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그렇지만 이 글은 실질적으로 트라이하는 혹은 앞으로 들어갈 사람들을 위한 글이므로
도감만 봐도 알 수 있는 단순한 신화난이도의 변경 점들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추가로, 이미지 거의 없이 글로만 설명하며, PC에서 적은 거라 모바일 모드로 보면 줄 배치가 이상하므로
PC 버전으로 보시는 걸 추천함.



직업구성

레이스 단계에선 언제나 그렇듯 모든 면에서 양조의 성능이 압도적이라 안정적인 트라이를 위해 2양조가 기본이였지만
사실 양조가 아니어도 특별히 커다란 문제는 없습니다.

힐의 경우 아즈샤라의 스킬 구성상 힐량보단 미리 대비 가능한 보막이나 뎀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수사와 신기가 좋으며
개개인이 공략이행을 제대로 한다면 생각보다 받는 피해가 매우 적기 때문에 많은 수의 힐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딜러의 경우 기형적인 구성을 요구하진 않으며 무난한 조합이면 충분합니다. 단지, 1페 안정적인 쫄 처리를 위한
냥꾼 1명, 관문을 위한 흑마 1명, 3페 나가 마무리를 위한 도법 1명 정도가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글을 작성하는 현 단계의 파밍 상태 기준으로 1, 2, 3페이즈 모두 딜컷이 필요한 수준이라
딜 요구량이 높은 네임드는 아니며, 대부분 인원이 유물력 65가 찍히는 시점에선 막페이즈 포함하여 난이도가
급감하기에 유틸적인 몇몇 클래스 이외엔 딜러 구성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 들어가기에 앞서 아래 적힌 공략은 레이스 단계의 요구량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이 유물력 65가 찍히는 시점부턴 블러드 타이밍을 막페이즈로 옮기면 과부하 및 누전을 한 번 덜 보게 되며
이에 따라 수호물 및 흡수된 영혼 관리도 좀 더 세거나 덜먹어도 여유로워집니다.




0-1. 흡수된 영혼

흡수된 영혼은 수호물을 어떤 식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조절 방법이 나뉩니다.


(1페이즈) - 수호물 손실 1~2번, 개인흡수 1번, 중첩 1~7 자유

1페이즈는 문제 발생 안 할시 1괴수 나오는 타이밍에 네임드로인해 깎이는 거 한 번만 흡수.
1괴수가 한 번 내려찍는 거까진 아무 문제가 안 됩니다. 단, 그 이후에 추가적 손실이 발생한다면 
스노우볼이 굴러가게 됩니다.


(2페이즈) - 개인흡수 1번, 중첩 6~7

1페이즈 1괴수 타이밍 이후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다면 전원이 0중첩입니다.
6시 한점만 까이게 할 수 있지만, 효율적인 딜을 위해 작은쫄 정리 전까진 네임드를 센터에 두고
`작쫄 처리 전까지 센터 먹는 조`, `처리 후 2페 종료까지 6시 먹는 조` 2개 조로 나누어 전원이 먹으면 됩니다.
말이 2개 조지 6시 먹을 때 순차적으로 먹기 때문에 시간차가 발생해 계단식이 되며
여려개의 조로 나뉘게 뒵니다.


(3페이즈) - 개인흡수 1~2번, 중첩 6

여기부터 킬까지 수호물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빌드업이 갈리게 됩니다.

2페이즈 센터에서 먹은조는 3페이즈 시작하자마자, 3페이즈 막판. 총 2번 먹을 수 있으며
2페이즈 6시를 비교적 빨리 먹은 사람은 2나가 처리 할 때와 막페 진입 시점. 총 2번 먹을 수 있고
2페이즈 6시를 늦게 먹었다면 3나가 가기 직전에 1번 먹을 수 있습니다.


(4페이즈) - 개인흡수 2번, 중첩 6

어느 쪽 수호물을 얼마만큼 활용할지 생각해서 배분하시면 됩니다.
막페 블러드가 아니어서 누전 3번 본다고 생각할 때
미리 관리해둔 2나가 수호물에서 2번. 6시에서 1번. 누전에 견디도록 배분하시면 됩니다.

