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라온칠스타일입니다.

이전 장신구 업뎃 후 1달 가량이 지났고 최신화했습니다.

몇 가지 코멘트 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1) 선각자의 잎사귀

선각자의 잎사귀에 대한 질문을 자주 받는 편인데요. WCL에 순위권에도 분명 자주 보이는 장신구이기도 하구요. 개인적인 선호는 우선순위에 내려가지만 심크 그래프에서는 항상 높은 순위권을 차지하는 것 같아서 나름 고민을 좀 해봤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226 령전지 >>> 203 선각자로 항상 나옵니다. 광딜-단일 구분없이 꾸준히 령전지가 더 높게 나오는데 일부 다른 캐릭터에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생각은 비슷한 효과이지만 템렙우선이라는 생각이 많아서 주로 선택한 것이고 실제 심크결과도 그렇게 나와서 203 선각자를 얻긴 했지만 그냥 인벤에 넣어두고 제대로 써본 적이 없습니다. 결정적으로 블레드말렛의 광딜 심크는 캐릭터 셋팅을 모든 단일특성을 찍고 광딜 심크를 돌린 것이라 그 정확도가 상당히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각자가 안나온다고 너무 염려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2) 2차스탯 중 유연성의 우선순위?

이번 심크 정리한 그래프를 보면 유연성을 올려주는 장신구들의 순위 변동이 조금 있었습니다. "돌 군단의 문장"의 경우 단일에서 하락했고, 광딜에서 상승했습니다. 이는 소소한 장신구들의 패치, 조사-교묘의 버프 등의 영향이 조금은 반영되었다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돌군단 파티에 속한다면 더 좋겠죠. 현재 격냥의 2차스탯 우선순위가 치타 우선에 가-특-유 밸런싱인데 돌군단 문장 하나로 유연성을 많이 챙겨간다면 그만큼 가-특에 좀 더 여유 있게 투자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정작 저는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체감할 수가 없네요ㅠㅠ)

어쨌든 항상 강조드리는 것처럼 아래의 그래프는 참고만 하고 직접 심크 돌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내용은 가이드 원문에서 변동된 사항 중 일부 내용을 그대로 가져온 것이므로 다른 내용은 원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기타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로 말씀해주세요.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아는 선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아래 심크자료를 보시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사항

1) 기존의 전역퀘/부름퀘/모험보상에서 나왔던 스탯 사효 장신구들은 이번주부터 보상템렙이 오름에 따라 200으로 업된 자료를 바탕으로 수정했습니다.
2) "죽음의 악보"의 경우 단일과 광딜 모두 좋은 예상 퍼포먼스를 보이지만, 조건부라는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사용 후 춤추는 잔상을 먹어야 하고 강제 무빙을 요구하다보니 실제로는 이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3) "돌 군단의 문장"은 그래프상에서는 중상위권 정도를 차지한 장신구이긴 하지만 파티, 공격대에서 돌 군단 파티에 속해있다면 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어 잠재력은 더 높습니다.
4) 주간 보상퀘에서 여러 장신구나 교체할 부위에 대한 고민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보상 선택장애 해결하기 : http://www.inven.co.kr/board/wow/49/170875
5) 블러드말렛에서 제공한 심크 템셋팅은 신화 최종 파밍 완료단계로 233템 5개 (무기, 어깨, 장갑, 반지, 망토), 전설 아이템은 235 뱀추적자 반지, 최종 종합템렙 229로 측정되어 있습니다.




 I. 장신구/전설/영혼결속 별 DPS


※ 주의사항

  ① 이 자료는 Bloodmallet.com 의 21.04.12 자로 업데이트 된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② 전역퀘/부름퀘 장신구는 영예가 상승함에 따라 최대치인 200으로 수정했습니다.

  ③ PvP 장신구는 최상위급 4개만 기록했습니다. 그 이하 등급의 장신구와 급장은 일반 던전/레이드 드랍 장신구의 수준과 비슷하거나 한참 아래 수준이고, 다 작성하기엔 항목이 너무 많아져서 넣지 않았습니다.

  ④ 미스트콜러 오카리나는 각각 치-가-특-유 로 활성화 했을때 4가지를 따로 기록했습니다.

  ⑤ 이전 버전에서 영적인 연금술 돌은 템렙 200으로 기록했으나 현재 제작불가인 것으로 판단, 168 템렙의 수정치로 기록했습니다.

  ⑥ "태초의 존재의 유물"이라는 장신구는 성약단 고유스킬의 쿨을 20% 줄여주는 장신구입니다. 전문화별 스킬이 아닌 성약단 공통 유틸(이동기나 생존기)를 줄여주므로 딜링향상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확인결과 월드드랍 착귀 장신구이며, 경매장에도 매물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⑦ 항상 강조하는 것이지만 이 자료는 본인의 셋팅과 딜링 노하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심크를 직접 돌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⑧ 이전 버전과의 순위 변화를 추가하였습니다.



  1) 장신구 단일 / 광역 DPS


* 전역퀘 or 부름퀘 보상

** 근접 딜러용 장신구

*** PvP 장신구는 최상위급 사효/착효 각 2개



* 전역퀘 or 부름퀘 보상

** 근접 딜러용 장신구

*** PvP 장신구는 최상위급 사효/착효 각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