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언데드형 다수 / 유틸기 활용 좋은편 / 징기에게 유불리가 무난한편

60렙 특성 [격노의 칼날] / 75렙 특성 [심판관의 복수] 추천


[입구~1넴]

 조합에 따라 입구 패스 유형이 갈린다. 밴시는 전투난이도에 비해 %가 낮으므로(도서관의 지룡과 같음) 도적이 있으면 은폐의 장막(도비터), 2기사 이상이면 참회 패스를 하는것이 보통이며 회드가 있을땐 전멸후 대부를 하기도 한다.   전투를 해야 할때는 반드시 공포를 차단해주고, 특히 경화주간에 저주 해제 클래스가 없을때는 디버프에 걸리자마자 바로 생존기를 올려주는것이 좋다.

 손상된 골렘(로봇) 2마리는 계단의 위치버그를 통해 [불안정한 마력](파란색바닥)을 쉽게 무력화 할수 있으므로 포지션을 잘 잡고 추상적인 종결자의 [무력화]는 구슬위치가 정해져 있으므로 빨리 먹고 추가 공격력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준다.

 마나혼합체+불안정한 지룡 4무리는 마나혼합체의 [융해식 보호막](마나쉴드)를 빠르게 벗겨서 차단가능한 상태로 만들고 비전탄막이 새는경우 파티가 전멸하게 되니 반드시 파티원간 순서를 지정해서 차단해 안전하게 넘기도록 한다. 무리주간의 경우 2무리에 손상된 골렘이 추가되고 근딜의 경우 순전히 다 피하면서 딜을 해야 하므로 특히 무리경화 주간에 바닥을 다 피해서 어이없는 바닥사를 당하지 않도록 한다. 


[전시 관리인] 

 이 네임드는 지속적으로[동력 방출](지속되는 파란색 바닥,치명적)을 사용하면서 [불안정한 마력](쫄)을 소환하는데, 이 쫄은 죽을때까지 [연쇄 번개]/[전하 충전]을 사용한다. 연쇄 번개의 경우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전하 충전]이 특정 대상을 상대로 점프를 하는데 점프 예상지역에 이펙트를 만들고 점프 후 큰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상층은 파티마다 이동택틱이 다르며 특히 모로스의 차단 때문에 2근딜이 선호되는 곳이기 때문에 2근딜의 경우 쫄처리를 위해 한점이동 택틱이 가장 많고 전율이나 치명등 옵션에 따라 한줄이동(서로 이격 후 대형을 갖춰 일렬로 이동)이나 외부자 이동등 여러가지 택틱을 사용한다.

 이속기가 좋은 근딜의 경우 전하충전을 예측하며 아군과 겹치지 않도록 유도가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징기의 경우 발이 느리기 때문에 자칫하면 바닥테러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파티의 택틱에 따라 한점이동/한줄이동/유도자 외부이동 등을 확인하고 그에 따라 잘 이동할수 있도록 한다.

 [전하 충전]의 마법 이펙트가 보스가 사용하는 [동력 방출] 이펙트와 같으므로 피해줘야 하는 바닥인지 보스 스킬 타임테이블을 확인하여 구분하도록 하고, 한점이동인 경우에 동력방출과 전하충전의 순서를 헷갈려서 먼저 이동 해버리는 경우 파티원의 진행 방향에 동력방출이 깔려서 파티가 한방에 터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점 반드시 유의 하도록 한다.

 네임드가 [환기]를 사용할때 무방비+받는피해증가 상태가 되므로 이때 쿨을 맞춰서 미리 성전 스택을 쌓아 놓고 딜을 몰아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다. 대부분 2환기 이내에 클리어 되며 환기를 3번보는 파티는 망한파티라고 보면 된다.