막페이즈 고대의 수호물은 3수호물 모두 터지지 않을 정도로만 관리해주시고
힘의 수호물이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0-2. 분할 통치

신화 난이도 전용 패턴인 분할 통치는 7시-1시, 4시-11시 둘 중 하나로 그어지는 레이저이며
생각보다 폭이 굉장히 좁기 때문에 가서 박치기하는 수준 아니면 죽을 일 없습니다.
점멸등의 순간이동기로는 넘어가는 게 가능하며, 영도 등의 점프로는 지나갈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굉장히 쉬운 패턴이지만 유혹과 겹치는 몇몇 타이밍엔 주의해야 합니다.





1페이즈(시라누스, 에타넬)


탱커의 무빙과 딜러의 순간적인 딜 집중 그리고 유혹+분할 통치를 대처할 줄 안다면 손쉽게 마스터 가능한 페이즈 입니다.


1. 저주받은 심장, 열망, 창

하위 난이도와 마찬가지로 두 마리의 네임드가 뿌려대는 바닥이 전투 끝까지 유지되기 때문에 
탱커 둘이 미리 약속을 하고 서로 최소한의 무빙만으로 네임드가 강화되지 않도록 하면서 
바닥을 가능한 한 예쁘게 모아주시면 됩니다.

네임드 기력 100이 될 때마다 깔리며, 일반적으로는 탱커의 발밑에 깔리지만 시라누스의 창 같은 네임드가 움직이지 않는
스킬을 시전 할 때에는 네임드의 발밑에 깔리니 탱커는 이를 주의하여 바닥이 중구난방으로 깔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열망 때는 가능하면 에타넬이 붙어주는 게 변수가 적으며 열망 후 저주받은 심장 두 번깐 뒤 
다시 원래 자리로 복귀하시면 됩니다.

시라누스의 창은 시라누스의 시야에 들어오는 밀리를 우선으로 지정하며 밀리가 아무도 없으면 캐스터를 봅니다.
따라서 밀리 1명은 괴수 등이 나와도 대처 하지 말고 시라누스에 붙어있으면 
1페이즈 내내 안정적으로 창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2. 초 광신도 괴수

1페이즈에서 가장 중요한 패턴으로 딜 집중이 되지 않는다면 마지막까지 스노우볼이 굴러가 결국 킬에 근접할 수 없게 됩니다.
메커니즘은 영웅과 동일하며 안정적인 처리를 위해 사냥꾼의 8초짜리 스턴인 `구속의 덫`을 사용하는게 좋고
도적의 `급소 가격`에 붙어있는 전체 뎀증 10%까지 활용 하는 게 좋습니다.

첫 괴수는 딜이 밀려서 한번 내려찍는다고 해도 문제 되지 않지만, 두 번째 괴수는 내려찍기를 시전하면 마지막까지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반드시 처리해야 합니다. 구성상이건 능력상이건 딜이 모자르다면 메카곤 장신구인 
`회오리 전자`를 이용하면 더 손쉽게 처리 가능합니다.

또한, 두 번째 괴수는 열망 도중에 오기 때문에 캐스터와 밀리는 네임드 딜보단 미리 자리를 잡고
괴수가 등장하자마자 바로 딜 집중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3. 유혹

마지막까지 사용하는 스킬로 기본 메커니즘은 동일하지만 분할 통치와 겹칠 때 자리를 잘못 잡으면 매우 위헙합니다.
유혹은 무적기와 보손등의 스킬로 씹을 수 있고 이동 중에 관문도 클릭 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셔야 합니다.

특히 1페이즈 첫 유혹의 경우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유혹 끌려가는 동선과 분할 통치가 겹치는 지점에 
관문들을 설치해 안정적으로 대처하는 게 좋습니다.




1사이페이즈


영웅과 비교해 몇 가지 추가 패턴이 섞일 뿐 특별한 건 없습니다.
난이도를 낮추는 방법으로는 사망자가 없다는 가정하에 몇 가지 패턴이 몇 명에게 걸리는가는 고정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약속을 하고 그것에 맞춰 위크오라를 적용하시면 간단합니다.

