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스크림에서 격아때부터 회드만하던 슈뢰딩거의떼껄룩입니다.
레이드는 지금 신화 2신밖에 못했고...(헬스 공장님들 회드 사가세요..콜록콜록... 조드 스왑가능합니다....) 쐐기는 20단정도 스핀하고 있습니다.

다른 직업게시판에는 힐러 가이드가 많은데 유독 드루 게시판만 회드 가이드가 없는거 같아서 지금까지 제가 경험해온 깨알같은 정보들이랑 특성,전설 리뷰들과 힐러로 입문할 때 필요한 준비물들 간단하게 설명해드릴려고 합니다.

%%이 가이드글은 회드를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가이드이고 대충 쐐기돌 15단 위업까지는 믿고 따라오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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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러입문 준비물
 
OmniCD
현재 파티원들의 생존기 및 쿨기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매우매우매우 유용한 에드온입니다.
이전에는 젠트레커라는 위크오라를 사용했으나 OmniCd가 젠트레커는 트레킹해주지 못하는 장신구와 쿨감등을 보여주며 설정이 매우 편해서 갈아탔습니다.
꼭꼭 설치하세요!!!

자기만의 레이드 프레임


와우 기본 레이드프레임은 의외로 많은 정보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힐러유저인 우리들에겐 필요없는 정보와 꼭 보여줘야할 정보들을 솎아낼 필요가 있습니다.
Grid, Grid2, 부두, 엘브 어떤거든 상관 없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에드온을 찾으신 다음 꼭 필요한 정보들을 (ex. 각종 도트 지속지간) 등록해서 자기만의 프레임을 만드세요.

WeakAuras
힐러에게 제일 필요한 능력은 많은 정보를 한 번에 받아서 짧은 시간안에 알맞은 행동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현재 본인의 쿨기라던가 파티의 상황등등 종합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위크오라야말로 힐러의 신세계이며 이것을 거부하는 자들은 디비엠도 없는 오리지널로 돌아가서 화심만 도는 무간지옥에 떨어지게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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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글 읽기 싫어!! 하시는 분들은 빨간 요약글만 읽어주세요.


2차 스텟
지능>가속>>>>??? 

회드는 가속을 제외한 나머지 2차 스텟은 각자의 장단점이 뚜렷합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특화 
장점 : 회드힐의 시작이자 끝, 높으면 높을 수록 도트를 하나 추가할 때마다 증가하는 힐량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딜적인 증가치가 없다, 레이드에선 별로, 특화 증가치가 꼴받게 안오름(솔직히 내가 이거 쓴다고 일부러 있는 특화템 다 끼고 보홈 싹 다 특화로 바꿔봤는데 15퍼가 못넘는건 선넘었지)

치명타 및 극대화
장점 : 딜량증가, 간간히 신치 재생이 크리터질 때 기분 좋음 
단점 : 신치,재생이 간간히 크리터질 때를 제외하면 쐐기에서 느껴지는 힐량증가의 체감은 크지 않음, 차라리 치타말고 다른 스텟을 올리는게 힐적인 기대값이 더 큼 

유연성
장점 : 받는 피해 감소 딜힐 증가, 받는 피해 감소로 인해 고단에서는 챙기면 챙길수록 좋음
단점 : 중도의 길 어중간함, 격아 세기말 유연회드처럼 마을유연 50퍼 풀버프 유연 77퍼로 다니지 않는 이상, 현재 2차스텟이 낮은 세기 초엔 체감이 크지 않음


템렙 높은 것중에 가속 들어간거 아무거나 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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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신구 

BEST : 기민 계급장(투기장) + 이글거리는 깃털 뭉치(나스리아 성채, 태양왕의 구원드랍)

계급장은 기본 스텟으로 가속에 착효로 1차스텟을 가지고 있고 업타임도 나쁘지 않습니다.
만약에 투기장에 자신이 있다면 꼭 챙겨가야할 장신구! 