[1넴~2넴]

 전시관리인을 잡고나서 포탈이동을 한 직후에 뒤를 돌아보면 마나포식자(3넴)에서 사용할수 있는 쥐를 루팅할수 있으니 남는 쥐는 꼭 챙겨 준다. 점프후에 내려가서 먹는 쥐는 줍다가 애드나는 경우가 있으니 왠만하면 욕심내지 않도록 하자. 이 구간에서는 점프낙사나 애드등의 파티원의 사기를 저하시키는 행위를 자제하며, 격노수호병 불꽃인도자는 절/감금/참회 등으로 메즈한 후 패스해주도록 하자. 불바닥을 피해주는것은 기본이다.

 메디브 방 입구에 루팅 가능한 쥐가 한마리 더 있으며 메디브 방에 있는 고서를 호기심에(혹은 실수로) 클릭할 경우 메디브나 플레이어가 죽을때까지 지속적인 데미지+공포를 걸기 때문에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메디브의 망령] - 극생존 세팅 필요

 고단 쐐기들 중에 난이도가 낮다고 평가되는 상층이지만 메디브를 통과하면 2~3상, 못하면 파티쫑 이라는 법칙이 있을 정도로 강력한 네임드. 보통 첫트에 못잡으면 무한 헤딩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으며 파티원간의 단단한 호흡과, 적절한 세팅, 그리고 힐러의 영혼을 갈아 넣어야 다음으로 진행할 수 있다.

 메디브는 일반공격(평타)가 없고 [냉증](얼어붙음)/[불지옥 화살](지속적인 피해-이동기로 회피가능)/[관통 투사체](채널링형 지속피해/중첩되는 추가피해 디버프 )등 스킬 하나하나가 매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차단을 통해 최대한 스킬을 적게 보아야 한다.

 징기의 경우 [불지옥 화살]을 군마로 피하는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생존기를 켜거나 차단에 여유가 있을때는 차단해주는것이 좋다. 혹시나 불지옥 화살을 피하다가 아군에게 휩쓸리지 않게 주의할것. 보통 캐스팅이 끝나갈때쯤 군마로 멀리 도망가면 피해지는 경우도 있지만 투사체의 대상 범위가 넓기 때문에 잘 피했다고 생각 됫을때도 제자리로 돌아오다가 스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끝없는 겨울]페이즈는 이동만 하면 되므로 근딜은 간단히 무력화 할수 있지만 [화염의 고리]페이즈에서는 대상자가 고리 밖을 벗어나거나 고리대상자가 죽을때 파티가 전멸하는 데미지를 입히므로 고리 대상자를 잘 확인 하고 최악의 경우에는 신축과 빛섬 지원을 해줘야 한다. 또한 고리대상자가 화살의 대상이 된 경우 힐업이 쫓아갈수 없으므로 차단을 해줘야 하며 가끔 고리 대상자가 됫을때 점프하다가 거리 판정이 벗어나게 되는 경우가 잇으므로 이에 주의 하도록 한다. 화염의 고리 대상자가 되었을때 들어오는 데미지는 무적으로 해제불가능 하기 때문에 반드시 심복으로 자생하며 생존장신구를 이 타이밍에 돌려주도록 한다.

 [수호자의 환영]페이즈는 3마리 새가 난사하는 [비전화살]을 최대한 차단해줘야 하며 비전화살을 맞을때마다 생기는 [일렁임]의 중첩이 높아질수록 힐업이 불가능 해지기 때문에 무적이 남아있을 경우 여기서 한번 털어 디버프를 해제 해주고 최대한 심복을 활용해 자생 하는것이 좋다.


[2넴~3넴] 

 시공의 폭풍으로 떨어진 이후에 쥐/거미/고서등은 안잡을수 있으면 안잡는게 좋고 거미가 쓰는 [거미줄]은 자축으로 해제가 가능하나 쥐가 쓰는 [독송곳니]는 독해제가 불가능하니 이점 유의. 캐스팅이 매우 빠르지만 스턴으로 방해가 가능하니 할수 있으면 좋다.


[마나 포식자]

 [방출된 마나] 이후 나오는 마나 구슬을 언제 먹을지 타이밍만 정해주면 바닥 피하는 것 외에는 딱히 할게 없는 보스. 만약 구슬을 잘 못먹거나 딜이 모자라서 구슬을 더이상 먹어줄 무적 로테이션이 다 빠질대 전멸하며 이런 경우는 드물다.

