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의 쌀밥을안주시네입니다. 최근들어 와우에 좀 많이 시들해졌다가 타락패치가 되었단 소식을 듣고 복귀아닌 복귀를 했는데, 아무래도 정술을 두 캐릭을 돌리다보니 금새 또 질려버릴것같아 뭐 할만한게 없나 고민하던 중 괜찮은 세팅을 발견해서 공유해봅니다.

바로 원피를 주정수로 찬 세팅인데요.. 제 부캐가 어쩌다 보니 유연이 5퍼 밑으로 내려가버리고, 치명이 42%, 가속이 28%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렇다고 환영폭정트리를 하자니 너무 랜덤성에 기대는게 맘에 안들어서 다른거 없을까 찾던 중 우연찮게 레이드봇에서 쐐기 세팅으로 단일 심크를 돌려버렸는데 딜이 괜찮게 나오더라구요. 
첨에는 응축을 메인으로 돌렸었는데 이왕 치명이 높은 김에 원피랑은 얼마나 차이날까 굴려봤더니
 
요로케 되어버렸습니다. 3분 심크이고 아래 99,730으로 나온건 응축을 메인으로 찬 세팅입니다.
(4분 이상 단일 심크에는 응축이 원피보다 좀 더 높게 책정됩니다.)
이보다 유연이 좀 더 높고 치명가속은 낮은 제 본캐도 2,3분 심크는 응축과 원피가 별로 차이가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어차피 부캐고, 한번 해보자 싶어서 오늘 막넴 느조스와 마우트를 제외한 모든 네임드를 원피로 진행해봤습니다.
결론적으로 꽤 괜찮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즌 막바지니 치명타와 각종 타락으로 인해 딜이 들쭉날쭉해서 한바퀴로 제대로 된 테스트는 안되겠지만, 적어도 기존 응축에 비해 딜이 많이 떨어진단 느낌은 안들었습니다. 

뭣보다..응축보다 재밌어요 ㅋㅋ 그리고 요즘 신화에서도 3분 xx초 이렇게 끝나는 네임드가 더러 있어 응축이 아까운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런 점도 많이 커버를 해줍니다.
라덴을 제외한 대부분 넴드는 원피를 쿨마다 사용해줬고, 원피 사용을 제외한 딜사이클은 기존이랑 똑같습니다.
초반 딜사이클을
5초-토템-폭수-물약+용폭-화충-불정-원피-장신구+번화-얼격-용폭-대충-냉충-용폭-번화----- 요로케 했는데
꽁용폭이 잘 터져준다면 두번째 대충까지 원피 사이클에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피 원대술사가 꽤 괜찮다라고 생각한 이유는 다름아닌..
보이시나요?
사드하르 킬때 로그인데 대지충격의 크리가 77.8%가 나왔습니다...
참고로 제 부캐의 기본 크리는 42%이며 타락은 치명12%타락+치명5중 1단계+강행돌파 8%+무기 치명적인항해 마부의 세팅입니다.(한마디로 치명 올인...)
사드하르에서 공대 내 실수가 있어서 2번째 트라이에 잡았었는데 1번째 트라이에서도 대지충격은 70%에 육박한 크리율이 나왔었구요..그때는 치명5중 1단계대신 무별 1단계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무별이 너무 안터져서...........

어쨌든, 기존에는 원피를 군체의식, 벡시오나, 껍질 정도에서나 사용했었고, 네임드들의 전투시간과 응축이 애매하게 맞물리면서 응축을 대체할만한 정수가 뭐가 없을까 찾고 있었는데 꽤 괜찮은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그래도 원피가 응축을 대체하려면 강행돌파를 포함한 어느 정도의 치명타가 받쳐줘야하는게 문제이긴 하지만..
타락이 이제 많이 풀리고 세팅도 좀 더 자유로워진만큼 충분히 고려할만한 정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