모든 패턴과 그것에 대한 저희의 대처법을 말씀드리면

7가지의 패턴에 대처하기 위해 8개의 빛기둥을 모두 사용했으며
페이즈 전환 시 `해골` 기둥에 모여서 시작하였고

패턴(총 7가지)
혼자+멈춰(2명) = 네모, 역삼
모여+멈춰(2명) = 해골 왼쪽 뒤
혼자+움직여 = 외각
혼자+보주 흡수(3명) = 다이아, 달, 엑스
모여+보주 흡수(4명) = 별 3명, 동글 1명
모여+보주 흡수+움직여 = 동글
모여+보주 흡수 X(2명) = 역삼 뒤


이해를 위한 빛기둥 위치와 사용하던 위크오라도 첨부합니다. 









사이페이즈에서 여러 가지 실수로 제재가 쌓일 수 있겠지만 가장 위험한건
보주가 먹을수록 작아지면서 가장 작아젔을때 막틱을 먹어야 하는데 이걸 적당히 서 있다가 못 먹으면 
중첩이 계속 올라가게 되고 그리고 혼자+멈춰 의 경우 여러 명이 뭉쳐있고 본인 이외에도 멈춰 이펙트가 
겹쳐있기 때문에 본인 원을 착각할 경우 본인이 원 밖으로 나간 지도 모르고 중첩이 올라가게 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2페이즈(100% ~ 70.4%)


가장 쉬운 페이즈이며 딜만 된다면 무난하게 넘기는 페이즈 입니다.
유물력 65렙 이후엔 블러드를 쓰지 않고 넘기는 게 가장 좋지만, 그게 안 된다면 그냥 블러드를 사용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딜이 모자랄 경우 보게 되는 추가패턴에 의한 수호물의 손실이 크기 때문입니다.

블러드를 사용하지 않고 큰쫄을 보더라도 그냥 먹이고 3페에서 만회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이 글에서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1. 비전 숙련

2페이즈부터 킬까지 가장 중요한 스킬 중 하나지만 2페이즈에서는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큰쫄을 보지 않는 택틱이라면 초단기전으로 끝내기 때문에 작쫄들을 잡을 때까지 풀지 말고 작쫄 처리 후 한 번
그리고 비전 폭발을 피하면서 한 번, 이렇게 두 번만 풀어주셔도 충분합니다.


2. 아즈샤라의 심복

일명 작쫄로써 순간적인 광딜이 필요하긴 하지만 이를 위해 딜러들이 단체로 `집중된 아제라이트 광선`을 사용하는 건
딜딸 이외의 그 무엇도 아니니 최소화하고 뒤페이즈를 위해 일반 스킬로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캐스터용 1넴 장신구가 많은 도움이 되니 이를 보유한 캐스터라면 적극 활용하시면 됩니다.

스턴, 이감 등이 모두 먹히지만 전부 다 모여서 한 번에 광치는게 모든 면에서 효율적이므로 이감은 묻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양조가 1명 이상 있다면 팽차->평고 콤보로 간단하게 정리 가능하니 양조가 전담하면 충분합니다.





3. 신비한 파열

2페이즈 동안 총 2번 보게 되는데, 첫 파열의 경우 작쫄 정리 직후에 오기 때문에 미처 비전숙련 중첩을 풀지 못했다면
풀리기를 기다려줬다가 해제해주어야 하며, 두 번째 파열의 겅우 사이페이즈 진입과 비슷한 시기에 오기 때문에
가능한 빠른 해제와 복귀가 요구됩니다.




개인 해제를 제외하면 안정적인 해제를 위해 임프를 배치하여 해제 하는것이 좋습니다.



4. 비전 폭발

그냥 피하면 되는 단순한 스킬이지만 네임드가 티탄 제어 장치 쪽에 딱 붙어있는 경우
시야만 꺾어서 넴드쪽에 가까이 있으면 숨어있어도 맞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며, 이는 비전숙련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해당 스킬을 회피할 땐 몇 발자국 더 가서 안전하게 피해 줍니다.





또한, 비전 폭발을 본 후 73% 이하라면 무난하게 추가 패턴을 안 보고 페이즈를 넘길 수 있습니다.




2사이페이즈


1사이페이즈와 동일하지만 사이페이즈 중간에도 네임드 딜을 넣을 수 있으며 이때 빼놓은 피가
킬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빼주도록 합니다.

탱커의 경우 2페이즈에서 비전 숙련을 제대로 풀지 않고 고중으로 넘어왔다면 보주 흡수 시 생각보다 큰 피해가 
들어올 수 있으므로 이에 대비해야 합니다.