깃털뭉치는 2분쿨에 영웅템기준으로 딜러들에겐 70%정도의 체력을 한 번에 채워주고 한 번 죽을 때 바로 터져서 살려줄 수 있는 이번 시즌에 쐐기를 돈다면 필수로 먹어야 할 장신구입니다.
간혹 딜러들이 장신구를 받은지 모르고 얼방 혹은 그망을 뽑거나 심치를 먹는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디코로 말해주거나 
시작 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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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위크오라 한 번 공유해주세요
제가 임시로 만들어서 딜러들에게 뿌리고 다니는 위크오라입니다.

그 외에 고려해볼만한 장신구는 
마나결속 거울(나스리아 성채, 데나트리우스 드랍)
속박 풀린 변신수(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잉그라 말로크 드랍)
집정관의 은혜(승천의 첨탑, 의심의 용장 데보스 드랍)
최고천의 폭발물(승천의 첨탑, 오리프리온 조화 전문화로 드랍)
태양피 자수정(속죄의 전당, 대심판관 알리즈 드랍)
혼령의 정수 약병(고통의 투기장, 오만불손한 도전자 드랍)
교관의 천상의 종(전역퀘, 추종자 임무 드랍)
정도가 있습니다 

투기장을 못해서 계급장도 없고 레이드도 못해서 깃털뭉치도 없다면 먹을 확률이 꽤 높은 천상의 종과 속박풀린 변신수를 추천드리며 천상의 종은 번성과 함께 묶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위에 언급한 장신구중에 2개 있는거 끼세요 우선순위 깃털뭉치>계급장>변신수>천상의종>>>나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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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약과 영혼결속 도관

성약은 나이트 페이를 추천드립니다.
번성으로 커버할 수 없는정도의 순간적인 폭힐이 필요한 구간(ex. 저편 분노한 영혼)과 번성 이외의 다른 힐 쿨기를 가져가는 것과 힐이 필요 없는 구간에서의 강력한 딜지원, 그리고 현재 모든 드루이드들의 성약이 나페로 모이고 있는 시점이어서 스왑할 때의 이점을 생각하면 회드의 1티어 성약입니다.
현재 레이더의 회드 랭커들을 모두 확인해보아도 쐐기팀의 사정에 따라 강령 혹은 벤티르로 옮긴 것을 제외하면 모두 나페로 통일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영혼결속 역시 나페의 기준으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니야
숲의 활기로 체력증가와 특화를 동시에 챙기며 맨 마지막줄의 마름쇠는 쐐기에서 평균 7%~8%정도의 꾸준한 딜을 뽑아주고 있는 국밥같은 특성입니다.
쐐기에서 거의 고정으로 가져가고 있는 픽이며 파티에 회드를 제외한 다른 전부클이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드림위버
죽었다가 살아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죽었을 때 10초 기절이 죽었다 바로 전부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오히려 전부를 받지못해 전멸을 하게 되는 상황이 왕왕있습니다.
쐐기파티에서 회드를 제외한 전부클이 없다면 추천드립니다

코레인
체력 75% 이상일 때 딜 증가와 35%미만인 대상에게 힐증가옵션과 함께 맨 마지막 선제공격 옵션이 딜적인 증가가 클것같아서 현재 써보면서 연구중인 특성입니다.
범용적으로 쓰이긴 무리가 있어보이며 특정상황에서는 니야보다 좋아보일거 같습니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정기의 합일체(영혼소집의 딜,힐증가)
갈고 닦은 본능(피 40% 이하 감소시 자동으로 광재발동, 현재의 변신상태및 전문화 상관없이 무조건 발동)

도관은 위 2가지는 꼭 챙겨가는걸 추천립니다. 
인내력도관을 하나 더 가져갈 경우엔 갈고 닦은 본능과 조합이 좋은 타고난 결의(본인에게 시전하는 광포한 재생력과 재생의 치유량증가)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드림위버를 선택했을 경우 강화번데기보다는 위안의 목소리로 잠재력 도관을 하나 더 가져가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경우엔 잠재력도관으로 멈출 수 없는 성장(급속 성장의 치유량 감소를 감소)를 추천드립니다.


