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https://www.wowhead.com/news=319293/shadow-priest-in-shadowlands-dps-strengths-best-covenants-soulbinds-and-legendar

일단 번역은 해보는데 원체 와우헤드의 암사 정보 업데이트가 느림+부정확한게 많아서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1.특성

15라인

정신의 요새:일반적으로 레이드용
죽음과 광기:일반적으로 쐐기용
펼쳐지는 어둠:pvp용

30라인

불타는 악몽:광기를 소모하는 대신 딜량은 매우 뛰어남.
불행:불타는 악몽을 쓸 수 없을 정도로 상대방이 산개했을시 효과적
뒤운:단일딜에서 불행보다 약간 더 심크값이 좋음

40라인

어붕:현재 심크상으론 모든 대상에게 적중했을시 딜 기대값이 가장 높음
상서:불행과 마찬가지로 산개 대상 상대로 효과적이며 어붕보다 더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딜을 넣을 수 있음
영혼의 연결:딜이 너무 약함. 불타는 악몽이랑 시너지도 별로임

45라인

아비규환:pvp 상황이나 즉발적으로 3중 도트를 걸어 빡딜을 넣어야 할 경우에 좋음
공허의 격류:특화 변경때문에 반드시 3중 도트를 다 걸어주고 사용하는게 좋지만, 그게 안되더라도 좋은 특성임
환마:그냥 누르고 잊어버리면 되는 광기 수급 스킬로 글쿨 압박에 시달릴 쐐기에서 좋음

대부분 레이드 상황에서는 공허의 격류를 쓰게 될 것

50라인

굶주린 공허:제일 좋음
태고의 광기:물론 초반에 치명타 확률 좋아지는건 좋지만, 굶주린 공허로 얻는 공허 지속시간 연장에 비하면 약함
광굴:제대로 사용가능하기만 하다면 쐐기에서 효율이 가장 좋은 스킬

2.어둠땅에서 바뀌는 점(소둠땅 변경점 제외함)

정신의 위안:이른바 사비터. 인간형/용족에게만 사용할 수 있고 잘못 사용시 애드도 날 수 있지만 활용도는 나쁘지 않음.
영절 강화:별 의미는 없을 것.
침묵 강화:이제야 사거리 10미터 늘어남으로써 다른 캐스터들이랑 같은 사거리가 됨.
마주:매우 강력한 쿨기로 공허폼 아닐때라도 쿨마다 누르고 싶어질 것.

3.성약

키리안

공통 성약 스킬:생각외로 암사에겐 쓸만하지 않음. 암사에겐 대무/질병정화/분산이 있어서 어지간한 디버프는 다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

직업 성약스킬(승천자의 은혜):설계가 좀 병신같음.
일단 키리안을 쓸거면 모든 쿨기와 장신구, 물약을 키리안 성약 스킬에 맞춰서 돌려야 할것이며, 승천의 작렬 자체가 쿨이 1초라 대부분 글쿨이 1.5초인 스킬들과 섞어쓰려면 손이 많이 꼬일것.
승천의 작렬이 어둠의 채찍을 대체함에도 불구하고 광기 생성량이 0이되는 것은 꼭 기억할 것

영혼결속:펠라고스가 그렇게 너프를 많이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꽤 좋음.

직업 성약 잠재 도관은 쐐기에서는 쓸만할 것 

벤티르

만약 힐러 스왑 계획이 있거나 pvp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벤티르가 답이 될 것.
힐러 스왑의 경우 각 영혼결속들이 모두 밸런스가 맞기 때문이며, pvp의 경우는 말할 필요도 없음.

직업 성약 스킬의 경우 레이드에서는 일반적으로 쿨마다 눌러주면 되며(상대가 아무것도 안하는 패턴에 쓰면 광기 수급에 손해가 나오니 주의), pvp의 경우 상대가 쿨기를 돌리거나 할때 써주면 상대가 아주 기분좋아 죽을것.

