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 무기전사 세기말 쐐기 가이드 (기초)

목차.
1. 개요
2. 특성
3. 아제라이트
4. 2차스탯
5. 타락
6. 딜사이클
7. 아이템파밍

1. 개요
 무기전사란, 강력한 양손무기를 바탕으로 적의 살점에 치명상 치명상 도트 데미지를 유지하며,
마무리일격 마무리 일격을 사용하여 강력한 DPS를 보여주는 근접형 딜러입니다.

2. 특성




15라인은 해골 쪼개기 해골 쪼개기 를 주로 사용하며, 가속이 넘치시는 상위권 유저분들중에,
전쟁기계 전쟁 기계 를 애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30라인은 폭풍망치 폭풍망치 를 거의 고정으로 찍습니다.폭망의 경우에는 본인에게 시전되는 위협

적인 스킬을 차단 할수도 있기 때문에 훌륭한 생존기가 되기도 합니다. 

45라인은 전투의 열정 전투의 열정 을 고정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모든 상황에 적합합니다. 


75라인은 회전베기 회전베기 를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회전베기는 전방의 모든 적에게 치명상
 치명상 도트를 바를수 있기 때문에, 분전의 5타겟 제한적

인 딜과 비교해서 5타겟 이상의 빅풀에 아주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90라인 살상의기회살상의 기회 가 고정됩니다. 거강에 가속 +10퍼에 마격때는 +20퍼이니 안쓸 이유가 없습니다.

100라인은 분노제어 분노 제어 가 고정됩니다. 뒤에 설명 드릴 아제라이트 "힘의 시험"과 가장 조합이 좋으며, 높은 가속과 분노를 태우며 거인의 강타 거인의 강타 와 칼날폭풍 칼날폭풍 의 쿨타임을 계속해서

줄여주어서 1분마다 칼폭을 쓸수 있게 되는 아주 훌륭한 특성입니다. 


3. 아제라이트
 
 아제라이트의 경우는 "힘의 시험" 이란 아제라이트가 고정으로 사용되며,

2차링으로는 태엽장치 심장 및 어둠심장부가 주로 사용됩니다.

가속타락아이템이 풀리기 전에는 절묘한 계획도 아주 좋은 아제라이트였지만, 가속타락이 풀리고

가속이 충분해지면서, 2차스탯을 한꺼번에 올려주는 태엽장치 심장이 많이 사랑 받고 있습니다

해당 그래프는 블러드말렛 심크기준 아제라이트 순위입니다.


4. 2차스탯

레이드 : 가>치>특>유
쐐기: 특>가>치>유

자각몽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가>치>특>유의 세팅을 추천드립니다.

주정수는 주로 원수의피 트리와 자각몽 트리로 나누어집니다.

주:원수의피 / 부:자각몽, 단말마, 집중의눈동자
주:자각몽 / 부: 집중의눈동자, 단말마, 투쟁과반목

원수의피가없으면 자각몽을 쓰시면되고, 부차정수로는 집눈,투반,자각몽,단말마가 사용됩니다.

부차정수에 투반을 사용하여도 드라마틱한 차이는 없기 때문에, 도가니, 집눈,무형의공허,등등 을 쓰셔도 됩니다.

아래 스탯표는 해외 무기전사 5천점 이상이신 분들의 전투정보실 기준 스탯입니다.

전부 원수의 피를 주정수로 사용하시며, 가속은 최소 68~80퍼 까지 챙기며,

치명타를 낮추고 특화를 많이 올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물론 특화세팅의 장점은 치명상 데미지의 증가로 인한 광딜 증가이고, 특화가 높지 않으셔도, 충분히

준수한 딜량을 보입니다.

치명타를 낮출수 있는 이유는, 원수의피를 사용하기 때문에, 치명타스탯이 많이 보정되는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5. 타락

 현재 무기전사 주 사용 타락은, 쾌속, 회피술, 형언할수없는 진실 등이 있습니다.

1순위는 쾌속이며, 2순위도 쾌속이며, 3순위도 쾌속이며, 4순위도 쾌속입니다.

형언할수 없는 진실같은경우에는 유용하게 사용이 될수 있습니다.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없는 그런

타락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수는 아닙니다.

무기전사는 망토 풀업글 기준으로 타락저항 25로 쾌속3단계를 전부위에 바를수 있습니다.

