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팩 나오고 사제게가 많이 활발해진 것 같고,
특히 암사 관련 질문이 많은거 같아서 와린이, 사린이에게 도움이 되고자 간략하게 글써봅니다.


절대 퇴근 후 대기열 2시간짜리 걸려서 쓰는거 아닙니다.
암튼 아님


아 참고로 전 짱령군주 했습니다. 브원삼디 만세


1. 특성 개요

1) 필드&첨탑



필드나 첨탑이나 특성은 동일하게 들고 가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느낌은 도트발려서 양념이 잘된 몹들을 빠르게 컷해서
스텟이 부실한 확팩초의 두세마리 몰면 허덕이는 상황을 안전하게 넘기는 데 있습니다.

여담으로 pvp 특성에 상급 소실 상급소실은 꼭 찍읍시다. 튈때도 좋고. 이동할때도 이속증가가 쏠쏠합니다.



2) 쐐기



필드와 달라진 점은
불행불타는 악몽

공허의 격류환각의 마귀
특성 설명은 후술하겠습니다.





2. 라인별 특성 설명


15특: 죽음과광기 죽음과 광기(고정)

암사의 부실한 버스팅 딜+마격을 담당해줍니다.

- 현재 필드사냥, 첨탑, 쐐기 어딜가나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 필드&첨탑에선 마격기 쿨 초기화를 통해 양념 잘된 몹들을 하나하나 빠르게 잘라내면서
  확팩 초 부실한 스텟으로 인해 두세마리만 몰면 사경을 헤매는 상황을 빠르게 극복하게 해줍니다.

- 쐐기에선 광쳐놓은 몹들을 하나하나 자른다+먼저 죽는 작쫄을 자르며 광기 수급+파역or악몽을
  미친듯이 돌리게 해주는 원동력이 됩니다.

- 단점은 보스전에서 특성이 없어지는 느낌이 강하고, 난사하다간(특히 첨탑 죽음 관련 유물 습득시)
자기도 모르게 훅갈 수도 있습니다.



25특: 육체와 영혼 육체와 영혼(고정)

- 말이 필요 없습니다. 나이트페이 성약이 아니라면 암사의 유일한 즉발 이동기입니다.
  애초에 안찍으면 속터져서 겜 못합니다.



30특: 불행 불행(주 필드&첨탑, 부 쐐기), 불타는 악몽 불타는 악몽(주 쐐기)

- 일단 필드&첨탑에선 악몽이 쓸 틈이 없습니다. 악몽이 효율좋을 정도로 몰면 뽕맛 보기 전에 암사가 눕습니다.
  소규모 몹풀에선 불행이 훨씬 좋고, 단일딜에서도 1글쿨을 아껴주는 불행이 상대 우위입니다.

- 쐐기는 현재 신던 1주차지만 악몽을 불행이 이기긴 힘들다고 봅니다.
  (1) 암사의 주딜이 원혼이 아니게 된 시점에서 다수의 무리에서 모두에게 흡손을 걸려고 노력할 필요성이
  적습니다.
  (2) 확팩 초 스텟으론 불행으로 도트 바르다가 광파이가 다 사라집니다.
      그에 비해 악몽은 (광기만 있다면) 즉발딜이라 딜파이 경쟁이 그나마 가능합니다.
  (3) 악몽 딜이 상상 이상으로 강합니다. 이건 써보셔야 알듯 하네요.
  (4) 딜사이클이 상당히 간편해집니다.(딜사이클은 후술)

고로 쐐기에선 악몽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다만 신던을 돌아본 결과 몹 자체가 적으며 보스전이 중요한 던전에선 불행도 가치가 있다고 보입니다.
저는 '저편' 정도에서 불행을 쓸거 같네요


35특: 정신적 두려움 정신적 두려움 or 마지막 한마디 마지막 한마디

- 원거리 즉발 스턴의 가치는 항상 높았습니다.
- 다만 현재 쐐기가 2원딜~3원딜이 대세인 만큼 상황에 따라 침묵 강화도 선택지가 될거 같네요


40특: 어둠 붕괴 어둠 붕괴

- 그냥 어붕이 너무 쎕니다. 단일은 물론 같은 라인 다른 특을 압도하며 광도 탱이 미친 드리블을 치는게 아니라면
  상서를 가뿐히 이깁니다.+ 깨알같은 광기 수급

- 영혼의 연결은 아직 너무 약해서 쓰기 힘듭니다. 정분 뎀지를 60퍼 뻥튀기하는 전설과 연계하면 쓰일지도
  모르겠는데, 그럼 광딜 사이클이 상상이상으로 복잡해질겁니다.


