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형과 인간형 몬스터가 혼재 / 보축,무적 활용도 낮음 / 징기에게 특별한 유불리 없음

75렙 특성 [심판관의 복수] 추천. 산사태물약과 투명물약(스카글 등)을 반드시 준비


[시작~1넴]  

 고단의 경우 보통 입구에서 중보까지 몰아서 블러드를 켜고 녹임.  

 지옥서약 감염자의 캐스팅은 파재로 끊어주고 제물 격노병은 탱커 뒤로 순간이동 하며 회전베기를 쓰기때문에 항상 위치를 확인하며 같이 안맞도록 주의. 
 
 소울렌더(중보)는 글레이브 던지기와 급습(어깨빵)을 시전하므로 항상 원거리대상과 일직선상에서 피하도록 포지션주의. 지옥 덫을 밟는 경우 전멸의 원인이 됨
 
 이후 미르미돈의 음파는 안맞도록 피해주고 지옥마력 격노병의 격노 폭발/지옥시선집중 을 심망이나 차단으로 반드시 끊어야 하며 악마처럼 보여도 탈태상태의 인간형이기 때문에 파재의 스턴이 안들어가며 꼭 심망이나 눈뽕등으로 방해해야 함 


[티라손 살데릴]

 지속적으로 소환하는 쫄이 쏘는 불화살을 맞는경우 피가 너덜너덜 해지므로 반드시 차단해야 하며 가능하면 지옥폭탄이 지저분하지 않게 깔리기 위해 타이밍에 맞춰 바닥을 예쁘게 깔아주는 센스가 필요함. 
 
 최대한 쫄을 빠르게 잡아주면서 최대한의 딜링을 뽑아야 하고 전투내내 데미지를 계속 받기 때문에 힐이 약한 경우 생존세팅 고려해야 함. 힐업이 밀린다 싶을때는 과감하게 심복으로 자생

 소환되는 쫄은 지옥불악마 처럼 생겼으나 정령으로 파재의 스턴이 먹히지 않으니 이점에 유의


[임프무리와 임프어미]
 
 금고의 전체 딜량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구간으로 임프를 잔뜩 몰아왔을때 광파이를 잘 빨아 먹어야 눈치를 덜 볼수 있음. 파멸의 재는 몹이 다 모이길 기다렸다가 써주고 신목이 잘 떠주길 기도. 
 
 임프어미가 손을 번쩍 들고 사용하는 포격은 반드시 피해야 하며 바닥에깔린 썩은악취를 밟고 있는경우 모든 공격이 빗나가게 되므로 이점 유의하면서 포지션을 잘 잡고 딜링.


[심문관 토르멘토룸]

 영혼약화 디버프는 [상급 왕의 축복]으로 간단하게 무효화. 모든 쫄들이 쓰는 바닥은 다 피할것. 순간이동시 잠시동안 순간이동에 면역인 상태에 들어가는데 내려가서 잡게되는 경우에는 눈알을 줘패서 빛힘 수급

모구친구들의 나오는 경우 위에서 잡는 파티도 보통은 내려와서 잡게 되고 [살에서 돌로][석화] 디버프는 자축으로 간단하게 해결.

공허친구들의 공허에 물든 덩치는 회베를 쓰는데 어둠붕괴나 화살에 겹치면 매우 치명적.

샤친구들은 죽으면서 [타락의 손길]디버프를 거는데 겹치지 않도록 이격해서 터트리는게 좋음.

어둠달오크친구들 중 다이나마이트를 던지는 어둠달 기술병은 참회등 메즈가 가능. 파멸의 지옥수호병은 파재를 통한 스턴은 가능하나 메즈는 불가능하며 [봉쇄](날아박치기)를 하면서 아군을 스턴걸리게 하므로 최대한 빠르게 죽일것.


[칼춤꾼 일리아나 + 빨강,회색 똥개들]

 보통 게이지를 맞추기 위해 칼춤꾼(이모)쪽을 잡으며 옆의 똥개들을 풀링해 잡음. 모두 악마형이므로 캐스팅이 한꺼번에 올라갈때 파재스턴으로 방해가 가능하며 특히 경화주간에 빨간똥개 점사가 잘 안되면 [폭발]과 [제물이 됨] 버프 중첩으로 파티전멸의 원인이 됨. 
 
 회색 똥개가 쓰는 흡수는 채널링으로 아군에게 스턴을 지속시키며 유물특성인 파멸의 인도자의 축복으로 한번 셀프 해제가 가능. (하지만 여기서 이게 뜬다는건 보통 나 혼자만 차단하거나 차단 순서가 잘 안지켜지는 파티)


[꿈뻑마]

 꿈뻑마의 핵심은 [파동](구슬)유도로 파티원이 구슬유도를 통해 꿈뻑마 피를 얼마나 잘 깎아 주느냐로 결정. 

