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580183


업적

- 이제 Misplaced Supplies을 열면 말드락서스의 보물 업적 진행에 집계됩니다. 플레이어는 업적 집계를 위해 다시 한번 획득해야 합니다.

- 몽환숲의 보물 업적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교묘한 페어리 보관함이 조금 덜 교묘해졌습니다.


직업

사냥꾼 
* 야수
이제 동물 친구(특성)를 선택한 상태에서 야수의 격노를 사용하거나, 발구르기(특성)를 선택한 상태에서 날카로운 사격을 사용할 때에 야생 영혼(나이트 페이 능력)이 여러 차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사격 
- 고정 사격을 두 번 연속으로 시전할 때, 어둠핵 기름 작렬이 비정상적으로 꾸준한 집중(특성)을 방해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방출 사격으로 야생 영혼(나이트 페이 능력)이 의도치 않게 적에게 여러 차례 적중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죽음의 기사
죽음의 기사 음성 효과와 관련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한결 선명해진 /고함으로 적을 위협해 보세요!

사제
이제 불안정한 환영(토르가스트 능력)이 죽을 때 환상의 폭발이 정상적으로 폭발을 일으킵니다.

주술사
[작업 중] 원시 해일의 핵 전설 효과는 이제 아군 플레이어에게만 성난 해일을 부여합니다.

성약의 단

- 성약의 단 전당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시초자의 권좌 바깥에 전투용 타우랄러스 두 마리를 추가하였습니다.

몬스터 및 NPC

- 승천의 보루 소피아의 선율에 있는 니카라 블랙하트는 이제 적절한 피해를 입히며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날개박살은 이제 얼마나 많은 플레이어가 동시에 무기를 주든 상관하지 않고 레벤드레스에 있는 지독한 하리카와의 싸움을 도울 것입니다. 추가로 쇠뇌 화살이 좀 더 자주 생성되고 Sacks of Dredhaven Tools는 사용하지 않게 되어 이제 생성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날개박살은 이제 망가진 쇠뇌에 고정되지 않으며 정상적으로 초기화됩니다.

던전 및 공격대

저편
- 무에젤라에 마력 막대를 추가하였습니다. 다음 영혼의 분쇄가 언제 시전될지 보다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죽음의 상흔
- 던전 적은 이제 가시 분쇄를 즉시 재시전하지 않습니다.

역병 몰락지
- 이제 민첩성 및 지능 직업이 정상적으로 무한하게 분열하는 수액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승천의 첨탑
- 이동 키리안은 이제 전투 형상으로 변신한 드루이드를 운반합니다.

아이템 및 보상

- 전쟁누더기 암흑사냥개 탈것의 대기 상태 효과음 음량이 감소했습니다.

- 온화한 용의 깃털 장난감에 이제 15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기존 5분)

- 플레이어는 이제 페이 하프를 연주하는 다른 이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관람 되시길!

- ˝셀카˝ 사진기 마크 II를 사용한 이후에도 캐릭터가 계속 웃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바삭한 대천사의 튀김 효과는 이제 야외에서만 적용되며, 던전이나 전장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향후 패치에서 이 변경 사항이 툴팁에도 반영될 예정입니다.

- 즉석 국수는 이제 60 레벨 판다렌 캐릭터의 유연성을 적절한 양만큼 증가시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 “전장 관찰“과 같은 오리보스 플레이어 간 전투 퀘스트는 이제 완료 시 완료 장소를 표시합니다.