파티에 전부클이 있으면 니야, 없으면 드림위버
니야는 마지막 줄 마름쇠 선택, 드림위버는 위안의 목소리를 선택해서 잠재력도관 하나 더 가져가기
도관은 정기의 합일체, 갈고 닦은 본능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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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15
풍요 : 파티의 탱커가 혈죽이거나 광힐을 주로 챙겨야 하는 던전(ex. 저편,티르너,역몰,삐삐씨면등)에서 가져가는 특성입니다. 또한 영혼소집에도 적용이 되어 깨알같은 힐량 증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육성 : 소둠땅때 세스랄리스 사원에서 막넴생각해서 잠깐 껴봤던 특성입니다. 생각하시는대로 구데기고 고려할 가치 없습니다.

세나리온 수호물  : 강력한 단일 도트를 챙길 수 있는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범용적으로 무난한 특성입니다.

25
범의 질주 : 이게 참 애매한 특성인데 진짜 이거 써보면 좋은거 같긴한데 그렇다고 추천할 정도로 좋은건 아니고 그냥 뭐랄까 애매해요. 그냥 안쓰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소생 : 야돌이 굳이 필요 없는 던전(ex.죽상, 저편등)에서 고정으로 가져가는 특성입니다. 1분 30초 쿨에 생석을 하나 더 챙기는 거라 기본적으로 강력한 회드의 생존을 한층 더 업시킬 수 있습니다.

야생의 돌진 : 숙련도가 많이 필요한 스킬입니다. 그러나 숙련된다면 25라인 어떤 특성보다 편하게 잘 쓰실 수 있는 특성입니다.
특히 핏빛심연 막넴, 속죄 2넴, 고투 자브등 순간적인 이동이 필요한 네임드에서 가져가면 좋습니다.

30
조화 친화 : 태풍과 근딜에게 많이 힘든 던전구조때문에 압도적인 픽을 받고 있는 조친입니다. 회드를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우선 딜하는 연습보다는 태풍 연습을 추천드립니다.

야성 친화 : 딜적인 측면에서는 조화친화보다는 좋으나 근딜에게 많이 힘든 어픽스와 던전 구조 그리고 태풍의 부재로 현재로는 많이 인기가 없는 픽입니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수호 친화 : 뎀감때문에 좋긴 하나 역시 태풍의 부재가 큽니다. 수친을 찍는것보다 차라리 치유물약이랑 소생을 자주 쓰는 연습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5 (개인 취향)
거센 강타 : 어둠땅 넘어오고 제가 야친을 찍는 던전에서 많이 사용했던 특성입니다. 야친의 무력화와 연계로 2번 스턴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딜적인 증가가 없어서 지금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파티에 스턴이 부족한 조합일 경우 매우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대규모 휘감기 : 원한 주간 혹은 역병몰락지에서 고정으로 가져가는 픽입니다. 시전시간이 없는 장점이 있으며 원한 주간에 드림위버의 위안의 목소리와 함께 쓴다면 원한이 거의 없는 어픽스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야생의 정수 : 거의 고정으로 가져가는 특성이며 영혼소집과 함께 거의 쿨마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40
숲의 영혼 : 2차스텟을 유연,치명으로 선택해서 올렸거나, 회드의 도트힐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순간적인 폭힐이 가능하며 영혼소집시 신치가 터졌을 때 역시 터져서 의외의 힐업을 보여줍니다.

재배 : 2차스텟을 특화 위주로 세팅하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도트힐의 1중 추가되어서 특화값이 높다면 체감이 되고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으나, 아직까지 2차스텟이 많이 낮은 세기초이며 순간적인 폭힐이 없는게 아쉽습니다.

화신: 생명의 나무 : 레이드에서는 고정픽으로 가져가지만 쐐기에서는 3분쿨이라는 시간이 너무 길며 위 2개의 특성이 너무 좋아서 굳이 안씁니다. 안써요 추천 안드려요.

45
내면의 평화 : 평온자체를 잘 안쓰는 쐐기에서 굳이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봄꽃 : 깨알같은 힐량과 도트 1중첩 추가라는 옵션때문에 쐐기에서 원픽으로 가져갑니다.

과성장 : 투기장은 나가있어.