 구슬은 보스에게서 발사되었다가 벽에 맞고 반사될때 파티원의 현재 자리로 돌아오기 때문에 이점을 잘 생각하면서 유도할수 있도록 유의. 이해가 잘 안되는 경우 구슬이 나간 자리에 서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면 쉬움. 
 
구슬은 벽에 부딪힐때마다 속도가 빨라지며 파티원에게 맞은경우 엄청난 데미지와 더 작은 구슬로 나뉘게 되어 파티전멸의 결정적인 원인이 됨

[머무는 눈길](바닥)지역을 벗어나면서도 구슬유도가 최대한 가능할수 잇도록 포지셔닝을 잘 해주는것이 중요하고 렌즈처리및 렌즈 돌리기가 빠르게 진행되지 않을경우 힐러에게 어마어마한 부담을 주므로 이점 유의하여 힐이 밀리면 과감하게 심복으로 자생

 레이저 페이즈가 끝나는즉시 보스가 받는피해가 증가되므로 미리 성전 스택작업을 해두면 좋음


[잿바위거수]

 시작하자마자 방어장치를 돌려 [얼어붙음] 디버프를 먹이고 시작하는게 일반적이며 이때 25% 추가피해를 입기 때문에 얼어붙었을때 성전 15중첩을 쌓을수 잇도록 미리 성전 스택 준비. 얼어붙을때 붙어있는 파티원을 넉백시키는데 이때 파재를 쓰면서 딜로스를 최대한 줄일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음.

 이후 보스가 소환하는 불씨가 캐스팅을 못하도록 최대한 빨리 제거 하며 [균열]/[용암의 고리]로 생기는 용암(바닥)을 쫄이 먹게 되면 몇 초후 쫄이 터지면서 파티 전체에 막심한 광역 데미지를 주므로 타이밍 맞춰서 개인 생존기를 반드시 돌릴 것.

 [용암의 고리]와 [균열]이 만드는 바닥은 파티원과 의사소통을 통해 무적으로 언제 지울지 정하고 시작해야 함. 주로 [균열]에 바닥을 먹는것이 좋으며 바닥이 시계바늘 겹치듯 겹쳐질때 군마+무적을 통해 빠르게 지워줄수 있도록 하고 고중첩 틱이 먼저 들어올 경우 중재가 발동 안되고 바로 즉사하게 되므로 반드시 무적을 수동으로 써줄것

 폭군주간의 경우 방어장치를 3번 이상 보는 경우도 있으며 쫄과 보스의 공략딜 배분에 신경써야 함


[이후~막넴 구간]

 험악뿔 구속자의 경우 탱커 혼자서 애드내고 죽은후에 이동하거나 도비터/냥꾼 냉덫 죽척등을 통해 패스하는것이 일반적이며, 재수가 없는경우 탱커 혼자 애드내고 죽을때 후미에 발이 느린 사람에게 감옥을 시전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자축으로 해제. 
 감옥이 걸리고 전투가 걸렸다고 해서 반드시 애드가 난것은 아니므로 전투가 풀리는지 아닌지 확인하고 고감등을 이용해 최대한 시간을 단축하도록 유의. 
 이 구간을 패스할때 발이 느리면 애드확률이 굉장히 높으므로 비전투 이동구간에는 항상 이속세팅으로 이동
 
 고단파티의 경우 엘리베이터 운이 나쁜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부분 산사태 물약을 지참하는것이 보통이며, 엘리베이터에서 내린후 4거미를 잡고 나머지는 산사태+투물을 사용해 거미무리들과 복수의 영혼들을 패스. 
 4거미를 잡을때 물약을 먹으면 산사태+투물 타이밍에 물약 쿨이 안올수 있으므로 조심하고 반드시 산사태를 먼저 먹고 투물을 먹어야 패스가 가능. 
 거미와 무리어미는 악마형으로 파재스턴이 먹히므로 거미가 반피가 될때 사방팔방으로 퍼지는것을 막는 용도로 파재를 사용.

 나머지 아라나시 무리어미가 쓰는 [칼날](윤형철조망)은 자축으로 해제가 가능하며 복수의 영혼이 탱커를 넉백시키는 경우 탱커가 스턴상태로 일시적으로 멀어지면서 가장 근처에 있는 파티원을 공격하므로 스턴이나 보축을 써주면서 위험요소 배제


[콜다나 펠송]

 엘룬의 빛(구슬)을 근딜이 드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이런 상황이 오게 되면 거의 망했다고 보면 됨. 글레이브를 피하면서 보스가 사라지며 소환하는 어둠의 화신에게 스턴을 넣어 상황제어를 할수 있게 하고, 사이페이즈 벽 패턴을 피할때 예측이동을 하는 경우가 더 위험할때가 많으니 확실하게 판단 후 이동. 

 쫄스턴/글레이브/벽피하기 만하면서 딜만 하면 되는 쉬운 네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