3페이즈(페이즈 시작 후 3분 or 나가 3마리 죽음 or 아즈샤라 50.4%)


영웅과 다르게 3마리의 나가가 등장하며, `베나 씨스톰`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나가지만 첫 보호막 시전 시간을 제외한 추가적인 스킬은 없으며
이마저도 베놈텅을 무조건 우선 처리 하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0. 비전 숙련, 미드미돈 창, 신비한 파열

모두 앞서 설명 해드린 스킬이지만 대처 방법이 조금 다르기에 추가로 설명합니다.

비전 숙련의 경우 본진과 넴드의 시야가 나오지 않게 고정시켜 아예 쌓이지 않도록 합니다.
물론 익숙해진 딜러들의 경우 효율적인 딜을 위해서 `창 타이밍`을 제외한다면
도트나 순간순간 직접 타격을 위해 몇 중 쌓이는 건 괜찮습니다.

이 또한 이미지를 통한 이해가 빠르므로 첨부합니다.



미드미돈 창의 경우 3페에 공대가 무너지게 만드는 가장 주요한 스킬이며
창 타이밍엔 딜러든 힐러든 피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창에 의한 데미지는 발사된 몇 초 뒤 공대 전체피해로 들어오며
추가적인 피해로는 창 대상자와 창이 날아가는 일직선상 방향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추가 데미지
그리고 창에 의해 나가의 수정 보호막이 깨질 때 피해가 들어옵니다.

상기된 피해중 수정 보호막에 의한 피해는 기둥 뒤로 돌아간다던 지의 무빙으로 해당 나가의 시야에서 벗어나면
피해가 들어오지 않고 일직선상 피해는 대상자를 제외한 나머지를 맞추지 않게 주의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창 자체의 데미지도 창을 던지고 그 폭발데미지가 공대에 들어오기 전에 해당 미르미돈을 처치하면
창으로 보호막만 제거하고 공대 피해는 들어오지 않게 할 수 있으므로 공대 역량에 따라 피조절을 하면
좀 더 안정적인 트라이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흡수된 영혼 7중첩 이상일 경우 현재 일반적인 파밍 상태의 체력으로는 뎀감기나 보막 없이는 버티기 어려우므로
3페이즈때 7중첩 이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신비한 파열은 기둥으로 시야를 꺾어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2페이즈와 마찬가지로 임프를 배치해 
해제 하는게 안정적입니다.


1. 베놈텅

베놈텅을 우선 처리하는 이유는 위치상 가깝고, 첫 수정 보호막을 가장 늦게 시전하기 때문에
보호막 전에 처리하기 위함입니다. 2페이즈 처음에 쓴 2분 쿨기들은 이때 다 돌아오기 때문에
베놈텅에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2. 스카스케일 or 씨스톰(통칭 2기둥)

어느 쪽 나가를 선택할지의 기준은 3페이즈 처음오는 분할 통치이며
간단하게 길 뚫려있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어느 쪽 나가를 선택하든 이미 수정 보호막이 발동되있는 상태일 것이고
정상적으로 진행됐다면 1미르미돈의 2번째 창으로 이를 파괴하면 됩니다.

첫 보호막을 제거해도 곧바로 두 번째 보호막을 시전하기 때문에 나가 딜 보다는 미르미돈을 딜하여
3번째 창 직후에 미르미돈을 제거 할 수 있게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2기둥 나가에서 3기둥 나가로 넘어가는 타이밍은 1미르미돈의 3번째 창으로 2번째 보호막을 깨뜨린 직후에
관문을 이용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단, 이때 2나가를 정리하긴 어려우므로 분할 통치를 넘어갈 수 있는
마격을 찍은 법사, 도적 또는 다른 자생과 단일딜이 좋은 클래스를 공대 상황에 맞게 남겨놓고
2나가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3. 스카스케일 or 씨스톰(통칭 3기둥)

위에 적은 타이밍보다 늦게 3기둥으로 넘어온다면 분할 통치의 위치에 따라
매우 위험해질 수 있으므로 정해진 타이밍에 빠르게 넘어가야 합니다.