50
광합성 :무난하고 좋습니다. 4%의 확률만 보고 별로 아냐? 할 수 있겠지만, 대상 아군에게 걸린 모든 도트힐들의 틱 하나하나에 확률이 적용됩니다. 한 번 걸었을 때 최소 2번 이상은 막틱이 터집니다. 또한 가속이 점점 올라갈 수록 효율이 더 좋아지는 특성입니다. 또한 본인에게 걸었을 때 전체적인 힐량 20%증가로 교만힐업이 편해집니다. 무난하게 추천드립니다.

싹틔우기 : 도트 1중첩이 추가되는건 좋지만 마나 소모가 너무 큽니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번성 : 순간적인 폭힐이 약한 회드에게 강력한 쿨기를 하나 추가해주는 특성입니다. 저는 거의 고정으로 쓰는 특성이며, 15단정도에서는 폭군 심연, 역몰에서 추천드립니다.


3213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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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현재 회드의 쐐기 전설은 크게 3가지로 나뉘고 이 3가지 모두 장단점이 뚜렷합니다.
신기 충격방벽처럼 이게 정답이에요 무조건 이거 하세요라고 말씀드릴 수 없는 상황이어서 각각 전설의 장단점과 글로벌 쐐기에서 제일 무난한 전설을 추천드립니다.

생사의 순환(도트딜 주기 25%감소, 도트힐 주기 15% 감소, 추천부위 머리)
장점 : 직관적인 능력, 강력한 도트힐,딜 증가
단점 : 도트리필의 주기가 체감될 정도로 잦아짐, 마나소모가 급격하게 증가함, 숙련도 필요

총평 : 어쨌던 회드가 번성트리로 간다면 최종적으로 가야하는 전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숙련도가 요구되어서 처음 회드를 하시는 분들께는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힐증가보다는 딜증가의 의미가 커서 딜을 할 수 있는 타이밍을 잡기 힘든 글로벌에서는 그렇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신록 주입(신치가 도트힐을 제거하지 않으며 도트시간 8초 연장, 추천부위 어깨)
장점 : 도트리필을 1글쿨로 해결할 수 있는 압도적인 편안함, 아낀 글쿨로 다른 사람에게 힐을 감아주거나 딜을 할 수 있음
단점 : 힐량 증가는 미미함 

총평 : 탱에게 유지되는 3~6개의 도트를 글쿨 하나로 8초간 연장 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으나 힐량 증가가 되게 미미함 굳이 따지면 신치쓸 때 지우는 도트 하나를 아낀다정도? 쿨 30초짜리 세수를 8초 연장시킨다정도? 또한 처음에 신록주입을 만들 때는 격아신치처럼 아예 신치에 도트힐을 지운다는 옵션이 사라지는건줄 알고 괜찮네 생각했지만 여전히 기본적인 도트힐이 발려져있는 대상에게만 신치를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이 아쉬운 전설입니다. 운용 난이도는 낮은편이어서 난 번성을 좋아하시는 입문자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암흑 티탄의 교훈(두 대상에게 피생 사용 가능, 그러나 피생의 힐량 10%감소, 추천부위 목)
장점 : 탱과 본인에게 걸면 탱에게는 강력한 도트힐과 항시 힐량 20퍼증가라는 사기적인 옵션
단점 : 광합성의 강제

총평 : 정말 좋은 전설이나 광합성특성이 강제됨. 번성을 들어야 하는 경우 전설이 있으나 마나한 효과, 그러나 번성없이 무난하게 힐업이 가능한 중저단의 경우 압도적 효율 

암흑 티탄의 교훈(목걸이, 가속+@) + 광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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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 사이클

