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기의 특화도인 빛의 수호자는 10m 이내의 대상을 최대 효율로 치유합니다. 반면에 40m에서는 0%의 효율을 발휘합니다. 치유랑은 의외로 10m단위로 끊는게 아니고 선형적으로 증가합니다.(거리 반영이 정직합니다.) 그말인 즉슨, 자힐을 할때는 언제나 최고의 효율을 발휘합니다.

- 신념 수여는 시전시 거리와는 상관없이, 힐이 발동될 때의 내 위치를 기준으로 특화도가 적용됩니다.

- 빛의 망치의 장판힐은 시전자를 기준으로 틱당 치유량이 특화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동됩니다.

- 법의 통치는 지속시간이 끝날 때, 원래 시전 사거리보다 먼 대상을 캐스팅하고 있는 기술이 있다면 사거리가 멀다며 취소됩니다.

- 법의 통치 시전시 특화도의 최대 효율을 받는 대상은 15m 이내가 되며, 60m거리 이상일 때 효과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 전설 어둠파괴자 - 태양의 여명을 쓰면 전방 40m 내의 아군이 6초 동안 빛의 수호자의 효율을 최대로 받습니다. 여명의 빛으로 치유되었던, 아니던 간에요. 법의 통치와 묶어쓴다면, 여빛의 사거리가 60m가 되므로  전방 60m 안의 아군이 빛의 수호자의 효율을 최대로 받습니다.

- 전설 어둠파괴자 - 태양의 여명의 두 번째 효과인, 영광의 서약의 힐량이 특화 50%만큼 힐량 증가는 첫 번째 효과와 별도입니다. 따라서 어둠파괴자 버프가 있는 멀리 있는 대상에게 서약을 쓰면 힐량이 더 늘어납니다.(특화도를 최대로 받을 때의 힐량과 같습니다)

- 신성한 반사의 치유를 단일효과로 쓰던 광역효과로 쓰던, 정직하게 특화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빛의 심판은 빛의 봉화를 발동시키지 않습니다...단 특화의 영향은 받습니다.

- 빛의 보살핌은 치유효과가 아니기에 특화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응징의 성전사의 치유 효과는 특화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정확하게 성격과 심판으로 가한 딜의 250%만큼 회복됩니다)

- 빛의 자락의 치유 효과 또한 정직하게 특화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 번외편

- 강령군주 능력인 제압자의 망치로 발동되는 공짜 여빛은 각성과 신성한 목적을 발동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출처 : Shadowlands PvE Holy Paladin Vanquisher's Hammer + DP + Awakening - YouTube)

- 강령군주 능력인 제압자의 망치 도관은 망치로 입힌 피해만큼 스스로를 회복시키지만, 특화나 빛의 봉화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 특성인 '각성'은 이미 응징의 격노를 사용 중일때 발동되면, 지속시간을 +10초 늘려 줍니다.


어둠파괴자에 관한 질문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