회피술 같은경우 1개정도만 있어도 가속이 높은 무전은 효율이 좋기 때문에 초고단 가시는 분들정도

만 사용합니다.

타락로테이션을 보시면서 메아리를 꼭 모아서 다들 잘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출처:와우인벤정보게시판





6. 아이템 파밍


1.아제라이트 방어구

 레이드 획득
 
 머리: 타락자 느조스 :[헛된 현실의 철갑투구]
 어깨: 느조스의 껍질 :[무한한 암흑의 견갑]
 가슴: 백시오나 :[황혼의 척살 가슴보호갑]

 잔재깡 or 깡신

 머리: 초대 왕 다자르 :[랩터 왕의 투구]
 어깨: HK-8 공중 압박 유닛 :[전차 퇴치기의 견장]
 가슴: 왕 메카곤 :[기계화 판금 흉갑]


어깨와 가슴은 "애쉬베인 감시자의 흉갑" 또는 "크라켄 껍질 견갑" 도 역시 좋습니다.


2.무기

레이드 획득

 3넴 마우트 [스케울 바즈] or 12넴 타락자 느조스 [파멸의 시간]

던전 획득

왕들의 안식처 [죽음의 날붙이 게티이쿠]
:게티이쿠 같은경우는 투기장이나 단일에선 좋은 효과를 보여주지만 쐐기던전에선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3.장신구

 레이드용 장신구
[애쉬베인의 칼날산호] : 영원한궁전 4넴 여군주 에쉬베인 드랍
[고동치는 검은용비늘] : 나이알로사 1네임드 레시온 드랍
[생령으로 충만한 티탄의 파편] : 나이알로사 5네임드 라덴 드랍

던전에서 드랍가능한 장신구
[레잔의 번뜩이는 눈] : 아탈다자르 레잔 드랍
[선혈껍질 도살자의 돌판] : 웨이크레스트저택  식탐귀 라알 드랍
[소형산출장치] : 메카곤 퀘스트 및 메카곤 던전 드랍

주로 한쪽은 [생령으로 충만한 티탄의 파편]을 고정으로 사용하며, 소형산출장치 또는 [검은용비늘] 등을 사용합니다.

4.그 외 방어구 

 
 [분열의 논리 고리(배후 반지)] or [반복의 논리 고리] : 메카곤 고철장 드랍
분열의 논리 고리가 반복의 논리 고리 보다 DPS 상승 및 업타임이 높지만 반복의 논리 고리도 나쁘지 않고 좋습니다.
 
 [강제 효율 증대 비트고리(가속증가 반지)] : 메카곤 작업장 드랍

메카곤 반지는 서로 세트 아이템으로, "배후에서 칠경우...가속이 증가합니다" 정면만 아니면 꾸준히 계속해서 가속이 증가하는 현재 가장 무기전사에게 좋은 반지 세트입니다.



7. 딜사이클
 

 딜사이클을 설명 드리기에 앞서, 기본적인 무기전사의 딜 메카니즘을 설명 하겠습니다.

무기전사는 치명상 치명상 으로 시작하여 마무리 일격 마무리 일격 으로 끝납니다.
 

최우선 순위는 치명상 디버프를 모든 적들에게 유지 하는것이며,

힘의 시험 버프를 끊임없이 사용하여, 힘의시험 버프의 업타임을 유지하는 딜러입니다.

최우선순위는 앞서 말씀드린 치명상 버프의 유지 이기 때문에, 필사의 일격, 회전베기등을 이용해서

치명상을 유지시킵니다.


딜사이클 우선순위



1타겟 - 거인의 강타 -> 필사의 일격 -> 제압 -> 소용돌이

4타겟 이상 - 거인의 강타 -> 소용돌이
평범한 딜사이클

자각몽을 주정수로 사용할시

자각몽 -돌진돌진 거강 거인의 강타  필격 필사의 일격 소돌소용돌이 소돌소용돌이  필격 필사의 일격  소돌 소용돌이 소돌 소용돌이 필격 필사의 일격소돌 소용돌이 소돌  소용돌이 필격  필사의 일격 소돌  소용돌이 소돌  소용돌이 
원수의피를 주정수로 사용할시

돌진돌진 거강거인의 강타 필격소돌제압  무기 소용돌이 제압 (필격 소돌 제압 최대한 사용한뒤)

힘의시험!
이 뜨면 원수의피! 후  칼날폭풍 칼!날!폭!풍!
4타겟 이상 딜사이클

돌진 - 회전베기 - 거인의 강타 -  소용돌이 소용돌이 소용돌이 -  회전베기  -  소용돌이 소용돌이

 돌진- 회전베기- 거강 - 최대한 많은 분노사용 - 회전베기로 치명상 리필 - 분노 사용

 힘시 버프가 뜨자마자 칼날폭풍 칼! 날! 폭! 풍!(원수의 피가 있다면 원피!칼!날!폭!풍!)