회드의 힐사이클은  특화: 화합를 이해하는것부터 시작을 합니다.
위에 특성 설명에서 회드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재배 봄꽃이 두가지 특성을 보시고 많이 의아하셨을겁니다.
아니 왜 굳이 아무리 도트힐에 집착하는 회드라지만 몇백을 한 번에 채워주는 것도 아니고 몇 초에 걸쳐서 채워주는걸 좋다고 찍는거지? 이렇게 말이죠.
그러나 회드의 특화에서 이해를 하신다면 왜 이렇게 집착을 하는지 알게 될겁니다.
회드의 특화는 대상에게 걸린 도트힐의 종류 하나당 특화치만큼의 힐량이 증가를 하며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즉 내 특화가 10퍼인데 지금 대상에게 걸린 도트가 5개라면 그 대상의 모든 도트힐이 50%증가하는겁니다.
그래서 회드의 탱힐은 탱에게 얼마나 많은 종류를 오랫동안 감아주느냐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탱에게 기본적으로 있어야 하는 도트는  피어나는 생명 회복 재생이며  급속 성장역시 다수의 인원이 피가 빠질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탱힐이 부족할 때 도트를 추가해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렇게만해도 힐업이 끝나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회드의 도트힐 특성상 2차스텟이 낮은 세기초에는 도트힐이 많이 약합니다. 그래서 위에 도트만 감아주고 알아서 살겠지 하면 큰일납니다.
회드역시 계속 재생을 땡겨서 순간적인 힐업을 해줘야 합니다.
어둠땅에서 새로 생긴 재생의 옵션인 재생의 도트힐이 감겨져있는 대상에게 재생을 사용할 경우 순간힐의 극대화 40%증가옵션을 이용하여 탱커에게 피가 다 채워져있더라도 재생의 도트힐을 감아줘서 갑자기 피가 빠지는 상황에 대비를 해야합니다.
또한  숲의 영혼특성을 찍었다면  신속한 치유 자연의 신속함 재생으로 순간 강력한 폭힐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영혼소집시  자연의 신속함를 사용하고 영혼소집을 사용한다면 사용하는 재생에 100%추가 회복의 옵션이 붙어서 강한 힐업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꽃피우기 같은 경우엔 항시 유지를 해줘야 하며 주로 탱과 근딜쪽에 깔아서 탱에게 도트 1중첩을 추가해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광역힐의 경우에도 위험한 순간에 얼마나 많은 대상에게 얼마나 많은 도트가 걸려있나로 힐업이 되냐 안되냐가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네임드 전투의 경우에는 늘 DBM을 주시하고 있어야 하며 적어도 7초 전에는 인지하여 모든 대상에게 회복과 바닥을 깔아주며 네임드가 스킬을 쓰는 순간 급속 성장을 써주어야 합니다.
회드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네임드나 특정 몹의 패턴에대해 익숙해지고 상황에 맞게 미리 도트를 감아주거나 리필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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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커별 힐업방법


악탱 : 요즘 많이 뜨고 있는 탱커입니다. 악탱의 경우 제일 큰 생존기는  불타는 낙인 탈태 이 두가지이며 이 두가지가 모두 빌 경우  최후의 수단를 노리고 계속 탱을 하던가 드리블을 할것입니다. 드리블을 할 때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쿨을 기다리는 중이라 적극적으로  우르솔의 회오리 태풍을 써주며 드리블 지원을 해줍니다.
탈태와 불타는 낙인이 비는 것을 계속 확인해주며 이 두가지가 동시에 빌 때  무쇠껍질과 함께 집중적으로 힐업을 해줘야 합니다.
또한 드리블이 워낙 자유로운 탱커라 힐 시야를 자주 벗어나니 위치는 항시 확인해줘야 합니다


수드 : 우선 정보보기로 착용 전설이 "기억에 남은 우르속의 분노"인지 "자연율의 의지"인지 확인해줍니다. 
우르속전설일경우  화신: 우르속의 수호자을 사용하면 웬만한 빅풀에서도 힐업없이 무난하게 버틸 수 있으므로 남은 시간을 주시하며 힐업보다는 딜 지원을 해주며 이외에는 피 빠지는대로 바로바로 채워주면 됩니다. 
자연율전설의 경우엔 초반진입시 단단한 상태로 진입하므로  나무 껍질이 빠졌을 때 무쇠껍질 과 함께 집중적인 힐업을 해주면 됩니다.