- 사냥꾼 : 적 플레이어에게 사용 시 사냥꾼의 징표는 이제 무한하게 지속되는 대신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전문 기술

- [주간 점검 후 적용] 게임에 재접속한 이후 간혹 전설 아이템을 만들고 얻은 경험치가 유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약초채집사는 이제 피어나는 덩굴손 시체에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성약자 대장정
- 50 레벨 미만 캐릭터가 운명의 실타래를 선택할 경우 어둠땅 퀘스트를 진행하는 데 차질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성약의 단을 변경한 이후 령 수집 부름 퀘스트를 포기하거나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승천의 보루
- 간혹 은 금고를 열어도 “최고로 달콤한 공물“ 퀘스트 점수를 얻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훈련 계획“ 전역 퀘스트가 활성화된 상태에서도 “선의의 경쟁“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상주하는 버전의 칼리스테네를 통해 “영웅의 안식처“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네가 먼저 가거라“ 퀘스트 진행 중 방 향로와 상호작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말드락서스
- 이제 “불길과 화염을 헤치고“ 진행 중 미완성 검이 보관된 섬에서 탈것을 탈 수 없습니다.
- “드라카에게 가기“ 퀘스트를 진행하는 플레이어는 이제 시초자의 권좌에서 그녀를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이제 더 많은 적에게서 일정 확률로 “역병 몰락지: 무릎까지 담그시길“ 던전 퀘스트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얽은 피부 표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머리카락을 대령하라“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배신자의 머리카락 획득률이 증가했습니다.
- “령물질 생환술사“ 퀘스트 완료를 위해 영입해야 하는 재생명체의 수가 12마리로 감소했으며(기존 15마리), 추가로 생성률이 증가했습니다.
- “견디기 힘든 빛“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잿불 구울의 생성률이 증가했습니다.
에메니는 이제 퀘스트를 유실한 플레이어에게 “학살의 딸“과 “병 속에 갇힌 신세“ 퀘스트를 제공합니다.

몽환숲
- “뿌리를 잘라내다“와 “마력을 손에 넣다“에서 간혹 퀘스트 목표가 투명하게 표시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레벤드레스
- 바위머리도 배가 고픕니다! 이제 잿불 지구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바위머리에게 간식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속죄의 전당에 있는 기록관 페인이 이제 모든 벤티르 성약의 단 플레이어에게 정상적으로 “속죄의 전당: 그대의 면죄“ 퀘스트를 제공합니다.

나락
- 이제 “저주받은 자의 탑 토르가스트“ 이야기 전개 퀘스트 진행 중, 플레이어가 은신 상태가 되면 왕자 레나탈 또한 은신합니다.
- “첫 번째 규칙: 출구 계획을 마련해 둘 것“ 퀘스트 완료를 위해 코사이러스에 구출할 영혼을 더 많이 추가하였습니다. 영혼을 더 나락에 떨어뜨리는 게 마냥 자랑스러운 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퀘스트를 완료하기 한층 수월해질 것입니다.

추방자의 해안
- 추방자의 해안에서 다른 퀘스트를 받지 않고 “가시멧돼지 타도“나 “금단의 가시멧돼지 강령술“을 완료한 플레이어가 이야기를 속행하는 데 필요한 미스드란 돈트래커를 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영혼결속

- 생명력이 최대일 경우 이제 무한한 활력의 질주(니야 영혼결속 능력)는 지속적으로 생명력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나락: 간수의 눈

- 이제 위협 수준 5단계에 도달하면 영혼보관석에 영혼을 저장해도 저승석을 얻지 못합니다.

- 령 수집 부름 퀘스트가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나락 내에서 의도와 달리 영혼보관석이 캐릭터를 따라다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영혼을 수집하는 임무를 받을 때 다시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

전역 퀘스트

- 전역 퀘스트 “공포의 완화“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승천의 보루 전역 퀘스트 “공포의 완화“ 진행 중 살아 있는 대상에게 코리나의 진정의 지팡이를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승천의 보루 전역 퀘스트 “열망자의 탄생“ 진행 중 정밀함을 연속으로 유지하는 것이 의도치 않게 어려웠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먼 옛날의 승전보“를 지나치게 반복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정 지역 내에서 활동을 완료하는 부름 퀘스트를 수행하는 경우, 이제 전투 애완동물 전역 퀘스트를 완료해도 집계됩니다.

- 말드락서스 전역 퀘스트 “원수를 갚다“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Crates of Salvaged Explosions의 생성률이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