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게 댓글단건데 너무 길어져서 아 그냥 글로 쓸걸 생각이 들어서 여기다 옮깁니다.

    일단 블리자드가 안두인이 남성성을 증명하기 위해 침략을 했을 가능성을 언급한것을두고 누가 페미니즘적인걸로 해석했기 때문에 쓴 댓글입니다.(그분은 그냥 가능성을 언급한것 뿐이고 저는 그냥 평소에 그런사람들을 인벤에서 하두 많이봐서 그런거지 절대로 그분 자체를 두고 하는말이 아닙니다)
    보면 한국 남자들은 서양에서 남성성에 대한 일반적인 (한국남자 기준으로는 단점으로 보이는 것에대한 특징)설명을 하면 그것을 페미니즘이라고 보는데 그건 결론적으로 한국인들 특히 우리세대처럼 태어나자마자 페미니즘적 교육을 받고 자란 남성들이 큰 착각을 하기 때문이에요. 매번 인터넷 남녀논쟁 보면 한국에서는 남녀가 같은것을 전제하고 토론을 하더라고요. 그거 자체가 큰 착각이고 서양에서는 오히려 남녀는 철저하게 구분됩니다. 당신이 남자인데 화장이나 피어싱을 한다면 별 악의 없이 당신이 게이라고 생각할거에요. 여성의 가방을 들어주거나 여성적 옷을 입는것 심지어 달콤한 술이나 달콤한 디저트를 먹는것도 서양에서는 남자가 하는일이 아닌것으로 못이 박혀있습니다. - 물론 당신이 이런다고 때리진 않는데 아 게이였구나 라고 당연히 그런거라고 자연스레 생각합니다.


    서양은 남성성을 굉장히 중시해요 제가 살던곳은 캐나다랑 미국이었고 한국에선 어릴때 호주인 이모부랑 근처에 살아서 엄마가 영어시킨다고 매번 이모집 보내서 비교적 서양문화는 익숙한데

  • 학교와 가정 에서부터 애초에 전투나 이런 남성적 본능이 있는걸 거부하고 싸움은 이유 불문하고 나빠(댓글도 무조건 폭력은 나쁜거라는게 대부분) 이런게 한국, 일본식이라면 애들이 싸우고오면 이유부터 듣고 남자로써 참기 힘든 합리적인 이유로 싸운거라면 잘했다고 칭찬하고 남자는 남자다워야 한다는게 서양식 느낌입니다.
    실제 심리학적 조사에서도 한국은 남여의 성격차가 거의 없었지만 서양 선진국들은 다른 국가들에 비해 매우 심했어요.

    안두인이 남성성을 증명하려고 침공을 했다 그런걸 페미니즘 스럽다 보는거 자체가 한국남성이나 일본남성이 얼마나 자존감을 잃었는지로 보여서 슬프네요. 당연히 남성호르몬에는 폭력성이있고 상대를 복종시키려는게 있습니다. 남성적인걸 남성적인거라고 표현했다고 페미니즘이라니요

    의심되면 네이버 지식인으로 의사한테 물어보세요 남성호르몬 투여하면 폭력적으로 변하냐고요.
    대신 남성호르몬은 또 승리의 호르몬이기도 합니다. 남성이나 여성이나 승리하거나 사회적 지위를 얻으면 남성호르몬을 계속 얻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경쟁심이 남성이 훨씬 심해서 당연히 사회적 지위가 높은사람은 대부분 남자라는거죠.

    즉 서양이나 과학자들은 남자와 여자가 원래 같은데 같은결과가 안나와서 부당하는 페미니즘이나 님처럼 남자와 여자가 같은데 남자가 이런걸 양보하고 사회 최저층은 남자니 페미니즘이 부당하고 남성인권을 외쳐야한다는 남성운동이나 다 똑같이 비합리적인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왜냐면 남자는 남자고 여자는 여자인게 과학적으로 확정된 사실이고 그 둘은 다르며 남성이 남성적이고 여성이 여성적인게 더 좋은 결과일때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입니다. 

    또 어디서 페미니스트나 남성운동 하시는 분들이 되도않는 남녀의 평균 아이큐나 성향이 비슷했다는 뉴스 들고올까봐 말하는데 평균만 비슷하지 분포는 비슷하지 않아요. 남자가 아이큐가 높은사람이 여자보다 압도적으로 많고 그 수만큼 멍청한 사람도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게다가 여성의 성기가 희안하게 생긴 몇몇 포유류를 제외하면 원래 포유류는 기본적으로 대다수가 소수의 남성이 다수의 여성을 지배하는 사회구조를 가집니다. 당연히 상위 남성> 상위여성> 하위여성 > 하위남성인 구조이고 인간도 마찬가지일 뿐 페미니즘이건 님처럼 남성적인걸 폭력적으로 표현한것에 대한 반발이건 뭐건 부질없는짓입니다. 남자는 폭력적인거 맞고 여자는 섬세하고 감정적인거 맞아요. 

    물론 매번 제가 이런얘기 하면 성격이나 그런거 6;4정도로 큰차이 안난다 하는사람 있는데 수능 평균가지고 인서울 대학 논하는거랑 마찬가지의 일입니다. 원래 어떤분야건 평균적인 능력으로 뭘 할수 있는게 없어요. 평균은 티가 안납니다 원래 와우도 로그에 등록한 사람들 자체가 이미 평균와우저가 아닌데 그 안에서의 경쟁


  • 한마디로 대부분의 범죄는 남자가 저지르지 이러면 -> 으아니 페미니즘이네! 이러는게 아니라 당연한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는게 합리적인거에요. 이게 서양식 사고방식입니다.

    순한 남성분들보다 폭력적인 여자도 많겠죠. 근데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은 가장 폭력적인 사람들이고 그 가장 폭력적인사람들은 95프로가 남자에요

    대부분의 발명품이 남자가 만든거지 이러면 -> 으아니 남혐이네! 가 아니라 
    당연하지 아이큐가 평균보다 훨씬 높은사람들 대부분이 남자인데 

    물론 서양도 페미니즘이나 그런 논란 끝난거 아니고 계속되는데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서양에서 몇년전에 일어난일이 유행합니다. 서양은 현재 미국 심리학 책들이나 일본 심리학 책을 읽어봐도 이런태도로 바뀌고 있는 중이에요. 그 전부터 제가 살때도 남자는 남자 여자는 여자 이거 딱 정해져있었고요. 초등학생때 이모가 저한테 햇빛이 너무강해서 이모 모자를 씌우려 했는데 호주에서는 아무리 애라도 남자가 여자모자 쓰면 안된다고 하면서 못쓰게함

    그러니 남성운동이니 이런거에 빠져서 블리자드가 페미니즘이니 뭐니 하는 사람들은 남자 쪽팔리게 하지말고 남자가 된다는게 뭔지 생각해보길 바람
    단지 자기의 자존감의 문제가 아니라 진짜 신념이 있는거라면 심리학과 생물학을 공부하면됨 쓸데없는 남성주의 이런건 메갈이랑 다를바가 없다는걸(행동이 어떻건 그 멍청함이 똑같다는거) 알기를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