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6월 18일 어둠땅 흑마법사 직업 변경점 - 파흑 및 악흑 특성 선택지 개선

블리자드가 파흑 및 악흑의 특성 선택지 개선에 중점을 둔, 신규 어둠땅 알파 빌드에 적용된 흑마법사 직업 변경점에 대한 자세한 글을 작성했습니다.

개요:
  • 흑마법사가 죽어도 더 이상  악마의 관문이 사라지지는 않으나, 없어질 때가 다가오면 천천히 사라질 것입니다.
  • 고통:
  • 악마:
    •  악마 폭군 소환 2 등급을 52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주문 시전 시, 영혼의 조각을 5개 생성합니다.
    •  공포사냥개 부르기 2 등급을 54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시전 시간이 감소하며, 대상을 상대로 뛰어드는 추격 능력을 배웁니다.
    •  악마의 섭취가 더 이상 임프를 파괴하지 않으며, 대신 활성화된 모든 악마의 생명력을 15%만큼 흡수하고 흡수한 생명력의 양에 따라 자신을 강화합니다.
  • 파괴:
    •  흑마법서: 우월함의 이름이 혼돈의 비로 변경됩니다. 지옥불정령이 활성화된 동안, 소모한 영혼의 조각 파편 당 15%의 확률로 10초 간 유지되는 추가 지옥불정령을 소환합니다.
    •  울부짖는 불길이 대상이 6초 간 흑마법사에게서 받는 화염 피해를 30%만큼 증가시킵니다.
    •  어둠의 연소가 영혼의 조각 파편을 생성하지 않고 대신 소모하며,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이 낮은 대상에게는 극대화 확률이 증가합니다.
블리자드
흑마법사의 경우, 저희는 악마 및 파괴 흑마법사의 특성 선택지를 개선하고 레벨을 올렸을 때 받을 수 있는 보상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특히, 저희는 이런 특성들이 실험해볼 수 있는 더 많은 빌드가 존재하기를 원했으며, 이에 따라  악마의 섭취 및  흑마법서: 우월함 같이 인기가 좋은 특성들에게 변경점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계속해서 이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흑마법사

  • 흑마법사가 죽어도 더 이상  악마의 관문이 없어지지는 않으나, 없어질 때가 다가오면 관문이 천천히 녹아 없어지며 시전자와 아군들에게 이를 대체하는 것이 좋을 거라는 경고 문구가 뜹니다.
    • 개발자의 노트: 저희는 우두머리에게 도전을 할 때마다 늘  악마의 관문을 다시 설치하는 게 짜증이 날 정도로 지친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흑마법사가 죽어도 관문이 유지되게끔 했으며, 이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고통

  •  불안정한 고통의 대상 한도가 1명으로, 그리고 주문 계수 또한 원래 수치로 다시 변경되었습니다.
    • 개발자의 노트:  생명력 착취나  유령 특이점 같은 특성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고흑은 3명 이상의 대상에게 도트기를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 했었습니다. 이제  불안정한 고통은 주 대상에게만 사용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신규 능력인 Malefic Rapture가 그 대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히게 해 줄 것입니다.
특성PvP 특성
  •  영혼 붕괴가 가속 대신 적중한 적의 숫자만큼 영혼의 조각을 생성합니다.
  • 새로운 PvP 특성 "악성 고통 (Malignant Affliction)"이 추가됩니다:  불안정한 고통이 더 이상 1명에게 제한되지 않으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만약  불안정한 고통이 마법 해제될 경우 즉시 10초 간 15%의 가속을 얻습니다.
    • 개발자의 노트: 불안정한 고통의 대상 제한이 1명이 된 만큼, 흑마법사들이 특히 전장에서 다수의 대상에게 도트기를 보호하는 방법을 추가하고자 했습니다.

