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잘에서 격냥을 하고있는 일학년이라고 합니다.

8.1이 나오고 확실히 광딜이 좋아져서

쐐기15 올시클 업적을 달성하면 공략글을 한번 써볼까 하다가

시간이 많이 늦어졌네요.(월급루팡 하다가 요새 회사일이 바뻐져서 ㅠ)

1월 15일 16단 왕안 시클을 하면서 레이더 1802점을 찍게되서 부족하지만 다른 격냥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쐐기에서의 격냥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다른 냥꾼불들에 비해 낮은 레이더 점수지만 격냥도 분명 높은단수도 돌 수 있다는걸 해보이기 위해 작성중입니다

부족하지만 잘부탁드립니다.





1. 특성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 특성입니다.

15 - 사격의 명수(고정)

30 - 신중한 조준(고정)

45 - 자연 치유 : 야냥보다 생존이 떨어지는 격냥에게 전혀 도움이 안될거 같은 미비한 도움이지만
                       먼가 생존에 투자했다는 심리적 안정을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 위장술 : 자유지대 멍멍이 열쇠 주간에서 은신클이 없을때 위장술로 혼자 퀘를 완료할 수있습니다
                  효과유지시 회복되는 체력을 활용하여 치명, 전율주간에 활용해도 쓸만은 합니다.

    * 취향것 선택하셔도 무방

75 - 구속의 사격(고정) : 쐐기에서 활용성이 매우많습니다

90 - 연타공격 : 조준사격과 함께쓰기보단 속사와 함께쓰는걸 추천드립니다(쇄도사격과 효율이 좋음)

    - 치명적인 사격 :  빠르게 돌아오는 속사로 정신없이 광딜을 할 수 있습니다(리듬을 타고와 효율이 좋음)    
    
    * 아제라이트 특성의 보유현황에 따라 선택하는걸 추천

100 - 사격 지휘(고정)


2. 아제라이트 특성

  현재 주로 사용 되고 있는 특성들 입니다.
 
 또렷한 시야
리듬을 타고
화력 집중
쇄도 사격

위의 네가지 종류를 몇 피스를 몇개씩 선택하느냐에 따라 여러 조합이 나오겠지만

현재 저는 이렇게 운영하고있습니다

냥꾼 월드 2위 이신 Nicoyazawa(US-illidan) 격냥분은 으로 세팅하신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도 또시만 있다면 저렇게 세팅해보고ㅠ 싶지만 템이 없어서 ㅠ

다자알로레이드가 열리고 아제링이 늘어나면서

  를 세팅하고

특성은 으로 변경해서 쐐기를 도는걸 목표로 정했습니다.

( 연타공격과 비교 예정)


3. 2차 스탯

 치명 20 가속 15 특화 12 유연 6  또는

 치명 25 가속 11 특화 ?  유연 ? 기억이 잘

 치명타를 변경하면서 연습하고있습니다

 또시가 하나라면 25% 정도의 치명을 또시가 2개라면 치명타를 최대한 줄여서 세팅하는 방법으로 하시면 될거 같고

 마찬가지로 두번째는 가속인데 15~16%정도가 딜사이클 돌리기가 가장 편했던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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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자알로가 나오고나선 치명 20% 가속15~16% 맞추고 나머지는 특화나 유연으로 몰빵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치명은  또렷한 시야로 가속은  리듬을 타고로 보정받으면 충분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보조 아제라이트 속성또한 압도적인 힘(가속) 또는 불안정한 불길(치명)을 어느정도 맞춰서 보완해주면 될듯합니다
 


4. 딜사이클

    (1~2)    (1~2) 

위의  (1~2)  반복중에

선택1 : 조준사격 쿨이고 집중 있을경우  로 집중 전부 소진 후   

선택2 : 집중이 없을 경우  

  (1~2)  반복

선택1 : 집중 없고  도 쿨일 경우 으로   1번씩 가능한 집중 수급

선택2 : 집중 없고   가능할 경우  로 집중 수급

(1~2)  반복

* 다음 사용시기는 네임드 직전 또는 현재 쫄이 거의 죽어갈때가 아닐경우
  쿨이 왔을때마다 가급적 빨리 사용
  쐐기의 한정된 시간동안 많은 시전횟수가 전체딜적인 측면에선 이득
  정조준 대기시간이 얼마 안남았을경우 의도적으로  만 사용하여 정조준 쿨타임 조절

은 쫄/보스 전투시작전에 쓰되 두번째 물약은 다음 쫄/보스 타임을 고려해서 소비 

* 단일/광딜은  만 바꿔서 사용


5. 스킬팁(계속 추가 예정)

