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초보용)
본인이 보유한코어에따라서 최적화된딜을내기위해 가이드라인을작성함


-본론-


1.단일

-어깨+손목(운수배유)
기본적으로 알아둬야할것은 오프닝이끝나고,어칼이끝나면 약1분30초+-의 어칼쿨타임이남는다.
즉,본인이 딜사이클만잘돌렸다면, 2분30초의킬타임을기준으로 어칼2번과 1분30초+-의 어칼지속이가능하다(어칼성물2개기준) 


-어깨+손(노운수 배유+@장신구)
어꺠손목과이어서 설명하면, 1번의어칼이후 본인의실력이 나타나는셋팅으로,딜사이클이자신없다면 손전설이아무리편하다한들,제대로된디피를보기힘들다.



-어꺠+손(운수+배유)
최소 905(엘리신화순정)운수이상이있을경우 손전설도 운수를사용하는편인데, 상위권중에서도 순위권손전설들은,
운수+배유조합이많은편이다. 어깨+손목과마찬가지로 2분30초킬타임기준 어칼2번을쓸수있고, 보편적으로
노운수손전설보다 평균적인디피가 높은편이다.



살게라스의무덤 영웅이상 단일 손OR손목선택 가이드라인
1.고로스
사용자의 숙련도에따라 택틱이너무쉽고, 딜로스가나질않아 상위권에선 거의손목이많은편(딜로스가없다는건 무빙을하지않는 깡말뚝을의미) 어칼의딜로스가 거의제로에가깝기때문에 운수파밍이된유저는 어꺠+손목으로 고로스의뚝배기를 깨고있다.

2.달자매
마찬가지로 페이즈가넘어갈떄마다, 암칼이초기화된다는 단점과, 상대적으로 긴전투시간때문에 어칼을많이쓸수있는
운수는 반필수적으로사용하며 대다수가운수를사용한다. 또한, 페이즈가넘어갈때마다 돌아오는 어칼때문에, 손목전설의효과가 극대화되는걸로 보여지며, 특히2페이즈에서 달갈퀴세미광이 아주짭잘한 그래프를보여줌.

물론,손전설로 상위권에위치한유저들도있으나, 극소수일뿐.

3.화신
공대조합에따라틀리지만, 손목의선택이 대다수이며 신반지(살게신화),손전설이 약간의지분을얻고있다.
즉 화신의경우엔 프로토콜시 광딜과, 혼돈이지나간후 어칼을통한 극빡딜이요구되는  딜뽑기에 매우숙련도를요구하는
네임드.

4.킬제덴
킬제덴은 손목과망토의싸움이며, 반영쫄이나올경우  반월도 소멸어춤죽상죽꽂을 박냐못박냐에따라, 그날디피가틀려지고,마찬가지로 파티빨을많이받음. 로그를보아도 킬제덴디피가좋은사람들의 대다수는 아마겟돈이고나발이고 밟지않고,빡딜을해야 겨우뽑는수준.

잠행의경우 아마겟돈밟아주기시작한순간 어칼과는안녕이기때문에, 킬제덴은 정말사용자의숙련도와 킬제덴택틱이해가좋아야함. 단순히 손목이냐망토냐의문제가아니라는결론.




2.광딜


-어깨+손목

영웅심문관이나 숙주같은 쫄이나타는 주기가길다거나(중구난방 모여있지않고), 2타겟넴드의경우 손목으로세미광(버블수급)을통해 거의단일을밀어주는 셋팅이다. 

-어꺠+등

쫄이나타나는주기가짧고, 나오자마자녹는정도의 몸빵의쫄일경우 등을사용하는데(쫄이잘뭉치는경우) 
하르자탄,사스즈인은 등고정이고, 숙주에서 손목이냐손이냐가 갈린다. (신화심문관은 대다수가망토사용)

-어깨+손

거의없다고보면된다. 손전설의마에스트로들이 손으로 상위권에 얼굴을뺴꼼내미는정도.


(장신구의경우 대다수가 운수+반월도를사용하며 필자도 광딜은 이러나저러나 운수+반월도가최고라고생각함)




1.심문관 (영웅 & 신화)  (장신구배유)

신화를쓸까말까하다가 겸사겸사해서 같이쓰기로함.