45특: 공허의 격류 공허의 격류(필드&첨탑), 환각의 마귀 환각의 마귀(쐐기)

- 공허 격류도 어붕이랑 똑같습니다. 단일에서 넘 쎄고 순간 광기 수급이 장난 아닙니다.
  죽을거 같다 싶을때 흡선 키고 격류 꽃으면 앵간하면 안죽습니다.

- 쐐기에선 이거 꽃고있을 시간이 아깝습니다. 불행으로 도트 뿌리든 악몽을 때려박던가 하겠죠.
  환각의 마귀는 어느 상황에서나 무난하게 좋고, 쐐기에서 전투 시작시에 던져주면 광기 수급이 쏠쏠합니다.

- 아비규환은 나가있어


50특: 광기에 굴복하라 광기에 굴복하라(추천), 나머지도 무난하다고 봅니다.

- 현재 암사의 공허방출은 말도 안되게 강력한 쿨기입니다.
  특히 광딜에서 3타겟만 되도 셋 모두에거 파역을 유지하는 건 불가능한데,
  방출 지속동안은 특화풀적용+뎀증20%라는 말도 안되는 강화능력이 생깁니다.

- 그런 공허방출을 2분마다 또 쓸수 있게 해준다..? 오우 쉣, 고로 추천드립니다.

- 단점은 보스전에서 마격때나 쓸수 있다는 점과, 이걸로 죽으면 무척 쪽팔린다는 정도입니다.

- 다른 특성들(태고의 광기, 굶주린 공허)도 무난하게 쓸수 있는 특성이긴 합니다만
  암사 특유의 짜릿한 맛을 보고 싶으시다면 광굴을 추천드립니다.

- 광굴 매커니즘 및 간단 활용법은 후술하겠습니다.



3. 자주 보였던 질문들 2가지


1) 쐐기 불타는악몽 사용 시 딜사이클

  - 단일: 악몽 없다고 생각하고 단일딜사이클 돌리면 됩니다. 3중도트 유지, 쿨마다 정분

  - 광딜: 큰 쫄 2~4타겟 흡손-마귀-방출(또는 광굴)-어붕-정불 꽃고 악몽난사
    * 공활이나 정분은 굳이 섞을 필요가 없습니다.
      몹이 줄어든다 싶을 때는 공활이나 정분이 아니라 죽음을 쓰고 있을 겁니다.

    * 다만 현재 가속에선(저는 14%정도 나옵니다)
     마주나 블러드버프가 아니면 1정불에 3악몽은 안될때가 더 많았습니다.
     고로 방출상태라면 1정불-2악몽-(공활or즉발 정분or도트리필 등 다른 할일)



2) 광기의 굴복하라 매커니즘 이해
 
  - 죽음까지의 제한시간은 25초입니다. 이 죽음은 뭔 쇼를 해도 못막습니다.
  - 즉시 공허방출을 사용하며 공허형상에 돌입합니다.(15초 지속)
  - 대상 몹에게 25초짜리 디버프가 생깁니다. 이 시간내로 해당 몹을 죽여야 암사의 단말마를 안듣습니다.
  - 몹에게 디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광기 수급량 100%증가 및 이동 시전이 가능해집니다.

예시를 들어보자면
1) 사용 대상이 15초 전에 죽는다
  -> 공허형상은 15초 지속 풀유지, 광기수급버프 및 이동캐스팅 몹이 죽는 순간  소멸
2) 공허의 형상이 끝나도(15초) 10초간은 광기수급&이동시전 버프는 남아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굴의 사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1) 작은 쫄에게 사용해 15초의 공허형상 버프+적당한 광기 보너스를 누린다.
2) 큰 쫄에게 사용해 15초 형상+최대 25초의 광기보너스&이동캐스팅(과 스릴감)을 얻는다.


(그래도 꽤 길게 썼는데 다 쓰고 나서도 와우에 접속 못한건 안비밀)
1.5주 남은 공략이지만 그래도 많은 암린이, 와린이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