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classic.wowhead.com/news=318549

다크문 축제가 지나고 30분 안쪽으로 안퀴라즈 사원을 클리어한 기록이 나왔습니다.




■ 굉장히 많은 근거리 딜러

얼라이언스 RISE 길드는 아주 기형적인 공격대 구성을 갖췄습니다. 원거리 딜러로 흑마법사 2명과 사냥꾼 1명만 사용했으며 마법사는 0명이었습니다. 그리고 전사 24명 및 도적 4명을 갖춰 근거리 딜러 28명, 힐러 9명, 원거리 딜러 3명의 조합이었습니다. 대부분의 길드가 근딜을 보통 22명 이상의 근딜을 데려갔고 APES만이 그보다 적었습니다.


■ 흑마법사 한명?

Calamity, ONSLAUGHT, Maximum Effort는 흑마법사를 1명만 사용했으며 혼자서 쌍둥이 황제를 탱하기 위해 방을 가로질러 뛰어다녔습니다. 

베클로어가 순간이동 직후 탱에게 어둠의 화살을 쏘면 힐러들이 치유를 하는데, 이 때 어그로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탱커는 사기의 외침을 난사하고 전투의 외침을 계속해서 갱신했습니다. 기술적으로 사기의 외침은 대상에게 물리 효과를 적용하는 주문이므로 비록 면역이어도 전사는 위협을 쌓을 수있습니다.


■ 화염 마법사는?

스피드런을 주시해왔다면 출시 후 항상 근딜이 강조되어 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근딜은 월드 버프 및 소모품으로 얻는 이점이 캐스터에 비해 굉장히 많기 때문입니다. 

안퀴라즈부터 몬스터들이 화염에 면역이 아니므로 화염 마법사의 대미지가 크게 뛰어오릅니다.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스피드런의 메타에 변동이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지표가 보여주듯 변화가 없었습니다. 

APES는 상대적으로 균형잡힌 공격대 구성을 유지했습니다. 라그나로스 퍼스트 킬을 한 때 스피드런 상위 공대의 마법사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APES : 7
2. GOONS - 5
3. Progress : 4
4. Noobs : 4
5. Maximum Effort : 4
6. SALAD BAKERS : 3
7. none of the above : 1
8. Calamity : 1
9. Rise : 0
10. ONSLAUGHT : 0


■ 무모한 희생은 언제?

무모한 희생은 공격대마다 다른 사용 타이밍을 보였습니다. 쑨 1약화를 보기 위해, 또는 살투라를 빨리 녹이기 위해 사용합니다. 

살투라에서 사용
- NOOBS (1명은 나중에 사용)
- RISE (1명은 나중에 사용)
- ONSLAUGHT (2명은 나중에 사용)
- Progress (4명은 나중에 사용)
- Maximum Effort스 (1명은 나중에 사용)

첫 쫄 및 쑨 사용
- GOONS (14명이 무희 2번 사용)
- APES (8명이 무희 2번 사용)

쑨 사용
- none of the above (4명이 그 전에 사용)

분할 사용
- SALAD BAKER (13명은 첫 쫄, 8명이 이후 사용. 무희 2번 사용한 전사 없음) 

SALAD BAKER는 당초 30분을 넘어갈 것으로 예상한 듯 하며 13명이 첫 쫄에서 무희를 켰습니다. 그러나 30분 이내로 끝난 바람에 이 13명은 쑨에서 무희를 켜지 못했습니다. 운좋게도 8명이 쑨에서 무희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Rise는 21초로 살투라를 가장 빨리 처치했습니다. 22명이 무희를 켰고 다수의 고블린 공병 폭탄을 사용했습니다. 



■ 석화의 영약

스피드런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석화의 영약은 안퀴라즈에서 강력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석화 스킵' 전술은 몹을 몰아온 뒤 영약으로 피해 면역이 되는 것입니다. 안퀴에서는 아누비사스의 역병 디버프를 지우거나, 벌레 터널을 통과할 때 더 오래 탈것을 타기 위하거나, 베크니스 수호병의 넉백을 방지하거나, 힐러가 쑨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막는 데 쓰입니다.

길드별 사용한 석화의 영약 수

Noobs : 18
Rise : 13
SALAD BAKERS : 5
ONSLAUGHT : 5
Progress : 4
Maximum Effort : 3
none of the above : 1
APES : 0
Calamity : 0
GOONS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