"힘의 시험" 아제라이트는 거인의 강타가 만료할때까지 사용한 분노 = 힘 으로 치환되는 메카니즘이

라, 거강을 사용한뒤 10초동안 아낌 없이 최대한 많은 분노를 사용해야합니다.

많이 물어보시는 것중 하나가 격돌은 사용하지 않나요? 회전베기 쿨마다 쓰나요? 등이 있으신데,


Q. 몇타겟부터 소용돌이만 사용하나요?

 소용돌이 데미지 8000 = 분노 30
 필사의 일격 데미지 26000 = 분노 30

4타겟 이상이면 필사의 일격 대신 소용돌이만 누르시면 됩니다.

Q. 격돌은 사용하지 않나요?

격돌 = 분노 20
소용돌이 = 분노 30
같은 글쿨을 사용하는 스킬이지만 최대한 많은 분노를 소모해야하기때문에 격돌 대신 전투의 열정을 찍은 소용돌이를 사용합니다.

Q. 회전베기 쿨마다 쓰나요? 

 힘의 시험 버프가 있을경우에는 쿨마다 쓰셔도 됩니다.
 회전베기 누른다고 분노가 남을경우는 쿨하고 섹시하지 않습니다.
 그것이...무기전사니까....

Q. 흽쓸기 일격은 언제 쓰나요?
 
 무기전사의 2 타겟 기준 가장 강한 순간은 힘의 시험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휩쓸기를 사용후 딜을 하는것입니다. ex)벡시오나
하지만 쐐기던전의 특성상 전투 시간이 짧고, 힘의시험 버프 사용후 칼날폭풍을 사용해야하기 때
문에 주로 풀링과 동시에 휩쓸기를 사용하여 회전베기후 거인의 강타를 사용합니다.

Q. 현자타임이 너무 많아요 ㅠㅠ 

 가속이 80퍼가 되도 생기는 현자타임입니다. 가속이 높아지면 그래도 괜찮으실겁니다..

Q. 제압은 언제쓰나요? 

 제압은 쿨마다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제압을 사용하여 분노가 넘치거나, 제압을 사용하여 힘의 시험을 적게 띄우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1.힘의시험버프를 만들때 분노가 없을시,
2.힘의 시험 버프 있을때 분노가 넘치지 않게 최대한 쿨마다 또는 리셋될때마다
 

Q. 원피가 애매하게 남았는데, 칼날 폭풍을 쓸까여 아낄까여?

 전..옆에 딜러들 딜보고 그냥 씁니다..최대한 미터기를 올리기위해..
 


마무리하며..

안녕하세요. "상윤킴-아즈샤라" 닉네임으로 무전을 키우고 있는 유저 "로틴이"입니다.

무기전사가 좋고 재밌어서 하다보니, 요청이 많아서 가이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공략글이지만 지속적으로 수정해 나가겠으며 피드백은 환영입니다. 

어느덧 타락이 많이 풀리면서, 무기전사에 관심을 많이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 진것 같습니다.

최근 분노전사를 하시던 최상위권 유저분들도 많이 무기전사로 넘어오시고 있습니다.

무기전사는 분노전사와 비교하여, 자힐기의 부재 때문에 아직까지 생존이 안좋다는 인식이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무기전사도 좋습니다!!!



무기전사는 Fun 하고 Cool하고 Sexy하게 딜을 해야합니다.

그게 무슨 딜인가요?

그걸 답변하는 자체가 Sexy하지 않네요

그것이..무전이니까...





트위치에서 방송을 매일 하고있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찾아와 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져서, 오늘은 기초편만 업데이트하고 추후 심화편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트위치 주소 - 로틴이 -

https://www.twitch.tv/owyxxy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