 - 이 글을 쓰게된 목적이자 다른 격냥 유저분들과의 공유되는 팁을 업데이트 해놓고 싶어서
    여러 상황에서의 팁들을 생각나는대로 적어 볼까합니다.
    반영됬으면 하는 정보는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눈속임
 - 오프닝 사용 탱어글 도움(변덕 또는 초반 타클에 비해 오프닝에 자유로움)
 - 멀리있는 약속된 몹 눈속 풀링 
 - 체인풀링 때 사용
 - 전부활용 클래스(빨리 죽어야되는 아군) 눈속
 - 정예몹과 일반몹을 따로 잡아야 되는 경우(ex 강화주간) 눈속을 다른 딜러에게 걸고
   정예몹은 탱이 어글 일반몹은 딜러가 어글먹고 격리시켜서 잡기
 

  방출 사격
 - 피웅덩이 주간 피웅덩이 위 몹 또는 딸피 몹 미리 밀쳐내서 피웅 생성지역 조절
 - 원거리 몹 탱쪽으로 모아주기
 - 몹스킬 시전방해(ex 자유지대 손등치기? 
 - 탱 급사 위험시 몹밀치기(또는 아군 어글텼을때도 사용)
 - 광역 이감용
 - 냉덫 잘못던졌을때 밀쳐서 냉덫으로 골인(골인되면 상당히 기분이 좋음ㅋㅋ)
 - 썩굴 1넴 직전 쫄무리에 그훈이 있지만 서로 이격 시켜서 잡기가 곤란할경우
   위의 예시처럼 냉덫을 방출사격으로 밀쳐지는 거리 계산 해서 미리 깔고 방출사격으로 밀어서 메즈
 - 아군 우르솔 시전시 지원
 
  빙결 덫
 - 사거릭리가 굉장히 길기 때문에 다른클 메즈 사인보다 우선적으로 활용하는것이 좋음
 - 몹스킬 시전방해
 - 로머 특정 위치서 대기하게 만들기 위해
 - 자유지대 막넴 쫄 생성위치 리필
 - 아탈 수혈보스 이름이 생각안남ㅠ 쫄 메즈
 - 보랄 2넴 쫄3마리 나올때 한마리 메즈(가까이가서 쓰면 냉덫이 아래로 해서 배위로 올라감)
  
  거북의 상
 - 특정 바닥 지우기(치타의상 철수와 같이 활용) 아탈 막넴 거미지우기, 썩굴 3넴 버섯 지우기
 - 뎀감용 빠르게 켰다 지우기
 - 왕안 1넴 잡고 유혹쓰는 넴드쫄 무작위지만 미리 거북상써서 한번 씹기
 - 쫄리면 뒤지지말고 거북상 부터 쓰기(힐업될때까지 버티기)
 - 아탈 토템잡는 넴드 앞 무리 패스시 혼자 죽척으로 패스할때 무서우니깐 거북상 쓰고 가기 

  반격의 사격
 - 파티에서 세는 차단을 관리
 - 특정한 스킬 차단(아탈 화염마법어쩌구라든지 왕안 독회오리 기타등등)
 - 원거리 풀링시 원거리 차단으로 빠른 몹모으기
 
  충격포
 - 몹몰이중 한마리만 가까울때
 - 그훈이 애드내러 간다고 인사했을때
 - 썩굴 거미가 스토커짓할때

  치타의 상
 - 거북상과 같이 써서 바닥지울때 최대한 활용
 - 왕안 3넴 도끼 피할때
 - 일반적인 탈출 또는 이속 증가 요구때

타르 덫
 - 탱 드리블 시작시
 - 보랄 2넴 전투 시작시

철수
 - 

속사
 - 시전을 시작했다면 시야가 꺾여도 데미지가 들어감
 - 아탈 레잔에서 공포 직전 숨으면서 시전하면 딜로스없음
 - 마찬가지로 톨다 2넴 독칼날? 뿌릴때 숨기전에 시전하면 딜로스 없음

죽은 척하기
 - 아탈 레잔 추격 씹기
 - 냉덫 후 근처안가고 죽척하면 전투 안걸림
 - 힘든 쫄 무리 혼자 몸풀 후 죽척으로 패스
 - 탭키로 잘못애드나면 바로 죽척후 기도

활기
 - 저택 3자매 3번째 언니 스킬이름 잘모르겠네요 ㅠ 스킬대상시 바로 활기로 만피만들기
 - 치명 디버프 지우기

구속의 사격
 - 

 펫
 - 쐐기에선 광딜의 비율이 더 높으므로 펫없이 고독한 늑대 효과를 유지하되
   다음과 같은 상황에선 펫을 꺼내 활용
 - 블러드
 - 펫도발 : 
    왕안 광전사와 같은 탱도 아픈 몹스킬 대신맞기
    그훈을 펫도발로 이격 시켜서 잡기


생각 날때마다 수정/추가 하겠습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