파괴

  •  지옥불정령 소환 (2 등급)을 52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지옥불정령이 소환 시 입히는 피해가 150%만큼 증가합니다.
  •  대혼란 (2 등급)을 54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대혼란의 지속 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  불의 비 (2 등급)를 56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불의 비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특성
15 레벨 특성
  •  영혼의 불꽃의 시전 시간이 4초로 증가하나, 공격력이 주문력의 100%에서 300%로 증가합니다.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며, 다음  소각을 즉시 시전할 수 있게 해 주고 영혼의 조각 파편을 1개 생성합니다.
    • 개발자의 노트: 이 주문은 짧은 시전 시간 주문의 역할으로 특별한 빌드나 로테이션에 추가된 적이 별로 없었으므로, 시전 시간이 다시 4초로 변경되어 공격을 시작할 일종의 첫 능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5 레벨 특성
  •  어둠의 연소가 이제 영혼의 조각 파편 1개를 소모합니다. 주문력의 1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며 (기존 60%), 1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생명력이 낮은 대상에게는 극대화 확률이 증가하며 대상이 5초 내에 사망할 시 영혼의 조각 파편을 1개 생성합니다.
    • 개발자의 노트: 영혼의 조각 파편 생성기로는  어둠의 연소가 큰 메리트가 없었기에, 이제는 특히 이동하고 있을 때 이를 사용할 다른 방법을 제공함과 동시에 이가 예전에 그랬던 것처럼 적을 처치할 상황에 추가 폭딜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  내부 연소가 소모하는  제물의 지속 피해 효과가 최대 7초로 증가합니다 (기존 5초).
35 레벨 특성
  •  대재앙의 공격력이 주문력의 180%로 감소합니다 (기존 200%).
45 레벨 특성
  •  흑마법서: 우월함의 이름이 혼돈의 비로 변경됩니다. 지옥불정령이 활성화된 동안, 소모한 영혼의 조각 파편 당 15%의 확률로 10초 간 유지되는 추가 지옥불정령을 소환합니다.
    • 개발자의 노트:  흑마법서: 우월함은  완벽의 환영 없이도 악흑의 피해량에서 너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으며, PvP에서 좋지 않은 게임 플레이를 낳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저희는 이 특성이 강력하고 재미있게 남기를 바라므로 이제  혼돈의 화살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대신, 흑마법사들은 소환한 지옥불정령의 수를 최대화하려 노력할 수 있게 됩니다. 저희의 목표는 같은 재미있는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되 이가  혼돈의 화살를 강력하게 해주는 의존기로 전락하는 것을 막는 것입니다.
  •  울부짖는 불길이 재디자인되어 대상이 6초 간 흑마법사에게서 받는 화염 피해를 30%만큼 증가시킵니다.
    • 개발자의 노트: 이는  혼돈의 화살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화염 피해를 입히는 능력에게만 영향을 끼칩니다. 저희는 화염 주문과 상호 작용을 하는 다른 특성 빌드를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50 레벨 특성

악마

  •  악마 폭군 소환 (2 등급)을 52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주문 시전 시, 영혼의 조각을 5개 생성합니다.
  •  공포사냥개 부르기 (2 등급)을 54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시전 시간이 0.5초만큼 감소하며, 대상과의 거리가 10미터 이상일 때 간극을 좁히는 추격 능력을 배웁니다.
  •  굴단의 손 시전 이후 날뛰는 임프가 좀 더 즉시 등장하며, 좀 더 빠르게 2-3마리의 임프가 추가로 등장합니다. 만약 임프가 이상한 위치에 소환된다면 자동으로 흑마법사의 위치로 순간이동 합니다.
    • 개발자의 노트: 이제 능력이 좀 더 제대로 작동할 것이며, 일부러 임프를 어딘가에 끼이게 하여 주문을 시전하는 걸 막는 방법 또한 차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날뛰는 임프 (2 등급)을 56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임프가 지옥의 불화살을 시전하는 데 필요한 기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노트: 이에 따라, 이제 임프들은 사라지기 전에 불화살을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특성
  •  악마의 섭취가 더 이상 임프를 파괴하지 않으며, 대신 활성화된 모든 악마의 생명력을 15%만큼 흡수하고 흡수한 생명력의 양에 따라 자신을 강화합니다.
    • 개발자의 노트: 이는 현재의  악마의 섭취와 군단 시절  탈키엘의 잠식의 합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변경점의 목표는 흑마법사가 다른 악마들을 소환하는 걸 장려하고 이에 따라 임프를 희생하는  마력 착취와  파열이 좀 더 정체성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  마력 착취 가 이제 다음 두 번의  악마 화살의 공격력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  황천의 차원문으로 소환된 악마들의 전투력이 21%만큼 증가합니다.
  •  악마의 부름이 다음  공포사냥개 부르기 주문에 소모되는 영혼의 조각을 2개만큼 감소시켜 줍니다.
  •  내면의 악마로 소환되는 무작위 악마들의 전투력이 21%만큼 증가합니다.