 메디브에서 무적이 빠졌다면 보통 2번이나 3번 구슬 정도에 무적쿨이 돌아오게 되고 구슬을 먹을때는 군마나 앞에서 줏엇던 쥐를 타고 먹으면 좀더 편하다. 탱커가 구석에 보스를 파킹하는 경우 대부분의 구슬이 보스 배 밑에 생기기 때문에 배 한가운데서 점프점프 하면서 먹어주면 더욱 편하다. 보스가 [마력방출]을 사용하면 그 데미지에 타고 있는 쥐가 터지기 때문에 이에 유의할것.

 혹시나 무적이 없을때 구슬을 먹엇을때 생기는 [불안정한 마나] 디버프를 [마력 공허](짙은 보라색 바닥)에 지우려 할 경우, 탱커 이외에는 죽는것이 보통이므로 괜한 욕심을 부리다가 죽지 않도록 하자.


[마나포식자 무리~체스]

 일반몹이 된 이후의 마나포식자 무리가 쏘는 [방출된 마나] 구슬은 최대한 비벼서 먹어야 한다. 보스전과 마찬가지로 구슬을 다 먹고 기력을 다 채워서 터지게 되면 파티가 전멸하게 되므로 딜 하는것 보다 구슬 먹는것이 더 중요하다. 어차피 구슬을 먹으면 공격력이 증가되는 버프를 걸어주며 이는 중첩이 가능하다. 가끔 구슬을 너무 잘먹어서 어글이 감당이 안될때도 있으니 주의

 병력 게이지의 상태에 따라 오르막길의 악마 2마리는(무리주간에는 4마리) 패스를 할수도 잡을수도 있는데 학살자가 쓰는 거센 휘두르기(넉백)에 낙사하지 않도록 주의 하며 박쥐를 잡을 경우 정면 브레스를 심망이나 파재스턴으로 끊을수 있도록 하고 쿨인경우에 피한다.

 체스구간에서는 킹에 붙어있는 체스말 > 체력이 적은 체스말 > 가까이 있는 체스말 > 순으로 잡아주면 되고 체스말의 상황이 비슷하다면 일반적인 체스와 비슷하게 체스말의 중요도 순으로 잡아주는것이 좋다. 체스말이 한마리 잡힐때마다 20초간 킹이 스턴에 걸리고 공격이 가능해지며 쫄을 잡을때마다 스턴 시간이 중첩되므로 최대한 다수의 쫄에 딜을 박아 줄수 있도록 한다. 킹의 체력이 2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이 해제되고 지속적인 공격이 가능하므로 필요한 만큼의 쫄만 잡고 나머지는 킹을 잡을수 잇도록 공략딜의 분배를 적절히 하도록 한다. 체스말이 이동하면서 내려찍는 바닥을 맞게 되면 일격사와 함께 파티원의 조리돌림을 받게 되니 기본적인 공략을 잘 지키도록 하자.


[감시자 비즈아둠]

 바닥 피하기/레이저&구슬 피하기/차단이 보스 공략의 기본이며 기본만 지키면 되는 네임드.

 [혼돈의 그림자]대상일때 디버프가 풀리는 순간 움직이게 되면 구슬을 모두 맞는 판정이 뜨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 하고 무적이 발동되면 디버프가 바로 풀리면서 구슬을 뿜어내게 되니 자리를 잘못 잡아서 파티원을 테러하는 경우가 없도록 하자.

 [목표물 포착]의 대상이 되엇을때는 [지옥광선]을 예측 이동하다가 한틱만 밟게 되도 바로 무적이 날아가게 되므로어느 방향으로 깔리는지 확인하고 이동해야 하며 이 중에도 파열과 구슬 피하기를 잊지 않도록 한다.

 가끔 재수가 없어서 지옥광선이나 폭격 위에 차원문이 생기는 경우가 있으니 욕심부리지 않고 안전하게 이동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