공통 성약 스킬 또한 빨리 이동해야 하는 경우 쓸만함.

영혼결속의 경우 테오타르와 나디아가 거의 비슷하며, 드레이븐의 경우 1% 정도 뒤쳐지는 정도라 큰 의미가 없을 것.
(사족을 붙이자면 힐러의 경우 드레이븐이 효율이 좋기 때문에 아마 스왑을 염두에 둔다면 암사로는 테오타르나 나디아를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직업 성약 잠재 도관의 경우 그렇게 좋진 않음.

나이트페이

공통 성약스킬은 어차피 육영으로 상시 이동 보너스를 받고 있을테니 그렇게 까지 좋지는 않음.

직업 성약스킬:뎀감은 뭐 필요하면 탱커에게 붙여줄수 있고, 광기 추가수급은 알아서 붙지만 가장 유념해야 할 것은 역시 쿨기 감소 효과.
이제 효과가 변경되여 마귀 대신 공허의 방출 쿨을 줄여주며, 아마 공허의 방출을 70초 스킬로 바꿀 수 있을 것.

영혼결속의 경우 3개가 모두 적절하게 찍었을 경우 각각 1%내외의 차이를 보이기에 큰 차이가 없음.

직업 성약 잠재 도관의 경우 글쿨 압박 등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버프기들을 옮겨줄 이유가 거의 없으므로 선택할 이유가 거의 없음.

강령군주

공통 성약 스킬은 정신 집중스킬이기에 진짜 죽을만큼 아픈 딜이 들어오지 않는 이상 누르기를 주저하게 될 것.

직업 성약 스킬은 대상이 늘어날수록 들어가는 딜이 줄어드는 구조이기에 광역기임에도 불구하고 적이 적을수록 딜이 올라가는 이상한 구조를 가지고 있음.

아군 적군 모두 지정 가능한 스킬이지만 가급적 아군을 지정하고 사용하는게 좋은게, 적을 지정하고 시전시 캐스팅 완료 시점으로 범위가 잡히는게 아니라 캐스팅 시작 시점에서 범위가 잡힘. 탱이 극단적으로 드리블을 칠 경우 스킬이 허공에 꽂히는 수 있음.

영혼 결속의 경우 에메니가 가장 좋음.

직업 성약 잠재 도관의 경우 마찬가지로 썩 구리지는 않지만 딴 잠재 도관이 더 좋을 것.

결론

뭔 성약을 선택해도 그렇게 dps 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겠지만 pvp를 할 생각이 있으면 벤티르를 염두에 둘 것.
만약 내일 당장 어둠땅 출시라면 난 강령군주를 고를 생각.
단일 상황에서는 벤티르를 약간 앞설 정도로 딜이 강력하기 때문.

4.잠재 도관

요약:어차피 2개밖에 못챙기니 불협화음의 메아리(공활 강화 잠재도관), 원한의 환영(원혼 강화 잠재도관)을 챙길 것.

그외:마귀 강화 도관의 경우 레이드에서는 별로지만 쐐기에서는 원환의 환영 대신 사용할 가능성이 존재(빅풀의 경우 하나 하나 흡손을 바르기는 힘들기에 불타는 악몽을 사용하게 될 것이므로 원혼 가치가 떨어짐+광기 수급량이 중요해지기 때문)

5.전설

대부분이 끔찍함.

각 상세전설이 뭐가 좋은지 설명이 몇몇 부분 오류가 나있고 설명이 누락되어 있기 때문에 추후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두만 봐서는 여전히 촉수 전설이 대세일 것으로 여기고 탈바다르 또한 버스트딜이 필요할 경우 나쁘지 않다는 식으로 보는 것 같군요.

여담으로 와우헤드의 암사 정보에 대한 부실함이 널리 퍼져있었는지 이번 가이드는 아예 디스코드 암사 전담팀이 여러명 모여서 작성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