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사람을 위한 두줄요약 : 유연% 도배가 더 쌔다.
                              하지만 자신의 클래스가 아웃파이터인지에 따라 상출의 효율은 무시못함.



● 자료내용 : 토너먼트 서버에서 테스트해본 6상출 vs 닥 유연 세팅 벤치마크

● 테스트 캐릭터 : 생존 사냥꾼

● 타락수치 : 금주 적용되는 타락저항수치+39(망상안나오는 타락) = 135 수치에 최대한 맞추어 세팅함.
   너프되기전 상출 데미지가 100이면, 너프이후는 65임. 따라서 4상출과 같은효과를 내기위해서는 6상출 (65x6 = 390)
   이 필요하다. 

● 한계점 : 토너먼트서버에서는 소캣을 뚫을 수 없다. 
             따라서 양손클래스 기준 10부위에 적용될 유연 500을 고려할수없다.

● DPS 결과 : 두 대조군 동일한 DPS가 나온다.
                하지만 보홈을 다 박으면 유연이 905 (대략 10~11%의 유연이다.) 증가하기 때문에 유연%가 승리.



# 자료만 믿고 '응 상출안껴~~' 하면 안되는 이유.

실험대상은 투기장이 아닌 허수아비임. 쉬지않고 정통 딜싸이클링을 돌린것임.
투기장에서는 레이드처럼 딜사이클을 돌릴수가없음. 
특히 생냥은 레이드에서는 지양해야할 아주 크게 잘못된 딜사이클 : 독사쐐기뿌리다가 잠독터트리기
와 같은 아웃파이팅이기 때문에, 상출의 의존도가 자료에 비해서 훨씬 올라간다.
(하지만 얼마나올라가는가는 아직모른다.)


● 믿고 유연세팅을 해도 되는 클래스 : 무기전사, 운무, 사제(상출로 딜하겟다면 말리지않겠다.), 

● 애매해서 6상출/ 유연 세팅 둘다 준비해야되는 클래스 : 생냥, 암사, 조드, 부죽 등  도트 업타임이 매우높은 클래스.




자 여기까지가 딜만생각했을 경우

● 올유연 도배했을때 기본유연스팩 : 유연 53%
● 투반, 자각몽 터질때 : 이건 계산안해봤는데 기본 900가량 증가에 유연뻥 81% 적용하면 유연 1629 증가함. 
                           대충18%증가?
● 올유연에 하나만 처맞유3단계 : 처맞유 발동시 유연 대략 18% 증가.
● 유연한 항해 적용되면? : 씨바 귀찮아 

◎ 유연한 항해 빼고 위  조건 다 SUM(53+18+18) =  89 ++% 유연성

투반 주정수로 사용했을때 뎀감 90%
결국 유연으로 인한 뎀감은 유연으로 인한 뎀증으로 뚫어야 되는 사태 발생할것
과연 세기말에 도법은 어떻게 될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