* 주술사(복원)

- 특성인 생명 폭발 '생명 폭발'의 치유량이 주문력의 110%에서 130%로 증가하고 다음 직접 치유의 효과를 35%(기존 45%)만큼 증가시킵니다. 마나 소모량이 5%에서 4%로 감소합니다.


■ 도적

* 도적(암살)

- PvP 특성인 날아가는 단검 '날아가는 단검'으로 칼날 부채 '칼날 부채'의 공격 반경이 50% 증가하던 것이 15미터로 변경됩니다.
- PvP 특성인 독칼 '독칼'이 기존 효과에 추가로 대상에게 맹독 '맹독', 상처 감염 독 '상처 감염 독', 신경 마취 독 '신경 마취 독 효과가 적용됩니다. 대신 35의 기력을 소모합니다.


* 도적(무법)

- 이제 사악한 일격 '사악한 일격'이 적중할 때마다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 PvP 특성인 독칼 '독칼'이 기존 효과에 추가로 대상에게 맹독 '맹독', 상처 감염 독 '상처 감염 독', 신경 마취 독 '신경 마취 독' 효과가 적용됩니다. 대신 35의 기력을 소모합니다.



* 도적(잠행)

- PvP 특성인 독칼 '독칼'이 기존 효과에 추가로 대상에게 맹독 '맹독', 상처 감염 독 '상처 감염 독', 신경 마취 독 '신경 마취 독' 효과가 적용됩니다. 대신 35의 기력을 소모합니다.
- PvP 특성인 유령 암살자 '유령 암살자'가 삭제됩니다.

■ 사제

* 사제(암흑)

-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3% 감소합니다.
- 8.1에서 공허의 형상 '공허의 형상'을 중점으로 기술이 재설계됩니다.

- 어둠의 형상 '어둠의 형상'의 물리 피해 감소 효과가 삭제 되는 대신 의지 집중 '의지 집중'이 추가됩니다.
- 특성 공허의 유산 '공허의 유산'의 기존효가에 추가로  공허의 형상 '공허의 형상'이 되면 모든 주문 피해량을 5%만큼 증가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특성 정신 폭탄 '정신 폭탄'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특성 광증 '광증'이 삭제됩니다.
- 특성 광기에 굴복하라 '광기에 굴복하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분에서 3분으로, 패널티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 PvP 특성 광기의 경계 '광기의 경계'의 효과가 조금 변경됩니다. 공허의 형상이 아닌 상태에서 광기가 90에 도달하면 15초간 받는 피해 감소량과 입히는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PvP 특성 '환영'이 일반 지속 기술로 변경되며, 효과가 적용 되는 기술 중 신의의 도약 '신의의 도약'이 빠지고 대신 질병 정화 '질병 정화'와 흡혈의 선물 '흡혈의 선물'이 추가됩니다.
- PvP 특성 순수한 암흑 '순수한 암흑'이 삭제됩니다.


* 사제(신성)

치유 '치유'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주문력의 160%에서 175%로 증가합니다.
소생 '소생'으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주문력의 20%에서 23%로 증가합니다.
- 특성인 축도 '축도'의 발동률이 30%에서 25%로 줄어듭니다.
- 특성인 결속의 치유 '결속의 치유'의 치유량이 주문력의 75%에서 67%로 줄어듭니다.
- 특성인 빛의 권능: 구원 '빛의 권능: 구원'의 치유량이 주문력의 150%에서 110%로 줄어듭니다.
- 특성인 빛의 흔적 '빛의 흔적'이 이제 치유에도 적용되지만 효과가 40%에서 30%로 줄어듭니다.


* 사제(수양)

- 특성인 사도 '사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5분에서 1.5분으로 늘어납니다.

■ 성기사

* 성기사(신성)

- PvP 특성인 약자 정화 '약자 정화'가 기존 효과에 추가로 대상을 성스러운 빛 '성스러운 빛'으로 치유하면 모든 질병과 독을 제거합니다.
- PvP 특성인 신의 은총 '신의 은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존 45초에서 25초로 줄어듭니다.
- PvP 특성인 천상의 시야 '천상의 시야'가 기존 효과에 추가로 오라 숙련 '오라 숙련'을 사용하면 모든 아군이 받는 도트 피해가 15% 줄어드는 암흑 저항 오라를 얻게됩니다.
- PvP 특성인 정화의 심장 '정화의 심장'이 삭제됩니다.


* 성기사(보호)

수호자의 손길 '수호자의 손길'이 이제 자신이 잃어버린 체력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대상의 잃어버린 체력을 기반으로 합니다.
- PvP 특성인 성스러운 의식 '성스러운 의식'이 삭제됩니다.


* 성기사(징벌)

- PvP 특성인 성스러운 의식 '성스러운 의식'이 삭제됩니다.

■ 수도사

* 수도사(운무)

- PvP 특성인 번데기 '번데기'가 기의 고치 '기의 고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60초 줄여주던 것이 이제 40초를 줄여줍니다.


* 수도사(풍운)

-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4% 증가합니다.
- 절명의 손길 '절명'의 손길의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의 50%에서 35%로 줄어듭니다.
- 업보의 손아귀 '업보의 손아귀'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이제 10초간 최대 체력의 50%에 해당하는 모든 피해를 흡수하고, 흡수한 피해의 75%를 6초간 대상에게 반사해 자연 피해를 줍니다.
- 특성인 비취 돌풍 '비취 돌풍'을 풍운 수도사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사냥꾼

* 사냥꾼(사격)

- 교묘한 사격 '교묘한 사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일반 피해량의 100%로 변경됩니다. 
- 특성인 능률적인 속사 '능률적인 속사'로 증가하는 속사 '속사'의 지속시간이 기존 30%에서 20%로 줄어듭니다.
- 이제 크로그를 길들일 수 있습니다. 크로그는 대상의 이동 속도를 6초간 50% 감소시키는 'Blood Bolt'라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냥꾼(야수)

- 이제 크로그를 길들일 수 있습니다. 크로그는 대상의 이동 속도를 6초간 50% 감소시키는 'Blood Bolt'라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냥꾼(생존)

- 이제 크로그를 길들일 수 있습니다. 크로그는 대상의 이동 속도를 6초간 50% 감소시키는 'Blood Bolt'라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법사

* 마법사(화염)

- 신규 아제라이트 특성 'Wildfire'가 추가됩니다. 불덩이 작렬이 추가 피해를 입히며 발화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치명 스탯이 상승하고, 10초간 근처 4명의 아군의 치명 스탯이 추가로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