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몹 레벨이 유저에 맞게 보정된다는 점이 갓패치라고 느껴지네요

혹여나 레벨 지역이 밀려서 애먹을 필요없이 눈앞에 보이는것만 깨면되는데요

무슨말이냐면 예전같으면 인던 깨고 1~2레벨업 하면 

다음지역으로 이동해서 진행해야하는 개고생이 없어짐

이 경우 현재레벨에 맞는 퀘스트지역이 어딘지 찾아봐야하는 정보도 많이 요구되는데요

그러면서 애드온이라던지 웹페이지검색 등 수반되는 노력이 많아질수밖에 없었는데

레벨 보정 패치로 이 모든게 해결됬습니다



또 이 시스템의 가장큰 장점. 진정한 오픈월드에 가까워짐

와우의 세계는 이렇게 넓고 너가 하고싶은것해라 비선형적 진행방식 가능 

신규유저들에게 오히려 흥미를 유발 할수있음.

옛날 구닥다리 확팩퀘를 렙업때문에 억지로 꾸역꾸역하는 느낌이 아닌

이번 부캐는 노스랜드에서 키워볼까? 라는 동기부여도 가능하고요



레벨압축과 보정은 정말 신의한수!!



그동안 만들어놨던 컨텐츠를 상당수 포기해야 했을텐데
아이러니하게도 이 결정이 오히려 그 컨텐츠들을 빛내줄거임
(유저들이 직접 찾아서 하게끔)



격아출시때 레벨 압축으로 버그도 많고 말도 많았었는데 이걸 이렇게해내네


역시 갓리자드!!!!!!!!!

뻑킹 라이엇



결론: 복귀고민하시는 분들 바로시작하세요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