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수도사 투기장 2:2 조합 가이드

전사 세팅 가이드

[아제라이트 특성 추천]
1. 휘몰아치는 폭풍
  - 칼날 폭풍 스킬 사용 시 힘 증가

2. 어둠의 심장부
  - 타락 25 이상 시 2차 스탯 모두 증가
 ※어둠의 심장부 특성은 다른 아제라이트 특성과 달리 투기장에서 효과 50% 감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3. 모루를 때리는 망치
 - 전술가 효과 발동 시 제압을 사용하면 필사의 일격 스킬 쿨타임 1.55초 감소

4. 맹공
 - 일정확률로 격돌 대미지 증가 및 분노를 소모하지 않음 

[개인적인 아제라이트 특성 픽]
 - 3휘몰, 2어심, 1모때망

[아제라이트 정수 추천]
[주 정수]
1. 투쟁과 반목

[부 정수]
1. 완벽의 환영
 - 칼날 폭풍 쿨타임 감소 및 유연성 증가

2. 단말마의 숨결
 - 일정 확률로 적에게 피해 및 입힌 피해의 50% 만큼 자신의 생명력 회복

3. 자각몽의 기억
 - 일정 확률로 유연성 증가 및 소모된 자원을 되돌려받음

[명예 특성]
상대방 조합에 따라 명예 특성이 변경되지만 주로 사용하는 명예 특성들
1. 파괴의 폭풍
2. 주문 반사
3. 무장 해제
4. 결투
5. 최고 사령관

[일반 특성]
[15] 급살
[30] 폭풍 망치
[45] 분쇄 or 대학살
[60] 방어 태세
[75] 전쟁파괴자
[90] 살상의 기회 or 투신
[100] 분노 제어

[2차 스탯 우선 순위]
유연과 가속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유연 -> 가속 -> 특화 -> 치명

[타락 세팅]
개인적으로 대미지를 추가로 주는 촉수나 무별은 모두 사용하지 않고 유연 증가 위주로 세팅합니다.
1. 피격 시 유연성 증가
2. 유연성 증가량 % 증가
3. 상처 출혈
 - 타락 대비 전체딜에서 차지하는 딜 비중이 높음

[장신구 세팅]
개인적으로 가속, 유연 높이는 장신구 선호합니다. 
추천 장신구
1. 계급장
 - 투기장 장신구, 기본 유연 증가, 공격 시 능력치 증가
2. 검은용 비늘
3. 생령
4. 메카 바이
 - 고철장 드랍 장신구
 - 천 직업 대상 상대, 소환수가 없는 캐릭터들과 전투 시 사용
 - 신사상대로 딜 몰아줄 때 좋음
5. 투기장 원한 장신구
 - 메카바이가 없는 경우 힐 방해를 위해 쓸만한 장신구
 - 소실 쓰고 힐 올릴 때 사용해서 도망가게 하거나 위협 -> 원한 -> 폭망으로 적 중첩쌓게 만들어도 좋음
조합 별 대처 방법
파괴 흑마 & 신성 사제
상대하기 까다로운 조합이기 때문에 파트너와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상대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입니다.
흑마의 딜을 방해하면서 엠싸움을 하거나 흑마의 쿨기를 버텨낸 후 사제를 타이밍을 잡아 죽이는 방법.
두가지 방법 다 유효하며 플레이 중 상황을 보면서 타겟을 유동적으로 변경합니다.

흑마가 딜을 넣는 방법은 주반, 폭망, 짤이 없을 때와 전사가 방해수단을 사용할 수 없게 어둠의 격노, 죽음의 고리, 공포, 신성사제가 보유한 응징(행동불가) 스킬 등을 사용한 후 카볼을 사용합니다.

상대 흑마가 이러한 방법으로 전사를 공격할 때 대처는 전적으로 파트너에게 의지할 수 바께 없습니다.

운무는 상대 흑마와의 거리, 시야를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이 상태에서 전사에게 주어지는 CC등을 해제로 밀어주어 전사가 흑마의 딜에 대처할 수 있게 도와주거나 여의치 않으면 쿨마다 고치를 주어서 전사의 생존을 도와주면서 마나를 아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 흑마의 빠른 가속은 제물이 걸려있을 때 발화점이 발동되어 가속이 매우 빨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무는 최대한 흑마의 시야에서 벗어나 제물이 발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전사의 CC 해제와 제물이 같이 해제되는 경우 전사는 상대 흑마의 제물 스킬을 짤라도 괜찮습니다.