2기둥과 다른 점은
3기둥으로 넘어오기 전에 등장한 2미르미돈으로 수정 보호막을 두 번 깨고, 다음 창을 던지기 전에 2미드미돈을 
정리하고 그 후 등장하는 3미르미돈으로 세 번째 보호막까지 제거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마지막 보호막을 제거할 땐 신비한 파열과 완벽히 겹치기 때문에
이때는 안정성을 위해 창 데미지가 들어오는 걸 보고 신비한 파열을 천천히 해제하는 게 좋습니다.

아즈샤라가 3기둥에서 사용하는 두 번째 비전 폭발 직후부터 나가와 넴드를 붙여주시면 되고
이때 미르미돈은 제거되어 더이상 창을 던지지 못해야 합니다.

나가의 남은 피와 남은 기력을 확인하면서 좀 더 나가를 처야 할지 넴드를 처야 할지 선택하시면 되며
설사 마지막 나가가 광폭하더라도 수정 보호막 기력이 충분하다면 짤만 잘보면서 넴드만 밀어도 충분합니다.




4페이즈(3페종료 ~ 0%)


1. 비전 숙련

막페 시작할 때 넴드가 한참 동안 멍때리므로 3페 마지막에 쌓은 비전숙련을 가까운 기둥에서 한 번 풀어줍니다.

4페이즈 모범적인 중첩 리셋 타이밍으론

6시에 위치한 `티탄 제어 장치` 에 도착할 때.
`티탄 제어 장치` 에서 나갈 때.
바닥 깔러 기둥 근처로 갈 때.

위 3가지 상황에 풀어주시면 충분하며 막페이즈가 딜이 생각보다 극한의 딜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생존기가 빠져있다면 과부하 클릭 시나 기타 상황에서도 자주 풀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기둥 쪽으로 갈 때의 진형


2. 과부하

막페블이라면 2번, 아니라면 3번 처리 해야 하고 각 과부하의 차이는 클릭하는 숫자의 차인데 
자세하게는 아래와 같습니다.

1과부하 - 정수1, 10분 디버프1, 누전1
2, 3과부하 - 정수2, 10분 디버프1, 누전1
4과부하 이후 - 정수3, 10분 디버프1, 누전1

정수는 영웅과 다르게 25초 지속.

디버프도 10분이기 때문에 사실상 전투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무조건 클릭하는 사람에게 걸리기 때문에 조합이 안 나오거나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에는
탱이 받아도 괜찮지만 생각보다 부담이 상당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얼방or그망등의 무적기를 사용한 채 눌러
씹어주도록 합니다.

누전은 위크오라마다 지정해놓은 숫자가 다르기에 수치로 말씀드리긴 애매하고
남은 체력이 가장 많은 수호물의 전체 피통의 40% 만큼을 소모시킵니다. 누전을 버틸 만큼의 체력이 아무곳에도 
없다면 당연히 압력 쇄도가 일어납니다.

1페부터 수호물 피관리를 해야 했던 이유가 이것 때문인데, 3과부하까지 처리해야 한다면
총 120%의 체력이 누전으로만 소모되며 이는 힘의 수호물 처리까지 생각한다면 막페에서 플레이어가 먹는 양으론 
절대 따라갈 수 없습니다.

이상적인 방법은 3페까지 관리한 2기둥으로 2번의 누전을 버티고 막페에서 본진으로 사용하는 6시에서 한 번의 누전을 
버티는 것입니다. 따로 신경 쓰지 않더라도 전원이 비지 않고 막페전까지 잘 먹어왔다면 
2기둥은 두 번의 누전에 견딜 수 있습니다.

추가 팁으로 1과부하 이후에 힘의 수호물이 상당히 쌓이게 되며 이를 처리해야 하며
따라서 1과부하 누전은 6시가 아닌 게 여러모로 안정적이게 되므로, 막페 시작하자마자 6시 수호물을 먹지 말고
첫 누전을 본 후 먹기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3. 꿰뚫는 시선

붉은 광선 4번 피하면 되며 이팩트보다 타격 범위가 넓고 흡수된 영혼을 제대로 먹었다면 한 방에 죽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뇌 정지 와서 망설이지만 않는다면 맞을 일 없습니다.


4. 황천의 차원문(통칭 바닥)

막페블을 사용한다면 3번, 아니라면 4번을 깔아야 하며
첫 바닥은 총 3개, 그 후 바닥들은 2개씩 깔리게 됩니다.