보기 : 강력한 힐 지원으로 힐러를 처음하는 분들과 잘 어울리는 탱커입니다.
큰 생존기는   헌신적인 수호자 고대 왕의 수호자 천상의 보호막가 있으며 일단 특성에서  마지막 저항를 찍었나 확인해줍니다.
생존기의 쿨타임도 길고 지속시간도 짧고  정의의 방패가 수드의 무쇠껍질처럼 중첩이 되는것도 아니고 버블때문에 본인힐을 하면 정패가 끊겨서 전투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힘들어지는 탱커입니다. 
헌수와 고대왕이 끝나는 시점부터  무쇠껍질와 함께 힐업을 해주면 됩니다.

죽탱 : 참 힘든 탱커입니다. 아무리 잘하는 죽탱과 함께 다녀도 프레임만 계속 주시하고 있는 힐러입장에서 PTSD가 올 수 밖에 없는 피출렁임을 보여주는 탱커죠
죽탱에게 제일 위험한 순간은 크게 3번이 있습니다.
1. 초반 풀링 
대부분의 죽탱은 시작할 떄 흡혈을 키고 들어가서 룬마력을 쌓는 동안을 버팁니다. 이때가 제일 위험하며 흡혈로 뻥튀기된 체력을 넘기는 데미지를 순간 받으면 그냥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그러므로 풀링을 시작 할때 바로  무쇠껍질만 줍니다.(풀링을 시작할 때 과도하게 도트를 감아두는건 빅풀 시 힐어글의 위험이 크므로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2. 드리블
죽탱은  죽음의 일격으로 맞은 만큼 피를 채우는 방식의 탱커입니다. 다르게 말하면 주변에 죽격을 칠 수 없는 상황이면 피 복구를 못하므로 머리에 징을 찍어서 드리블하는 걸 확인 하고 바로 풀피를 채워줘야지 안정적으로 탱킹을 해줄 수 있습니다.

3.빅풀중 혹은 바로 아픈 네임드 패턴이 오는데 룬마력이 없는경우
ㅈ댐 일단  무쇠껍질넣어주고 오버힐을 한다는 생각으로 최대한 힐을 우겨넣어줍니다. 만약에 무쇠껍질이 없다면 당황하지 말고  자연의 신속함 환생키에 손가락을 올려둡니다.

이렇게 죽탱에대해 정리를 하긴 했지만 여전히 어려운게 죽탱힐입니다.
죽탱은 피빠지는걸 보는게 아니라 룬마력과 생존기의 유무 드리블하냐마냐 기타환경을 보고 힐을 줘야하나 말아야하나를 결정해야해서 최대한 같이 많이 돌아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양조 : 신호등탱커입니다. 현재 시간차 수준을 트래킹해주시고  무쇠껍질과 힐은 빨간불일 때 오버힐을 한다는 생각으로 계속 넣어줍시다. 시간차의 허용치가 많이 줄어들었는지 큰 시간차가 많이 보입니다. 꾸준히 힐을 봐줘야 합니다.

전탱 : 솔직히 어둠땅와서 본 전탱이 딱 둘밖에 없고 이마저도 2영도 전설낀 전탱이라 어둠땅 시즌에서 전탱을 어떻게 힐업해야하느냐는 제가 말씀드리기 힘들것 같습니다. 다만 격아때를 비춰보면 힐업기가 없는 탱커이므로 피 빠지는대로 채워주면 되는 정직한 탱커입니다. 무쇠껍질의 타이밍또한 풀링을 시작할 때 넣어주면 무난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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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사랑니빼고 꽃가루 알러지때문에 며칠동안 침대에 앓으면서 살다가 갑자기 삘받아서 이렇게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두서없이 작성을 했으나 회드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많이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
아직 회드에게 많이 안좋은 시기입니다. 쐐기에선 복술이랑 신기한테 치이고 레이드에서도 신기랑 복술한테 치이고 
그러나 격아때 그랬던것처럼 회드는 2차스텟빨을 제일 많이 받는 힐러입니다.
시즌이 지나가면 다시 떡상할테니깐 그때까지 다같이 숨참고 기다리면 될 거 같습니다.

회드말고 조드하세요
힐러할거면 신기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