고치를 준 상태에서 운무는 상대 흑마 시야에서 빠르게 벗어나 공격 대상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상대 흑마로 하여금 공격대상을 전사로 고정시켜야 고치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상대의 쿨기를 무사히 넘기면 힐러에게 마비 -> 팽차 -> 평고 등을 사용해서 메즈를 주어서 흑마를 잡을 수도 있고, 전사와 함께 사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사제를 잡을 때는 신성수호를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성수호: CC 1회 면역 버프 스킬)
위협의 외침 -> 신성 수호 제거 -> 폭망 -> 팽차 -> 마비 -> 평고순으로 사제를 밀면 됩니다.
위 순서에서 짤이 없는데 짤은 사제가 소실 후 힐을 올릴때 사용하거나 딸피 때 알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팁]
1. 흑마 펫을 잡을 수 있으면 잡자. 
 - 틈나는대로 주변에 펫이 있으면 분쇄를 걸어주시고, 펫이 운무에게 붙으면 운무도 함께 펫을 잡습니다.
   펫을 잡기전에 폭망, 짤, 평고 등이 있는지 체크하고 잡은 후 최대한 펫 소환을 방해하면서 흑마에게 딜을     넣으면 마나 싸움에서 유리해집니다.

2. 흑마의 CC 스킬을 씹으려 노력하자.
 - 흑마의 죽고 타이밍은 대혼란 스킬을 먼저 사용한 후 사용합니다. 상대 흑마가 대혼란 스킬을 사용하면
   칼폭을 미리 사용해서 씹으면 흑마의 카볼 타이밍을 늦추어서 딜을 할 수 있습니다. 
 - 어격을 끊을 수 없는 경우에도 칼폭으로 씹으면 됩니다.
 - 반사신경이 좋다면 영도로 빠르게 벗어난 이후 돌진을 박으셔도 됩니다. (예측 플레이 필요)

3. 사제를 밀 때 깃발을 사용해서 밀어보자.
 - 사제가 공격받으면 흑마는 지속적으로 어격, 죽고, 공포 등을 사용해서 최대한 끊으려고 합니다. 
   이때 타이밍 좋게 깃발을 사용해서 미세요.

4. 사제에게 짤은 소실 중에만 사용하자
 - 소실 중에는 모든 공격이 빗나가지만 짤 스킬만은 적중됩니다.

5. 마우트 장신구 사용이 여의치 않는 경우 상대 힐러와 멀어진 후 펫에게 마우트를 사용해서 엠을 수급하자.
 - 1번 방법 사용

6. 고치는 쿨하게 주자.
 - 엠 싸움에 절대적인 방법. 전사의 방어쿨을 보면서 끊을 수 없는 타이밍에 고치 사용

7. 평고는 전사가 흑마 카볼을 끊지 못할 때 사용해서 카볼을 끊어주자.

8. 느긋하게 감쇄 40%까지 쌓일때까지 기다리자. 마나 역전은 이때부터 시작한다.
 - 조급해하지 마세요. 

9. 쎈치감은 상처치유 캐스팅 완료 직전에 사용해서 치감 효과를 보자.
[특성]
1. 칼날 폭풍
2. 주문 반사
3. 깃발 or 최고 사령관
4. 가혹함 

냥꾼 & 신기
신기 딜이 미쳤습니다.

상대가 할일은 하나입니다.
힐러를 메즈한다 -> 전사를 공격한다.

대처 방법 또한 단순해지는데요. 하지만 에드온을 사용하여 적의 스킬 쿨타임 정보를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사가 할일
1. 딜
2. 힐러 메즈 시 냥꾼 폭망, 무장 해제 등을 사용하여 상대 딜을 줄인다.
3. 힐러 메즈가 예상될 시 전투 깃발을 사용하여 메즈 시간을 경감시킨다.
4. 고치와 생존기가 겹치지 않도록 신경쓴다.

힐러가 할일
1. 작살은 해탈로 대처한다.
2. 작살 이후 덫이 예상될 때 고치를 미리 전사에게 던진다.
 - 냥꾼 위협 스턴이 올때 펫이 다가올 때, 신기의 심망, 참회 등을 피할 수 없을때도 쿨마다 즉각 사용
3. 여유있을 때 마비 팽차로 힐러를 견제한다.


[팁]
1. 혹시 모를 그물에 대비하여 투신을 찍고, 투신은 그물 쓸때만 사용한다.
 - 진행 중 그물 사용이 보이지 않으면 쿨마다 사용

2. 상황 적응을 찍도록하자.
 - 다이아몬드 덫을 전사에게 주고 상대팀이 힐러가 가는 경우 방어
 - 상대의 큼직한 CC 스킬과 쿨이 비슷하기에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다.
 - 운무는 급장

3. 적이 사용하는 마우트 장신구와 운무 급장 해제와 쿨을 교환하자
 - 마우트 때 대처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마나싸움, 아군의 체력 상황이 안정적으로 유지가 가능하다.