바닥은 탱과 밀리를 제외한 모든 이에게 유도되며 신기도 포함됩니다.

1바닥) 3페 끝날 때 미리 자리를 정해두고 다 같이 모여있다가 깔림과 동시에 관문타고 6시로 내려오면 됩니다.





2바닥) 막페이즈의 분할 통치는 그전과 다르게 움직이는데 사실 전혀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이유는 움직이는 방향이 고정이기 때문인데, 6시 본진 기준으로
왼쪽에서 나오면 왼쪽으로, 오른쪽에서 나오면 오른쪽으로 돌기 때문에 절대 본진을 덮치지 않습니다.

분할 통치 레이저는 360도 돌기 때문에 왼쪽으로 돌았다면 왼쪽, 오른쪽이라면 오른쪽 기둥으로
본진이 이동하여 바닥 유도를 하시면 됩니다. 단, 2바닥의 경우 깔리고 나서도 레이저가 남아있기 때문에
최대한 뒤에 깔고 앞으로 나와서 레이저가 사라지길 기다려야 합니다.

3바닥) 3바닥은 2과부하 직후부터 대비 해야 하며 2과부하 피 복구가 된 즉시 공대에서 약속된 자리로 이동하여
유도 해야 합니다. 유도하러 가는 길에 꿰뚫는 시선이 오기 때문에 잘 피하면서 가야 하며, 꿰뚫는 시선이 끝남과 동시에
바닥이 깔리게 됩니다. 막페 시작후 1바닥 깔고 관문을 바로 탔다면 이때 관문 디버프가 사라지기 때문에
한 번 더 타시면 됩니다.

4바닥) 2바닥때와 마찬가지로 분할 통치 도는 방향에 맞춰 돌면서 대비하시면 됩니다.

차이점이라면, 2바닥땐 꿰뚫는 시선 > 바닥 > 레이저 소멸 이였다면
4바닥은 꿰뚫는 시선 > 레이저 소멸 > 바닥이기 때문에 바닥 깔릴 때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6시를 뒤덮는 수준이 아니라면 어디 깔려도 큰 문제는 없기에 예쁘게 깔려고 무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5. 운명의 역전, 유혹

운명의 역전은 분할 통치가 돌기 시작하면 오며 도중에 오며 레이저가 끝나갈 때쯤 다시 복구됩니다.
이에 대한 대처에 정답은 없고, 공대가 흡수된 영혼을 어떤 식으로 처리 해왔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대의 수호물 피를 보면서 가운데 모였을 때 빨아도 문제가 없다면 그냥 고대의 수호물을 빨게하고
아니라면 힘의 수호물을 채우게 두고 이를 정리해야 합니다.

후자의 경우 사전에 관리가 잘 안 됐단 이야기고 당연히 공대 부담으로 다가오게 되므로 이게 심하다면
앞 페이즈에서 누군가 무언가 잘못 관리하고 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운명의 역전뿐 아니라 3바닥 깔러 갈 때도 6시에 사람이 없어 터질 위험이 있으므로
이는 탱커가 미리 수호물들의 체력을 체크하고 다른쪽 수호물 피를 최대한 이용하면서 유동적으로 움직여 줘야 합니다.

유혹은 총 두 번 보게 되는데, 유혹 대상자가 차원문을 밟고 가더라도 생각보다 아프지 않기 때문에
한 명은 도약 등으로 당겨주고 나머지 한 명은 그냥 살리시면 됩니다.


막페이즈 스킬 흐름 요약
[1바닥 -> 1과부하 클릭 -> 1분할 통치 -> 1시선 -> 유혹+2바닥 -> 2과부하 클릭 -> 2시선 -> 3바닥 -> 
3과부하 클릭 -> 2분할 통치 -> 3시선 -> 4바닥+유혹 -> 4시선]










언제나 그렇지만 짧게 스킬 요약해 봤자 실제 트라이에 별 도움도 안 돼서 트라이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까지
설명해 드리다 보니 너무 길어 졌는데. 공대 진행 상황에 맞춰 읽으면서 이해하시면 공략에 상당히 
도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항상 그렇지만, 이 시기쯤이 트라이 공대들한테 가장 힘든 시기인데 끝까지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