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맥 불작 갯수가 저도 궁금해서 글을 장황하게 적고 있었는데 문득 적다말고 지인이 준 어떤 사이트가 생각이 났고 

그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얻던 도중 문득 아 이거 내가 지금쓰고 있는 글 전혀 쓸모없는거 아닌가? 싶어서 그냥 다 지우고 스샷 몇장으로 대체합니다.

경험적으로는 소발화때 6불작만 안정적으로 3작대 유지하면서 넣어주기만해도(사실 말만 쉽지 어렵습니다) 딜이 꽤 나온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래프로 보니까 좀 더 낫네요.


#Case 1. 세계맥, 가속 17퍼, 소몰열 

소발화


6번의 불작이 들어가지만, 작대가 끊어집니다.


(손목을 쓸 수 있는) 대발화
안정적으로 6불작을 당길 수 있습니다.


#Case 2. 가속 20퍼 초과 상황에서의 소몰열시작
소발화

6불작, 작대 중첩 이어짐. 약간의 시간이 남습니다.
대발화

7불작. 마지막 불작은 3작대가 끊기면서 들어가며, 도중 작대 잇기도 굉장히 빡빡함.


#Case 3. 가속 25퍼 상태 소몰열 시작
소발화

6개의 불작이 들어가고 약간의 시간이 남습니다.

대발화

안정적으로 7불작 가능







실전 로그로 알아보자

작열 딜이 가장 크게 영향을 준다고 생각 되는 군체의식 로그를 가져와 봤습니다


현재 1등하신 모 법사님 군체의식 로그  
소발화: 기본가속 1755(약 25.9퍼), 무형의 공허, 파티원의 생령 충전 터져있음  기준소몰 시작 


6불작을 날리고서 시간이 남음.

2번째 대발화(블러드, 광폭화 x, 파티원 생령 + 무형의 공허 + 압도 기준)대몰 시작


자각몽이 잘 터지면 이렇게 하면 됩니다.



다른분 로그. 가속 약 1700.
소발화, 대몰 시작 

대몰 시작시 매우 깨끗한 딜사이클과 함께 소발화로 7번의 불작이 나감
이후 소몰이 생기셨는지 화작 불작이 더 있으므로 불작 하나 더 있음 

블러드/광폭화 없는 2번째 대발화. 7개의 불작 + 아슬아슬한 차이로 발화를 못받은 불작 하나.




중국 법사님중에서 소몰열로 시작하는 로그가 있어서 가져와봄 

소발화/소몰 시작. 가속 1766.



파티원의 생령+ 압도가 잘터짐. 
불태 화작 불작 불작 화작 불작 (불태 화작 불작 불작) *2 의 콤보를 성공시키며 아름다운 7불작이 나감.



대발화는 자각몽이 한번or 2번정도 터졌는지 총 9불작이 나감.


가속 1000을 셋팅하신 법사님 

이 로그는 소발화 까지만 있는 로그임. 가속이 엄청 낮아도 6불작이 나간것을 확인 가능.










요약: 작대 3중첩 잘 만들어서 6불작 예술같이 날리기만 해도 일단 반은 먹고 들어간다.

가속/자각몽등의 버프가 터지면 더 좋다. 대몰을 들고 가는게 일반적으로 좋다. 로그만 놓고보면 소몰+불태우기 발화로 시작하는 경우도 반반임. 뭐 대몰이 언제나 원한다고 뜨진 않으니까...

단순히 불작 갯수만 놓고 보면 
블러드+광폭화+발화 기준 9~11불작
대발화 기준 7~9불작
소발화 기준 6~7불작



세계맥 발화때의 기본 딜 사이클은 불태-화작-불작-불작 을 베이스 삼으시고, 작대 중첩이 끊기지 않도록 화작-불작을 써주시면 됩니다.ex) 불태-화작-불작-불작-/-화작-불작-/-불태-화작-불작-불작.

손목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여전히 굉장히 큽니다. 안정적으로 불작 한개를 더 날릴 수 있는 상황이 생기는건 둘째치더라도, 위에서 보면 작대 3중첩이 쌓이는 시간에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만약 가속이 충분히 높다면, 불태-화작-불작-불작 다음에 불태-화작-불작-불작을 잇더라도 작대 중첩이 끊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저기 위의 가속 1700 법사님 소발화 딜사이클 참고) 

불태~ 어쩌고 딜사이클을 돌리는데 자각몽 버프가 많이 터진다면 간보다가 나중엔 화작 불작으로 불작을 한방이라도 더 넣어주면 좋습니다. 


가속 21(정확히는 20.n) 밑에서는 아무리 잘 해봐야 딜사이클 중간에 불태가 한번이라도 섞이면 글쿨 한계로 7불작은 못나갑니다. 딜에서의 유불리는 그렇게 크지 않으며, 스타일의 차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