4. 고치가 없고 상대방 메즈가 아군 힐러에게 무조건 들어가리란게 예상될 때 전투 깃발을 사용하자.

5. 주 타겟은 냥꾼 위주로 공격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신기만 가는것도 나쁘지 않다.

6. 방태는 메즈타이밍, 힐이 밀리는 시점엔 고민이 아니라 필수다.
[일반 특성 및 명예 특성]
1. 투신
2. 전투 깃발
3. 무장해제
4. 휘몰아치는 폭풍


도적 & 법사
도법 택틱을 예상해 봅시다.
방법 1. 원한 장신구를 사용한다.
방법 2. 상불작으로 최대한 전사 주반을 빼고 힐러 메즈 후 전사에게 발화딜을 턴다.
방법 3. 힐러 메즈 후 전사 공격 시 힐러 후속 메즈에 힐러 급장이 빠지면 전사 메즈 후 힐러에게 발화를 턴다.

대충 3가지로 예상해 볼 수 있는데 다 필요없고 법사만 가면됩니다.

도적을 끊어주는 플레이가 오히려 팀을 망하게 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지만 힐러님 숙련도가 도적에게 맞고 있는 상황에서 아무 것도 못하신다면 끊어주는 플레이가 최선이지만 나을 수 있습니다.

전사의 경우 최대한 양을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힐러는 용숨 이후 들어오는 양만 해제를 받아야 합니다.
(즉 용숨이 올때를 대비)

운무는 최대한 상대 법사와의 거리 및 시야를 벌리는 것이 중요하며 법사의 공격 대상이 되지 않을 수 있게 해야 합니다. 

하지만 급가 타이밍에 상대 법사와 우리 힐러의 시야가 좁혀질 수 있지만 팽차 혹은 위협으로 위기를 무난하게 넘기면 사실 무난하게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법사를 어떻게든 끈덕지게 무는 것이 중요합니다.
[팁]
1. 얼회는 투신 혹은 칼폭으로만 풀되 투신을 우선으로 사용하여 풀자.
2. 힐러와의 거리가 멀어졌을 때 양을 최대한 짜르면서 딜을 우겨 넣자.
3. 변이는 칼폭으로 씹는 것이 중요하다. 최대한 상대방이 메즈 후 딜을 넣으려고 하는 상황을 늦춰야한다.
4. 적이 원한 플레이를 할거라고 예상된다면 힐러님의 타락을 0으로 세팅하고, 반절 타이밍에 깃발을 박아주자 
5. 발화가 없는 타이밍의 상불작에는 쫄지말자. (운무힐이 더 쌔다)
6. 상대 법사가 용숨을 들고있다면 기둥안까지 들고가서 메즈를 당하지말자. (급장이 있다면 상관없음)
   힐러가 해제해주러 가려면 목숨을 걸어야한다.
7. 만약 전사가 맞게된다면 투혼은 쿨하게 주자. 어차피 두번 사용할 일은 없다.

[특성]
1. 투신
2. 연속돌진 (or 폭망) 폭망 대신 사용해도 좋음.
3. 전투 깃발
4. 최고 사령관
5. 주문 반사



도적 & 힐러
기본적으로 힐러를 가는게 베스트이지만 힐러의 숙련도가 높지 않다면
급가때마다 도적에게 무장해제, 폭망 등 끊어주는 플레이를 하면서 도적을 가는 것이 좋다.

힐러 절 -> 전사에게 2딜 집중 순서로 오는 경우가 많다.
선택지는 2가지
1. 기둥 뒤에서 비습을 맞도록 위치 조절
2. 사제 돌진 후 절 맞자마자 1~2초 후 칼폭 -> 주반으로 초반 딜을 줄이는 방향

둘다 괜찮지만 개인적으로 2번을 선호

초반 스타트를 버티고 나면 상대 힐러 위주로 공격하되 상대 힐러가 아군 힐러와 멀리 포지션을 잡으면
이감기를 걸어둔 상태로 영도로 아군 힐러에게 붙어있는 도적에게 한 번에 공격을 집중한 후
상대 힐러가 힐 하러 다가올 때 상대 힐러에게 바로 붙어서 공격하는 운영을 통해 이득을 보는 것이 좋다.
[팁]
1. 독 해제를 신경쓰자
- 독이 걸려있으면 도적의 기력 회복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적의 딜을 줄일 수 있다.
2. 상처출혈 타락 도배인 경우 도적도 같이 패는 플레이를 시도하자.
3. 급가 타이밍에 맞추어 무장해제를 전사 혹은 운무가 번갈아가면서 준다.
4. 실명에 이어지는 메즈는 깃발로 잘 끊어보도록 시도해보자.

[특성]
1. 살상의 기회
2. 주반 (사제인경우) 그 외 깃발
3. 무장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