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318708


어둠땅 사전 패치의 스컬지 침공 이벤츠가 시작되면 얼음왕관의 노스렌드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아이템 레벨 100의 보조 캐릭터 따라잡기용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직 스컬지 침공 이벤트가 시작하지 않은 만큼 비슷한 수준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① 전역 퀘스트, 사절 퀘스트

가장 쉬운 중 하나는 전역 퀘스트 입니다. 장비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전역 퀘스트나 사절의 전역 퀘스트 4개를 완료하면 됩니다. 보상은 캐릭터의 아이템 레벨에 따라 일정 부분까지 스케일링 됩니다.

- 전역 퀘스트 보상 아이템 레벨은 60부터 최대 85까지 스케일링 됩니다. 몇 시간마다 새로운 전역 퀘스트가 등장하므로 하루에 다수의 장비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 사절 퀘스트는 매일 새로 추가되며 전문화에 맞는 장비, 아제라이트 장비 또는 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절 보상 아이템 레벨은 60부터 최대 100까지 스케일링 됩니다.



② 느조스 습격 장비

느조스의 환영 습격을 통해서도 다양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울둠과 영원꽃 골짜기의 희귀 몬스터는 아이템 레벨 78의 장비로 바꿀 수 있는 [검은 제국 판금 투구] 같은 토큰을 무작위로 드랍합니다. 직업에 맞지 않는 토큰을 획득했을 경우, 계정 귀속이므로 다른 캐릭터에게 우편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습격을 진행하면 아이템 레벨이 60부터 최대 100까지 스케일링 되는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느조스의 환영 도입부 퀘스트를 통해 첫 습격을 완료하면 아이템 레벨 100의 손목보호대를 얻습니다. 습격은 일주일에 3번까지 완료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1번, 소규모 2번)

- 소규모 습격과 함께 등장하는 공격대 야외 우두머리(울둠의 대지파괴자 부클라즈, 영원곷 골짜기의 위대한 여제 셰크자라)는 매주 1번 아이템 레벨 100의 장비를 드랍할 수 있습니다.



③ 전설 망토

전설 망토 [아쉬즈라카마스 - 결의의 수의]는 8.3 패치 도입부 연계 퀘스트를 완료하며 얻을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에 약간의 시간이 걸리지만 아이템 레벨이 125나 됩니다. 어둠당 출시 전까지는 대체할 필요가 없는 망토입니다.



④ 공포의 환영 장비

8.3 패치 시나리오인 공포의 환영에서는 환영 내 목표를 더 많이 완료할 수록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주 목표인 스랄과 알레리아만 처치하더라도 매주 아이템 레벨 80의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⑤ 해저 장비

아이템 레벨이 66인 해저 장비는 그렇게까지 템렙이 높진 않지만 아직 퀘스트 보상 장비를 착용하고 있다면 빠르게 괜찮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대안입니다. 

- 해저 장비는 나즈자타에서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오색 마나진주] 5개로 장인 이타누(얼라) /발견자 팔타(호드)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