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라온칠스타일입니다.

◎ 지난 주 1주 쉬어가며 빌드 변화나 패치내역 등 이것저것 참고를 많이 했습니다만 대세에 큰 지장을 줄 만한 변화는 없었습니다. 다만 레이드 장신구 들의 순위가 조금 조정 되었고 여전히 일부 전역퀘+부름퀘 장신구들이 템렙200으로 뻥튀기 된 것을 수정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추가로 광딜특성 찍고 단일딜 어떻게 하냐는 질문이 자주 와서 코멘트 한번 더 드립니다. 해당 가이드 원문 D-4 에 추가로 작성한 부분 참고해주세요. 꼼꼼히 다 읽어보셨다고 하시는데 아마 분량이 워낙 많다보니 패스하신 부분도 있으신 것 같습니다.

◎ 기타 질문 있으신 분들은 댓글이나, 쪽지, 인게임 귓말, 트위치 채팅창, 유튜브 댓글 등으로 주시면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드립니다.
(인게임 ID : 도라온칠스타일-아즈샤라, 뷰잉칠스탈-아즈샤라, 치리아나-아즈샤라)

항상 많이 읽어주시고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틈틈히 야냥 자료 준비를 하려는데 이전 격냥 가이드와 비슷한 형식이라면 또 한달 이상 걸릴 것 같아서 아래의 그래프 모음과 비슷한 형식으로 실시간 DPS 예상 자료만 모아볼까 합니다)




 I. 장신구/전설/영혼결속 별 DPS


※ 주의사항

  ① 이 자료는 Bloodmallet.com 의 20.12.23 자로 업데이트 된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② 전역퀘/부름퀘 장신구 중 비현실적인 템렙으로 리스트업되었던 항목은 171렙으로 수정치를 올립니다.

  ③ PvP 장신구는 최상위급 4개만 기록했습니다. 그 이하 등급의 장신구와 급장은 일반 던전/레이드 드랍 장신구의 수준과 비슷하거나 한참 아래 수준이고, 다 작성하기엔 항목이 너무 많아져서 넣지 않았습니다.

  ④ 미스트콜러 오카리나는 각각 치-가-특-유 로 활성화 했을때 4가지를 따로 기록했습니다.

  ⑤ 이전 버전에서 영적인 연금술 돌은 템렙 200으로 기록했으나 현재 제작불가인 것으로 판단, 168 템렙의 수정치로 기록했습니다.

  ⑥ "태초의 존재의 유물"이라는 장신구는 성약단 스킬의 쿨을 20% 줄여주는 장신구입니다. 확인결과 월드드랍 착귀 장신구이며, 경매장에도 매물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⑦ 항상 강조하는 것이지만 이 자료는 본인의 셋팅과 딜링 노하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심크를 직접 돌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장신구 단일 / 광역 DPS



* 전역퀘 or 부름퀘 보상

** 근접 딜러용 장신구

*** PvP 장신구는 최상위급 사효/착효 각 2개



* 전역퀘 or 부름퀘 보상

** 근접 딜러용 장신구

*** PvP 장신구는 최상위급 사효/착효 각 2개



  2) 전설 단일 / 광역 DPS





  3) 영혼결속 단일 / 광역 DPS






  4) 잠재력 도관 예상 DPS (성약단별)



  *표 표시는 아래 5) 파트에 자세한 템렙별 dps 자료가 있습니다



  *표 표시는 아래 5) 파트에 자세한 템렙별 dps 자료가 있습니다



  5) 잠재력 도관 세부 예상 DPS (성약스킬+공용도관)








["야생의 부름"은 그 잠재력이 충분한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빌드가 제대로 적용이 안된 것인지, 실제 효과가 저렇게 낮은 것인지는 아직 확인이 안되었습니다. 계속 모니터링 하며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