보통정공이외의 막공은 심문관을잡을때 쫄까지몰아잡는경우가없으므로, 초블오프닝때 2마리를붙여주는경우에
2타겟극딜이후 현자타임이오는데, 그이후에 타겟변영이막되는시점에 돌아오는어칼을키고 단일을미는 손목이강세.
물론손전설도 다수분포하고있으나, 필자가사용해봐도 경험이조금되는사람들은 손목의활용성이좋음.


2.하르자탄

무조건등이며,그냥등이다. 등스텍을채운후 쫄타이밍에 반월도소멸어춤죽상표폭1회(2타겟이하 2회)죽꽂을때려밖는다면, 당신도 공대1등디피를찍을수있다. 물론 쫄과쫄사이의 딜사이클은 경험에서나오고, 상위로그를 보며 공부하는수밖에없다.

3.사스즈인
무조건등이며,그냥등이다2. 공장이따로주문을해서 장어딜을늦추지않는이상 장어튀어나올때마다 반월도콤보+반월도가없다면 표폭에포커스를맞추고쿨기조절하는게포인트

4.숙주 

숙주의경우 손 & 손목이 거의반반이며, 지속적으로(빠른주기는아님) 쫄이충원되므로 , 표폭으로버블수급 기계의뚝배기를
누가얼마나 잘뿌시는가의싸움이다. 마찬가지로 파티조합에영향을많이받으며, 상대적으로 광뎀자체가썐클이 같은파티에있다면, 쫄이빨리녹으므로, 비례해서 그날숙주딜이결정됨.

5.화신

얼마나 프로토콜때 광딜을뺴먹냐가관건이며, 공대에따라서 표폭묻딜정도는넘어가는공장도있으니,
조심스럽게 표폭버블수급을한다면 넘어갈수도있다.

6.킬제덴

킬제덴의경우 단일을미는경우, 쫄광을노리는경우 2가지인데, 결국쫄광을잘먹는쪽이 평균적으로 디피가높은편.
단일에서도 적었지만, 반영쫄떄 반월도소멸어춤죽상죽꽂을 얼마나잘박냐에따라서 그날디피가결정됨.







마지막으로, 장신구선택에서 배유+운수가아닌 배유+@일때     "민특장신구어때요? 탬랩20이높은데 어떄요? 지눈은어떄요? 연금돌은요?" 등과같은 질문이많은데, 단도직입적으로 로그만놓고 판단했을때,

1.단일- 운수+배유 배유+지눈 배유+연금돌 배유+민특940이상
2.광딜-운수+반월도 

이하 모든조합은 그냥...울며겨자먹기식탬셋팅이고,  뭐가더좋냐 뭐가더구리냐의문제는.. 사실상 의미가없음.
고만고만한장신구를두고 어떻게조합하냐를 궁리하는것보다, 넴드택틱공부하고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사이클을돌릴지
궁리하는게... 빠른길이라고생각합니다.

그리고,860운수이던 870운수이던 885운수이던 중요한건 운수의탬랩이아니라, 운수의착효를이용해서 어칼의사용시점을조절하는것이관건이며, 물론 운수탬랩이높아서 민첩1천이득보는건 너무좋은일이지만,
운수의착효이용과 2차스텟을놓고 따지는건.. 매우이상하다고생각함. 운수를사용하는순간부턴 깡딜이아니라, 딜사이클로쇼부를보는거기때문에 운수탬랩가지고 너무..신경들쓰지마시길바랍니다.





***추가***

광딜일때 "저는등이없는대어떻게해요?"라는분들은 운수+반월도+손목끼고 빠른표폭연사로 절개뚝배기하시면됩니다.
그이상할수도없고, 뭘어떻게손목만으로 해보려해봤자, 파티운이따라주지않는한 디피상승노리기힘듭니다.
로그상위권(혹은공대1등디피)과같아지려면 로그상위권이보유한템을 "가지고있어야"되는거구요.
손목+어깨밖에없는데,디피를어떻게든올리려고해봤자, 당장에큰의미도없다고생각하구요..


마찬가지로 노어깨 OR 노손목 OR노손 OR노4셋의분들도..
질문주시면 여러고수들이 답변을달아주지만.. 솔직히 답은하나입니다.
그탬먹을떄까지 열심히파밍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