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스카나
2020-01-28 13:13
조회: 7,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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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를 찾아서: 초심자를 위한 실시간 전략 게임 안내서뭐든 더 많이 만들고 죽지 않는 게 제일 중요하죠... 너무 단순한 표현인 듯하지만, 이것이 사실일 수도 있습니다. 실시간 전략 게임(RTS)이라는 장르가 꽤 어렵다는 평판이 있지만, 사실 그저 단순한 개념 몇 가지(예를 들어 뭔가 더 많이 만들고 안 죽는 것이 목표라든가)를 액션으로 채우고 매우 익숙한 패키지로 묶어놓은 게임일 뿐입니다. RTS를 처음 접한다면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스토리라인을 원하는 속도(쉬움부터 매우 어려움까지 여러 단계의 난이도로 설정되어 있음)로 체험해본 다음, 스킬을 겨루는 PvP 모드나 협동전 모드를 통해 더 깊이 뛰어들어볼지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RTS를 즐기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도 매우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므로 불길한 안개 속에 감싸인 머나먼 세상 속을 탐험하며 특별한 기술 단지를 지어 보기도 하고, 환상 속의 존재들로 구성된 대부대를 다양하고 독특한 방식으로 진두지휘하는 등 꿈으로만 상상해오던 세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장르가 다소 어렵다는 평판 따위는 잠시 잊으세요. RTS 게임을 시작한다고 e스포츠에 본격적으로 입문할 준비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보다는 일종의 디지털 놀이터 탐험 길에 올라 체험 수준과 관계없이 창의력을 발휘해 중요한 의사 결정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다채롭게 즐기는 것에 가깝습니다. 게임을 시작할 마음의 준비가 다 되었다면, 지금이 바로 RTS 여정을 시작할 적기입니다.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베타 버전이 출시되었거든요. 베타 버전은 블리즈컨 가상 입장권을 구매했거나 게임을 예약 구매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여정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다음 RTS 모험을 떠날 때 유용하게 쓰일 만한 몇 가지 팁을 준비했습니다. 타이틀, 진영 또는 모드와 관계없이 전반적으로 해당하는 내용이니 참고하세요. 우선 RTS의 기본적인 컨트롤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지루할 수 있지만 중요한 내용입니다. 컨트롤
유닛을 다루고 명령을 내리는 데 익숙해지면 RTS 게임의 본질적인 특성인 몇 가지 기본 개념 및 전략을 숙지할 차례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심층 탐구를 시작하겠습니다. 경제모든 경기는 먼저 주변에서 바로 확보할 수 있는 자원을 거둬들일 일꾼(주로 채집과 건설에 쓰이는 비전투원 유닛)을 할당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더 많은 일꾼을 만들면 더 많은 자원이 생겨나고, 그 자원을 고급 구조물과 기지를 세우고 강력한 군대를 키우는 데 투자하게 되는 것입니다. 군대를 키우고 기지를 늘려나가면서 효율적으로 자원을 창출할 충분한 일꾼을 확보해야 필요할 때마다 유닛과 구조물을 만들고 유지하며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경영"을 잘한다고 말하며, 대부분 RTS 경기에서 승리를 이끌어내기 위해 종종 쉽게 간과하고는 하지만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지 건설고유한 구조물로 만들어진 기지를 짓는 것은 RTS 플레이어가 느끼는 만족감 중 하나이지만, 애초에 투자하기 전에 이런 기지를 짓는 이유를 잘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조물마다 비용, 건설 시간과 용도가 각기 다릅니다. 예를 들어 마을회관 구조물이라면 일꾼을 키워내고 자원을 모으는 반면 다른 구조물은 군대에 투입할 유닛을 만들고, 어떤 구조물은 업그레이드나 여러 가지 유닛 유형을 이용할 수 있게 하기도 합니다. 한 경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구조물을 모두 지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처음에는 소수의 유닛 생산물에만 집중하는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기본 요소를 익히면서 적을 말살한다는 목표까지 효율적으로 달성하는 데 유리합니다. 플레이어가 알아두어야 할 다른 한 가지 중요한 개념은 "확장"입니다. RTS에서 확장한다는 것은 처음에 시작한 영역을 벗어나 새 기지나 전초기지를 만든다는 뜻입니다. 처음 시작한 기지 근방에는 자원의 양이 한정되어 있으니, 대규모 경기에서 전쟁에 총력을 기울이려면 확장이 꼭 필요합니다. 또한 시야가 넓어지고 건물과 군대 유닛을 만들 공간이 늘어난다는 이점도 얻을 수 있습니다. 군대의 창설과 통제매우 광활한 기지를 세우는 것도 좋지만, 경기에서 승리하는 유일한 방법은 적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군대가 필요하겠죠. 어떤 게임과 진영을 선택했는지에 따라 유닛마다 큰 차이가 있지만, 공통적으로 일정하게 유지되는 단순한 개념과 전략이 몇 가지 있습니다.
정찰과 지도 인식목재, 광물, 가스와 금화 모두 RTS에서 중요한 자원이지만 가장 귀중한 자원은 정보입니다. 경제를 확립하고 기지 건설에 착수한 뒤에는 정찰을 통해 적진의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전에 저렴한 유닛을 파견해 지도를 탐색하도록 하면 적군의 위치, 전략과 경제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활용해 적절한 방어책을 세우고 이상적인 반격 유닛을 구축하기 시작하거나 적진이 약하다고 판단되면 일찌감치 기습하는 전략을 선택하면 됩니다. 정찰대를 내보내는 것 외에도 지도 곳곳에 유닛이나 저렴한 구조물을 여기저기 전략적으로 배치하면 적의 움직임을 계속 의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니 지도를 항상 주시하세요. 적의 움직임이 포착되면 바로 그에 따라 준비해야 합니다. 이렇게 RTS의 기본에 관해 집중 강좌를 수료했으니 이제 실전에 도전해야죠. 코프룰루 구역을 지배하거나 스트라솔름을 전멸시키러 가세요. 아니면 사용자 지정 게임으로 친선 경기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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